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는 교회 에서 잠잠 하라 | Cbs 성서학당 고린도전서 27강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 (송태근 목사) 241 개의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여자 는 교회 에서 잠잠 하라 – CBS 성서학당 고린도전서 27강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 (송태근 목사)“?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chewathai27.com/you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Chewathai27.com/you/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CBS성서학당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0,880회 및 좋아요 275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여자 는 교회 에서 잠잠 하라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CBS 성서학당 고린도전서 27강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 (송태근 목사) – 여자 는 교회 에서 잠잠 하라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CBS 성서학당 고린도전서 27강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 (송태근 목사)
본문 말씀 : 고린도전서 14:34~40

1. 고린도 교회의 시대적 상황
2. 하나님이 주신 여자
3. ‘여자들은 교회에서 잠잠하라’라고 말한 바울의 의도

여자 는 교회 에서 잠잠 하라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여자는 교회에서 침묵해야만 하나요? – GotQuestions.org

고린도전서 14:33-35은 “하나님은 무질서의 하나님이 아니시요 오직 화평의 하나님이시니라 모든 성도가 교회에서 함과 같이,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 그들에게는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gotquestions.org

Date Published: 10/6/2022

View: 9985

[고전14-2: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성경은 남녀차별?

[고린도전서14:20-40]지남쌤의 쉬운설명을 들으면 어려운 성경도 읽어집니다!하루 한장 성경으로 기적을 경험 해 보세요!*영상은 아가서7장부터 성경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youtube.com

Date Published: 9/23/2022

View: 8794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 등 일부 구절 “여성비하 주장은 오해 …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고전 14;34)’거나 ‘아내들이여 자기 남편에게 복종하기를 주께 하듯 하라(엡 5:22)’는 몇몇 구절은 그동안 왜곡된 남녀관계 …

+ 여기에 보기

Source: news.kmib.co.kr

Date Published: 8/18/2021

View: 3797

고린도전서 14:34 KRV – Bible.com

모든 성도의 교회에서 함과 같이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 저희의 말하는 것을 허락함이 없나니 율법에 이른것 같이 오직 복종할 것이요.

+ 여기에 표시

Source: www.bible.com

Date Published: 10/22/2022

View: 1097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고전 14:34-35)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 (고전 14:34-35, 찬송 424장. 2021.12.21(화). “하나님은 무질서의 하나님이 아니시오, 오직 화평의 하나님이시니라(고전 …

+ 여기에 보기

Source: sjhpc.or.kr

Date Published: 9/16/2021

View: 9071

여자는 정말 교회에서 잠잠해야 하나요? – 크리스천투데이

한 컨퍼런스에서 목회자들이 손을 들어 기도하고 있다. cKPMA 제공. Q.) 고린도전서 14장 34~5절을 보면 여자는 교회 안에서 잠잠하라 했는데 어떻게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christiantoday.co.kr

Date Published: 1/29/2022

View: 4659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 후대에 편집됐다 – NEWS M

[미주뉴스앤조이=양재영 기자]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고 기록된 고린도전서 14장의 구절은 사도바울에 의해 쓰여진 것이 아닌 후대에 편집된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newsm.com

Date Published: 11/22/2022

View: 2016

조선·동아일보 전면 실린 “모든 여자들아 교회에서 잠잠하라 …

신옥주 목사를 ‘성령’이라며 신격화, ‘억울하게 수감됐다’는 메시지도. ‘타작마당’이라는 종교의식이라며 목사가 신도를 폭행하거나 신도간 폭행을 지시해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mediatoday.co.kr

Date Published: 8/26/2021

View: 5634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여자 는 교회 에서 잠잠 하라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CBS 성서학당 고린도전서 27강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 (송태근 목사).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CBS 성서학당 고린도전서 27강 \
CBS 성서학당 고린도전서 27강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 (송태근 목사)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여자 는 교회 에서 잠잠 하라

  • Author: CBS성서학당
  • Views: 조회수 30,880회
  • Likes: 좋아요 275개
  • Date Published: 2014. 9. 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4j37kYNaVB0

고린도전서 14:34 모든 성도의 교회에서 함과 같이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 저희의 말하는 것을 허락함이 없나니 율법에 이른것 같이 오직 복종할 것이요

고린도전서 14:34 KRV

모든 성도의 교회에서 함과 같이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 저희의 말하는 것을 허락함이 없나니 율법에 이른것 같이 오직 복종할 것이요

KRV: 개역한글 번역본 취소 성경 언어 한국어 언어 바꾸기 {{#items}} {{local_title}} {{/items}} ← 언어 취소 {{#items}} {{local_name}} {{/items}}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 후대에 편집됐다

캠브리지대학 프레스, 페인 박사의 고린도전서 13장 구절 후대 첨가 보도해

[미주뉴스앤조이=양재영 기자]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고 기록된 고린도전서 14장의 구절은 사도바울에 의해 쓰여진 것이 아닌 후대에 편집된 것이라는 주장이 또다시 제기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더 텔레그래프>지는 22일(금)자 기사를 통해 캠브리지대학 프레스에 실린 필립 바튼 페인(Philip Barton Payne)박사의 주장을 인용하며 고린도전서 14장 34절은 원본에 포함되어 있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페인 박사는 고린도전서 14장 34절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 그들에게는 말하는 것을 허락함이 없나니 율법에 이른 것 같이 오직 복종할 것이요’(개역개정)라는 구절에 대해 “신구약을 통틀어 가장 오래된 그리스 성경 사본 중 하나인 바티칸 사본(Codex Vaticanus)을 분석해보면, 이 구절은 사도바울에 의해 작성된 것이 아닌 후대에 추가된 것이다”고 주장했다.

그는 “바티칸 사본을 보면 두개의 점과 대시(distigme-obelos)가 34절이 시작하는 본문 옆 빈 공간에 쓰여 있으며, 이는 원본에 추가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주장했다.

바티칸 사본의 고린도전서 14장 34절 옆 빈 공간에는 두개의 점과 대시가 적혀있다 (CREDIT: PAYNE LOVING TRUST)

“여성목사 안수금지는 근거없어”

또한, 고린도전서 11장 5절을 언급하며 바울은 ‘여성들의 설교’를 허용했음도 강조했다.

페인 박사는 “고린도전서 14:34절은 고린도교회에 보낸 바울 서신의 다른 부분과도 일치하지 않고 있다”라며 “고린도전서 11:5절에 ‘여자로서 머리에 쓴 것을 벗고 기도나 예언하는 자는 그 머리를 욕되게 하는 것이니'(개역개정)라는 언급은 여성의 설교를 허용하고 있음을 암시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번 연구를 통해 고린도전서14장 34-5절은 여성에게 잠잠할 것을 요구하는 유일한 성경구절임을 알 수 있다. 바티칸사본은 이 구절이 바울서신 원본엔 포함되지 않았고, 후대에 첨가되었다는 점을 증명하는 가장 중요한 문서로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페인 박사는 이 구절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여성 안수’에 대한 해결점을 제시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러한 이해를 통해 그동안 난제로 여겨져왔던 여성 목사 안수와 설교권에 대한 해결점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스도 안에서 여성도 남성과 동등하게 설교권을 가진 목사로 인정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러한 주장은 이미 한국 신학계에서도 논의된 적이 있었다.

풀러신학교의 김세윤 박사는 2004년 <목회와 신학>에 기고한 글과 강연을 통해 “고린도전서 14장 34절과 35절은 사본학적으로도 불안정하며, 두 구절인 고린도전서 14장의 전체 맥락을 끊고 있다”라며 “만약 바울이 고린도전서 14장 34절과 35절을 썼다면 바울은 한 편지 안에서도 서로 모순되는 가르침을 주는 종잡을 수 없는 사도가 되는 셈이다”고 주장하며 ‘후대 첨가설’과 함께 여성의 인권신장과 목사 안수를 지지했다.

“후대첨가설은 사실아냐”

하지만, 이 구절에 대한 반론도 적지 않다.

스펄절 칼리지의 성경학자인 피터 랄레만은 “몇몇 사본을 보면 그 구절들(고전14장 34-35절)이 다른 위치(14장 맨 마지막)에 있음을 볼 수 있다. 이 사실은 필사자가 그 구절들을 잊고 있다가 후대에 첨가했음을 설명하고 있다”라며 “현존하는 어떤 사본도 이 두 구절들이 함께 생략된 것은 없다”고 주장했다.

앤서니 티슬턴(Anthony C. Thiselton)과 같은 학자들은 역시 “몇몇 서방사본들이 이 구절을 생략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이 구절을) 유지하고 있는 것들보다 훨씬 후대에 속하며 지역적으로도 서방에 편중되어 있다”며 후대 편집설을 부정했다.

가톨릭의 프란치스코 교황 역시 여성 사제에 대해 “여성사제 금지는 영원히 지속되고, 결코 변하지 않을 것이다. 이는 1994년 요한바오로 2세에 의해 분명히 선포되었다”고 언급했으며, 이러한 결정에는 고린도전서 14장 34-35절이 근거가 되고 있음은 주지의 사실이다.

고린도전서 14장 34-35절은 여전히 여성목사 안수를 반대하는 한국 대형 교단들이 성경본문의 근거 중 하나로 사용하고 있는 대표적 구절이다. ‘후대 편집설’을 제기하며 여성목사 안수는 허용되어야 한다고 밝힌 페인 박사의 주장이 한국 교단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NEWS 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선·동아일보 전면 실린 “모든 여자들아 교회에서 잠잠하라” 광고는?

‘타작마당’이라는 종교의식이라며 목사가 신도를 폭행하거나 신도간 폭행을 지시해 지탄을 받은 은혜로교회가 일간지에 “여자들아 교회에서 잠잠하라”는 내용의 전면광고를 내걸었다. 왜곡된 성차별인식을 이용해 담임목사의 악행을 옹호할 뿐 아니라 ‘성령’이라고 표현하며 신격화하는 내용도 포함했다.

조선일보와 동아일보는 지난 1일 각각 은혜로교회의 입장과 관련된 성경구절이 담긴 전면광고를 실었다. “이제 온 천하는 잠잠하라”는 제목 옆에는 “송사에 원고의 말이 바른 것 같으나 그 피고가 와서 밝히느니라”(잠언 18장 17절)라는 성경구절과 “하나님의 법으로 온 세상의 거짓을 판결한다”는 소제목이 함께 실렸다.

또한 “모든 ‘여자들’아, 교회에서 잠잠하라”라는 메시지도 실었다. 여기서 ‘남자’는 그리스도, ‘여자’는 ‘교회와 목사 곧 성경을 가르치는 지도자’라고 한 뒤 실제로는 목사 신씨를 비판하는 신학자와 목사들의 실명을 언급하며 이들을 ‘여자’라고 했다. 일부 성경구절을 인용하면서 시대착오적인 성차별 인식을 비유로 들며 반성이 아닌 과거 행적에 대해 합리화하는 내용이다. 은혜로교회는 해당 광고에서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는 내용이 포함된 고린도전서 14장의 성경구절도 함께 인용했다.

▲ 1일 조선일보 26면 전면광고

폭력행위처벌법상 공동상해, 사기, 특수감금 등 혐의로 기소돼 대법원에서 징역 7년 판결을 받고 수감 중인 은혜로교회 담임목사 신옥주씨에 대한 억울함을 호소하는 듯한 메시지다. 목사 신씨는 교인들의 여권을 빼앗아 집단 숙소생활과 강제노동을 시켰으며 피지에 거주하게 해주겠다며 돈을 가로채기도 했다.

은혜로교회는 해당 광고에서 “여자는 위에 있는 예루살렘인 신령한 교회의 표상이자 하나님께서 장가드신 실상의 여자, 다윗 집의 열쇠를 받은 빌라델비아 교회의 사자인 진리의 성령인 나 신옥주 목사를 뜻한다”고도 했다. 수감 중인 신씨를 ‘성령’이라고 칭하며 여전히 신씨의 행동을 옹호하는 메시지다.

이는 사회적 비난이 잠잠해지자 다시 활동을 시작한 것이라 해석할 수 있다. 데일리굿뉴스 8월31일자 보도를 보면 신씨는 수감상태지만 은혜로교회는 교인들을 집단생활시키면서 국내에서 사업확장을 시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문사들이 기사와 광고면을 분리하고, 통상 광고의 내용에 대해서는 문제삼지 않는 관행을 악용한 것으로 보인다. 기자들을 향해 자신들의 주장을 펼칠 경우 이를 기사화할 언론이 거의 없는 상황에서 광고면을 구입해 지속적으로 자신들 주장을 유포하는 것이다.

은혜로교회는 앞서 지난 6월과 7월에도 수차례 동아일보에 실린 전면광고를 냈다. 이들은 “나는 은혜로교회 신옥주 목사다. 나는 전 성경을 통으로 보고, 성경을 성경으로 해석해서 성경 속에 감추어 두신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밝히는 목회를 하던 중, 자칭 목사, 자칭 기독교인들, 우리에게서 나가 후욕하는 자들이 ‘이단이란 프레임’을 씌워, 성경대로 보고 듣고 믿고 행동한 일들을 두고 2018년 7월 24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성도와 함께 긴급 구속되어 ‘특수폭행, 공동 상해, 폭행, 중감금, 특수감금, 사기, 상법위반, 아동복지법위반 교사죄’라는 더러운 죄명으로 7년형을 선고받고 2년 11개월째 옥에 갇혀 있다”며 “나는 나를 고소한 자들이 말한 그 어떤 죄도 짓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신씨가 억울하게 수감됐다는 취지의 주장이다.

▲ 교인을 폭행하는 은혜로교회 목사 신옥주씨. 사진=노컷뉴스

이에 강호숙 박사(기독인문학연구원)는 3일 미디어오늘과 통화에서 “신씨가 생물학적으로는 여성이지만 가부장적 남성 중심의 왜곡된 리더십을 답습하고 성경을 입맛대로 해석하며 폭력적인 모습을 유지한다”라며 “실제 교회에서 문제제기하는 여자들이 많기도 하고, 비판하는 사람을 여자라면서 잠재우려는 의도”라고 비판했다.

기독교 주류에선 은혜로교회를 이단 취급하는 분위기가 있다. 강 박사는 “성경은 폭력이 아니고 평화의 메시지여야 하는데 가부장 남성중심주의, 종교의 폐쇄성, 강자중심주의 등 나쁜 것을 다 가져와서 부패한 목사들이 오히려 약자들을 억압하는 구조를 만들고 있다”며 “정통 교회에서도 ‘여자들에게 잠잠하라’라면서 성경으로 자신들을 합리화하기 때문에 정통에서 얘기하는 것을 (은혜로교회가) 가져다 쓰는 악순환”이라고 말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여자 는 교회 에서 잠잠 하라

다음은 Bing에서 여자 는 교회 에서 잠잠 하라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CBS 성서학당 고린도전서 27강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 (송태근 목사)

  • CBS
  • 성서학당
  • 고린도전서
  • 송태근 목사

CBS #성서학당 #고린도전서 #27강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 #(송태근 #목사)


YouTube에서 여자 는 교회 에서 잠잠 하라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CBS 성서학당 고린도전서 27강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 (송태근 목사) | 여자 는 교회 에서 잠잠 하라,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