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성모 의 밤 행사 – 청담동성당 2020 5 30 성모의 밤 행사“?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Chewathai27.com/you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chewathai27.com/you/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박현주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869회 및 좋아요 50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성모 의 밤 행사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청담동성당 2020 5 30 성모의 밤 행사 – 성모 의 밤 행사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청담동성당 2020 5 30 성모의 밤 행사
성모 의 밤 행사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2021년 성모의 밤 – 반포성당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는 2021년 성모의 밤 행사가 5월 29일(토) 저녁 7시 30분부터 거행되었습니다. 예년에는 성당 마당에서 성대히 행사를 …
Source: banpo.or.kr
Date Published: 3/28/2022
View: 5394
오늘의 말씀 – 2021년 성모의 밤 미사 – 성 김대건 안드레아 성당
성모님의 밤은 단지 하루 행사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5월 성모성월의 모든 날과 모든 정성을 한데 모아 성모님께 봉헌하는 시간입니다. 우리는 성모 …
Source: alaskakcc.com
Date Published: 12/24/2021
View: 1097
성모의밤 행사 – 반송성당
꾸리아별로 성모의 밤 행사를 간단하게 가졌습니다. 5월 성모성월. 성모성월 동안 신자들은 자기 자신을 성모께 봉헌하고, 특별한 전구와 은총을 …
Source: bs.cathms.kr
Date Published: 8/23/2022
View: 1805
5월 성모성월 맞아 성당마다 ‘성모의 밤’ 등 열려
또한 하루를 정해 성모상을 아름답게 꾸민 가운데 ‘말씀 전례’를 중심으로 ‘성모의 밤’ 행사를 한다. □ ‘성모의 밤’은 성모신심에 대한 강론과 성가, …
Source: cbck.or.kr
Date Published: 8/26/2022
View: 8704
성모의 밤 행사 – 신갈성당
바뇌성모님을 모신 후 첫 성모의밤 행사를 맞아. 성당 마당을 가득 채운 620명의 신자들과 함께. 아름다우신 성모님께 우리 자신을 봉헌하는 뜻 깊은 …
Source: www.singal.or.kr
Date Published: 12/5/2022
View: 459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성모 의 밤 행사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청담동성당 2020 5 30 성모의 밤 행사.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성모 의 밤 행사
- Author: 박현주
- Views: 조회수 4,869회
- Likes: 좋아요 50개
- Date Published: 2020. 5. 31.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wWFKHIZmDLQ
2021년 성모의 밤
2021년 성모의 밤 2021-05-29 가+ 명조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는 2021년 성모의 밤 행사가 5월 29일(토) 저녁 7시 30분부터 거행되었습니다.
예년에는 성당 마당에서 성대히 행사를 치렀으나,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행사 자체를 갖지 못하였습니다.
올해는 성전에서 제한된 형태로 조촐하게나마, 그러나 성모님께 대한 공경과 사랑은 풍성하게 바칠 수 있어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주님의 자비와 은총에 큰 감사를 드립니다.
성모께 자기를 바치는 기도
○ 천주의 성모 마리아님,
저희는 비록 성모님을 모시기에 합당하지 않사오나
성모님의 사랑을 굳게 믿으며
모든 천사와 더불어
당신을 어머니로 모시는 저희를
자애로이 지켜 주소서.
● 저희는 당신 아들 예수님을
더욱 충실히 섬기며
어머니 슬하에 살기고 약속하나이다.
○ 십자가에 높이 달리신 예수님께서는
숨을 거두시며
당신 자신은 성부께 맡기시고
성모님은 제자에게, 제자는 성모님께 맡기셨나이다.
● 지극히 거룩하신 어머니,
십자가 밑에서 맺어진 모자의 인연으로
저희를 품에 안아 주시고
온갖 위험과 고통 중에 돌보아 주시며
저희 죽을 때에 저버리지 마옵소서.
◎ 아멘.
성모의밤 행사
코로나19로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본당미사와 제단체 모임이 중단된 가운데
생활적 거리두기로 완화된 시점에서 미사시작과 함께
꾸리아별로 성모의 밤 행사를 간단하게 가졌습니다.
5월 성모성월
성모성월 동안 신자들은 자기 자신을 성모께 봉헌하고, 특별한 전구와 은총을 청하며,
성모의 밤 등을 통해 신심을 다집니다.
이렇듯 우리는 주님을 갈망하며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될수 있도록 성모님께 기도드립니다.
신부님 꽃봉헌과 함께 묵주기도 신자들 예물봉헌과 꽃봉헌,
성모님께 드리는 헌시
그리고 마침기도와 함께 성모의 밤 행사를 마쳤습니다.
봉사 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리며
성모님 사랑합니다.~~^^
“5월 성모성월 맞아 성당마다 ‘성모의 밤’ 등 열려”
“5월 성모성월 맞아 성당마다 ‘성모의 밤’ 등 열려”
□ 천주교 신자들은 집집마다 반드시 성모상이 있을 정도로 성모 신심을 가지고 있으며, 성모 성지 순례나 성모성월의 ‘성모의 밤’을 비롯한 여러 성모 공경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가톨릭 교회는 하느님에게는 흠숭을 드리며, 성모 마리아에게 특별한 공경을 드리고 있다.
□ 가톨릭 교회는 해마다 5월을 ‘성모성월’로 정하고, 신자들이 성모 마리아의 모범과 가르침을 따르고 묵상하도록 하고 있다.
◎ 성모의 밤
□ 전통적으로 성모성월을 맞아 성당에서는 매일 성모상 앞에서 묵주기도를 함께 바치거나 가정에서 성모성월기도를 바칠 것을 권장하고 있다. 또한 하루를 정해 성모상을 아름답게 꾸민 가운데 ‘말씀 전례’를 중심으로 ‘성모의 밤’ 행사를 한다.
□ ‘성모의 밤’은 성모신심에 대한 강론과 성가, 묵상, 성모님을 찬송하는 시와 노래, 기도와 꽃다발 봉헌 등으로 이루어진다.
▲ 성모상 앞에서 기도를 드리고 있는 신자들(사진 제공: 경향잡지)
▲ 성모님께 봉헌된 초 (사진 제공: 경향잡지)
서울 시내 주요 성당 행사 일정
– 명동성당 성모성월 매일기도회(☎ 774-1784, 3890,3892~3)
: 5월 1일~ 5월 31일, 월 오후 6시 미사 후, 화/목~일 오후 7시 미사 후
※ 수요일 오후 7시 30분「성모성월 특강」으로, 5월 7일(목)은「성시간」으로 대체
– 가락동 성당 ‘성모의 밤’ 5월 9일(토), 16일(토), 23일(토) 오후 8시(☎ 425-2206~7)
– 대치2동 성당 ‘성모의 밤’ 5월 23일(토) 오후 8시(☎ 565-1994~5)
– 압구정 성당 ‘성모성월 오라토리움’ 5월 1일~5월 31일 매일 오후 8시(☎ 515-1784)
– 양천성당 ‘성모의 밤’ : 5월 9일(토) 오후 7시 미사 후(☎ 2647-6413), ‘성모성월 묵주 고리기도’ : 5월 1일~ 5월 31일
◎ 성모성월의 유래
□ 콥트 교회는 11세기부터 예수의 탄생과 예수를 낳은 마리아를 찬미하기 위해 12월 10일부터 1월 8일까지 단식을 하고 매일 저녁 마리아와 관련된 내용의 기도를 바쳤다. 비잔틴 교회는 13세기부터 8월을 성모성월로 정하고, 8월 15일 ‘성모승천대축일’ 전 15일간 단식하고 이후 15일은 축제의 연속으로 기쁨을 표현했다.
□ 가톨릭 교회는 중세 때부터 성모성월을 지내기 시작하였다. 기록에 따르면 필립보 네리 성인이 젊은이들에게 5월 내내 성모님께 꽃을 바치며 찬미가를 부르게 했다고 한다.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이러한 성모 공경은 19세기 중엽 유럽 전역으로 확산되었다.
□ 교황 바오로 6세는 “성모성월은 전 세계 신자들이 하늘의 여왕에게 사랑을 표현하는 달”로 “교회 공동체와 개인이나 가정 공동체는 이 기간 동안 마음에서 우러나는 사랑을 마리아에게 드리고 기도와 찬양을 통해서 마리아의 숭고한 사랑을 찬양해야 한다”고 하였다.
◎ 성모에 대한 가톨릭 교회의 가르침
□ 하느님의 어머니이신 마리아 :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우리를 위하여, 우리의 구원을 위하여 하느님의 어머니 동정 마리아에게서 태어나셨다.” 초대교회부터 마리아를 ‘하느님의 어머니’로 부른 것은 마리아가 여신이 아니라 하느님의 아들인 예수님을 낳았기 때문이다. 모든 그리스도인은 성모님께 우리를 위하여 하느님께 간구할 것을 부탁드린다.
□ 평생 동정이신 마리아 : “동정으로 잉태하셨으며, 동정으로 출산하셨고, 출산 후에도 동정으로 머무신다.” 성모님의 동정은 하느님의 전능을 드러내는 신비이며, 하느님이신 말씀이 인간이 되신 강생의 신비의 표징이다. 또한 성모님께서 자신을 온전히 하느님께 봉헌하였음을 드러낸다.
□ 원죄없이 잉태되신 마리아:“복되신 동정녀 마리아께서는 잉태되신 첫 순간부터 인류의 구세주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공로와 전능하신 하느님의 유일무이한 은총의 특전으로 말미암아 원죄에 물들지 않고 보존되셨다.” 성모님은 성경에서 계시한 대로 ‘은총이 가득하신 분’이며, 인간의 구원은 전적으로 하느님의 은총임을 나타낸다.
□ 하늘에 올림을 받으신 마리아 : “원죄 없으신 하느님의 어머니이시며 평생 동정이신 마리아께서는 지상 생애의 여정이 끝난 다음 그 영혼과 육신이 천상 영광 안에 받아들여지셨다.” 성모님의 승천은 그리스도인들의 희망인 ‘육신의 부활’과 ‘영원한 삶’이 성모님을 통해 구체적으로 드러났음을 가르친다.
◎ 올바른 성모신심
□ 교황 바오로 6세와 요한 바오로 2세는 마리아 신심운동이 기적이나 발현에 치우치지 말고 전례적인 공경 안에서 올바로 행해져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올바른 성모신심은 성모가 합당한 공경을 받음으로써 “성자가 옳게 이해되고 사랑과 영광을 받으시며 성자의 계명이 준수되도록 하는 것”(교회헌장 66항)이다.
□ 주교회의 신앙교리위원회는『올바른 성모신심』에서 ‘마리아교’라는 오해와 비난의 대상이 되는 잘못된 성모신심을 바로잡고 올바른 성모 공경을 제시하였다.
□ 『경향잡지』 5월호도 ‘성모신심 바로알기’(전광진 신부), ‘이상한 성모상에서 나주 성모님까지’(김계홍 신부), ‘역사 안에 나타난 성모 발현과 메시지’(옥현진 신부) 등 올바른 성모 신심에 대해 특집으로 다뤘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성모 의 밤 행사
다음은 Bing에서 성모 의 밤 행사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청담동성당 2020 5 30 성모의 밤 행사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청담동성당 #2020 # #5 #30 #성모의 #밤 #행사
YouTube에서 성모 의 밤 행사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청담동성당 2020 5 30 성모의 밤 행사 | 성모 의 밤 행사,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