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델리티 펀드 추천 | \”주식, Etf보다 더 좋은 대박 펀드!\” 188 개의 정답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피델리티 펀드 추천 – \”주식, ETF보다 더 좋은 대박 펀드!\”“?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chewathai27.com/you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chewathai27.com/you/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제갈량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4,257회 및 좋아요 28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피델리티의 퇴직연금 펀드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낸 건 ‘피델리티글로벌테크놀로지‘였다.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아마존 등 빅테크기업에 주로 투자하는 펀드다. 2016년 설정 이후 연평균 19.06%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피델리티 펀드 추천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주식, ETF보다 더 좋은 대박 펀드!\” – 피델리티 펀드 추천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오늘의 주제:
\”주식, ETF보다 더 좋은 대박 펀드!\”
——————–
[제갈량 TV]투자는 본인 스스로의 판단과 결정, 그에 따른 책임의 문제입니다.
제갈량TV는 투자 상품의 추천 및 자문, 권유 등을 하지 않습니다.
시청자분들의 재테크와 투자에 있어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전략과 방법 등을 말씀드립니다.
영상을 참고하고 활용하셔서, 본인만의 원칙과 기준을 세워, 멋지게 스스로 나아가는 투자자가 되시길 기대합니다.
[제갈량의 온라인 재무상담 신청]당신의 재테크와 투자를 돕습니다. 잘 해보고 싶은데 어렵게만 느껴지거나, 지금의 방식을 점검해보고 싶다면?
https://blog.naver.com/rotciori/222388392745
[아는 형님의 이젠미디어]우리의 가장 소중한 순간을 기록하고 간직할 수 있게, 기업과 브랜드가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영상을 제작합니다.
http://www.ezenmedia.net
#펀드투자 #좋은펀드 #제갈량

피델리티 펀드 추천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피델리티 펀드 비교하기

과거의 운용실적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집합투자증권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습니다. 외화증권에 투자하는 금융투자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fidelity.co.kr

Date Published: 7/2/2022

View: 975

피델리티 제로 펀드 소개 및 펀드 보수, Expense Ratio 설명

피델리티 계정으로 IRA 나 세금 때는 Brokerage 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별 주식과는 다르게 펀드 / ETF 에는.

+ 여기에 보기

Source: www.eunduk.com

Date Published: 6/29/2021

View: 7012

10년 최고의 인덱스 펀드 2022곳 – Kiiky

그러나 이 펀드는 Felity US Large Cap Index를 기준으로 20.05년에 2020%의 총 수익률을 달성했습니다. 이에 비해 같은 기간 S&P 500 지수는 17.4%를 …

+ 더 읽기

Source: kiiky.com

Date Published: 8/6/2022

View: 4844

경제적 자유를 위한 추천 펀드 ETF (FNILX 외) – 부자되는 경제공부

▩ ‘경제 자유·조기 은퇴’ 위한 미국 인덱스 펀드 세 가지 · 1. 피델리티 제로 대형주 인덱스 펀드(Felity ZERO Large-Cap Index Fund, FNILX). FNILX는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jasmine2020.tistory.com

Date Published: 9/11/2022

View: 1054

[단독] “강남큰손 필수, 3년 수익률 100%” 입소문…3조 공룡펀드 …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펀드` 2조 돌파 반년만에 3조 달성 4차산업혁명 기술株 주로 담아 한국인 매니저 英본사서 운용 MS·애플·삼성전자 비중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mk.co.kr

Date Published: 1/2/2021

View: 5536

주식형펀드>펀드 상세정보 조회 – 우리은행

피델리티글로벌테크놀로지증권자투자신탁(주식재간접)CP … 이를 개발할 전세계 기업의 주식형 증권에 우선적으로 투자하는 외국 집합투자기구인 피델리티 펀드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svc.wooribank.com

Date Published: 7/28/2021

View: 2992

연금저축펀드 추천사유 – KB증권

연금저축펀드. 피델리티글로벌배당인컴증권자투자신탁(주식-재간접형)PRS-e. 글로벌 대표 고배당주 투자를 통한 꾸준한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kbsec.com

Date Published: 1/25/2022

View: 2117

피델리티글로벌테크놀로지증권자투자신탁(주식-재간접형)Ae …

글로벌테크놀로지펀드(Felity Funds . Global Technology Fund)에 주로 투자함으로써 장기적인 자본 성장을 추구하고자 합니다.

+ 여기를 클릭

Source: securities.miraeasset.com

Date Published: 5/21/2021

View: 7183

펀드 수익률 좋다는데…전문가에게 듣는 펀드 투자 팁은?

[시장을 이기는 액티브 펀드③]김승현 한국포스증권 마케팅담당 상무#서울 … 지난 6일 기준 ‘피델리티글로벌테크놀로지증권자투자신탁(주식-재간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news.mt.co.kr

Date Published: 11/11/2021

View: 9314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피델리티 펀드 추천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주식, ETF보다 더 좋은 대박 펀드!\”.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
\”주식, ETF보다 더 좋은 대박 펀드!\”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피델리티 펀드 추천

  • Author: 제갈량TV
  • Views: 조회수 14,257회
  • Likes: 좋아요 289개
  • Date Published: 2021. 6. 8.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e5_BYyEX79o

퇴직연금 시장 강자 피델리티…50개 펀드 연평균 수익률 9.1%

회사로부터 지급받는 경영성과급은 직장인에게 큰 보람이자 기쁨입니다. 다만 소득세 부담이 만만치 않아 기쁨 이후 느껴지는 아쉬움도 적지 않죠. 경영성과급을 당장 일시금으로 받는 대신 나중에 퇴직연금으로 받게 된다면 기쁨이 더 커질 수 있을까요? 경영성과급을 퇴직연금으로 받을 수 있다경영성과급은 근로소득의 일종으로 다른 소득과 합산해 종합과세합니다. 종합소득세를 산출할 때는 소득이 많은 사람일수록 세금을 더 내도록 누진세율이 적용됩니다. 이 경우 기존 급여에 경영성과급까지 더해지면서 세율이 높아져, 같은 금액을 성과급으로 받더라도 고액연봉자일수록 내야 할 세금이 더 많아집니다.예를 들어 연봉이 5000만원인 사람과 1억원인 사람이 동일한 금액의 성과급을 받았을 때 소득세율은 각각 24%와 35%로 다르게 적용됩니다. 따라서 연봉이 1억원인 사람은 5000만원인 사람에 비해 소득세(지방소득세 포함)를 약 46% 더 부담하는 것으로 계산됩니다.경영성과급은 일시금으로 받는 대신 더 낮은 세율이 적용되는 퇴직연금으로 지급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경영성과급을 퇴직소득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먼저 회사가 퇴직급여제도 가입대상이 되는 근로자 전원을 적립대상으로 해야 하며, 근로자는 경영성과급 중 퇴직급여 적립액을 임의로 변경할 수 없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 같은 적립 방식을 퇴직연금규약에 명시돼 있어야 하죠. 마지막으로 경영성과급의 퇴직연금 적립은 확정기여(DC)형 퇴직연금 가입자를 대상으로 가능합니다.따라서 퇴직연금제도 미도입 사업장이나 확정급여(DB)형 퇴직연금만 도입한 사업장은 먼저 DC형 퇴직연금을 도입한 후 경영성과급을 퇴직연금에 적립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절세와 은퇴자산 축적의 두마리 토끼 잡기경영성과급을 DC형 퇴직연금에 적립하면 세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게 됩니다. 경영성과급이 일반소득에서 퇴직소득으로 전환되면 종합과세 대신 분류과세되고, 과세표준을 낮추는 세금산출 방법(연분연승법)과 함께 각종 공제혜택이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이에 더해 퇴직연금계좌에 적립한 돈을 나중에 연금으로 받게 되면 연금소득세를 납부하면서, 퇴직소득세를 내는 것보다 세부담을 30% 더 줄일 수 있습니다.절세 외에도 기존 근로소득에서 빠져나가던 건강보험료, 고용보험료 등의 부담을 퇴직급여로 수령함으로써 덜 수 있게 되는 효과 또한 무시할 수 없습니다.경우에 따라서는 목돈이 될 수 있는 경영성과급을 퇴직연금에 최대한 적립함으로써 노후소득을 효율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게 무엇보다 주목할 장점입니다. 절세효과와 운용성과가 어우러져 축적된 연금자산을 노후생활비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겁니다.순간의 큰 기쁨을 지금 누리는 것보다 그것을 뒤로 미뤄 나중에 만끽하는 것이 합리적인 선택일 수 있으며, 이는 은퇴자산관리의 기본원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한경닷컴 The Moneyist>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박영호 이사”외부 필진의 기고 내용은 본지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독자 문의 : [email protected]

피델리티 제로 펀드 소개 및 펀드 보수, Expense Ratio 설명

지난 북클럽 랜선 미팅 때 잠깐 언급이 되어서 기억 날 때 글을 써봅니다 ^^ 피델리티에서 제공하고 있는 유니크한 투자 상품 중에 하나인 피델리티 제로 시리즈 펀드를 소개시켜 드리고자 합니다. 피델리티 계정으로 IRA 나 세금 때는 Brokerage 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별 주식과는 다르게 펀드 / ETF 에는 보수라는 개념이 존재합니다. 펀드라는 한 상품안에 적게는 수십개 부터 많게는 수천개의 주식이 포함되어 있고, 수시로 매수/매도가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펀드를 운영하는데는 돈이 듭니다. 1년 동안 들어가는 펀드 운영비/유지보수비를 투자 금액 대비 % 로 보여주는 개념이 Expense Ratio (ER) 되겠습니다. 예를 들어 ER 이 0.10% 인 펀드에 만달러를 투자하셨으면 1년 동안에 $10 를 펀드 운영회사에 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돈이 펀드 매니저 월급으로, 펀드 회사 시스템 운영으로 사용이 되는 것이죠. ER 은 펀드 소개 페이지에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흔히 알고 계시는 뱅가드 SP500 펀드인 VFIAX 는 오른쪽에 보이는 Expense Ratio 가 0.04% 입니다. 만달러 투자하셨으면 1년에 달랑 $4 가져가는 셈이죠. SPY ETF 는 ER 이 0.0945% 입니다. 1년에 $9.45 를 ETF 운영비로 가져갑니다. 보시는 것 처럼 인덱스 / 지수를 따라가는 펀드 상품들은 상대적으로 ER 이 굉장히 낮습니다. 운영비가 낮아지면 이득은 저희 투자자들에게 고스란히 돌아오는 것이 되겠구요. 헌데 최근에 피델리티에서 ER 까지도 없애버린 좋은 상품을 내놓았는데 바로 피델리티 제로 시리즈 뮤추얼 펀드가 되겠습니다. 한마디로 투자자들에게 운영비를 한 푼도 안 받고 펀드 수익을 100% 그대로 돌려 주겠다는 것입니다. 피델리티 제로 시리즈는 4가지 펀드가 있습니다. FNILX – SP500 과 동일한 성격의 펀드입니다.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테슬라 등의 미국에서 큰 회사 500 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https://fundresearch.fidelity.com/mutual-funds/summary/315911628

FZIPX – 중소형 기업 펀드입니다. 줌, 핀터레스트, 모더나, 엣시, 질로우 등 1900 여개의 회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https://fundresearch.fidelity.com/mutual-funds/summary/315911636 FZROX – 토탈 스탁과 동일한 성격의 펀드입니다. 위의 두 펀드를 합친 2400 여개의 회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https://fundresearch.fidelity.com/mutual-funds/summary/31635T708 FZILX – 해외 주식 펀드입니다. 알리바바, 텐센트, 삼성, 토요타등의 미국 주식 제외 2100 여개의 회사가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https://fundresearch.fidelity.com/mutual-funds/summary/31635T609 위의 4개의 펀드는 현재 401k, 403b 그리고 이외의 기관 투자에는 제공되지 않고 개인 투자자들에게만 IRA, 브로커리지 등을 통해서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프로모션 제품인 듯한 분위기도 보이고 있어서 언제까지 추가 투자를 받을지, 나중에 보수 금액이 올라갈지는 모르지만 현재 제공되고 있는 중에는 최대한 혜택을 누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위의 펀드 링크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제로 펀드 시리즈 유튜브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n9PNLY0KK4g 뮤츄얼 펀드 수수료 – 은덕 사이트 핵심 글 http://www.eunduk.com/mutual-fund-fees/ 마일모아 – 라이트닝 님의 글 https://www.milemoa.com/bbs/board/5044732 https://www.milemoa.com/bbs/board/7194373

10년 최고의 인덱스 펀드 2022곳

인덱스 펀드는 S&P 500과 같은 시장 지수의 성과와 회사와 매우 유사한 주식입니다. 인덱스 펀드는 수동적으로 관리되고 수수료가 저렴하며 일반적으로 적극적으로 관리되는 펀드보다 우수한 투자 수익을 제공합니다. 인덱스 펀드는 잘 분산된 투자입니다. 마지막으로 인덱스 펀드는 구매하기 쉽습니다.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거래 수수료를 줄임으로써 최고의 인덱스 펀드는 부를 쌓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인덱스 펀드는 장기적 수익률 측면에서 패시브 펀드 운용이 액티브 펀드 운용보다 우수하기 때문에 현명한 선택입니다. 그러나 이 기사에서는 2022년 초심자와 전문가를 위한 일부 상위 인덱스 펀드에 대해 설명합니다.

또한 인덱스 펀드를 선택하려면 먼저 추적하려는 주식 시장 지수를 결정하십시오. 그런 다음 해당 지수와 가장 밀접하게 상관 관계가 있는 펀드를 찾아야 합니다.

또한 연간 운용비용을 나타내는 펀드의 사업비율을 최소한으로 유지해야 한다. 이러한 기준에 따라 10년 최고의 인덱스 펀드 2022개를 선정했습니다.

1. Fidelity Zero Large Cap 인덱스 펀드: (FNiLX):

2022년 최고의 인덱스 펀드는 피델리티 제로 대형 인덱스 펀드입니다. Fidelity Zero Large Cap Index 뮤추얼 펀드는 비용 비율이 없는 뮤추얼 펀드를 향한 Fidelity의 노력의 일부입니다. 따라서 ZERO 지정. 이 펀드는 공식적으로 S&P 500을 추적하지 않지만 Fidelity US Large Cap Index를 따르지만 그 구분은 순전히 학문적입니다.

근본적인 차이점은 Fidelity가 S&P 이름을 사용하기 위해 라이선스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는 투자자의 비용을 절감합니다. 또한, 비용 비율은 0%입니다. 즉, $10,000 투자할 때마다 장기적으로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또한 최소 투자 제한이 없으므로 처음 투자자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그러나 이 펀드는 Fidelity US Large Cap Index를 기준으로 20.05년에 2020%의 총 수익률을 달성했습니다. 이에 비해 같은 기간 S&P 500 지수는 17.4%를 기록했다.

2. Schwab S&P 500 인덱스 펀드:

공식 S&P 500 인덱스 펀드에 돈을 넣고 싶다면. Schwab S&P 500 인덱스 펀드는 가능한 한 저렴합니다. Schwab S&P 500 인덱스 펀드는 2022년 최고의 인덱스 펀드 중 하나입니다. 비용 비율은 0.02%입니다. 즉, $1,000를 투자할 때마다 매년 $0.20만 지불하면 됩니다.

이 투자 수수료가 매우 낮기 때문에 귀하의 수익은 S&P 500의 성과와 거의 유사합니다. 수백억 자산을 보유한 Schwab S&P 500 인덱스 펀드는 이 목록에 있는 거물들보다 덜한 편이지만 투자자들에게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이 뮤추얼 펀드는 1997년부터 오랜 실적을 가지고 있으며 업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이름 중 하나인 Charles Schwab이 후원합니다. 펀드의 매우 낮은 비용 비율은 투자자에게 유익한 상품을 제공하려는 Schwab의 약속을 반영합니다.

뿐만 아니라. 18년 2022월 현재 이 펀드의 연간 총 수익률은 약 1%였습니다. 그러나 최소 투자 금액이 없기 때문에 XNUMX달러만 있으면 투자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3. 뱅가드 S&P 500 ETF:

Vanguard S&P 500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S&P 500 지수를 모방하며 수천억 자산을 보유한 시장에서 가장 큰 펀드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이 상장지수펀드(ETF)는 2010년에 출시되었으며 Vanguard에서 지원합니다. 그것은 세계에서 가장 큰 투자 회사 중 하나입니다.

또한 지출 비율은 0.03%입니다. 또한 The Vanguard S&P 500 ETF는 미국 500대 기업을 포함하는 시가총액 가중 벤치마크 지수인 S&P 500(SNPINDEX: GSPC)에 투자합니다.

많은 투자자들이 광범위한 다양성 때문에 이 상품을 선택합니다. 그러나 S&P 500 지수는 “자가 청소”이며, 이는 기업이 더 이상 지수에 포함될 자격이 없을 때 제거되고 떠오르는 기업으로 대체됨을 의미합니다.

S&P에는 고품질 기업만 상장되어 있으며 포함 과정의 공식적 구조로 인해 Vanguard S&P 500 ETF에 투자됩니다. 이는 10,000달러를 투자할 때마다 매년 3달러를 지불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수많은 자질로 인해 2022년 최고의 인덱스 펀드 중 하나입니다.

4. SPDR S&P 배당금 ETF:

SPDR S&P Dividend ETF는 소득 투자자(NYSEMKT: SDY)를 위한 주요 지수 상품입니다. SPDR S&P Dividend는 높은 배당금으로 인해 2022년 최고의 인덱스 펀드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S&P Composite 112 지수의 최고 배당 수익률 주식 1500개를 포함하는 S&P High Yield Dividend Aristocrats 지수는 이 배당 가중 펀드의 벤치마크 역할을 합니다.

최소 25년 동안 이 ETF가 소유한 모든 회사는 매년 배당금을 늘렸습니다. 또한, 작성 당시 이 펀드의 12개월 배당 수익률은 2.65%로 S&P 500의 1.34%보다 훨씬 높았습니다. 0.35%에서 비용 비율도 약간 더 높습니다.

5. 뱅가드 성장 ETF:

Vanguard Growth ETF(NYSEMKT: VUG)는 더 큰 수익을 얻기 위해 더 많은 투자 위험을 감수하고 싶다면 좋은 선택입니다. Vanguard Growth ETF는 위험을 감수하는 사람들을 위한 2022년 최고의 인덱스 펀드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이 펀드는 성과 측면에서 S&P 500 성장 지수와 유사한 CRSP 미국 대형주 성장 지수를 따릅니다.

또한 이 ETF는 미국에서 255개의 대형 성장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술 기업이 펀드의 지분을 지배하여 전체의 47%를 차지하며, 경기소비재(22.7%)와 산업주(14%)(13.4%)가 그 뒤를 잇습니다. 펀드 가치의 0.7%만이 에너지 및 유틸리티 주식으로 구성됩니다.

게다가: VUG는 0.04%의 작은 비용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23.06년 30월 2022일 현재 펀드의 세전 XNUMX년 평균 연간 수익률은 XNUMX%입니다.

6. Ishares 핵심 고배당 ETF:

Ishares Core High Dividend ETF는 2022년 최고의 펀드 중 하나입니다. 투자는 상대적으로 높은 배당금을 지급하는 미국 주식으로 구성된 Morningstar® Dividend Yield Focus IndexSM을 복제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펀드는 일반적으로 기본 지수의 구성 증권과 기본 지수의 구성 증권과 거의 동일한 경제적 특성을 가진 투자에 자산의 최소 80%를 투자합니다.

또한, 기초 지수는 우수한 기업 품질과 재무 건전성을 위해 Morningstar, Inc.의 독점 지수 설계에 의해 선별된 적격 소득 지급 증권으로 구성됩니다. 펀드는 분산이 없습니다.

7. Schwab 이머징 마켓 주식:

Schwab Emerging Markets Equity ETF(NYSEMKT: SCHE)는 고성장 신흥 시장에 대한 포트폴리오 익스포저를 원하지만 특정 경제나 지역에 위험이 집중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 적합한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개 이상의 개발 도상국의 대형주 및 중형주로 구성된 FTSE 신흥 지수를 따릅니다. 그 외에 이 펀드는 1,641개 종목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대만, 인도, 브라질, 남아프리카공화국이 가장 집중되어 있습니다. 지출 비율은 0.11%입니다.

더욱이 이머징마켓 주식은 미국 주식에 비해 전반적으로 저조한 성과를 보였습니다. Schwab 이머징 마켓 펀드는 지난 45년 동안 총 수익률이 45%에 약간 못 미치는 반면 S&P 500의 경우 2022% 미만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모든 이점과 함께 이 펀드는 XNUMX년 최고의 인덱스 펀드 중 하나입니다.

8. 피델리티 제로 토탈 마켓 인덱스 펀드:

Fidelity Zero Total Market Index Fund는 여러 가지 이유로 다른 펀드와 다릅니다. 우선, 우리 목록에서 비용 비율이 없는 유일한 펀드입니다. 그러나 주주는 펀드의 거래 수수료와 같은 기타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따라서 완전히 무료는 아닙니다. 8년 상위 펀드 목록에서 2022위는 피델리티 제로 토털 마켓 인덱스 펀드입니다.

둘째, 펀드는 Fidelity US 전체 투자 가능 시장 지수를 추적하여 전체 시장을 모방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아래 표에서 볼 수 있듯이 이 지수는 Fidelity Total Market Index Fund와 동일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FZROX는 2년 2018월 20.50일에 출시된 우리 목록의 최신 펀드입니다. 결과적으로 지난 1.27년 및 7.50년 동안의 성과 데이터가 부족합니다. XNUMX%의 XNUMX년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이 펀드는 XNUMX%의 후행 XNUMX개월(TTM) 수익률을 가지며 XNUMX억 달러를 관리합니다.

9. 뱅가드 러셀

시가 총액이 300억 달러에서 2억 달러 사이인 소규모 회사는 대형 회사보다 성장 잠재력이 더 크지만 위험도 더 큽니다. 2022년 최고의 인덱스 펀드 중 하나입니다.

Russell 2000 지수를 추적하는 Vanguard Russell 2000 ETF(VTWO)는 이러한 잠재적인 상승세를 활용하고자 하는 투자자에게 좋은 출발점입니다.

2.80억 달러의 시장 가치를 지닌 이 펀드는 2,081개의 중소기업에 대한 지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31년 2022월 20.7일 기준 이 인덱스 펀드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업종은 헬스케어 업종(16.2%)이며, 소비재 업종(13.2%), 산업재 업종(14.6%) 순입니다. (XNUMX%).

0.1%로 펀드의 비용 비율은 상당히 낮습니다. 또한 Vanguard Russell 2000 ETF는 500년에 S&P 2020을 능가하여 총 수익률 20.2%를 기록했습니다.

10. Ishares MSCI 중국 ETF(MCHI):

2022년 최고의 펀드 목록의 마지막은 isshares MSCI China ETF입니다. 중국의 S&P 500 지수를 밀접하게 추적하는 iShares MSCI China ETF(MCHI)는 500년 총 수익률 28.89%로 S&P 2020을 능가했습니다.

ETF.com에 따르면 비용 비율은 0.59%로 중국 ETF 평균 비용 비율인 0.7%보다 약간 낮습니다. 국제 노출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는 것이 중요하고 중국의 발전 잠재력이 엄청나지만 세계 XNUMX위 경제에 투자하는 것은 상당한 위험을 수반합니다.

하지만 우선 중국의 회계기준이 미흡하고 무역분쟁 가능성이 있고 팬데믹 회복이 불투명하다.

결론

이들은 사용 가능한 최고의 S&P 500 펀드 중 일부이며, 투자자에게 S&P 500 기업을 매수할 수 있는 저비용 방법을 제공하는 동시에 분산과 낮은 위험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이러한 펀드가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펀드 중 하나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투자 선택을 하기 전에 모든 투자자는 투자 기법에 대한 독립적인 연구를 수행해야 합니다. 또한 투자자들은 투자 상품의 역사적 성과가 미래 가격 상승을 보장하지 않는다는 점을 인지해야 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인덱스 펀드는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합니까?

인덱스 펀드는 미리 결정된 주식 또는 지수 바스켓을 기반으로 하는 투자 펀드의 한 유형입니다. 뮤추얼 펀드 또는 상장지수펀드(ETF)일 수 있습니다. 펀드 관리 또는 투자 은행이나 중개 회사와 같은 다른 조직에서 이 지수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이들 펀드매니저는 지수를 모방하여 적극적으로 운용하지 않고 최대한 지수에 가까운 펀드를 구축한다. 지수에서 기업이 추가 및 제거됨에 따라 펀드 매니저는 펀드의 변경 사항을 기계적으로 복제합니다. 관련 : 2022년 GameStop 주식을 쉽게 사는 방법 인덱스 펀드에서 돈을 잃을 수 있습니까?

인덱스 펀드는 다른 투자와 마찬가지로 손실을 입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인덱스 펀드에 투자하여 장기간 보유하면 투자 가치가 훨씬 더 커질 수 있습니다. 그러면 투자에서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이 인덱스 펀드에 투자하는 것이 현명한 시기입니까?

복리로 인해 지금이 나중보다 항상 더 나은 투자 적기입니다. 이자로 $100를 벌면 $100는 이자를 발생시켜 전체 수익을 복리화할 것입니다. 장기 투자를 목표로 한다면 시장의 하락과 고점은 덜 중요해집니다. 인덱스 펀드를 고가에 매수하는 것이 걱정된다면 펀드를 장기간 보유하면 고가가 훨씬 작게 나타날 것임을 명심하십시오. 인덱스 펀드 또는 기타 증권에 대한 투자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성장할 수 있는지 알아보려면 투자 계산기를 사용하십시오. 인덱스 펀드 투자자가 모든 것을 잃을 수 있습니까?

주식이나 채권과 같은 시장 기반 투자에 투자하면 금융 상품을 발행하는 회사나 정부가 심각한 재정적 어려움에 빠지면 투자자가 전체 투자를 잃을 위험에 노출됩니다. 반면 인덱스 펀드는 분산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시나리오가 약간 다릅니다. 또한 인덱스 펀드는 종종 수십 개의 증권을 소유하고 수백 개를 살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 잘 분산되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주식 인덱스 펀드가 모든 것을 잃기 위해서는 모든 주식이 XNUMX이 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이론적으로 모든 것을 잃는 것은 가능하지만 정기적으로 발생하는 일은 아닙니다. 적절한 비용 비율은 어떤 모습입니까?

뮤추얼 펀드와 상장지수펀드(ETF)는 비록 그 수치가 채권에 투자하는지 주식에 투자하는지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 비용 비율이 가장 낮습니다.

자산 가중 기준으로 평균 주가 지수 뮤추얼 펀드는 0.06년에 2020% 또는 투자한 $6당 $10,000를 지불했습니다. 10,000달러를 투자할 때마다 일반적인 주가 지수 ETF는 0.18%(자산 가중) 또는 18달러를 부과합니다.

또한 인덱스 펀드는 일반적으로 일반 펀드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이 수치를 0.54%를 부과하는 평균 주식 뮤추얼 펀드(자산 가중 기준)와 0.18%를 부과하는 평균 주식 ETF와 비교하십시오.

또한 ETF 비용 비율은 두 경우 모두 동일하지만 뮤추얼 펀드 비용은 일반적으로 더 큽니다. 많은 뮤추얼 펀드는 인덱스 펀드가 아니므로 투자 관리 팀의 증가된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더 많은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결과적으로 평균 이하의 모든 것은 유리한 비용 비율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0.10% 비용 비율과 0.05% 비용 비율의 차이는 투자된 $5당 연간 $10,000에 불과하기 때문에 이러한 비용을 관점에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더라도 동일한 지수를 추적하는 인덱스 펀드에 대해 초과 지불할 이유가 없습니다.

참조

추천

경제적 자유를 위한 추천 펀드 ETF (FNILX 외)

728×90

밀레니얼 세대는 ‘어떻게 빨리 조기 은퇴할까’하는 꿈을 갖고 삽니다. 30~40대에 빨리 경제적 자유를 얻어,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겠다는 생각인데요. 이를 ‘파이어(FIRE: 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족’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들의 목표는 생활비를 벌기 위해 일할 필요가 없도록 ‘불로소득(passive income)’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이자나 배당, 임대료 등 노동하지 않고 벌 수 있는 소득을 뜻하는데요. 이들은 목표를 이루기 위한 종잣돈 마련을 위해 젊을 때부터 아끼며 삽니다.

투자전문매체 모틀리풀에서 로빈 하틸 투자자는 FIRE 달성에 적합한 세 가지 인덱스 펀드(선정된 목표지수와 같은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하는 펀드)를 소개했습니다. 하틸 투자자는 FIRE를 쫓는다면 펀드 수수료를 낮추고, 조기에 적극적 투자에 나서며, 지속적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펀드를 선택해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하틸 투자자가 소개한 3가지 인덱스 펀드를 전해드립니다.

▩ ‘경제 자유·조기 은퇴’ 위한 미국 인덱스 펀드 세 가지

그는 이런 조건에 맞는 펀드로 ①피델리티 제로 대형주 인덱스 펀드(Fidelity ZERO Large-Cap Index Fund, FNILX), ②인베스코 QQQ 트러스트(Invesco QQQ Trust, QQQ), ③뱅가드 고배당 수익률 ETF(Vanguard High Dividend Yield ETF, VYM)을 꼽았습니다. 이들은 모두 수수료가 적은 인덱스 펀드입니다.

1. 피델리티 제로 대형주 인덱스 펀드(Fidelity ZERO Large-Cap Index Fund, FNILX)

FNILX는 기본적으로 S&P 500 지수를 추종합니다. 공식적인 벤치마크 지수는 ‘피델리티 US 대형주 지수’입니다. 여기엔 S&P 500 지수에 속한 종목 대부분이 포함되며, 사실상 거의 동일합니다.

하지만 피델리티는 S&P 500 인덱스 펀드로 광고하지 않아 라이선스 비용을 내지 않습니다. 그래서 투자자에게 수수료 없이 ETF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개인 투자자가 피델리티의 브로커리지 계좌를 통해 이 펀드를 사면 선취든 후취든 수수료를 한 푼도 내지 않는 것이 장점입니다. FIRE를 추구하는 젊은 이들에게 매력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이 펀드는 또 최소 투자금액이 없습니다.

피델리티는 이런 수수료 ‘제로’ 뮤추얼 펀드를 네 개 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러셀3000 지수와 유사한 지수를 따르는 피델리티 제로 토탈마켓 인덱스 펀드(Fidelity ZERO Total Market Index Fund, FZROX), S&P 컴플리션 지수와 비슷한 지수를 추종하는 피델리티 제로 익스텐디드 마켓 인덱스 펀드(Fidelity ZERO Extended Market Index Fund, FZIPX), MSCI 미국 제외 선진국지수(ACWI ex US)를 따라가는 피델리티 제로 인터내셔널 인덱스 펀드(Fidelity ZERO International Index Fund, FZILX) 등이 해당됩니다.

2. 인베스코 QQQ 트러스트(Invesco QQQ Trust, QQQ)

일찌감치 경제적 독립을 이루려면 어느 정도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 인베스코 QQQ 트러스트는 나스닥 100 지수를 추종하는 인베스코 자산운용의 대표적 상장지수펀드(ETF)입니다. 12월 23일 현재 펀드의 5개 최대 보유 자산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테슬라, 페이스북입니다. 운용자산의 절반 이상을 기술주에 투자하는 만큼 상대적으로 위험이 큰 편입니다.

하틸 투자자는 “올해 S&P 500 지수가 16.71 % 오른 반면 QQQ는 46.64%의 수익을 올렸고, 지난 10년간을 따져도 S&P 500의 262.1%의 두 배 가량인 526.1%의 우수한 수익률을 기록했다”면서 “조기 은퇴를 목표한다면 이 정도 위험은 진지하게 고려할 만 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운용보수는 0.2%로 합리적 수준입니다. 하틸 투자자는 “투자 다각화를 원하는 투자자에게는 좋은 옵션이 아니지만 몇 개의 개별 주식에 투자하는 것보다는 훨씬 안전하다”고 설명했습니다.

3. 뱅가드 고배당 수익률 ETF(Vanguard High Dividend Yield ETF, VYM)

이미 FIRE 목표를 달성 한 사람들을 위한 투자 전략 중 하나는 배당금을 받아 사는 것인데요. 400여 개 고배당 주식에 투자하는 이 펀드는 연 평균 수익률 3.65%를 보여주고 있으며, 운용보수는 0.06%로 상대적으로 매우 낮습니다.

배당을 많이 하는 기업은 주로 탄탄한 실적을 가진 전통 기업입니다. 업종별로는 필수소비재, 유틸리티, 에너지, 금융주 등입니다. 지난 11월30일 현재 이 펀드가 보유한 상위 5개 보유 주식은 존슨앤드존슨, JP모간체이스, 프록터앤드겜블(P&G), 버라이즌, 컴캐스트입니다. 기술주 보유 지분이 낮아 올해 수익률은 S&P 500 지수에 비해 크게 뒤집니다. 하지만 안정적 수익을 창출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이 글은 주식 매매 추천글이 아닙니다.

주식의 매수, 매도는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본인의 책임입니다.

반응형

[단독] “강남큰손 필수, 3년 수익률 100%” 입소문…3조 공룡펀드 탄생

22일 서울 소재 은행 창구에서 한 고객이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펀드에 가입하기 위해 전자 문서를 살펴보고 있다. [김호영 기자]

투자자금이 주식형 펀드에서 상장지수펀드(ETF)로 빠져나가는 와중에도 순자산 3조원을 돌파한 초대형 펀드가 6년5개월 만에 등장했다.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펀드’가 그 주인공이다. 글로벌테크놀로지펀드는 3년 수익률 99%를 달성하는 등 꾸준한 성과를 올리며 강남 부유층과 젊은 층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재테크 필수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순자산 3조원대의 주식형 펀드는 2015년 1월 신영밸류고배당펀드 이후 처음이다.22일 금융투자 업계에 따르면 올해 들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글로벌테크놀로지펀드의 순자산이 21일 기준으로 3조64억원을 기록했다. 순자산은 펀드 설정액에 수익까지 합산한 금액으로 펀드의 총 운용 규모를 의미한다. 자금 유입이 많거나 수익률이 높으면 순자산은 불어나는데, 글로벌테크놀로지펀드는 높은 수익률로 뭉칫돈 유입을 이끌어내고 있다는 평가다.피델리티인터내셔널의 한국 법인인 피델리티자산운용에 따르면 글로벌테크놀로지펀드 순자산은 지난해 2월 1조원을 돌파했고 11개월 만인 올해 1월 2조원을 넘어섰다. 또한 3조원 달성까지는 불과 5개월밖에 걸리지 않을 정도로 성장세가 가파르다. 이 펀드의 연초 이후 수익률은 16.2%로 비교지수와 대비해 2배 이상 높은 것은 물론 코스피(12.8%), 나스닥(9.7%) 등 주요 국내외 지수와 비교해도 탁월하다. 연초 이후 21일까지 펀드 순유입액은 7200억원에 달한다.지난달 운용보고서에 따르면 이 펀드는 마이크로소프트(8.7%), 애플(5.1%), 비자(4.4%), 구글(3.9%), 삼성전자(3.9%) 등에 주로 투자하고 있다. 반면 대만 파운드리 기업 TSMC와 미국 그래픽카드(GPU) 기업 엔비디아, 네덜란드 반도체 장비 기업 ASML 주식은 전량 매각했다.이 펀드의 주된 투자자들은 강남 부유층과 젊은 직장인인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 서초구에 거주하는 정 모씨(50대 후반)는 삼성증권 직원의 추천으로 최근 글로벌테크놀로지펀드에 1억원을 투자했다. 4차 산업, 기술 혁신 등에 관심이 많았지만 해외 주식을 직접 골라 투자하는 데 부담을 느꼈기 때문에 펀드 투자로 방향을 잡았다. 김성봉 삼성증권 상품지원담당은 “1억원 이상 가입 고객은 대부분 강남구와 서초구에 집중돼 있다”고 말했다.대기업에 다니는 윤 모씨(40대 후반)는 2년 전부터 연금 계좌에서 글로벌테크놀로지펀드에 투자하고 있다. 연금 계좌로 세액 공제도 받고 장기적으로 높은 수익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송정근 신한금융투자 도곡금융센터 WM2 부지점장은 “장기 성장 테마에 투자하기 때문에 연금 계좌를 통한 젊은 직장인들의 투자 수요도 상당하다”고 전했다.일반 계좌로 이 펀드에 투자할 경우 양도차익에 15.4%의 세금을 내야 하지만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로 투자한 후 연금으로 수령하면 3.3~5.5%로 세율이 크게 낮아진다. 중개형 종합자산관리계좌(ISA)로 투자할 경우에도 계좌 내 다른 상품 투자 수익과 합쳐 200만원까지는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익이 200만원을 넘어도 9.9% 분리과세가 되기 때문에 ISA 계좌를 통한 매수세 유입도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영국 피델리티 본사에서 한국인 매니저가 상품 출시 이후 지금까지 책임 운용역을 맡고 있다는 점도 펀드의 선풍적인 인기 비결로 꼽힌다. 한국과 홍콩 등에서 애널리스트 생활을 하다가 2011년 영국 피델리티에 합류한 손현호 매니저는 2013년부터 이 펀드의 모펀드(15조원 규모)를 운용하고 있다. 한국에서 판매되는 펀드는 거의 대부분 모펀드에 투자되는 재간접 구조로 포트폴리오는 당연히 모펀드와 일치한다. 한국에는 2015년 6월 출시됐다.한 증권사 관계자는 “한 펀드 매니저가 8년 동안 같은 펀드를 운용하면서 높은 성과를 내고 있다는 점도 투자자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고 있다”고 말했다.[문지웅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펀드 수익률 좋다는데…전문가에게 듣는 펀드 투자 팁은?

김승현 한국포스증권 마케팅담당 상무 인터뷰 /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서울 동대문구에 거주하는 30대 A씨는 올해 주식 직접 투자에 뛰어들었다가 쓴맛을 봤다. 믿었던 (61,400원 ▼500 -0.81%) , 카카오 (74,800원 ▲2,400 +3.31%) 등 대형주들이 미끄러진 탓이다.

올해 국내 주식형 액티브 펀드 평균 수익률이 8.5%라는 소식에 펀드 투자로 눈을 돌리고 싶은데 수수료는 어떤 것이 유리한지, 어떤 펀드를 골라야 하는지 모르는 것 투성이다.

올해 국내증시가 흔들리면서 간접 투자 상품인 펀드에 다시 관심이 쏠리지만 A씨처럼 펀드 투자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많다. ‘펀린이(펀드+어린이)’를 위한 펀드 투자 팁을 김승현 한국포스증권 마케팅담당 상무에게 들어봤다.

펀드 가입, 은행vs증권사?

펀드 투자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은행이나 증권사를 찾아가 펀드 상품을 가입해야 한다. 은행에서 가입하느냐 증권사에서 가입하느냐 고민하지만, 사실 ‘오프라인이냐 온라인이냐’에 따라 펀드 수수료 측면에서 차이가 크게 난다.

김 상무는 “창구에서는 몇 개의 펀드 중에서 상대적으로 수수료가 비싼 오프라인 클래스로 선취수수료를 내고 가입하는 경우가 많은 반면 온라인에서는 몇 백개의 펀드 중에서 내가 골라서 저렴한 비용으로 투자할 수가 있다”며 “각 증권사와 펀드슈퍼마켓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통해 펀드에 가입하면된다”고 설명했다.

선취수수료와 후취수수료 중 어떤 것이 더 유리할까?

펀드 투자에 있어서 수수료도 중요한 요소다. 수수료는 크게 투자금에서 먼저 수수료를 떼고 잔액을 투자하는 ‘선취수수료’와 먼저 투자를 한 후 매도할 때 수수료를 떼는 ‘후취 수수료’로 나뉜다. 투자 전략에 따라 유리한 수수료가 다르다.

김 상무는 “한번 투자한 이후 계속 보유하고 있으면 이후로는 선취수수료를 낼 필요가 없을테니 장기 투자자에게는 선취수수료가 있는 클래스를 선택하는 게 좋다”며 “단기에 투자종목을 교체하면서 투자차익을 추구하는 투자자 같은 경우는 후취수수료 클래스 펀드가 유리하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펀드, 3년 이상 수익률을 봐라

그렇다면 어떤 펀드에 투자해야할까? 김 상무는 펀드를 고르는 다섯가지 팁을 제시했다.

그는 “첫째로 3년 이상 수익률이 우상향을 그리면서 펀드잔고가 꾸준하게 늘어나는 펀드를 골라야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펀드는 변동성 자산에 투자하게 되니 아무래도 항상 오를 수는 없지만 그럼에도 장기적으로 상승하는 펀드는 있다”며 “피델리티글로벌테크놀로지와 AB미국그로스가 대표적인 예”라고 설명했다.

지난 6일 기준 ‘피델리티글로벌테크놀로지증권자투자신탁(주식-재간접형)종류A’의 3년 수익률은 98.28%, 1년 수익률은 37.49%다. ‘AB미국그로스증권투자신탁(주식-재간접형)종류형A’의 3년 수익률은 70.27%, 1년 수익률은 24.21%다.

적립식으로 투자해 위험을 줄여라

두 번째는 은행에 적금하듯이 목돈이 생길 때마다 일정금액을 일정시기에 적립식으로 투자하는 것이다.

김 상무는 “장기적으로 우상향하는 펀드를 정해놓고 시장이 좋을 때나 나쁠 때나 꾸준하게 투자하게 되면 평균 매수 가격이 낮아지게 되면서 좋지 않은 시점에 투자했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 큰 손실을 줄일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투자시점을 분산해 위험을 줄이는 것이다.

증권사가 제공하는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나 추천포트폴리오대로 매수하거나 은퇴시점에 맞춰 알아서 투자해주는 TDF(타겟 데이트 펀드·Target Date Fund)에 투자하는 것도 방법이다. TDF는 은퇴시점이 많이 남아 있는 경우는 주식편입 비율을 높여 공격적으로 투자하고, 은퇴시점이 가까운 경우는 채권편입 비율을 높여 보수적으로 투자한다.

마지막으로 기간수익률과 함께 ‘샤프지수’를 살펴보는 것이다. 김 상무는 “샤프지수란 무위험초과수익율을 표준편차로 나눈 값인데 높으면 높을수록 좋은 펀드”라며 “펀드수익율이 10%로 좋아도 변동성이 20%이면 샤프지수는 0.5 밖에 되지 않는다. 수익율만 보고 투자할 때 발생할 수 있는 펀드 선택의 오류를 최소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서울 동대문구에 거주하는 30대 A씨는 올해 주식 직접 투자에 뛰어들었다가 쓴맛을 봤다. 믿었던 삼성전자 등 대형주들이 미끄러진 탓이다.올해 국내 주식형 액티브 펀드 평균 수익률이 8.5%라는 소식에 펀드 투자로 눈을 돌리고 싶은데 수수료는 어떤 것이 유리한지, 어떤 펀드를 골라야 하는지 모르는 것 투성이다.올해 국내증시가 흔들리면서 간접 투자 상품인 펀드에 다시 관심이 쏠리지만 A씨처럼 펀드 투자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많다. ‘펀린이(펀드+어린이)’를 위한 펀드 투자 팁을 김승현 한국포스증권 마케팅담당 상무에게 들어봤다.펀드 투자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은행이나 증권사를 찾아가 펀드 상품을 가입해야 한다. 은행에서 가입하느냐 증권사에서 가입하느냐 고민하지만, 사실 ‘오프라인이냐 온라인이냐’에 따라 펀드 수수료 측면에서 차이가 크게 난다.김 상무는 “창구에서는 몇 개의 펀드 중에서 상대적으로 수수료가 비싼 오프라인 클래스로 선취수수료를 내고 가입하는 경우가 많은 반면 온라인에서는 몇 백개의 펀드 중에서 내가 골라서 저렴한 비용으로 투자할 수가 있다”며 “각 증권사와 펀드슈퍼마켓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통해 펀드에 가입하면된다”고 설명했다.펀드 투자에 있어서 수수료도 중요한 요소다. 수수료는 크게 투자금에서 먼저 수수료를 떼고 잔액을 투자하는 ‘선취수수료’와 먼저 투자를 한 후 매도할 때 수수료를 떼는 ‘후취 수수료’로 나뉜다. 투자 전략에 따라 유리한 수수료가 다르다.김 상무는 “한번 투자한 이후 계속 보유하고 있으면 이후로는 선취수수료를 낼 필요가 없을테니 장기 투자자에게는 선취수수료가 있는 클래스를 선택하는 게 좋다”며 “단기에 투자종목을 교체하면서 투자차익을 추구하는 투자자 같은 경우는 후취수수료 클래스 펀드가 유리하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그렇다면 어떤 펀드에 투자해야할까? 김 상무는 펀드를 고르는 다섯가지 팁을 제시했다.그는 “첫째로 3년 이상 수익률이 우상향을 그리면서 펀드잔고가 꾸준하게 늘어나는 펀드를 골라야한다”고 조언했다.이어 “펀드는 변동성 자산에 투자하게 되니 아무래도 항상 오를 수는 없지만 그럼에도 장기적으로 상승하는 펀드는 있다”며 “피델리티글로벌테크놀로지와 AB미국그로스가 대표적인 예”라고 설명했다.지난 6일 기준 ‘피델리티글로벌테크놀로지증권자투자신탁(주식-재간접형)종류A’의 3년 수익률은 98.28%, 1년 수익률은 37.49%다. ‘AB미국그로스증권투자신탁(주식-재간접형)종류형A’의 3년 수익률은 70.27%, 1년 수익률은 24.21%다.두 번째는 은행에 적금하듯이 목돈이 생길 때마다 일정금액을 일정시기에 적립식으로 투자하는 것이다.김 상무는 “장기적으로 우상향하는 펀드를 정해놓고 시장이 좋을 때나 나쁠 때나 꾸준하게 투자하게 되면 평균 매수 가격이 낮아지게 되면서 좋지 않은 시점에 투자했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 큰 손실을 줄일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투자시점을 분산해 위험을 줄이는 것이다.증권사가 제공하는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나 추천포트폴리오대로 매수하거나 은퇴시점에 맞춰 알아서 투자해주는 TDF(타겟 데이트 펀드·Target Date Fund)에 투자하는 것도 방법이다. TDF는 은퇴시점이 많이 남아 있는 경우는 주식편입 비율을 높여 공격적으로 투자하고, 은퇴시점이 가까운 경우는 채권편입 비율을 높여 보수적으로 투자한다.마지막으로 기간수익률과 함께 ‘샤프지수’를 살펴보는 것이다. 김 상무는 “샤프지수란 무위험초과수익율을 표준편차로 나눈 값인데 높으면 높을수록 좋은 펀드”라며 “펀드수익율이 10%로 좋아도 변동성이 20%이면 샤프지수는 0.5 밖에 되지 않는다. 수익율만 보고 투자할 때 발생할 수 있는 펀드 선택의 오류를 최소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감 0%

비공감 0%

키워드에 대한 정보 피델리티 펀드 추천

다음은 Bing에서 피델리티 펀드 추천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주식, ETF보다 더 좋은 대박 펀드!\”

  • 재테크강의
  • 제갈량tv
  • 펀드투자
  • 좋은펀드
  • 피델리티글로벌테크놀로지
  • 펀드추천
  • 투자초보
  • 재무설계
  • 재무상담
  • 수익률높은펀드
  • 펀드투자사례
  • 펀드

\”주식, #ETF보다 #더 #좋은 #대박 #펀드!\”


YouTube에서 피델리티 펀드 추천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식, ETF보다 더 좋은 대박 펀드!\” | 피델리티 펀드 추천,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