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남자친구 결혼 얘기 – 남자친구한테 결혼 이야기를 꺼내는 타이밍“?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Chewathai27.com/you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Chewathai27.com/you/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미친연애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0,804회 및 좋아요 635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남자친구 결혼 얘기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남자친구한테 결혼 이야기를 꺼내는 타이밍 – 남자친구 결혼 얘기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결혼#결혼타이밍#웨딩#미친연애#최정
안녕하세요.
미친연애 최정입니다.
미친연애 블로그는 2010년부터 시작을 해서
연애 결혼부분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일일 방문자 8천명이상 누적방문자 5천6백만명]앞으로도 유투브로도 사랑을 받을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미친연애 블로그: http://blog.daum.net/njmusician
최정-평범한 일상속에서 연애는 미친듯이
남자친구 결혼 얘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사랑한다면서 왜 결혼 얘기는 소극적일까? – 브런치
“책임져!”가 아닌 “사랑해”라고 말해라. | K양의 입장에서는 사랑한다면서 결혼에 대해 소극적인 남자친구가 야속하겠지만 냉정하게 생각해보면 K양의 …
Source: brunch.co.kr
Date Published: 11/9/2022
View: 9706
썸·연애: 연애할때 결혼얘기 많이해? – Blind
전여친들이랑은 장난으로 잠깐 결혼얘기하고 끝이였는데 … 나 20대중반부터 남친들 전원 부모님 만나고 결혼얘기 하고 식장도 예약했었는데 결혼 …
Source: www.teamblind.com
Date Published: 4/2/2022
View: 6571
사귈 때 남자들은 다 결혼얘기 하더라 ㅋㅋ – 인스티즈
맨~~날 결혼하자고, 자기가 다 책임지겠다고 큰소리 떵떵 어휴. 3년 전. 둥이8. 반면에 지금 남자친구는 빈말로라도 결혼 얘기 한번도 안 꺼내서 좋당..ㅎㅎ.
Source: www.instiz.net
Date Published: 10/10/2022
View: 7213
결혼 얘기 안하는 남친에게 헤어지자 했습니다 – 네이트판
29살 여자 입니다 4살 연상의 남친과 2년 째 연애 중인데 저희는 서로 일절 결혼 얘기를 해본 적이 없습니다 이 사람과 연애하다보면 언젠가 결혼 …
Source: pann.nate.com
Date Published: 10/5/2022
View: 9570
결혼 얘기 꺼내는 남자친구, 부담스러워요ㅠ [출구있는연애]
나는 전 남자친구가 연애 초기부터 결혼 이야기를 해서 너무 부담스러웠어. 올해 초에 소개팅으로 만났는데 그 사람은 28살이었어. 나이 …
Source: post.naver.com
Date Published: 1/9/2022
View: 9836
Top 32 남자친구 결혼 얘기 Top Answer Update – 1111.com.vn
나 20대중반부터 남친들 전원 부모님 만나고 결혼얘기 하고 식장도 예약했었는데 결혼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Your …
Source: 1111.com.vn
Date Published: 11/20/2021
View: 4044
남자친구에게 결혼얘기 먼저 꺼내신분 계시나요? – 82CooK
남자친구와 전 둘다 20대후반이에요 만난지 1년반정도 되었구요 아직 서로 결혼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얘기한적은 없어요. 서로 교제를 하는지는 알고 계시지만 부모님 …
Source: www.82cook.com
Date Published: 6/24/2022
View: 796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남자친구 결혼 얘기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남자친구한테 결혼 이야기를 꺼내는 타이밍.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남자친구 결혼 얘기
- Author: 미친연애TV
- Views: 조회수 40,804회
- Likes: 좋아요 635개
- Date Published: 2020. 3. 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sKuCdwTTdAQ
사랑한다면서 왜 결혼 얘기는 소극적일까?
K양의 입장에서는 사랑한다면서 결혼에 대해 소극적인 남자친구가 야속하겠지만 냉정하게 생각해보면 K양의 남자친구는 결혼은 싫고 연애만 하고 싶은 이기적인 남자가 아니라 단지 K양과 입장이 다를 뿐이라고 볼 수 있다. 마냥 “왜 남자친구는 결혼문제에 대해 저렇게 태평할 수 있지!? 날 사랑하지 않는 걸까!?”라고 생각하기 전에 이렇게 생각해보자. “만약 나라면 당장 내년에 결혼하자고 할 수 있을까…?”
당신과 똑같은 처지의 사람을 만나라.
저와 남자친구는 29세 동갑입니다. 현재 저희는 결혼 기약 없는 연애를 10개월 동안 하고 있어요… 남자친구는 32살쯤 결혼을 하고 싶다는데… 제가 나이가 있다 보니 그때까지 기다릴 자신이 없어서 헤어지자고 했죠…
지금 K양은 K양이 결혼 적령기인 29살이라는 것에만 집중을 하고 있지만 내 눈에는 남자가 29살이라는 것과 아직 연애를 시작한 지 10개월밖에 안되었다는 게 더 눈에 들어온다. 너무 K양의 입장만 생각하지 말고 남자친구의 입장에서도 좀 생각해보자.
솔직히 남자 나이 29살에 결혼을 생각하는 남자가 몇이나 있을까? 그것도 꼴랑 10개월 만나보고…? K양 입장에서는 남자친구가 야속하고 무책임해 보일지 몰라도… 솔직히 남자친구의 반응과 생각은 평균의 범위에서 그다지 벗어나지 않는 생각이다. 딱 까놓고 K양과는 달리 그다지 급할 이유가 없다는 거다.
만약 K양이 26살이고 남자친구가 30인데 남자친구가 자기는 지금이 결혼 적령기라고 더 늦으면 노총각이라며 결혼을 압박해온다면 과연 K양은 모든 것을 내려놓고 흔쾌히 남자친구의 결혼 닦달에 넘어갈 것인가? 과연 K양의 머릿속엔 “아직 해보고 싶은 게 많은데…”. “아직 준비가 결혼할 준비가 안되었는데…”, “조금만 나중에 하면 안 되나…?”하는 생각이 안 들까? 만약 그런 생각이 든다면 남자친구를 사랑하지 않는 걸까?
결혼이 급하다면 K양처럼 결혼이 급한 사람을 찾자, 30대 중반이 전문직 남성이라던가, 30대 후반의 지방 유지 아들도 많다. 어째서 아직 결혼 생각이 급하지도 않을법한 남자에게 결혼을 닦달하는가?
“책임져!”가 아닌 “사랑해”라고 말해라.
제가 결혼 문제로 헤어지자고 하니까 남자친구는 얼마 있다가 다시 저를 잡더라고요… 조금만 더 만나보자고… 저는 이렇게 있다가 결혼 적령기를 지나면 난 어떡하냐며 책임질 거 아니면 헤어지자고 했어요…
K양아 왜 남자친구에게 결혼을 책임지라는 식으로 닦달을 하는 건가? K양과 결혼을 한다는 건 책임을 져야 하는 부담스러운 일인가? 물론 K양의 마음은 이해한다. 나이는 들어가는데… 주변에서도 슬슬 결혼 압박이 들어오고… 주변 혼기 놓친 언니들을 보고 있으면 남일 같지가 않다 보니 배수의 진을 치고 남자친구에게 결혼에 대한 압박을 넣는 것이리라… 하지만 K양아 결혼을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을 해보자.
K양에게 있어서 결혼은 적당한 경제력을 가진 남자와 적당히 맞춰서 두 성인의 경제력을 합치는 것인가? 그렇다면 앞서 말했듯 지금의 남자친구에게 닦달할게 아니라 K양과 처지가 비슷한 사람을 만나 가릴 거 없이 적당히 결혼하면 된다. 이게 나쁜 것도 아니고 실제로 이런 식으로 결혼하는 사람들도 많다!!!
하지만 만약 K양이 아직 ‘사랑’이라는 것에 미련이 남아 있다면 K양이 남자친구에게 말해야 하는 것은 “나 혼기 놓치면 책임질 거야!?”가 아니라 “나 네가 아니면 안 될 것 같아, 너무 사랑해서 빨리 결혼하고 싶어”이다. “나 더 늦으면 혼기 놓친단 말이야!”라며 자신을 책임지라며 닦달하는 여자와 “널 꼭 닮은 아이를 갖고 싶어 사랑해 우리 빨리 결혼하자”라고 말하는 여자 중, 당신이라면 누구와 결혼하고 싶을까? 아마 남자친구도 똑같은 마음일 것이다.
당신은 누군가 책임져야 할 짐짝이 아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을 얘기할 땐 책임을 논하기보다 당신이 상대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그리고 얼마나 평생 함께하고 싶어 하는지를 말하는 게 우선이다.
애매하게 말하지 말고 분명하게 말해라.
사실 남자친구에게 말은 하지 않았지만 저는 그동안 4천만 원 정도 모아두었고, 결혼식은 간소하게 하고 대출도 조금 받고 남자 친구가 조금 보태면 넉넉하게는 아니더라도 작게는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남자친구에게 작게라도 시작해 보자고 했었는데… 남자친구는 저의 제안에도 끄떡하지 않더라고요… 역시 저를 사랑하지 않는 거겠죠…?
K양의 서운한 맘은 알겠지만 K양에게 물어보고 싶다. 만약 누군가 K양에게 “내가 모아둔 돈이 좀 있는데 대출 좀 받고 K양도 좀 보태서 작게라도 같이 사업을 시작해볼래?”라고 한다면 K양은 어떤 생각이 들까? 아마 나라면 “대체 얼마를 모았다는 거야? 그리고 얼마를 대출받자는 거고.. 그리고 또 나한텐 얼마를 보태라는 거야 대체 -_-“라고 생각할 것 같다.
남자친구의 반응이 뜨뜻미지근한 이유는 간단하다. K양의 제안이 너무 애매할 뿐더러 현실적인 문제에 있어서 남자친구가 자신이 없을 수 있기 때문이다. 군대 다녀오고 취준까지 따져보면 남자친구가 돈을 모을 수 있는 시기는 길어야 2년일 텐데… 어떻게 자신 있게 결혼 이야기를 할 수 있을까?
K양이 정말 작게라도 시작하고 싶었다면 일방적으로 결혼을 닦달하며 “작게라도 시작하면 되지!”라고 할게 아니라 K양 먼저 자신의 상황을 디테일하게 설명하고 K양의 생각을 말한다음 남자친구의 의견을 들어보는 게 맞다. 만약 이렇게도 말을 했는데도 남자친구가 결혼에 있어서 소극적이라면 그것은 남자친구가 아직 현실적인 문제에 대해 털어놓고 얘기할만한 상태가 아닐 확률이 높다. (쉽게 말해 모아둔 돈이 턱없이 모자랄 수도 있다는 말이다.)
선택은 K양이 하는 거다. 만약 꼭 남자친구여야만 한다면 일단 결혼 이야기를 접어두고 예쁜 연애에 집중하며 분위기가 좋을 때마다 재테크 이야기를 꺼내며 남자친구의 재무상태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결혼 전략을 제안할 수도 있으며, 결혼이 급하다면 괜한 곳에서 힘 뺄게 아니라 웃으며 이별하고 다른 상대를 알아봐야 한다.
솔직히 난 왜 K양이 이렇게 서두르는지 모르겠다… 아직 29살이고… 남자친구도 유명 건설사를 다니고 있어서 현재 모아둔 돈은 얼마 없겠지만 앞으로 안정적인 수입이 기대되는데… 너무 닦달을 하는 건 아닐까? 물론 남자친구의 “난 33살에 결혼하고 싶어!”라는 태평하고 느긋한 태도에 겁이 나는 건 사실이겠지만 사람일 모르는 거다. “당장 결혼하고 싶어!”해놓고 다음날 바람이 날 수도 있는 거고 “난 독신으로 살 거야!”하다가도 다음날 결혼을 결심할 수도 있는 거다.
지금 K양에게 가장 현명한 방법은 남자친구에게 충분한 시간을 주며 K양의 매력을 어필하는 데에 집중을 하고 혼기를 놓치는 게 너무 걱정된다면 만약을 위해 다른 인간관계도 튼튼히 해두면 되지 않을까? 그리고 “나 혼기 늦으면 책임질 거야!?”라고 협박을 하는 것보단 “집에서 빨리 결혼하라고 난리 셔… 이번 주말에 엄마가 선이라도 보라는데 어쩌지…?”가 훨씬 더 낫다!
느낌이 빡! 안 오는가? 쉽게 말해서 결혼에 집착하는 여자가 아니라 빨리 잡지 않으면 놓칠 것 같은 여자가 되라는 거다!
Your Anonymous Workplace Community
notification
Oops! Something went wrong.Please try again later.If the problem continues, please contact our team at
사귈 때 남자들은 다 결혼얘기 하더라 ㅋㅋ
이성 사랑방 에 게시된 글입니다 l 설정하기 딴 건 몰라도 이런 점에선 다 똑같은듯 ㅋㅋ 내 전애인은 나 스무살 때 만난건데도 결혼얘기 너무 자주하고 우리 나중에 딸 낳으면 ~ 이런식으로 주접을 너무 떨어대섴ㅋㅋㅋ 나도 그 당시엔 좋아해서 사귄거지만 좀 이해가 안갔어 저렇게 주접 실컷 떨어놓고 결국은 지가 똥차짓해서 헤어짐ㅋ큐ㅠㅜ 추천 15 6 15 ••• 딴 건 몰라도 이런 점에선 다 똑같은듯 ㅋㅋ내 전애인은 나 스무살 때 만난건데도 결혼얘기 너무 자주하고우리 나중에 딸 낳으면 ~ 이런식으로 주접을 너무 떨어대섴ㅋㅋㅋ나도 그 당시엔 좋아해서 사귄거지만 좀 이해가 안갔어저렇게 주접 실컷 떨어놓고 결국은 지가 똥차짓해서 헤어짐ㅋ큐ㅠㅜ
결혼 얘기 안하는 남친에게 헤어지자 했습니다
29살 여자 입니다
4살 연상의 남친과 2년 째 연애 중인데
저희는 서로 일절 결혼 얘기를 해본 적이 없습니다
이 사람과 연애하다보면 언젠가 결혼 하겠지
막연히 생각 했습니다
사실 여자로서 남친에게 먼저 이야기를 듣고 싶었는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전 늦게 결혼하고 싶은 사람이 아니고 아이도 30 초반엔 낳고 싶기에 더 이상 이것에 대해 외면하고 있을 수가 없다고 판단했고
친구들과 아는 언니들이 하나 둘 날 잡고 가는 것을 보며 맘이 동요했는지도 모릅니다
평소 언제 한번쯤 내 생각을 말하고 싶긴 했지만
쉽게 입이 떨어지지 않았어요
하지만 결국 이야기를 꺼냈습니다
오빠는 생각하는 결혼 시기가 있냐 묻자 최소 35살 이후라고 합니다 그 때도 널 만나고 있으면 결혼하는거고.. 합니다
제가 너가 35면 내가 31이다
최소 35 면 너가 36 일때 내가 32다
나에게 확신을 안줄거면 우린 서로 갈길 가는게 맞는거 같다
난 결혼도 늦게 하고 싶지 않고 아이도 30 초반엔 낳고싶다
그러려면 결혼은 더 일러야 한다
그때가서 결혼 안하면 나이만 먹고 새로 연애할 사람 찾아야 하고
낙동강 오리알 되기 싫다
오빠도 여유있는 나이 아니다 몇년 지나면 서른 중반이고
그때 가서 새로운 여자 만나는게 쉬울 거 같냐
난 지금이 적기다 결혼하고 싶어하는 남자들이 제일 선호하는 나이다 너랑 결혼 안할거면 난 결혼할 다른 남자를 찾아야한다
제 의견을 다다다 쏟아부었어요
그랬더니 제가 그런 생각을 하고 있는지 전혀 몰랐다고 하네요.. 휴
그리고 진지하게 생각을 해보겠답니다
시간을 조금만 달랍니다
저 잘한거 맞죠?
선배님들
Top 32 남자친구 결혼 얘기 Top Answer Update
남친이 결혼 얘기를 안할때, 결혼생각이 있는지 알아내는법 (남자친구의 결혼 확신, 결혼 부담)
남친이 결혼 얘기를 안할때, 결혼생각이 있는지 알아내는법 (남자친구의 결혼 확신, 결혼 부담)
사랑한다면서 왜 결혼 얘기는 소극적일까?
Article author: brunch.co.kr
Reviews from users: 20368 Ratings
Ratings Top rated: 3.2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사랑한다면서 왜 결혼 얘기는 소극적일까? “책임져!”가 아닌 “사랑해”라고 말해라. | K양의 입장에서는 사랑한다면서 결혼에 대해 소극적인 남자친구가 야속하겠지만 냉정하게 생각해보면 K양의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사랑한다면서 왜 결혼 얘기는 소극적일까? “책임져!”가 아닌 “사랑해”라고 말해라. | K양의 입장에서는 사랑한다면서 결혼에 대해 소극적인 남자친구가 야속하겠지만 냉정하게 생각해보면 K양의 … “책임져!”가 아닌 “사랑해”라고 말해라. | K양의 입장에서는 사랑한다면서 결혼에 대해 소극적인 남자친구가 야속하겠지만 냉정하게 생각해보면 K양의 남자친구는 결혼은 싫고 연애만 하고 싶은 이기적인 남자가 아니라 단지 K양과 입장이 다를 뿐이라고 볼 수 있다. 마냥 “왜 남자친구는 결혼문제에 대해 저렇게 태평할 수 있지!? 날 사랑하지 않는 걸까!?”라고 생각하기 전에 이렇게 생각해보자. “만약 나라면
Table of Contents:
사랑한다면서 왜 결혼 얘기는 소극적일까?
Read More
Your Anonymous Workplace Community – Blind
Article author: www.teamblind.com
Reviews from users: 35037 Ratings
Ratings Top rated: 3.4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Your Anonymous Workplace Community – Blind 여자 20대 후반과 남자 20대 후반이 느끼는 건 다르지. … 나 20대중반부터 남친들 전원 부모님 만나고 결혼얘기 하고 식장도 예약했었는데 결혼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Your Anonymous Workplace Community – Blind 여자 20대 후반과 남자 20대 후반이 느끼는 건 다르지. … 나 20대중반부터 남친들 전원 부모님 만나고 결혼얘기 하고 식장도 예약했었는데 결혼 …
Table of Contents:
Your Anonymous Workplace Community – Blind
Read More
사귈 때 남자들은 다 결혼얘기 하더라 ㅋㅋ – 인스티즈(instiz) 이성 사랑방 카테고리
Article author: www.instiz.net
Reviews from users: 27298 Ratings
Ratings Top rated: 3.6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사귈 때 남자들은 다 결혼얘기 하더라 ㅋㅋ – 인스티즈(instiz) 이성 사랑방 카테고리 맨~~날 결혼하자고, 자기가 다 책임지겠다고 큰소리 떵떵 어휴. 3년 전. 둥이8. 반면에 지금 남자친구는 빈말로라도 결혼 얘기 한번도 안 꺼내서 좋당..ㅎㅎ.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사귈 때 남자들은 다 결혼얘기 하더라 ㅋㅋ – 인스티즈(instiz) 이성 사랑방 카테고리 맨~~날 결혼하자고, 자기가 다 책임지겠다고 큰소리 떵떵 어휴. 3년 전. 둥이8. 반면에 지금 남자친구는 빈말로라도 결혼 얘기 한번도 안 꺼내서 좋당..ㅎㅎ. 인스티즈,instiz,커뮤니티,커뮤,이성 사랑방,이성 사랑방 커뮤니티,아이돌,케이팝,kpop,idol,이슈,유머,뉴스,시사,인티포털,팬픽,애니,일상,뷰티,독방,갤러리,아이차트,ichart,음원,음원순위,한국아이돌,일본아이돌,생활정보,연예,축구,야구,배구,취미,재테크딴 건 몰라도 이런 점에선 다 똑같은듯 ㅋㅋ내 전애인은 나 스무살 때 만난건데도 결혼얘기 너무 자주하고우리 나중에 딸 낳으면 ~ 이런식으로 주접을 너무 떨어대섴ㅋㅋㅋ나도 그 당시엔 좋아해서 사귄거지만 좀 이해가 안갔어저렇게 주접 실컷 떨어놓고 결국은 지가 똥차짓해서 헤어짐ㅋ큐ㅠㅜ
Table of Contents:
사귈 때 남자들은 다 결혼얘기 하더라 ㅋㅋ – 인스티즈(instiz) 이성 사랑방 카테고리
Read More
결혼 얘기 안하는 남친에게 헤어지자 했습니다 : 네이트판
Article author: pann.nate.com
Reviews from users: 6473 Ratings
Ratings Top rated: 4.4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결혼 얘기 안하는 남친에게 헤어지자 했습니다 : 네이트판 29살 여자 입니다 4살 연상의 남친과 2년 째 연애 중인데 저희는 서로 일절 결혼 얘기를 해본 적이 없습니다 이 사람과 연애하다보면 언젠가 결혼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결혼 얘기 안하는 남친에게 헤어지자 했습니다 : 네이트판 29살 여자 입니다 4살 연상의 남친과 2년 째 연애 중인데 저희는 서로 일절 결혼 얘기를 해본 적이 없습니다 이 사람과 연애하다보면 언젠가 결혼 … 29살 여자 입니다 4살 연상의 남친과 2년 째 연애 중인데 저희는 서로 일절 결혼 얘기를 해본 적이 없습니다 이 사람과 연애하다보면 언젠가 결혼 하겠지 막연히 생각 했습니다 사실 여자로서 남친에게 먼저 이야기를 듣고 싶었는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전 늦게 결…
Table of Contents:
판 메뉴
책갈피 추가
책갈피 완료!
책갈피 해제 완료!
결혼 얘기 안하는 남친에게 헤어지자 했습니다 : 네이트판
Read More
결혼 얘기 꺼내는 남자친구, 부담스러워요ㅠ [출구있는연애] : 네이버 포스트
Article author: post.naver.com
Reviews from users: 47516 Ratings
Ratings Top rated: 3.9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결혼 얘기 꺼내는 남자친구, 부담스러워요ㅠ [출구있는연애] : 네이버 포스트 결혼 얘기 꺼내는 남자친구, 부담스러워요ㅠ [출구있는연애] … 연애만 하고 싶은 나와 달리 상대방이 자주 결혼 이야기를 꺼내도 문제가 되는데요.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결혼 얘기 꺼내는 남자친구, 부담스러워요ㅠ [출구있는연애] : 네이버 포스트 결혼 얘기 꺼내는 남자친구, 부담스러워요ㅠ [출구있는연애] … 연애만 하고 싶은 나와 달리 상대방이 자주 결혼 이야기를 꺼내도 문제가 되는데요.
Table of Contents:
결혼 얘기 꺼내는 남자친구, 부담스러워요ㅠ [출구있는연애] : 네이버 포스트
Read More
남자친구에게 결혼얘기 먼저 꺼내신분 계시나요? ::: 82cook.com 자유게시판
Article author: www.82cook.com
Reviews from users: 32525 Ratings
Ratings Top rated: 4.9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남자친구에게 결혼얘기 먼저 꺼내신분 계시나요? ::: 82cook.com 자유게시판 남자친구와 전 둘다 20대후반이에요 만난지 1년반정도 되었구요 아직 서로 결혼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얘기한적은 없어요. 서로 교제를 하는지는 알고 계시지만 부모님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남자친구에게 결혼얘기 먼저 꺼내신분 계시나요? ::: 82cook.com 자유게시판 남자친구와 전 둘다 20대후반이에요 만난지 1년반정도 되었구요 아직 서로 결혼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얘기한적은 없어요. 서로 교제를 하는지는 알고 계시지만 부모님 …
Table of Contents:
목차
주메뉴
82cook
정책 및 방침
남자친구에게 결혼얘기 먼저 꺼내신분 계시나요? ::: 82cook.com 자유게시판
Read More
남친이 결혼 이야기를 꺼내지 않는 이유
Article author: lovewar.tistory.com
Reviews from users: 25384 Ratings
Ratings Top rated: 3.2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남친이 결혼 이야기를 꺼내지 않는 이유 남친이 결혼 이야기를 꺼내지 않는 이유 · 1. 여성에 대한 확신이 없어서. 1-1. 연애는 좋지만 결혼하면 피곤할 여자일 것 같은 직감. – 아름답고 사랑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남친이 결혼 이야기를 꺼내지 않는 이유 남친이 결혼 이야기를 꺼내지 않는 이유 · 1. 여성에 대한 확신이 없어서. 1-1. 연애는 좋지만 결혼하면 피곤할 여자일 것 같은 직감. – 아름답고 사랑 … 난 남친과 결혼하고 싶은데, 남친은 결혼 이야기를 꺼내질 않는다. 먼저 결혼하자고 하기는 뭔가 자존심이 상하다. 그래서 살짝 떠보기도 하지만 남친은 영~ 딴 소리만 한다. 이 남자가 이렇게 구는 이유는 무..
Table of Contents:
태그
‘결혼준비 결혼식’ Related Articles
공지사항
최근 포스트
태그
검색
전체 방문자
남친이 결혼 이야기를 꺼내지 않는 이유
Read More
부산진구 범천동 이웃과 이야기해보세요! | 당근마켓 동네생활
Article author: www.daangn.com
Reviews from users: 35296 Ratings
Ratings Top rated: 3.1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부산진구 범천동 이웃과 이야기해보세요! | 당근마켓 동네생활 제나이는 30 남자친구는 31 인데요 남자친구랑만난진 100일정두 지났어요 만나기 시작부터 계속 결혼이야기를해서 이사람과 결혼을 할거같은데 남자친구가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부산진구 범천동 이웃과 이야기해보세요! | 당근마켓 동네생활 제나이는 30 남자친구는 31 인데요 남자친구랑만난진 100일정두 지났어요 만나기 시작부터 계속 결혼이야기를해서 이사람과 결혼을 할거같은데 남자친구가 . 제나이는 30 남자친구는 31 인데요 남자친구랑만난진 100일정두 지났어요 만나기 시작부터 계속 결혼이야기를해서 이사람과 결혼을 할거같은데 남자친구가 … (글이 더 있답니당!)
Table of Contents:
위니아 제습기 11l 팝니다
대우 더 클래식 미니 냉장고
신세계상품권
전자렌지 중고
더파티 뷔페 식사권 판매
냉동고
부산진구 범천동 이웃과 이야기해보세요! | 당근마켓 동네생활
Read More
See more articles in the same category here: 1111.com.vn/ko/blog.
사랑한다면서 왜 결혼 얘기는 소극적일까?
K양의 입장에서는 사랑한다면서 결혼에 대해 소극적인 남자친구가 야속하겠지만 냉정하게 생각해보면 K양의 남자친구는 결혼은 싫고 연애만 하고 싶은 이기적인 남자가 아니라 단지 K양과 입장이 다를 뿐이라고 볼 수 있다. 마냥 “왜 남자친구는 결혼문제에 대해 저렇게 태평할 수 있지!? 날 사랑하지 않는 걸까!?”라고 생각하기 전에 이렇게 생각해보자. “만약 나라면 당장 내년에 결혼하자고 할 수 있을까…?” 당신과 똑같은 처지의 사람을 만나라. 저와 남자친구는 29세 동갑입니다. 현재 저희는 결혼 기약 없는 연애를 10개월 동안 하고 있어요… 남자친구는 32살쯤 결혼을 하고 싶다는데… 제가 나이가 있다 보니 그때까지 기다릴 자신이 없어서 헤어지자고 했죠… 지금 K양은 K양이 결혼 적령기인 29살이라는 것에만 집중을 하고 있지만 내 눈에는 남자가 29살이라는 것과 아직 연애를 시작한 지 10개월밖에 안되었다는 게 더 눈에 들어온다. 너무 K양의 입장만 생각하지 말고 남자친구의 입장에서도 좀 생각해보자. 솔직히 남자 나이 29살에 결혼을 생각하는 남자가 몇이나 있을까? 그것도 꼴랑 10개월 만나보고…? K양 입장에서는 남자친구가 야속하고 무책임해 보일지 몰라도… 솔직히 남자친구의 반응과 생각은 평균의 범위에서 그다지 벗어나지 않는 생각이다. 딱 까놓고 K양과는 달리 그다지 급할 이유가 없다는 거다. 만약 K양이 26살이고 남자친구가 30인데 남자친구가 자기는 지금이 결혼 적령기라고 더 늦으면 노총각이라며 결혼을 압박해온다면 과연 K양은 모든 것을 내려놓고 흔쾌히 남자친구의 결혼 닦달에 넘어갈 것인가? 과연 K양의 머릿속엔 “아직 해보고 싶은 게 많은데…”. “아직 준비가 결혼할 준비가 안되었는데…”, “조금만 나중에 하면 안 되나…?”하는 생각이 안 들까? 만약 그런 생각이 든다면 남자친구를 사랑하지 않는 걸까? 결혼이 급하다면 K양처럼 결혼이 급한 사람을 찾자, 30대 중반이 전문직 남성이라던가, 30대 후반의 지방 유지 아들도 많다. 어째서 아직 결혼 생각이 급하지도 않을법한 남자에게 결혼을 닦달하는가? “책임져!”가 아닌 “사랑해”라고 말해라. 제가 결혼 문제로 헤어지자고 하니까 남자친구는 얼마 있다가 다시 저를 잡더라고요… 조금만 더 만나보자고… 저는 이렇게 있다가 결혼 적령기를 지나면 난 어떡하냐며 책임질 거 아니면 헤어지자고 했어요… K양아 왜 남자친구에게 결혼을 책임지라는 식으로 닦달을 하는 건가? K양과 결혼을 한다는 건 책임을 져야 하는 부담스러운 일인가? 물론 K양의 마음은 이해한다. 나이는 들어가는데… 주변에서도 슬슬 결혼 압박이 들어오고… 주변 혼기 놓친 언니들을 보고 있으면 남일 같지가 않다 보니 배수의 진을 치고 남자친구에게 결혼에 대한 압박을 넣는 것이리라… 하지만 K양아 결혼을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을 해보자. K양에게 있어서 결혼은 적당한 경제력을 가진 남자와 적당히 맞춰서 두 성인의 경제력을 합치는 것인가? 그렇다면 앞서 말했듯 지금의 남자친구에게 닦달할게 아니라 K양과 처지가 비슷한 사람을 만나 가릴 거 없이 적당히 결혼하면 된다. 이게 나쁜 것도 아니고 실제로 이런 식으로 결혼하는 사람들도 많다!!! 하지만 만약 K양이 아직 ‘사랑’이라는 것에 미련이 남아 있다면 K양이 남자친구에게 말해야 하는 것은 “나 혼기 놓치면 책임질 거야!?”가 아니라 “나 네가 아니면 안 될 것 같아, 너무 사랑해서 빨리 결혼하고 싶어”이다. “나 더 늦으면 혼기 놓친단 말이야!”라며 자신을 책임지라며 닦달하는 여자와 “널 꼭 닮은 아이를 갖고 싶어 사랑해 우리 빨리 결혼하자”라고 말하는 여자 중, 당신이라면 누구와 결혼하고 싶을까? 아마 남자친구도 똑같은 마음일 것이다. 당신은 누군가 책임져야 할 짐짝이 아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을 얘기할 땐 책임을 논하기보다 당신이 상대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그리고 얼마나 평생 함께하고 싶어 하는지를 말하는 게 우선이다. 애매하게 말하지 말고 분명하게 말해라. 사실 남자친구에게 말은 하지 않았지만 저는 그동안 4천만 원 정도 모아두었고, 결혼식은 간소하게 하고 대출도 조금 받고 남자 친구가 조금 보태면 넉넉하게는 아니더라도 작게는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남자친구에게 작게라도 시작해 보자고 했었는데… 남자친구는 저의 제안에도 끄떡하지 않더라고요… 역시 저를 사랑하지 않는 거겠죠…? K양의 서운한 맘은 알겠지만 K양에게 물어보고 싶다. 만약 누군가 K양에게 “내가 모아둔 돈이 좀 있는데 대출 좀 받고 K양도 좀 보태서 작게라도 같이 사업을 시작해볼래?”라고 한다면 K양은 어떤 생각이 들까? 아마 나라면 “대체 얼마를 모았다는 거야? 그리고 얼마를 대출받자는 거고.. 그리고 또 나한텐 얼마를 보태라는 거야 대체 -_-“라고 생각할 것 같다. 남자친구의 반응이 뜨뜻미지근한 이유는 간단하다. K양의 제안이 너무 애매할 뿐더러 현실적인 문제에 있어서 남자친구가 자신이 없을 수 있기 때문이다. 군대 다녀오고 취준까지 따져보면 남자친구가 돈을 모을 수 있는 시기는 길어야 2년일 텐데… 어떻게 자신 있게 결혼 이야기를 할 수 있을까? K양이 정말 작게라도 시작하고 싶었다면 일방적으로 결혼을 닦달하며 “작게라도 시작하면 되지!”라고 할게 아니라 K양 먼저 자신의 상황을 디테일하게 설명하고 K양의 생각을 말한다음 남자친구의 의견을 들어보는 게 맞다. 만약 이렇게도 말을 했는데도 남자친구가 결혼에 있어서 소극적이라면 그것은 남자친구가 아직 현실적인 문제에 대해 털어놓고 얘기할만한 상태가 아닐 확률이 높다. (쉽게 말해 모아둔 돈이 턱없이 모자랄 수도 있다는 말이다.) 선택은 K양이 하는 거다. 만약 꼭 남자친구여야만 한다면 일단 결혼 이야기를 접어두고 예쁜 연애에 집중하며 분위기가 좋을 때마다 재테크 이야기를 꺼내며 남자친구의 재무상태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결혼 전략을 제안할 수도 있으며, 결혼이 급하다면 괜한 곳에서 힘 뺄게 아니라 웃으며 이별하고 다른 상대를 알아봐야 한다. 솔직히 난 왜 K양이 이렇게 서두르는지 모르겠다… 아직 29살이고… 남자친구도 유명 건설사를 다니고 있어서 현재 모아둔 돈은 얼마 없겠지만 앞으로 안정적인 수입이 기대되는데… 너무 닦달을 하는 건 아닐까? 물론 남자친구의 “난 33살에 결혼하고 싶어!”라는 태평하고 느긋한 태도에 겁이 나는 건 사실이겠지만 사람일 모르는 거다. “당장 결혼하고 싶어!”해놓고 다음날 바람이 날 수도 있는 거고 “난 독신으로 살 거야!”하다가도 다음날 결혼을 결심할 수도 있는 거다. 지금 K양에게 가장 현명한 방법은 남자친구에게 충분한 시간을 주며 K양의 매력을 어필하는 데에 집중을 하고 혼기를 놓치는 게 너무 걱정된다면 만약을 위해 다른 인간관계도 튼튼히 해두면 되지 않을까? 그리고 “나 혼기 늦으면 책임질 거야!?”라고 협박을 하는 것보단 “집에서 빨리 결혼하라고 난리 셔… 이번 주말에 엄마가 선이라도 보라는데 어쩌지…?”가 훨씬 더 낫다! 느낌이 빡! 안 오는가? 쉽게 말해서 결혼에 집착하는 여자가 아니라 빨리 잡지 않으면 놓칠 것 같은 여자가 되라는 거다!
결혼 얘기 안하는 남친에게 헤어지자 했습니다
29살 여자 입니다 4살 연상의 남친과 2년 째 연애 중인데 저희는 서로 일절 결혼 얘기를 해본 적이 없습니다 이 사람과 연애하다보면 언젠가 결혼 하겠지 막연히 생각 했습니다 사실 여자로서 남친에게 먼저 이야기를 듣고 싶었는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전 늦게 결혼하고 싶은 사람이 아니고 아이도 30 초반엔 낳고 싶기에 더 이상 이것에 대해 외면하고 있을 수가 없다고 판단했고 친구들과 아는 언니들이 하나 둘 날 잡고 가는 것을 보며 맘이 동요했는지도 모릅니다 평소 언제 한번쯤 내 생각을 말하고 싶긴 했지만 쉽게 입이 떨어지지 않았어요 하지만 결국 이야기를 꺼냈습니다 오빠는 생각하는 결혼 시기가 있냐 묻자 최소 35살 이후라고 합니다 그 때도 널 만나고 있으면 결혼하는거고.. 합니다 제가 너가 35면 내가 31이다 최소 35 면 너가 36 일때 내가 32다 나에게 확신을 안줄거면 우린 서로 갈길 가는게 맞는거 같다 난 결혼도 늦게 하고 싶지 않고 아이도 30 초반엔 낳고싶다 그러려면 결혼은 더 일러야 한다 그때가서 결혼 안하면 나이만 먹고 새로 연애할 사람 찾아야 하고 낙동강 오리알 되기 싫다 오빠도 여유있는 나이 아니다 몇년 지나면 서른 중반이고 그때 가서 새로운 여자 만나는게 쉬울 거 같냐 난 지금이 적기다 결혼하고 싶어하는 남자들이 제일 선호하는 나이다 너랑 결혼 안할거면 난 결혼할 다른 남자를 찾아야한다 제 의견을 다다다 쏟아부었어요 그랬더니 제가 그런 생각을 하고 있는지 전혀 몰랐다고 하네요.. 휴 그리고 진지하게 생각을 해보겠답니다 시간을 조금만 달랍니다 저 잘한거 맞죠? 선배님들
남자친구에게 결혼얘기 먼저 꺼내신분 계시나요? ::: 82cook.com 자유게시판
8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 음 ‘06.12.6 12:03 PM (59.8.xxx.248) 해서 좋을건 없어요. 나중에 김빠지시고… 남자가 나이가 많지 않으면 오래 사귀신것도 아니라서 좀더 사귀어야 하는 수도 있구요. 그냥 선이나 보러 가세요;;; 여자가 서두르면 결혼식할때까지 그일 다 맡아서 하고… 불만 얘기하면..결혼 서두른 사람 탓만 되더군요. 결혼 게시판 가보세요. wef의 게시판 가서 보면…. 알수 있어요. 결혼 몇일전까지 프로포즈 없다고 우는 글도 정기적으로 올라옵니다;; 2. 한번 ‘06.12.6 12:06 PM (219.241.xxx.149) 남자친구한테 살짝 지나가듯이 여쭤보세요. 진지하게 말고.. 여자나이 20대후반이면 결혼이 급할수 있지만 남자는 아직 급할게 없어서 말이 안나오는게 아닐까 싶네요~ 저도 그랬거든요 ㅎㅎ 결혼은 남자집에서 서둘러야 진행이 잘되더라구요. 3. ………. ‘06.12.6 12:16 PM (211.35.xxx.9) 전 사정이 좀 있었죠 그때당시 2년후에 저희 아버지께서 정년퇴직하실꺼라서 그전에 결혼해야한다는 게 우리집 상황이었구요. 남편 대학졸업하고 취직하자마자 결혼했어요. 4. 음 ‘06.12.6 12:16 PM (59.8.xxx.248) 근데요. 왜 결혼하고 싶은지 생각해 보셨어요? 참 글고 시부모님들이 안 서두르시고 끌려가듯 결혼하시면 며느리 예뻐하는 맘이 준비가 안되실수도 있어요. 고르고 고르다가 만난 사람인듯한 느낌이 들어야 좋아하잖아요. 3년 반 사귀고 결혼했는데… 그정도 사귀었으니 인연인가부다 하는 맘으로 암것도 안따지시고 결혼하라고 하신것 같아요. 한번 얼굴은 보여드렸으나 결혼 허락받으러 안갔어요. 그냥 하라고 하심;; 저는 사실 결혼 별로 원하는 타입은 아닌데요. 그냥 천둥치면 잘 못자구 요즘 같은때는 침대가 차가워서 그 이유때매 결혼한게 젤로 큰데… 같이 텔레비 보는 것도 잼있고… 결혼을 필요로 하는지 생각해보세요. 원하는 이유가 분명치 않으면 예상치 못한 불만이 생겼을때 맘을 추스리기가 어려워요 5. 비슷 ‘06.12.6 1:26 PM (218.50.xxx.228) 저랑 아주 비슷하네요. 지금 남친과 정리하려고 맘 먹고 있어요….저는 떠보는 걸로 원하는 대답이 안 나오길래 단도직입적으로 얘기했더니 말 같지도 않은 소릴 해서 이 놈이랑은 안되겠단 생각에 헤어질 작정이에요. 위엣 분들 말씀처럼 여자가 서두르는 상황을 오게끔 만드는 거 넘 안 좋아요… 1년 반 정도 사귄 거면 길게 사귄 건 아니지만 그래도 결혼할 시기인 건 맞잖아요… 서른 되기 전에 결혼하고 싶은 생각이시라면 이젠 결단을 내셔야 할 시기같네요. 6. 전 ‘06.12.6 2:54 PM (211.31.xxx.241) 제가 먼저 얘기 꺼냈어요. 나 언제쯤(정확한 날짜대면서) 결혼할꺼야 했더니 남친대답.. 그래좋아! 넌지시 물어봤을때 시원찮은 대답하는 남자면 아직 결혼할 맘이 없는거예요.. 이건 뜬금없는 얘기지만, 밍기적거리는 남친이랑 3년연애하다가 결국 헤어지고 다른남자 만나서 날짜잡은 여자가 제주변에 있습니다.. 7. 저요 ‘06.12.6 4:36 PM (125.181.xxx.56) 지금의 남편이 결혼 전에 다음해 봄쯤 하자는 식으로 나왔었는데 봄에 결혼 하려면 전해 겨울엔 준비해야하잖아요~ 근데 말은 계속 없고… 그래서 계속 제가 좀 닥달하는 식으로 해서 여름에 결혼하긴 했어요~ (2월 졸업하고 바로 취직하고… 6월에 했으니 나름 노력한건가요? ^^;;) 저희 친척 언니는 같은 남자 6~7년 만나면서도 아직도 내년에… 내년에… 이러구 있더라구요… 남자가 결단력이 없거나 결혼 생각이 별로 없으면 안되는 것 같아요… 차라리 먼저 말하시기 꺼려지시면 ‘집에서 연애만 할거면 연애 그만하고 선보래~’ 라고 해보시는건 어때요? 그런데도 밍기적거리고 별 얘기 없음 헤어지시는게 나을것 같은데
So you have finished reading the 남자친구 결혼 얘기 topic article, if you find this article useful, please share it. Thank you very much. See more: 결혼 얘기 꺼내는 남자, 결혼 생각 없는 남자 특징, 결혼 얘기 안 꺼내는 남자, 남친이랑 결혼 얘기했는데, 남자친구 결혼 부담, 연애초반 결혼얘기, 결혼 안한다는 남친, 결혼 생각 없다는 남자친구
남자친구에게 결혼얘기 먼저 꺼내신분 계시나요? ::: 82cook.com 자유게시판
8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 음 ‘06.12.6 12:03 PM (59.8.xxx.248) 해서 좋을건 없어요. 나중에 김빠지시고… 남자가 나이가 많지 않으면 오래 사귀신것도 아니라서 좀더 사귀어야 하는 수도 있구요.
그냥 선이나 보러 가세요;;;
여자가 서두르면 결혼식할때까지 그일 다 맡아서 하고… 불만 얘기하면..결혼 서두른 사람 탓만 되더군요. 결혼 게시판 가보세요. wef의 게시판 가서 보면…. 알수 있어요.
결혼 몇일전까지 프로포즈 없다고 우는 글도 정기적으로 올라옵니다;;
2. 한번 ‘06.12.6 12:06 PM (219.241.xxx.149) 남자친구한테 살짝 지나가듯이 여쭤보세요. 진지하게 말고.. 여자나이 20대후반이면 결혼이 급할수 있지만 남자는 아직 급할게 없어서 말이 안나오는게 아닐까 싶네요~ 저도 그랬거든요 ㅎㅎ 결혼은 남자집에서 서둘러야 진행이 잘되더라구요.
3. ………. ‘06.12.6 12:16 PM (211.35.xxx.9) 전 사정이 좀 있었죠
그때당시 2년후에 저희 아버지께서 정년퇴직하실꺼라서
그전에 결혼해야한다는 게 우리집 상황이었구요.
남편 대학졸업하고 취직하자마자 결혼했어요.
4. 음 ‘06.12.6 12:16 PM (59.8.xxx.248) 근데요. 왜 결혼하고 싶은지 생각해 보셨어요?
참 글고 시부모님들이 안 서두르시고 끌려가듯 결혼하시면 며느리 예뻐하는 맘이 준비가 안되실수도 있어요. 고르고 고르다가 만난 사람인듯한 느낌이 들어야 좋아하잖아요.
3년 반 사귀고 결혼했는데… 그정도 사귀었으니 인연인가부다 하는 맘으로 암것도 안따지시고 결혼하라고 하신것 같아요. 한번 얼굴은 보여드렸으나 결혼 허락받으러 안갔어요. 그냥 하라고 하심;;
저는 사실 결혼 별로 원하는 타입은 아닌데요. 그냥 천둥치면 잘 못자구 요즘 같은때는 침대가 차가워서 그 이유때매 결혼한게 젤로 큰데… 같이 텔레비 보는 것도 잼있고… 결혼을 필요로 하는지 생각해보세요. 원하는 이유가 분명치 않으면 예상치 못한 불만이 생겼을때 맘을 추스리기가 어려워요
5. 비슷 ‘06.12.6 1:26 PM (218.50.xxx.228) 저랑 아주 비슷하네요.
지금 남친과 정리하려고 맘 먹고 있어요….저는 떠보는 걸로 원하는 대답이 안 나오길래 단도직입적으로 얘기했더니 말 같지도 않은 소릴 해서 이 놈이랑은 안되겠단 생각에 헤어질 작정이에요.
위엣 분들 말씀처럼 여자가 서두르는 상황을 오게끔 만드는 거 넘 안 좋아요…
1년 반 정도 사귄 거면 길게 사귄 건 아니지만 그래도 결혼할 시기인 건 맞잖아요…
서른 되기 전에 결혼하고 싶은 생각이시라면 이젠 결단을 내셔야 할 시기같네요.
6. 전 ‘06.12.6 2:54 PM (211.31.xxx.241) 제가 먼저 얘기 꺼냈어요.
나 언제쯤(정확한 날짜대면서) 결혼할꺼야 했더니
남친대답.. 그래좋아!
넌지시 물어봤을때 시원찮은 대답하는 남자면 아직 결혼할 맘이 없는거예요..
이건 뜬금없는 얘기지만, 밍기적거리는 남친이랑 3년연애하다가 결국 헤어지고 다른남자 만나서 날짜잡은 여자가 제주변에 있습니다..
7. 저요 ‘06.12.6 4:36 PM (125.181.xxx.56) 지금의 남편이 결혼 전에 다음해 봄쯤 하자는 식으로 나왔었는데 봄에 결혼 하려면 전해 겨울엔 준비해야하잖아요~
근데 말은 계속 없고… 그래서 계속 제가 좀 닥달하는 식으로 해서 여름에 결혼하긴 했어요~
(2월 졸업하고 바로 취직하고… 6월에 했으니 나름 노력한건가요? ^^;;)
저희 친척 언니는 같은 남자 6~7년 만나면서도 아직도 내년에… 내년에… 이러구 있더라구요…
남자가 결단력이 없거나 결혼 생각이 별로 없으면 안되는 것 같아요…
차라리 먼저 말하시기 꺼려지시면 ‘집에서 연애만 할거면 연애 그만하고 선보래~’
라고 해보시는건 어때요?
그런데도 밍기적거리고 별 얘기 없음 헤어지시는게 나을것 같은데
키워드에 대한 정보 남자친구 결혼 얘기
다음은 Bing에서 남자친구 결혼 얘기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남자친구한테 결혼 이야기를 꺼내는 타이밍
- 결혼이야기
- 결혼애기
- 결혼타이밍
- 사랑
- 썸
- 웨딩
- 이별
- 혼인
- 혼인신고
- 미친연애
- 최정
- 결혼
- 이혼
- 재혼
남자친구한테 #결혼 #이야기를 #꺼내는 #타이밍
YouTube에서 남자친구 결혼 얘기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남자친구한테 결혼 이야기를 꺼내는 타이밍 | 남자친구 결혼 얘기,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