Top 29 독수리 둥지 5281 Votes This Answer

You are looking for information, articles, knowledge about the topic nail salons open on sunday near me 독수리 둥지 on Google, you do not find the information you need! Here are the best content compiled and compiled by the Chewathai27.com/to team, along with other related topics such as: 독수리 둥지 켈슈타인하우스, 독수리 사는곳, 독수리 특징, 마르틴 보어만, 검은 독수리, 독수리 먹이, 베르히스가덴, 흰머리독수리


Vulture brooding diary #3
Vulture brooding diary #3


한겨레 환경생태 전문 웹진 – 물바람숲 – 독수리 번식지, 아득한 절벽 위 3m 둥지

  • Article author: ecotopia.hani.co.kr
  • Reviews from users: 644 ⭐ Ratings
  • Top rated: 4.8 ⭐
  • Lowest rated: 1 ⭐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한겨레 환경생태 전문 웹진 – 물바람숲 – 독수리 번식지, 아득한 절벽 위 3m 둥지 » 가파른 능선 끄트머리에 둥지를 튼 독수리 암컷이 새끼를 돌보며 둥지에 앉아 있다. 30년도 더 된 러시아제 미니버스(UAZ-2206)가 거친 엔진 소리를 …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한겨레 환경생태 전문 웹진 – 물바람숲 – 독수리 번식지, 아득한 절벽 위 3m 둥지 » 가파른 능선 끄트머리에 둥지를 튼 독수리 암컷이 새끼를 돌보며 둥지에 앉아 있다. 30년도 더 된 러시아제 미니버스(UAZ-2206)가 거친 엔진 소리를 …
  • Table of Contents:

최근글

환경사진

인기글

최근댓글

알립니다

한겨레 환경생태 전문 웹진 - 물바람숲 - 독수리 번식지, 아득한 절벽 위 3m 둥지
한겨레 환경생태 전문 웹진 – 물바람숲 – 독수리 번식지, 아득한 절벽 위 3m 둥지

Read More

히틀러의 별장 베르히테스가덴의 독수리둥지 : 네이버 블로그

  • Article author: m.blog.naver.com
  • Reviews from users: 45362 ⭐ Ratings
  • Top rated: 3.8 ⭐
  • Lowest rated: 1 ⭐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히틀러의 별장 베르히테스가덴의 독수리둥지 : 네이버 블로그 그렇게 매표소에 도착해서 독수리 둥지로 올라가는 티켓을 끊고 다시 버스를 갈아타고 산정상으로 달리기 시작! 저 경비초소 어디서 많이 봤다 했더니 …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히틀러의 별장 베르히테스가덴의 독수리둥지 : 네이버 블로그 그렇게 매표소에 도착해서 독수리 둥지로 올라가는 티켓을 끊고 다시 버스를 갈아타고 산정상으로 달리기 시작! 저 경비초소 어디서 많이 봤다 했더니 …
  • Table of Contents:

카테고리 이동

—-

이 블로그 
여행
 카테고리 글

카테고리

이 블로그 
여행
 카테고리 글

히틀러의 별장 베르히테스가덴의 독수리둥지 : 네이버 블로그
히틀러의 별장 베르히테스가덴의 독수리둥지 : 네이버 블로그

Read More

독수리둥지 (@doksuridungji) • Instagram photos and videos

  • Article author: www.instagram.com
  • Reviews from users: 3710 ⭐ Ratings
  • Top rated: 4.8 ⭐
  • Lowest rated: 1 ⭐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독수리둥지 (@doksuridungji) • Instagram photos and videos 119 Followers, 190 Following, 169 Posts – See Instagram photos and veos from 독수리둥지 (@doksurungji)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독수리둥지 (@doksuridungji) • Instagram photos and videos 119 Followers, 190 Following, 169 Posts – See Instagram photos and veos from 독수리둥지 (@doksurungji)
  • Table of Contents:
독수리둥지 (@doksuridungji) • Instagram photos and videos
독수리둥지 (@doksuridungji) • Instagram photos and videos

Read More

독수리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 Article author: ko.wikipedia.org
  • Reviews from users: 21707 ⭐ Ratings
  • Top rated: 3.4 ⭐
  • Lowest rated: 1 ⭐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독수리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독수리(禿鷲, Cinereous Vulture, Eurasian black vulture, monk vulture)는 수릿과의 새로, … 아과: 그리폰독수리아과. 속: 독수리속 (Aegypius) … 독수리 둥지편집.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독수리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독수리(禿鷲, Cinereous Vulture, Eurasian black vulture, monk vulture)는 수릿과의 새로, … 아과: 그리폰독수리아과. 속: 독수리속 (Aegypius) … 독수리 둥지편집.
  • Table of Contents:

생태[편집]

독수리 둥지[편집]

계통 분류[편집]

각주[편집]

독수리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독수리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Read More

406 Not Acceptable

  • Article author: www.shutterstock.com
  • Reviews from users: 12782 ⭐ Ratings
  • Top rated: 3.2 ⭐
  • Lowest rated: 1 ⭐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406 Not Acceptable Find 독수리둥지 stock images in HD and millions of other royalty-free stock photos, illustrations and vectors in the Shutterstock collection.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406 Not Acceptable Find 독수리둥지 stock images in HD and millions of other royalty-free stock photos, illustrations and vectors in the Shutterstock collection.
  • Table of Contents:
406 Not Acceptable
406 Not Acceptable

Read More


See more articles in the same category here: Chewathai27.com/to/blog.

독수리 번식지, 아득한 절벽 위 3m 둥지

‘수리의 제왕’ 검독수리 번식지 알타이를 찾아 ④ 차간 우즌강 독수리 둥지

풀 한포기 없는 아득한 절벽 위에 해마다 둥지 재활용

산 먹이도 무서워하는 순둥이 어린 독수리 바닥에 납작

» 가파른 능선 끄트머리에 둥지를 튼 독수리 암컷이 새끼를 돌보며 둥지에 앉아 있다.

30년도 더 된 러시아제 미니버스(UAZ-2206)가 거친 엔진 소리를 내며 가파른 민둥산을 오르기 시작한 지 30여분. 하늘에 닿을 듯 끝없이 펼쳐진 민둥산의 정상부 고원을 달리던 차가 멈춰 섰다. 험지 알타이를 거뜬히 누빈 강력한 4륜 구동을 장착했지만 차로 더는 갈 수 없다.

» 민둥산 위 고원. 만년설이 쌓인 알타이의 고산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다.

» 4륜 구동을 장착한 차량이 거친 엔진 소리를 내며 산을 오르고 있다.

지피에스를 들여다 보며 시베리아 에코 센터 엘비라 대표와 러시아 조류 연구가 레나 슈나이더가 앞장섰다. 비탈길은 발을 디딜 때마다 흙이 흘러 내리고, 칼처럼 날카로운 능선은 좁고 아슬아슬했다. 둥지로 접근하자 비탈은 경사가 급해졌고, 산 능선은 발 디딜 틈도 없이 좁아진다.

» 칼처럼 일어선 바위 위로 좁고 날카롭게 이어진 능선 끝에 독수리 둥지가 있다

» 러시아 조류 전문가가 둥지로 접근하고 있다. 둥지 너머로 차간 우즌강이 굽이쳐 흐르고 있다.

어미 새가 둥지에 앉아 있었다. 가락지를 채우려고 더 접근하자 곧 날아갔지만, 둥지에 있는 어미와 어린 새를 함께 찍었다. 운이 좋았다.

멸종을 피해 오지로 숨어든 최후의 안식처처럼 둥지는 바위 언덕이 성벽처럼 둘러막고 있다. 둥지 지름은 긴 쪽이 1.5m 정도.

» 매년 고쳐가며 다시 쓰는 둥지는 높이가 3m나 된다.

» 둥지 위 어린 새와 주변 풍경.

» 둥지 위 새가 가만히 엎드려 있다.

아슬아슬 절벽에 걸쳐 있는 둥지는 허공에 매달려 알타이의 차고 거센 바람을 그대로 견디고 있었다. 둥지 밑으로 펼쳐진 아득한 절벽 아래 짙푸른 강물이 차간 우즌 계곡을 험준하게 파헤치며 요란스럽게 흐르고 있다.

독수리는 매해 둥지를 고쳐가며 다시 사용한다. 웬만한 풀은 자라기 어려운 불모의 땅 알타이에서 물어 온 나뭇가지를 절벽에 겹겹이 포갠 높이가 3m에 이른다. 메마른 바람이 부려놓은 척박한 흙과 돌에 오랜 세월을 함께 버무려 포개 올린 멸종위기종의 최후의 보루다.

» 둥지 바로 옆에선 알타이 아르갈(야생 양)의 배설물도 발견되었다.

둥지로 이어진 능선엔 좀체 눈에 띄지 않는 알타이 아르갈(야생 양의 일종)의 배설물도 즐비했다. 억센 풀만 겨우 듬성듬성 자라는 불모의 흙으로 된 민둥산과 바위 절벽 끝까지 몰린 야생동물에는 마지막 안식처인 셈이다.

살아있는 먹이는 무서워 피할 만큼 겁이 많은 독수리는 사람이 접근하자 둥지에 머리를 박고 순한 아이처럼 엎드렸다. 좁은 둥지 위에서 러시아 연구자들은 빠르게 가락지를 달았다.

오렌지와 은색이 섞인 러시아 맹금류 보호 연구센터의 가락지는 왼쪽에, 모스크바 가락지 센터의 은색 가락지는 반대 편에 달았다. 짧은 시간에도 변화무쌍한 알타이의 여름 해가 구름에 가렸다 나타나기를 반복했다.

» 좁은 둥지 위에서 가락지를 달고 있다.

» 왼쪽 다리 먼저.

» 가락지는 누가 다는지에 따라 색깔이 다르다. 오렌지와 은색이 섞인 알루미늄 링은 러시아 맹금류 보호 연구센터가, 은색만 있는 알루미늄 링은 모스크바 가락지 센터에서 조사를 위해 부착하고 있다. 알파벳 B는 링의 크기를 나타낸다. A가 가장 큰 크기이고 B는 그보다 작은 크기이다. 숫자 125는 고유번호.

» 작업을 마치고 현장을 빠져 나오고 있다.

가락지를 달고 둥지 조사를 마친 레나가 어린 독수리 눈을 가리고 있던 모자를 들어 다시 썼다. 길게 땋아 늘인 금발엔 방금 둥지서 주워 온 검정색 깃을 달고 있었다.

» 베이스캠프로 돌아가는 차량 안에서 레나의 길게 땋은 금발 머리에 매단 독수리 깃이 흔들리고 있다.

산이 높고 골이 깊은 알타이공화국이지만 남부의 중심 도시 코쉬-아가츠 주변은 여름엔 볕이 좋은 초원지대다. 독수리 둥지를 찾아 코쉬-아가츠 시내를 벗어나 차간 우즌 강 유역으로 40㎞쯤 달렸다.

비포장 도로 너머로 민둥산이 나타나면서 이제까지와는 전혀 다른 이국적인 풍광이 펼쳐지기 시작한다. 황무지처럼 풀이 거의 자라지 않고 자갈과 흙이 뒤덮인 땅이 이어지고 있었다. 민둥산 정상부의 고원은 사막 기분이 나기도 하고 하늘 위 구름과 맞닿아 끝없이 펼쳐졌다.

» 초원 지형을 조금 벗어나자 민둥산이 나타나면서 전혀 다른 풍광이 펼쳐진다.

» 러시아 시민들이 민둥산 주변에서 캠핑을 즐긴다.

야영을 겸해 강 옆에 텐트를 쳐 베이스캠프를 마련한 뒤 본격적인 탐사를 시작했다. 오랫동안 시베리아 남부와 알타이 지역의 맹금류 연구를 진행해 온 시베리아 에코 센터에서 지난해부터 가락지 작업을 하던 독수리 둥지가 주 목표였다.

펼친 날개 길이가 2.5~3.1m나 되는 독수리는 우리나라를 찾는 수리과 새 중에서 덩치가 가장 크다. 사냥을 하지 않는 대신 커다란 날개를 펴고 높은 곳에서 활강을 하며 동물의 사체를 찾아다닌다.

둥지는 천적의 접근이 힘든 절벽 같은 외딴곳에 튼다. 전 세계 1만여 마리 정도 남아 있는데 2013년 조사를 보면, 우리나라에서 1600마리가 월동했다.

알타이(러시아)/ 글·사진 김진수 기자 [email protected]

히틀러의 별장 베르히테스가덴의 독수리둥지

작년 뮌헨쪽을 둘러보던 당시에 꼭 가보자 다짐했었던 히틀러 별장을 가기위해 뮌헨중앙역을 출발했습니다.

독일의 시골마을들과 평원이 간간히 보입니다. 뮌헨 중앙역에서 베르히테스가덴까지는 약 3시간 반정도 걸렸던거 같은데, 유레일 패스가 있어서 무료로 타고 갔습니다.

여행의 묘미는 계획대로 되지 않는 다는 것이죠. 여행중에 만났던 동행과 함께 가던도중 기차가 멈춰서서 바로 DB측에서 버스를 대령해서 기차가 있는 Teisendorf역으로 내려줫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늦어버리고 말아서 조마조마 했습니다.

바로 베르히테스가덴으로 도착하는 것은 아니고, 오스트리아 짤츠부르크 가기 전역에서 기차를 갈아타고 1시간정도를 더 가야 베르히테스가덴 중앙역에 도착합니다.

아름다운 마을들이 눈앞을 반겨주는군요. 중앙역 앞의 버스 정류장에서 다시한번 버스로 갈아타고

그런데 물어보니 히틀러 별장 올라가는 시간이 버스타고 가면 마감이라고 하더군요. 열차 문제만 생기지 않았으면 올라가볼 수 있었을텐데 동행과 함께 아쉽게도 돌아갔습니다. 1차 방문은 중앙역에서 실패! 그런데 중앙역에서 장갑차?를 발견했습니다. 무슨 종류일까요? 질문게시판에 올려봐야겠습니다.

그리고 2일후 이번에는 뮌헨에서 저와 동행을 재워주셧던 한국인 분과 함께 왔습니다. 2차방문!

엘레베이터로 가는 기다란 터널입니다.

두둥!!!! 그런데 안개가!!! 안개가!!! 2차방문은 그렇게 날씨가 않좋아서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그래도 이대로 돌아가긴 아쉽다면서 오랜만에 나왔다고 한국분께서 별장의 식당에서 밥을 먹고 가자고 하셨습니다. ㅎㅎ 빌붙어서 얻어먹는건 여행중에 진짜 잘했던거 같습니다.

뭘시켰는지는 기억이 안나지만 으깬 감자와 고기 비슷한 종류였습니다만,,,, 맛은 솔직히 없었습니다.

콜라 없었으면 느끼해서 못먹을뻔 했네요.

그리고 3차방문!

여행중에 만난던 동행은 런던에서 다시보기로 하고 암스테르담으로 떠났고, 재워주신 한국분(체코 프라하에서 만났지요.)은 또 가자고 하기 미안해서 저 혼자 3차방문! 삼고초려를 했습니다.

버스 맨 앞좌석에 타고 가니까 산길을 달리는 기분이 나더군요.

아름다워서 찰칵

가는내내 감탄사만 연발했습니다.

그렇게 매표소에 도착해서 독수리 둥지로 올라가는 티켓을 끊고 다시 버스를 갈아타고 산정상으로 달리기 시작!

저 경비초소 어디서 많이 봤다 했더니, 종전후에 검문소로 쓰이던 그 경비초소 였습니다.

아찔한 산비탈길을 올라가면서 저 멀리 쾨니히호수가 보이는군요.

그렇게 10여분을 달려서 도착~

그냥 가슴이 펑 뚤리더군요.

저위에 별장이 보이고, 다시 그 눅눅했던 터널이 보입니다.

오늘은 날이 너무나 맑아서 좋았습니다. 유명한 사진이죠. 몇년전에 유럽의 흔한 레스토랑이라는 제목으로 각종 유머게시판에 올라왔던 곳이 이곳이었군요.

설명해주는 글입니다. 사진속에는 히틀러도 보이는군요.

내부는 식당화 되버렸지만 변한건 아무것도 없습니다. 역사의 한 장소에 와있다는게 너무 신기하고 가슴 벅차더군요.

저번 2차 방문때 봤던 추모비입니다.

뒤의 산을 배경으로 ~

나치에게 희생된 사람들의 넋을 기리는 추모비라고 합니다.

1951년은 세워진 년도같은데, 2003년은 무슨 의미인지 궁금했지만, 알길이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1900m급의 산이라는게 믿기지가 않네요. 애완견도 따라 올라왔는데, 힘든지 헥헥헥 거리며 움직이질 않으려고 했었습니다.

이 곳이 오스트리아의 짤츠부르크입니다. 사진찍기 한달전에 구경했던 곳이었는데, 멀찌감치나마 보게되니 반갑내요. 여기서 모짜르트의 생가를 찾는다는건 불가능하겠죠? ㅋ

알프스산맥의 끝자락 답게 설산들도 주위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직접가봤으면 더 좋았을텐데 시간관계상 멀리서 쾨니히 호수를 감상했습니다.

언덕에 피어있는 각종 꽃들

독수리 둥지 아니랄까봐 이곳은 독수리의 천지입니다. 아.! 다만 이곳 독수리는 닭수리입니다.!!ㅋㅋ

사진찍어야지 마음먹었을때는 할머니와 독수리가 서로 눈을 마주치고 있었습니다. 어느순간 닭수리가 눈을 돌렸내요.

먹이 주라고 따라오는 닭수리들 ……. 난 나 먹을 것도 없어……

사진찍고 나서 확인한 사실이지만 렌즈에 점묻어있는걸 그때서야 알아채버렸습니다. 안되!

정말 경치좋고 물좋은곳에 위치한 별장입니다. 다만, 히틀러는 자주 이용하지 않았다고 하죠.

입구의 명판

버스를 타러 내려가기로 했습니다. 엘레베이터를 타지 않고, 걸어서 내려가기로 했습니다.

경비행기의 모습도 보이네요.

그렇게 다시 내려와서 중앙역으로 가는중입니다.

저~~~~~~~~~~~~~~기 멀리에 자그마하게 별장의 모습이 보이는군요.

그렇게 관람을 마치고 기차6인용 열차칸에 혼자 누워서 잠자면서 뮌헨까지!!!!! 가버렸습니다. 으어!!!

망신이야 망신…..

뮌헨 중앙역 도착 20분전쯤에 찍었던 하늘.

삼고초려까지 해가며 보려했던 히틀러 별장의 풍경은 그만한 가치가 있었던거 같습니다.ㅎ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Aegypius monachus

대한민국의 천연기념물 독수리 천연기념물 제202호 지정일 1973년 4월 12일 소재지 전국 일원

독수리(禿鷲, Cinereous Vulture, Eurasian black vulture, monk vulture)는 수릿과의 새로, 몸길이는 102-112cm이며, 날개를 편 길이는 234-274cm, 꼬리길이는 29 ~ 41.2cm이다. 몸무게는 6.8 ~ 14kg이다. 온몸이 암갈색을 띠며, 이마에서 머리에는 엷은 암갈색의 부드럽고 짧은 깃털이 있다. 목덜미와 뒷머리 부분은 깃털이 없이 피부가 드러나 있으며 부리는 매우 크고 검은색이다. 대부분 혼자 또는 쌍을 지어 생활하나 겨울에는 5-6마리의 작은 무리를 이루기도 한다. 날 때에는 폭이 넓고 긴 양날개를 일직선으로 뻗은 상태로 상승 기류를 이용하여 날아오른다.

생태 [ 편집 ]

대륙의 풀밭, 바위로 된 산, 큰 삼림 등에 서식하며, 단독 생활 또는 암수가 같이 생활하는 것이 많다. 산란기는 2-4월 사이이며 한배에 한 개의 알을 낳는다. 일반적인 인식과는 다르게 강한 근력에도 둔하기 때문에 사냥을 하지 못한다. 짐승의 시체, 썩은 고기, 병든 짐승 등을 먹는다. 주로 짐승의 내장을 즐겨먹는데, 이 때문에 농약에 중독되어 죽은 새의 내장을 먹고 농약이 농축되어 사망하는 경우도 있다. 지중해 서부에서 아시아 동부에 분포한다. 한국에서는 참수리와 검독수리 그리고 흰꼬리수리와 함께 천연기념물 제243호로 지정되어 보호받고 있다. 지중해 서부에서 아시아 동부에 걸쳐 분포하며 한국에는 겨울을 나기 위해 찾아온다. 멸종위기 야생생물 Ⅱ급으로 지정되어 보호받고 있다.

독수리 둥지 [ 편집 ]

독수리는 한번 만든 둥지를 기억하고 있다가 철이 지나 돌아와 고쳐서 다시 사용한다.

계통 분류 [ 편집 ]

2021년 카타나흐(Catanach) 등과 생스터(Sangster) 등의 연구에 기초한 그리폰독수리아과 계통 분류이다.[2]

각주 [ 편집 ]

↑ BirdLife International. 2018. Aegypius monachus. The IUCN Red List of Threatened Species 2018: e.T22695231A131935194. https://dx.doi.org/10.2305/IUCN.UK.2018-2.RLTS.T22695231A131935194.en . Downloaded on 09 November 2021. ↑ Amaral et al. (2006, 2009), Arshad (2009), Barrowclough et al. (2014), Breman et al. (2013), Bunce et al. (2005), Catanach et al. (2021), Gamauf and Haring (2004), Griffiths et al. (2007), Haring et al. (2007b), Helbig et al. (2005), Knapp et al. (2019), Kocum (2006), Kruckenhauser et al. (2004), Lerner and Mindell (2005), Lerner et al. (2008, 2017), Nagy and T¨ok¨olyi (2014), Oatley et al. (2015), Ong et al. (2011), Riesing et al. (2003), Sangster et al. (2021), Wink and Sauer-G¨urth (2004)

So you have finished reading the 독수리 둥지 topic article, if you find this article useful, please share it. Thank you very much. See more: 켈슈타인하우스, 독수리 사는곳, 독수리 특징, 마르틴 보어만, 검은 독수리, 독수리 먹이, 베르히스가덴, 흰머리독수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