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학 지원 시기 | [2022년 판] 미국 대학 입학, 입시_초초 간단 정리(Sat, Ap) #1 모든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미국 대학 지원 시기 – [2022년 판] 미국 대학 입학, 입시_초초 간단 정리(SAT, AP) #1“?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Chewathai27.com/you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Chewathai27.com/you/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비바스테이션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966회 및 좋아요 47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2022년도 가을학기 입학을 위한 미국 대학 입시는 2021년 8월에 시작되었습니다. 입학 지원서 제출 기간은 학교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입시 일정은 8월 말이나 9월 초에 시작됩니다.

미국 대학 지원 시기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2022년 판] 미국 대학 입학, 입시_초초 간단 정리(SAT, AP) #1 – 미국 대학 지원 시기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SAT는 정확히 뭘까? AP는 뭐지? 액티비티는 꼭 필요한 걸까? 학교장 추천서 중요한 건가?
복잡하고 헷갈리는 미국 대학교 입학, 입시.
22년 경력의 미국 유학 전문가, 해연 유학원 지니아빠님이 쉽고 간단하게 설명해드립니다.

00:00 오프닝
00:52 미국 대학교 유학시 준비해야 할 것은?
01:42 SAT는 무엇일까?
02:18 AP는 무엇일까?
03:55 한국의 학교장 추천서가 도움이 될까?
05:21 엑스트라 커리큘럼 액티비티란?
06:53 학교의 인재상을 알 수 있는 방법은?
07:44 명문대를 위해서 준비해야 할 것은?
10:16 토플만으로 대학을 갈 수 있을까?
11:02 국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갈 수 있는 대학은?
12:02 4등급을 따기 어렵다면?
12:50 5-6등급 학생들이 갈 수 있는 대학은?
13:53 졸업한 후 남는 시간엔 뭘 하면 좋을까?

#미국유학 #미국대학 #대학입시

미국 대학 지원 시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미국 대학 입시 (College Admission)에 대해 알아야할 4가지 사실

지원기간 · UC 대학: 11월 30일 · 대부분의 얼리 디시젼 (early decision) 마감일: 10월 15일과 11월 15일 사이. · 대부분의 레귤러 어드미션 (regular …

+ 여기를 클릭

Source: blog.essayreview.co.kr

Date Published: 9/5/2021

View: 3814

미국 대학 신입학 지원은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 신화유학원

미국 대학은 대개 8월 말에서 이듬에 5월 중순까지 운영됩니다. 가을 학기(8-9월 시작)와 봄 학기(1월 시작, 4학기 제인 경우 겨울학기로 부름) 입학이 가능하며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shinhwauhak.net

Date Published: 7/12/2022

View: 9362

미국대학 지원시기 – 네이버 블로그

일반전형 (Regular Admission) 은 미국에서 가장 일반적인 대학진학 방법입니다. 정시와 같은 개념으로 대부분이 12월~2월 사이에 원서접수를 진행되며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4/5/2022

View: 4972

2022년도 미국 대학 입시 일정 > BRIC

입학 지원서 제출 기간은 학교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입시 일정은 8월 말이나 9월 초에 시작됩니다. 대부분의 학교에서 요구하는 입학 …

+ 여기를 클릭

Source: www.ibric.org

Date Published: 9/8/2021

View: 376

미국대학 입학과정 | usago – Wix.com

2년제 대학의 지원시기는 4년제 대학에 비해 약간 늦은 편으로 학기 시작일을 기준으로 2~3개월 전이 일반적입니다. 지원마감일이 명시된 경우라 하더라도 학기 시작 1개월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adorable0222.wixsite.com

Date Published: 6/1/2022

View: 3748

2022년 미국대학 가을학기 입학 준비일정 – 해외유학공사

일정에 따라 나타나는 세부적인 내용들은 대부분 홈페이지의 해당 메뉴의 게시글에 자세히 실려있으므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지원학교 예비 선정 및 전공 결정 유학 …

+ 여기를 클릭

Source: www.uhakkorea.com

Date Published: 9/18/2021

View: 5510

미국대학 편입학 지원 시기 – 유학브레인

미국대학교의 편입학 지원은 봄학기(Spring Semester)와 가을학기(Fall Semester)로 1년에 두번 지원이 가능하다. 대학에 따라서는, 1년에 한번 가을학기(Fall …

+ 여기를 클릭

Source: www.uhakbrain.com

Date Published: 8/30/2022

View: 7762

미국 대학 입학 지원 시기 (REA/EA/ED/Regular/Rolling)

미국 대학 입학 시기는 가을학기(9월) 또는 봄학기(1월)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9월 가을학기 입학이 보편적입니다. … 가을학기 기준으로 지원시기를 살펴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interprep.co.kr

Date Published: 4/7/2021

View: 2952

대학입시/미국 – 나무위키:대문

예를 들어 노스웨스턴 대학교의 경우는 16세 이상부터 학교에서 무급 연구 지원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긴 여름 방학기간 동안 노스웨스턴 …

+ 여기에 보기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10/12/2021

View: 1793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미국 대학 지원 시기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2022년 판] 미국 대학 입학, 입시_초초 간단 정리(SAT, AP) #1.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2022년 판] 미국 대학 입학, 입시_초초 간단 정리(SAT, AP) #1
[2022년 판] 미국 대학 입학, 입시_초초 간단 정리(SAT, AP) #1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미국 대학 지원 시기

  • Author: 비바스테이션
  • Views: 조회수 3,966회
  • Likes: 좋아요 47개
  • Date Published: 2021. 11. 1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c86TJN6IQmE

2022년도 미국 대학 입시 일정

대부분의 2022년도 가을학기 입학을 위한 미국 대학 입시는 2021년 8월에 시작되었습니다. 입학 지원서 제출 기간은 학교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입시 일정은 8월 말이나 9월 초에 시작됩니다.

대부분의 학교에서 요구하는 입학 지원서 마감 기한은 대부분 11월에서 2월 사이입니다. 이 글에서는 얼리 액션(Early Action), 얼리 디시전(Early Decision), 레귤러 디시전(Regular Decision), 롤링 어드미션(Rolling Admission)을 포함한 일반적인 대학 입시 일정 4가지를 소개합니다.

목차

미국 대학 입시 유형 2022년도 가을학기 미국 대학 입시 일정 미국 대학 입시 유형 선택하는 팁

미국 대학 입시 유형

미국 대학 입시 유형으로는 가장 일반적인 4가지가 있으며, 자신이 직접 원하는 유형을 선택하여 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각 유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미국 대학 입시 유형을 선택하고 지원하세요.

얼리 액션 (Early Action)

얼리 액션 기간에 지원한 학생들은 레귤러 입시 시즌이 시작하기 전에 미리 학교에 지원하고 빠르게 결과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얼리 액션 기한은 11월 중순이며 지원하고자 하는 학교 사이트에서 정확한 날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얼리 액션 기간에 지원하는 학생은 합격한 특정 학교를 꼭 다니지 않아도 되고 미국 대학 결정일(National College Decision Day)인 5월 1일까지 응답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여러 대학의 제안을 비교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은 얼리 액션 기간에 지원 후 합격 또는 불합격 여부를 빠르게 파악하고 입학 지원서를 더욱 강화하여 레귤러 디시전 기간에 다시 지원하는 기회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얼리 디시전 (Early Decision)

얼리 디시전은 학생들이 보다 일찍 합격 여부를 통보받는다는 면에서 얼리 액션과 비슷합니다. 그러나 얼리 디시전은 합격한 특정 학교에 입학을 해야만 하는 조건을 요구하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즉, 얼리 디시전을 통해 지원하는 학생은 합격 시, 해당 학교에 입학하여 다닐 준비가 완벽하게 되어 있어야 합니다.

얼리 디시전으로 입학하게 되면 학생들은 대학 입시를 준비하고 지원하는 과정으로 인한 걱정과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학생들에게 큰 우려로 다가올 수 있는 한 가지는 학교에 입학하기 전에 재정 지원 사항에 대해서 전혀 알 수 없다는 점입니다. 이는 학비를 재정 지원에 의존해야 하는 학생에게는 큰 우려 사항이 될 수 있습니다.

레귤러 디시전 (Regular Decision)

대부분의 학생들은 레귤러 디시전 기간에 입학 지원서를 제출합니다. 레귤러 디시전은 일반적으로 입학 연도의 1월과 2월 사이에 진행되며 학생들은 3월이나 4월에 결과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레귤러 디시전 기간에 지원하는 학생들은 입시 자료 취합, 어드미션 에세이 작성 및 필요한 시험을 치르고 나아가 더 많은 대학교 선택지를 고려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갖습니다.

레귤러 디시전 지원 시 한 가지 단점은 만일 지원한 모든 학교에 불합격하거나 합격 여부가 보류되는 경우에는 다음 연도까지 기다려 모든 입시 절차를 다시 거쳐 재지원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롤링 어드미션 (Rolling Admission)

롤링 어드미션을 제공하는 대학은 입학 지원서 제출 마감일을 별도로 정하지 않고 계속해서 접수되는 지원서를 검토합니다. 해당 연도의 잔여 정원에 따라 각 대학의 롤링 어드미션 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롤링 어드미션의 장점은 학생들이 각 대학 입학 지원서 제출 기간을 분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롤링 어드미션에 지원하여 합격하면 학생들은 고등학교 3학년 초반에 합격 결과를 알 수 있기 때문에 대학 입시에 쏟는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할 뿐 아니라 결과를 기다리며 받는 스트레스와 걱정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다만, 지원서를 제출함과 동시에 심사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미 잔여 정원이 채워진 후 지원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너무 늦게까지 미루지 않고 지원서를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2022년도 가을학기 미국 대학 입시 일정

다음의 표는 미국 50개 대학의 2022년도 가을학기 입시 일정입니다. 대학교는 알파벳 순서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미국 대학 입시 유형 선택하는 팁

미국 대학 입시 준비는 상당히 많은 시간과 노력이 요구됩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고등학교 3학년이 되면서부터 입시 준비를 시작하지만 이상적으로는, 특히 얼리 액션이나 얼리 디시전 기간에 지원서를 제출할 계획이 있다면 고등학교 2학년부터 추천서를 요청하고 SAT나 ACT 시험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미국 대학 입시 유형 선택을 위한 몇 가지 팁입니다:

미국 대학 입시 (College Admission)에 대해 알아야할 4가지 사실

안녕하세요 에세이리뷰입니다.

오늘은 미국대학에 입학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준비하였습니다. 미국대학에 입학하기 위해 알아야될 필수 정보는 무엇일까요?

어느 대학에 가야할까?

언제까지 대학을 지원 해야될까?

자신의 학교성적과 시험 점수가 원하는 대학에 지원하는데 충분한가?

학비를 감당할 수 있을까?

합격하지 못한다면 어떻게 해야될까?

위의 질문을 스스로에게 하면서 많은 고민을 하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절망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런 여러분을 위해, 에세이리뷰가 여러분의 미국대학 어드미션 과정을 도와줄 cheat sheet을 준비하였습니다. 학부 어드미션에 관련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알려고 하는것은 오히려 혼란스러울수도 있으니, 저희 에세이리뷰가 몇가지 주요 사항을 나누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지원 방법, (2) 지원 유형, (3) 주요 마감 (4) 주요 시험 (ACT, SAT) 일. 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방법

대략 700개의 대학들은 커먼앱(Common Application)을 받아드립니다. 회원 가입하여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을 선택하세요. 커먼앱을 통해 각 학교의 원서 마감일을 볼 수 있고 준비해야되는 추가 서류들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커먼앱에서 기본적인 인적 정보를 입력하고 개인 에세이를 작성해야 할 것입니다 (에세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를 참조하세요). UC 대학들은 (The University of California) 그들만의 공통된 UC application 사이트를 공유합니다. 커먼앱 (Common Application)에 참여하지 않는 학교의 경우, 해당 학교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어드미션 과정에 대한 해당 학교의 지침을 따라야합니다.

지원유형

얼리 디시전 (Early Decision) –어떤 대학에 얼리 디시젼으로 지원하고 합격하는 경우, 그 대학에 반드시 진학해야합니다. 이렇게, 얼리 디시전은 구속력이 있습니다. 마감일은 일반적으로 10월 중순에서 11월 중순 사이이며, 보통 12월 중순에 결과가 나옵니다. 각 학교 마다 정확한 마감일을 확인해야합니다. 진학하기 원하는 학교가 명확할 경우에 얼리 디시젼 (Early Decision)이 매우 유용하지만, 얼리디시전의 가장 큰 단점은 합격할 경우 학자금 지원 (financial aid, FA)과 무관하게 무조건 입학해야된다는 것입니다. 재정적으로 우려되는 사항이 있으시다면 지원하기 전에 해당 학교의 학자금 지원 사무실에 연락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리 액션 (Early Action) –지원하고 합격했을 경우에, 꼭 그 학교에 진학할 필요가 없으며 5월 1일까지 진학여부를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 기한은 일반적으로 10월 중순에서 11월 중순까지입니다. 지원기간을 꼭 각 학교마다 확인해야합니다. 정시 모집 (regular admission) 학교에 지원하는데 돈을 지불하기 전에 리치 스쿨 (reach school)에 합격할 수 있을지 여부를 알기를 원한다면 이 옵션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한 학교가 얼리 액션 (Early Action) 혹은 얼리 디시전 (Early Decision) 옵션을 제공하는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레귤러 어드미션 (Regular Admission)– 일반적인 지원 마감일과 과정을 일컫습니다. 지원하고 합격하는 경우, 5월 1일까지 진학여부를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레귤러 어드미션의 경우, 일반적으로 3월/4월 중순까지 합격 여부를 알 수 없습니다. 대부분 학교의 경우 지원 마감은 일반적으로 1월 1일 또는 1월 15일입니다. 하지만 UC 학교들의 경우는 예외입니다. UC 학교들의 경우는 11월 30일까지 지원하셔야 합니다. 롤링 어드미션 (Rolling Admission) –학교가 지원서를 받은 즉시 결정하는 과정을 일컫습니다. 더 일찍 지원할수록 더 빨리 결정을 받게됩니다. 너무 늦게까지 지체할 경우, 웨이팅 리스트에 걸릴 확률이 증가할 것입니다.

지원기간

미국 대학 지원에는 일관화된 지원 시스템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각 학교마다 고유의 마감일이 있습니다. 하지만, 마감일은 크게 3개로 나눠질 수 있습니다:

UC 대학: 11월 30일

대부분의 얼리 디시젼 (early decision) 마감일: 10월 15일과 11월 15일 사이. 지원하시길 원하는 학교의 마감일을 가능한한 빨리 확인하세요!

대부분의 레귤러 어드미션 (regular admission) 마감일: 1월 1일

롤링 어드미션 (rolling admission): 웨이팅 리스트에 걸릴 확률을 낮추기 위해서는 가능한한 일찍 (12월에서 1월) 지원해야합니다.

시험: SAT 또는 ACT

일부 학교들은 하나만 받아들입니다. 어떤 학교들은 둘다 요구하지 않지만, 일부 학교들은 SAT 또는 ACT뿐만아니라 하나 이상의 SAT II 과목 시험, 특히 작문 시험을 요구합니다. 지원 학교의 목록을 좁힐 때, 각 학교가 요구하는 시험을 확인하여 필요한 시험 점수가 누락된 경우 즉시 해당 시험을 접수해야합니다.

SAT 와 SAT II Subject Test. 접수를 원하시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얼리 디시젼 (Early Decision)에 지원하는 경우 , 10월 7일 SAT시험이 치를 수 있는 가장 마지막 시험입니다. 그 이후의 시험을 치르는 경우, 어드미션 마감일 전에 SAT 점수가 나오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 10월 7일 SAT시험이 치를 수 있는 가장 마지막 시험입니다. 그 이후의 시험을 치르는 경우, 어드미션 마감일 전에 SAT 점수가 나오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레귤러 어드미션 (Regular Admission)의 경우 , 점수를 지원하는 학교에 공개하기 전에 확인하기를 원하는 경우에는 늦어도 12월 2일까지는 SAT 시험을 보셔야합니다. 2018년부터, 1월 시험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2018년 가을 학기에 미국 대학에 지원하신다면, 12월 2일까지 시험을 치르셔야 합니다.

, 점수를 지원하는 학교에 공개하기 전에 확인하기를 원하는 경우에는 늦어도 12월 2일까지는 SAT 시험을 보셔야합니다. 2018년 가을 학기에 미국 대학에 지원하신다면, 12월 2일까지 시험을 치르셔야 합니다. 시험 점수를 확인한 후에 점수를 지원 학교에 공개하길 원하시는 경우에는, 해당 학교들이 점수를 받는데 몇 개월이 더 걸릴 것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러시 리포팅 (rush reporting)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영업일 기준 2일 이내에 대학에 공개할 점수들을 보낼것입니다. 하지만, 이 옵션을 선택하셨을 경우에는 추가로 비용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31 v. $11.25). 또한, 이 서비스는 이미 공개된 점수의 경우에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이 서비스를 선택한다고 하여 점수가 빨리 나오지는 않습니다. 대신에, 학교들은 점수가 나온 후에 해당 점수를 더 빨리 받아볼 수 있습니다.

– College Board and Khan Academy는 무료, 맞춤형 SAT practice test를 제공합니다.

· 아래 표는 SAT와 SAT II Subject Test의 접수 마감일을 보여줍니다:

시험일 정기 접수 마감일 후기 온라인/전화 접수 마감일* 점수 공개일 Aug. 26, 2017 [US ONLY] Jul. 28, 2017 Aug. 21, 2017 Sept. 15, 2017 (multiple choice); Sept. 18, 2017 (essay) Oct. 7, 2017 Sept. 8, 2017 Sept. 27, 2017 Oct. 20-26, 2017 (multiple choice); Oct. 31, 2017 (essay) Nov. 4, 2017 [US ONLY] Oct. 5, 2017 Oct. 25, 2017 Nov. 17-23, 2017 (multiple choice); Nov. 28, 2017 (essay) Dec. 2, 2017 Nov. 2, 2017 Nov. 21, 2017 Dec. 15-21, 2017 (multiple choice); Dec. 26, 2017 (essay)

Mar. 10, 2018 Feb. 9, 2018 Feb. 28, 2017 Mar. 23-29, 2018 (multiple choice); Apr. 3, 2018 (essay)

*마감일은 후기 우편 접수일보다 일주일 더 빠릅니다.

2017년 8월 26일에 볼 수 있는 SAT II Subject Test는 다음과 같습니다:

Literature

U.S. History

World History

Mathematics Level 1

Mathematics Level 2

Biology E/M

Chemistry

Physics

French (no listening)

Spanish (no listening)

2017년 10월 7일에 볼 수 있는 SAT II Subject Test 는 다음과 같습니다:

Literature

U.S. History

World History

Mathematics Level 1

Mathematics Level 2

Biology E/M

Chemistry

Physics

French (no listening)

Spanish (no listening)

2017년 11월 4일에 볼 수 있는 SAT II Subject Test 는 다음과 같습니다:

Literature

U.S. History

Mathematics Level 1

Mathematics Level 2

Biology E/M

Chemistry

Physics

French with Listening

German with Listening

Spanish with Listening

Chinese with Listening

Japanese with Listening

Korean with Listening

2017년 12월 2일에 볼 수 있는 SAT II Subject Test 는 다음과 같습니다:

Literature

U.S. History

World History

Mathematics Level 1

Mathematics Level 2

Biology E/M

Chemistry

Physics

French (no listening)

Spanish (no listening)

Latin

ACT. 접수를 원하시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얼리 디시젼 (Early Decision)에 지원하는 경우 , 9월 9일 ACT시험이 치를 수 있는 가장 마지막 시험입니다.

, 9월 9일 ACT시험이 치를 수 있는 가장 마지막 시험입니다. 레귤러 어드미션 (Regular Admission)의 경우 , 10월 28일까지 ACT를 보셔야 합니다.

, 10월 28일까지 ACT를 보셔야 합니다. SAT와 비슷하게, 시험 점수를 확인한 후에 점수를 지원 학교에 공개하길 원하시는 경우에는, 해당 학교들이 이 점수를 받는데 몇 개월이 더 걸릴 것입니다. 이럴 경우 점수가 공개된 후에 러시 리포팅 (rush reporting)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점수가 공개된 후에 러시 리포팅 (rush reporting)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표는 ACT의 접수 마감일을 보여줍니다:

시험일 정기 접수 마감일 후기 온라인/전화 접수 마감일 점수 공개일 June 10, 2017 May 5, 2017 May 6-19, 2017 June 20-Aug. 4, 2017 Sept. 9, 2017 Aug. 4, 2017 Aug. 18, 2017 Sept. 19-Nov. 3, 2017

Oct. 28, 2017 Sept. 22, 2017 Oct. 6, 2017 Nov. 14, 2017-Jan 2., 2018

Dec. 9, 2017 Nov. 3, 2017 Nov. 17, 2017 Dec. 19, 2017-Feb. 2, 2018

미국대학 지원 과정에 대해 질문이 있으시거나 에세이에 있어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아래에 답글을 남겨주시거나, 저희 웹사이트를 방문해주시거나 [email protected]로 이메일 주시길 바랍니다.

English, 简体中文, 繁體中文 버전도 가능합니다.

미국대학 지원시기

미국 대학은 가을학기 입학(9월)과 봄학기 입학(1월)이 있습니다.

​학기 시작을 기준으로 원서마감일이 모두 다르므로, 입학을 희망하는 학교가 어떠한 학기제를 가지고 있고, 학기별 원서마감일이 언제인지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대부분 대학이 9월경에 시작되는 가을 학기 시작이 보편적이고 많은 학생을 가을 학기에 맞추어 선발하며, 일부 대학은 국제학생의 경우 가을학기 입학만 허가하기도 합니다. 대학에 따라 봄학기 입학을 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7~8월 정도 지원을 마감합니다.

일반전형 (Regular Admission) 은 미국에서 가장 일반적인 대학진학 방법입니다. 정시와 같은 개념으로 대부분이 12월~2월 사이에 원서접수를 진행되며 합격여부는 이듬해 3~4월경에 통보 받습니다. 하지만 학교에 따라 11월~ 12월 중 지원을 마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각 대학은 자체적으로 마감일을 정해 놓으며, 마감일 이후에는 지원서를 받지 않는 곳이 많습니다. 관심 있는 학교는 각 대학별로 입학원서 접수 마감일 및 합격발표일을 사전에 별도로 확인해야 합니다. 대학별, 그리고 전공에 따라 지원마감일(Application Deadline)이 다 다를 수 있으므로 별도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미국 학교 학기 제도에 따른 계획수립:

몇 몇 대학은 조기전형인 Early Decision 이나 Early Action 제도를 채택합니다. 10월~11월 사이에 원서접수를 진행하며, 조기지원을 할 경우 그 결과가 일반지원 마감 전에 빠르게 발표되기 때문에 학생의 입장에서는 조기 지원 후 합격하였을 경우 여러 대학에 지원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또 일반전형보다는 합격률이 높은 편입니다.

조기전형은 크게 두 정도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1) Early Decision

조기결정제도(Early Decision) 은 지원 후 합격이 되었을 경우 반드시 해당 대학에 진학을 해야 하는 조건이 붙습니다. 학생은 지원 시 서명을 통해 만약 합격을 하게 될 경우 반드시 진학하겠다는 조건에 동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 대학이 본인이 가장 가고 싶은 대학인지를 신중히 결정해야 합니다. 대학은 해당 학생의 열정을 높게 평가하며 우선적으로 선발하여 합격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Early Action

Early Action 은 지원 후 합격이 되었더라고 꼭 해당 대학에 진학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합격이 발표된 후에도 지원자는 얼마든지 진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합격발표는 일찍 받아보아도 일반전형 학생들처럼 4월말이나 5월 초까지 최종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합격률이 Early Decision 만큼 높지는 않으나 대부분 대학들이 일반전형보다는 많은 학생을 선발합니다.

모든 대학이 다 조기전형을 채택하지는 않습니다. Early Action 이나 Early Decision 중 한 개만 채택하는 대학도 많습니다. 학교별로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학이 수시 전형(“Rolling Admission”) 제도를 가진 경우, 학생은 학기 시작 전 언제든지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입학신청서 마감일과 합격 여부 통지 날짜가 일률적으로 정해져 있는 일반전형과는 달리 수시전형은 입학원서 제출 순서에 따라 일정 시간이 지나면 합격 여부를 먼저 알려주는 제도입니다. 늦게 지원해도 동등한 기회가 주어지는 것이 사실이지만, 그래도 가능하면 되도록 빨리 지원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편입학의 경우 지원시기는 입학 희망 해당 연도의 3/1일 경이나 학교나 모집 과정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학교에 따라서는 전 해의 11/30일 정도로 빠른 경우도 있으므로 이 경우에도 역시 12개월 전에 미리 확인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 대학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크게 지원구분을 분류해야 합니다. 한국의 경우 고등학교 3학년 졸업했거나 졸업예정자, 외국 및 외국 학교의 경우 12학년 졸업하였거나 졸업예정자로서 고교 졸업 후 대학에 다닌 적이 없는 학생은 신입(Freshman)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 과정을 조금이라도 다녀서 학점을 이수한 학생은 편입(Transfer)로 지원하면 됩니다.

2022년도 미국 대학 입시 일정

대부분의 2022년도 가을학기 입학을 위한 미국 대학 입시는 2021년 8월에 시작되었습니다. 입학 지원서 제출 기간은 학교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입시 일정은 8월 말이나 9월 초에 시작됩니다.

대부분의 학교에서 요구하는 입학 지원서 마감 기한은 대부분 11월에서 2월 사이입니다. 이 글에서는 얼리 액션(Early Action), 얼리 디시전(Early Decision), 레귤러 디시전(Regular Decision), 롤링 어드미션(Rolling Admission)을 포함한 일반적인 대학 입시 일정 4가지를 소개합니다.

목차

미국 대학 입시 유형 2022년도 가을학기 미국 대학 입시 일정 미국 대학 입시 유형 선택하는 팁

미국 대학 입시 유형

미국 대학 입시 유형으로는 가장 일반적인 4가지가 있으며, 자신이 직접 원하는 유형을 선택하여 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각 유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미국 대학 입시 유형을 선택하고 지원하세요.

얼리 액션 (Early Action)

얼리 액션 기간에 지원한 학생들은 레귤러 입시 시즌이 시작하기 전에 미리 학교에 지원하고 빠르게 결과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얼리 액션 기한은 11월 중순이며 지원하고자 하는 학교 사이트에서 정확한 날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얼리 액션 기간에 지원하는 학생은 합격한 특정 학교를 꼭 다니지 않아도 되고 미국 대학 결정일(National College Decision Day)인 5월 1일까지 응답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여러 대학의 제안을 비교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은 얼리 액션 기간에 지원 후 합격 또는 불합격 여부를 빠르게 파악하고 입학 지원서를 더욱 강화하여 레귤러 디시전 기간에 다시 지원하는 기회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얼리 디시전 (Early Decision)

얼리 디시전은 학생들이 보다 일찍 합격 여부를 통보받는다는 면에서 얼리 액션과 비슷합니다. 그러나 얼리 디시전은 합격한 특정 학교에 입학을 해야만 하는 조건을 요구하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즉, 얼리 디시전을 통해 지원하는 학생은 합격 시, 해당 학교에 입학하여 다닐 준비가 완벽하게 되어 있어야 합니다.

얼리 디시전으로 입학하게 되면 학생들은 대학 입시를 준비하고 지원하는 과정으로 인한 걱정과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학생들에게 큰 우려로 다가올 수 있는 한 가지는 학교에 입학하기 전에 재정 지원 사항에 대해서 전혀 알 수 없다는 점입니다. 이는 학비를 재정 지원에 의존해야 하는 학생에게는 큰 우려 사항이 될 수 있습니다.

레귤러 디시전 (Regular Decision)

대부분의 학생들은 레귤러 디시전 기간에 입학 지원서를 제출합니다. 레귤러 디시전은 일반적으로 입학 연도의 1월과 2월 사이에 진행되며 학생들은 3월이나 4월에 결과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레귤러 디시전 기간에 지원하는 학생들은 입시 자료 취합, 어드미션 에세이 작성 및 필요한 시험을 치르고 나아가 더 많은 대학교 선택지를 고려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갖습니다.

레귤러 디시전 지원 시 한 가지 단점은 만일 지원한 모든 학교에 불합격하거나 합격 여부가 보류되는 경우에는 다음 연도까지 기다려 모든 입시 절차를 다시 거쳐 재지원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롤링 어드미션 (Rolling Admission)

롤링 어드미션을 제공하는 대학은 입학 지원서 제출 마감일을 별도로 정하지 않고 계속해서 접수되는 지원서를 검토합니다. 해당 연도의 잔여 정원에 따라 각 대학의 롤링 어드미션 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롤링 어드미션의 장점은 학생들이 각 대학 입학 지원서 제출 기간을 분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롤링 어드미션에 지원하여 합격하면 학생들은 고등학교 3학년 초반에 합격 결과를 알 수 있기 때문에 대학 입시에 쏟는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할 뿐 아니라 결과를 기다리며 받는 스트레스와 걱정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다만, 지원서를 제출함과 동시에 심사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미 잔여 정원이 채워진 후 지원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너무 늦게까지 미루지 않고 지원서를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2022년도 가을학기 미국 대학 입시 일정

다음의 표는 미국 50개 대학의 2022년도 가을학기 입시 일정입니다. 대학교는 알파벳 순서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미국 대학 입시 유형 선택하는 팁

미국 대학 입시 준비는 상당히 많은 시간과 노력이 요구됩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고등학교 3학년이 되면서부터 입시 준비를 시작하지만 이상적으로는, 특히 얼리 액션이나 얼리 디시전 기간에 지원서를 제출할 계획이 있다면 고등학교 2학년부터 추천서를 요청하고 SAT나 ACT 시험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미국 대학 입시 유형 선택을 위한 몇 가지 팁입니다:

미국대학 입학과정

미국 정규대학 입학과정 안내

2년제 대학

2년제 대학은 종종 Community College(지역사회전문대학, 주립)로 불리지만, 일부 학교는 Technical College(기술전문대학)나 Junior College(초급대학, 사립)로도 불립니다. 4년제 대학이 학사학위를 수여하는 반면 2년제 대학은 Associate Degree(준학사)를 수여하며 오늘날 미국에는 1,600여 개의 2년제 대학이 있으며 약 650만 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입니다.

4년제 대학

세계 제일의 명문대학인 아이비 리그 대학부터 조건부 입학이 가능한 대학까지 다양하며, 학생 수가 수십 또는 수백 명 밖에 되지 않는 소규모 대학부터 몇만 명 이상의 학생들이 공부하는 대학까지 규모 또한 다양합니다. 4년제 대학의 형태도 모든 교과과정을 갖춘 종합대학, 교양교육에 중점을 둔 리버럴 아츠 칼리지, 예술대학, 신학대학 등의 특수대학, 전통 있는 명문여대 등 그 종류가 다양하며 연방제인 미국에서 공립이라 하면 연방제인 주립 또는 시 등 지방 자치제로 설립된 학교를 가리키며, 국립대학은 군의 사관학교 등 소수의 특수대학이 해당됩니다.

*지원시기

미국 대학은 2학기(Semester) 운영을 기본으로 하지만 3학기(Trimester) 또는 4학기(Quarter)로 운영되는 대학도 있습니다. 신학기인 가을 8-9월에 대부분의 신입생을 선발하며, 나머지 학기에 대한 선발은 학교마다 다릅니다.

2년제 대학

2년제 대학의 지원시기는 4년제 대학에 비해 약간 늦은 편으로 학기 시작일을 기준으로 2~3개월 전이 일반적입니다. 지원마감일이 명시된 경우라 하더라도 학기 시작 1개월 전까지 입학지원을 받아주거나 지원 마감일 없이 수시 지원이 가능한 대학도 많습니다. 따라서 2년제 대학의 경우 현지에서 어학연수 후 TOEFL 성적을 준비하여 직접 지원할 수도 있습니다.

4년제 대학

4년제 대학은 대부분 학기 시작일을 기준으로 6~9개월 전에 원서를 마감합니다. 때문에 어학연수 후 바로 다가오는 학기로 입학지원을 할 수 없어 다음 학기 입학 지원을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어학연수 후 대학 진학을 염두에 두고 있는 경우에도 어학연수 학업기간과 대학의 지원 마감일, 그리고 학기 시작일까지의 공백기간을 염두에 두고 유학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편입학

대학 편입학의 경우 지원 마감일은 신입학보다 늦은 편입니다. 신입학이 가을 학기에 한정되어 있는 반면 편입학은 봄 학기와 여름 학기에도 가능한 대학이 많으며, 최근에는 연중 수시로 편입학 지원을 받는 대학이 많아 지고 있습니다. 편입학은 신입학보다 선발 인원수가 적고 지원 마감일이 가까워질수록 많은 지원자가 몰려 경쟁이 치열해지므로 최소 1년 전부터 지원을 준비할 것을 권장합니다.

조기전형 및 일반전형

입학 경쟁이 치열한 명문대학의 학부는 일반전형 이외에 조기전형(Early Action/Early Decision)도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우수한 학생들은 조기 전형을 통한 입학을 희망하며, 11월 초에서 중순까지 입학 원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4월경 결과가 발표되는 일반전형과 달리 조기전형은 12월 중순이면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조기전형 중 Early Decision은 복수지원이 불가능하며 합격을 하면 반드시 입학을 해야 하는 의무가 있으나 Early Action은 복수 지원도 가능하고 합격 통보 이후에도 다른 대학으로 정시지원 후 나중에 학교를 결정 할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입학 조건

미국 대학의 입학조건은 어느 대학으로 어느 학과로 지원하느냐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상위권 대학(일반적으로 200위 권 내)을 제외하고는 학부 지원 시 TOEFL과 SAT 성적만 준비하면 됩니다. 하지만 학업성적이 우수한 경우 SAT 없이도 입학이 가능한 명문 대학도 많으므로 이에 대한 사전조사를 철저히 할 것을 권합니다. 단, 상위권 대학의 경우에는 뛰어난 학업성적은 물론 TOEFL과 SAT 성적이 필수적으로 필요하며, 이 두 가지가 뛰어나다고 무조건 합격이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TOEFL이나 SAT는 입학자격을 심사하는 여러 기준들 중 하나일 뿐, 그 밖에도 에세이, 추천서, 과외활동 등이 모두 반영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미국 대학의 입학조건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TOEFL

외국학생의 경우 반드시 TOEFL 성적이 요구되며 일반적으로 최소 TOEFL iBT 61~80점 이상이 요구됩니다. 중상위권 대학의 경우 TOEFL iBT 80~100점 이상의 성적이 필요하며, 아이비리그 수준의 최상위권 대학을 가려면 TOEFL iBT 100점 이상이 요구됩니다. 단, 이는 최소 점수이므로 평균성적을 확인하여 안정권의 성적을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미국에서 고등학교를 다녔거나 대학에서 2년 이상 수학하고 일정 수준이상의 학업성적을 유지한 사람이거나 미국이 아니더라도 타 영어권 국가에서 4년 이상 수학한 경우 등은 TOEFL 시험 점수 제출이 면제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SAT

우리나라 수능이라 볼 수 있는 SAT는 SAT와 SAT Subject 시험이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SAT성적만을 요구합니다. SAT는 영어(Critical Reading), 수학(Math), 작문(Writing)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SAT Subject 시험과목은 크게 English/History/Math/Science/Foreign Language 가 있습니다. SAT는 대학들이 요구하는 최소점수는 없으나 일반적으로 영어와 작문은 400점 이상, 수학은 700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상위권 대학들은 SAT 뿐만 아니라 SAT Subject 시험 성적도 함께 요구하며 꼭 필요로 하지는 않더라도 대체로 권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상위권의 대학들은 SAT 2,200~2,250점 이상은 되어야 하며, SAT 성적이 나쁘면 SAT Subject 시험 성적이 아무리 좋아도 소용이 없습니다. SAT Subject 시험은 일반적으로 2~3과목의 성적 제출을 요구하지만 대학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으므로 미리 확인 해야 합니다. 미국 대부분의 대학들은 SAT와 함께 ACT(American College Testing : www.act.org) 시험도 인정해주고 있습니다.

학교 성적(GPA)

대부분의 미국 대학은 외국학생의 경우 학업성적, SAT, TOEFL 순으로 입학자격을 심사합니다. 성적이 아주 나쁘지 않다면 SAT(1,600~1,650정도)와 TOEFL(iBT 61) 성적으로 대학 진학은 무난합니다. 그러나 상위권 대학의 경우에는 고등학교 학업 성적이 입학심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게 되며, 전체 평균성적이 높지 않은 경우, 학년별 성적이 상향 곡선을 그리게 되면 이러한 부분 또한 입학심사관들에게 좋은 인상을 갖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학마다 학과마다 추천하는 필수과목들의 성적도 중요하므로 필수과목에 대한 추천기준은 대학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에세이(Essay)

에세이는 실제 합격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며 해마다 그 중요성은 더 커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심사위원들은 에세이를 통해 학생의 공부에 대한 열정과 학생이 얼마나 열심히 공부할 각오가 되어 있는지를 알아볼 뿐만 아니라 학생의 문장력과 상상력, 문법이나 오타를 통해서도 학생의 성실성을 파악하게 됩니다. 따라서 에세이를 작성할 때에는 심사위원들에게 어떻게 하면 자신을 인상 깊게 소개하느냐를 고민해야 합니다. 원서나 서류의 객관적인 기록 및 추천서에는 보여지지 않는 자신의 강점을 이야기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에세이이므로 왜 미국 유학을 오려고 하는지, 왜 이 분야를 공부 하려고 하는지, 전공 학문에 대한 열정과 졸업 후 진로 등을 잘 서술해야 합니다.

추천서(Recommendation)

추천서는 중요한 입학심사 요소 중 하나로 일반적으로 2~3개의 추천서를 요구하며, 추천서를 요구하지 않는 대학도 많습니다. 학부를 지원하는 사람은 주로 수학과 영어 선생님의 추천서가 가장 좋으며, 추천서 외에 카운셀러 리포트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담임 선생님이나 교장 또는 교감 선생님으로부터 받도록 합니다.

인터뷰

이 밖에도 최상위권의 대학들은 인터뷰를 요구하기도 하며 인터뷰는 주로 입학지원 후 학교에서 거주지역의 인터뷰 담당자연락처를 알려주면 직접 연락하여 인터뷰를 하게 됩니다. 인터뷰담당자는 주로 그 대학을 졸업한 동문이며, 인터뷰는 영어로 진행됩니다.

* 지원 서류

각 대학의 입학지원서류는 해당 대학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학 홈페이지에서는 지원에 필요한 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거의 대부분 온라인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학부/대학원 입학지원에 필요한 구비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입학지원서(Application)

입학지원서 양식은 학교마다 다르므로 주의사항을 잘 읽고 작성해야 하며, 페이퍼로 지원할 경우에는 제출 전 반드시 복사본을 만들어 둡니다.

원서전형료(Application Fee)

대부분 입학지원서 제출시 원서전형료를 함께 보내야 하며 지불 방법은 신용카드로 결재(원서에 카드정보를 기입)하거나 송금수표(Money Order)를 발행하여 페이퍼 원서와 함께 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성적증명서 및 졸업증명서(Transcripts)

성적증명서와 졸업증명서는 재학중인 또는 졸업한 학교에 영문 발행을 요청해야 하며, 해당 학교에서 직접 지망대학으로 발송하거나 또는 지원자가 학교로부터 철인(seal)된 형태로 받아 발송 할 수도 있습니다. 학부 입학의 경우 고등학교 서류가 필수적으로 제출되어야 하며, 미국 외 교육기관에서 발행된 성적증명서의 경우 미국의 평가기관에 영문 성적표를 보내 Credential Evaluation을 받을 것을 요구하는 대학도 있습니다.

Advice) 이러한 평가기관은 각 대학의 입학지원요강에서 직접 확인 할 수 있으며, Credential Evaluation Report 없이 입학 심사가 진행되지 않으므로 평가기관의 서류 접수방법과 소요시간 등을 잘 확인하여 대학의 지원 마감일에 맞추어 Credential Evaluation Report가 도착되도록 해야 합니다.

에세이(Essay)

좋은 에세이의 기본은 잘 짜인 구성과 정확한 표현에 있습니다. 자신의 특징과 지망 동기, 장래 진로, 연구 계획(대학원의 경우) 등을 명확하게 학교측에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해야 합니다.

추천서(Recommendation)

추천서에서 중요한 것은 추천자의 사회적 지위와 지명도가 아니라 얼마나 지원자의 개성을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추천할 가치가 있는 인물로 강조할 수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추천자가 영문 작성이 서툰 경우에는 한글로 쓴 추천서를 영문으로 번역 후 추천자의 서명을 받기도 합니다.

TOEFL

일반적으로 최소 TOEFL iBT 61~79점 이상이 요구되며 중상위권 대학의 경우 TOEFL iBT 79~100점 이상의 성적이 필요하며, 아이비리그 수준의 최상위권 대학을 가려면 TOEFL iBT 100점 이상이 요구됩니다.

SAT

SAT는 SAT와 SAT Subject 시험으로 나뉘는데 일반적으로는 SAT성적만을 요구하며, SAT Subject 시험을 치르지 않고도 입학이 가능한 대학도 많습니다. 그러나 상위권의 대학들은 SAT 뿐만 아니라 SAT Subject 시험 성적도 함께 요구하며, 꼭 필요로 하지는 않더라도 대체로 권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재정증명서(Financial Verification Form)

재정증명서란 미국에 와서 학비와 생활비를 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로 대학에서 제공하는 재정증명서 양식과 함께 재정보증인의 은행잔고증명서를 영문으로 발급 받아 함께 제출합니다.

건강진단서(Health Form)

학교에서 건강진단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학교 양식을 이용하여 병원에 작성을 요구하거나 병원에서 영문 건강 진단서를 정식으로 발급 받아 제출합니다.

* 지원 절차

미국 대학은 매년 8~9월에 신학기를 시작하며, 대부분의 대학은 이때 신입생을 선발합니다. 1월 학기도 있지만 이는 학교마다 혹은 학과마다 가능한 경우도 있고,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가을 학기 입학에 대한 일반적인 지원 마감 시기는 해당년도의 1~3월이나, 대학마다 정확한 지원마감일은 다르므로 반드시 별도로 확인해야 하며, 지원 마감일 전에 입학지원서를 비롯한 각종 구비서류들이 지원 대학에 도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전년도 8월~9월) 학교정보 수집 및 유학시험 준비

미국대학 편입학 지원 시기 언제 시작하는게 유리할까? ⋆ 유학브레인

미국대학 편입학 지원시기

미국대학교의 편입학 지원은 봄학기(Spring Semester)와 가을학기(Fall Semester)로 1년에 두번 지원이 가능하다. 대학에 따라서는, 1년에 한번 가을학기(Fall Semester)에만 편입생 입학을 허락하고 있는 곳도 있으므로 확인 후 지원해야 한다.

입학시기에 맞춰 전체적인 지원계획을 아래와 같이 스케줄링 해보도록 하자.

Spring Admission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원서접수 시작 원서접수 데드라인

TOEFL 최종점수

반영가능 결과발표

(최종 성적표반영) -> 학기 시작 과목별

학점 인정여부

심사진행

SAT학원 ACT학원, 인터프렙

미국 대학 입학 지원 시기 (REA/EA/ED/Regular/Rolling)

1. 들어가며

미국 대학 입학을 희망하시는 학생, 학부모님들 중 많은 분들께서는

미국 대학 입시에 대해 대개 가을에 입학한다는 정도만 아실 뿐

상세한 일정과 방법은 헷갈려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글에서는 입시 일정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그리고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미국 대학 입학 지원 시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 미국 대학 입학 시기

미국 대학 입학 시기는 가을학기(9월) 또는 봄학기(1월)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9월 가을학기 입학이 보편적입니다.

3. 미국 대학 지원 방법 및 시기

가을학기 기준으로 지원시기를 살펴보자면 크게 세가지 지원 시기로 나뉩니다.

가. EARLY: Restrictive (Single Choice) Early Action, Early Action, Early Decision

① Restrictive Early Action 또는 Single Choice Early Action은

얼리지원시 주립학교 외 타 사립학교 지원은 금지합니다.

Single Choice Early Action을 채택하고 있는 Princeton, Yale의 경우,

Restrictive Early Action을 채택하고 있는 Harvard, Stanford, University of Notre Dame의 경우

얼리 지원시 자기 학교만을 지원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주립대학은 예외로 허용하고 있음)

Georgetown University의 경우 Early Action지원자는 타 학교 Early Decision 지원 불가능합니다. Early Action은 허용합니다.

② Early Action: 합격하여도 꼭 그 대학에 등록해야 하는 의무는 없습니다.

합격 발표를 미리 받았더라도 일반전형 학생들처럼 5월 1일까지 최종 결정을 내리면 됩니다.

③ Early Decision: 합격시 반드시 해당 대학에 등록해야 합니다.

따라서 지원 전에 이 대학이 본인이 가장 가고자 하는 대학인지를 신중히 결정해야 합니다.

많은 대학의 경우 11월 1일이 Early원서 마감일이나 마감일이 빠른 대학들도 있으므로 일정 확인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Georgia Tech 또는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Chapel Hill의 경우 10월 15일)

나. Regular Decision

미국에서 가장 일반적인 대학 진학 방법으로,

1월~2월 사이에 원서를 접수하고 이듬해 3~4월에 합격 여부를 통보합니다.

대학 및 전공에 따라 원서 마감일이 다릅니다.

대부분의 대학의 정시마감일은 1월 1일부터 2월 초까지이지만

정시 마감일이 이른 대학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University of California: 11월 1일 지원서 열림 ~ 11월 30일 마감(Early전형 없음)

University of Washington: 11월 15일 마감 (Early전형 없음)

University of Texas: 12월 1일 마감

다. Rolling Admissions

입학원서 제출 순서에 따라 일정 시간이 지나면 합격 여부를 먼저 알려주는 제도로,

학기 시작 전 언제든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늦게 지원해도 동등한 기회가 주어지나, 가능하면 빨리 지원하는 것이 유리합다.

선착순으로 이해하면 쉽습니다.

Arizona State University, Penn State University 등

4. 나가며

한국의 대학 입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다양한 일정과 방법이 있는 탓에

간단하게 생각하고 있다가 중요한 일정을 놓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입시를 앞두고 계시는 분이라면 사전에 정보를 숙지하시고

차근차근히 준비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미국 대학 지원 시기

다음은 Bing에서 미국 대학 지원 시기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2022년 판] 미국 대학 입학, 입시_초초 간단 정리(SAT, AP) #1

  • 미국유학
  • 유학준비
  • 미국대학입시
  • 미국대학
  • 대학
  • 대학교
  • 입시
  • 대학입시
  • 유학원
  • 해연유학원
  • 지니아빠
  • 유학컨설턴트
  • 유학컨설팅
  • 미국대학교
  • 내신
  • 고등학교내신
  • 토플
  • 토플학원
  • SAT
  • AP
  • 엑스트라커리큘럼
  • 액티비티
  • 아이비리그
  • 아이비리그입학
  • 아이비리그준비
  • 에세이
  • 클럽
  • 커뮤니티칼리지
  • 2년제
  • 미국2년제
  • 편입
  • 4년제편입
  • 패스웨이
  • 패스웨이전형
  • GPA
  • ACT
  • 학교장추천서
  • 추천서
  • 수능
  • 시카고대학
  • UC계열
  • UC버클리
  • UCLA
  • 미국명문대
  • 명문대
  • 자기소개서
  • USNEWS
  • 1월학기
  • 9월학기
[2022년 #판] #미국 #대학 #입학, #입시_초초 #간단 #정리(SAT, #AP) ##1


YouTube에서 미국 대학 지원 시기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2년 판] 미국 대학 입학, 입시_초초 간단 정리(SAT, AP) #1 | 미국 대학 지원 시기,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