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brokerage cash 뜻 – 중개 계정이란?“?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chewathai27.com/you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chewathai27.com/you/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Money with Maggie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8,019회 및 좋아요 1,01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brokerage cash 뜻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중개 계정이란? – brokerage cash 뜻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You NEED a BROKERAGE ACCOUNT to BUY STOCKS and other investments outside of your retirement account! 💰Grab my 4 STEPS TO INVEST FREE GUIDE: https://moneywithmaggie.com/freebie
What is a brokerage account? This video discusses why you need a brokerage account and things to be aware of when using one.
💻 Learn more from me on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moneywithmaggie/
Capital gain tax rates:
https://www.nerdwallet.com/blog/taxes/capital-gains-tax-rates/
brokerage cash 뜻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미국주식101] 26. 브로커리지 어카운트란?
브로커리지 어카운트란 개인이 자격을 갖춘 위탁 투자 기관에 만들 수 있는 증권 계좌를 의미합니다. 투자자는 브로커리지 어카운트를 만들어 투자금액을 …
Source: contents.premium.naver.com
Date Published: 8/8/2021
View: 7528
미국 주식 앱 추천, 로빈후드(Robinhood) 사용하는 법
Brokerage Cash가 현재 구매가 가능한 돈이다. 미국 주식 앱 로빈후드(Robinhood) c Photo By 소행. 메인에 보면 내가 구매한 주식들이 나온다.
Source: heatherstravel.tistory.com
Date Published: 1/14/2022
View: 3312
BROKERAGE | Cambridge English Dictionary에서의 의미
영어로 brokerage의 뜻 … the activity of buying and selling foreign money, shares in companies, etc. for other people, or the money that is …
Source: dictionary.cambridge.org
Date Published: 10/20/2022
View: 8707
미국주식어플 Robinhood(로빈후드) 장점, 단점 및 사용법 정리
… 내가 보유하고 있는 종목들 중에 테슬라가 차지하고 있는 비율을 뜻한다. 그리고 아래 목차에서 “Cash”를 클릭하면 내 계좌에 대한 정보가 뜬다.
Source: endlesspassion.tistory.com
Date Published: 3/24/2022
View: 866
이게 바로 경제영어 12 broker중개인 | 한경닷컴
위탁매매)로 업무를 뜻하기도 하지만 중개업무 제공에 따른 수수료 또는 주식. … [ broking ] broker는 brokerage 업무를 맡아 수행하는 사람(업자) …
Source: www.hankyung.com
Date Published: 10/27/2021
View: 6751
로빈후드 주식 총정리 (장단점, 가입, 매매, 세금 보고 등)
다만, 로빈후드는 SPIC(증권투자자보호조합)에 의해 최대 50만불(25만불 현금 청구 포함)까지 보장되므로 그 이상 금액 투자 시 이 점을 고려해야 …
Source: korealtyusa.com
Date Published: 6/30/2021
View: 2407
로빈후드 거래 정지 법적으로 문제가 있을까? – 돈독하게 자신있게
로빈후드는 주식 매매를 중개하는 Brokerage Platform에 속한다. … 전산상으로는 뜰인지는 몰라도, 4,900원이라는 현금이 바로 들어오는 것이 …
Source: makethemoneyuse.tistory.com
Date Published: 2/23/2021
View: 4374
마일모아 게시판 – 미국 주식 사는 방법 궁금합니다 – MileMoa.com
Brokerage에 계좌를 먼저 만드시고, 현금 이체하신 후에 buy order를 … Brokerage 계좌는 어떻게 만드나요? … (그렇게 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Source: www.milemoa.com
Date Published: 11/3/2022
View: 6807
What Is a Brokerage Account? – The Balance
After your deposited funds settle, you can use the money to buy different types of investment securities. In exchange for executing your buy and sell orders, …
Source: www.thebalance.com
Date Published: 11/17/2021
View: 4206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brokerage cash 뜻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중개 계정이란?.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brokerage cash 뜻
- Author: Money with Maggie
- Views: 조회수 38,019회
- Likes: 좋아요 1,016개
- Date Published: 2020. 6. 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cvARMDnbjA4
[미국주식101] 26. 브로커리지 어카운트란?
오늘은 브로커리지 어카운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야기드리기 전에, 이 장이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모든 분들을 위한 장은 아님을 먼저 이야기드리고 싶습니다.
브로커리지 어카운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소셜 시큐리티 넘버(Social Security Number: 미국의 주민등록번호 같은 것, 보통 SSN이라고 합니다)이나 ITIN(미국 세금부과번호)처럼, 미국에 거주하지 않으면 받기 힘든 것들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아래서도 언급하겠지만 거주나 경제 상황, 고용관계 등을 증명하는 서류를 낼 수도 있습니다. 한국에 거주하시거나 이들 서류들을 발급받기 어려운 분들이라면, 한국 증권사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미국 주식 앱 추천, 로빈후드(Robinhood) 사용하는 법
반응형
요즘 코로나 이후로 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시작했을 것이다. 한국은행의 금리는 낮아지고, 부동산은 여전히 높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주식 시장으로 뛰어 들어서 주식 시장은 과열된 상태이기도 하다. 요즘은 한국에서도 미국 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많이들 구매를 하기도 한다. 한국에서도 구매가 가능하기는 하지만, 미국에 산다면, 간편하게 주식을 계좌, 소셜 번호(SSN), 돈만 있으면 쉽게 거래를 할 수가 있다.
미국에 거주를 한다면 미국사람들은 미국 주식을 장기 투자할 목적으로 보통 사놓고는 몇 년씩 묵혀두고는 하는데, 미국 주식을 처음 시작한다면, 오늘 소개하는 이 어플을 추천하고 싶다. 미국 주식 시작 앱 추천, 로빈후드(Robinhood) 사용하는 법을 말해볼까 한다.
미국 주식 시작 앱 추천, 로빈후드(Robinhood) 사용하는 법
미국 주식 앱 로빈후드(Robinhood) ⓒ Photo By Robinhood
미국 주식 개장 시간
한국시간 오후(밤) 10시 30분 – 오전(새벽) 05시
미국 동부 시간 오전 9시 30분 – 오후 4시 / 미국 서부 시간 오전 6시 30분 – 오후 1시
미국 개장 시간은 시차 때문에 다르니 잘 보는 것이 좋다.
로빈후드는 다른 주식 앱보다 초보자들이 사용하기 쉽다. 보기도 쉽고, 주식을 사고파는 것도 쉬워서 주식 초보이라면 로빈후드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로빈후드는 젊은 층에서도 사용을 많이 하는 어플이기도 한데, 유튜브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추천을 하는 어플이기도 하다. 다만, 얼마 전에 로빈후드 어플이 오류가 난 적이 있어서 크게 논란이 되기도 했지만, 그 후로는 문제없이 사용을 하고 있다.
아래 앱으로 가입을 하면 무료 1주식을 받을 수 있다. 무료로 주는 주식은 보통 유명하지 않은 그런 주식이 대부분이다. 나는 $3불짜리 주식을 1주 받았다. 그래도 주식을 1주 무료로 주는 거니 사용하면서 익히는 것이 좋다.
join.robinhood.com/hyekyuc3
관심있는 주식 찾고, 사고파는 법
미국 주식 앱 로빈후드(Robinhood) ⓒ Photo By 소행
1. 가장 먼저 위에 링크에 들어가 가입을 하면 된다. 가입은 간단하게 할 수 있는데, 미국 거주 중이거나 거주를 했다면 있을 소셜 넘버 SSN 넘버랑 계좌만 있으면 쉽게 가입을 할 수가 있다. 개인적인 정보를 가입하면 끝이 난다.
2. 그 다음 중요한 것이 바로 계좌. 돈 넣는 방법. 로빈후드는 만약 미국에 계좌가 있다면 바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나는 주로 Bank of America 계좌를 사용해서 뱅크 오브 아메리카를 눌러주면 바로 연결이 된다. 그렇기에 뱅크 오브 아메리카 아이디랑 비번만 치면 연동이 돼서 사용하기 편하다. 바로 디파짓을 넣고 사용할 수 있다.
** 로빈후드는 처음 $1,000 불을 디파짓으로 넣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그런데 그 다음 내가 $1,000불을 더 넣으려고 하면 4-5일 정도 기다려야 로빈후드 계좌로 돈이 들어온다. 그러면 그 날짜가 지나야 로빈후드 계좌에서 주식을 살 수 있다.
예) 8월 1일날 처음 로빈후드 가입을 하고 $1,000 불을 넣었다면 바로 $1,000 달러 사용이 가능. 그러나 8월 3일 날 내가 주식을 더 사고 싶어서 $1,000불을 추가로 더 넣었다면 4-5일 지난 8월 7-8일 정도에 돈이 들어오고 나서야 주식 구매가 가능하다.
은근히 이 기다림이 긴데. 당장 내가 사고 싶은 주식이 있다면 기다리는 것이 힘들다. 그래서 나온 것이 바로 로빈후드 골드! 첫 한달은 무료이니 한 달 사용해보고 별 필요가 없다 하면 취소해도 된다. 이 골드는 혜택이 많은데 그 중에서 이 디파짓 기다리는 기간이 없고, 바로 돈을 넣고 사용할 수 있으며, 마진 거래라고 해서 내 주식을 담보로 돈을 빌려서 거래를 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이 마진 거래는 초보자들한테는 추천을 하지 않으므로 하지 않는 것이 좋고, 로빈후드 골드는 매달 $5 달러의 수수료가 있다.
내가 살 주식 찾는 법
미국 주식 앱 로빈후드(Robinhood) ⓒ Photo By 소행
3. 그 다음 앱으로 오면 아래쪽에 돋보기 모양을 클릭해주면 위에 검색하는 곳이 나온다. 요즘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식 중 하나가 바로 마이크로 소프트(Microsoft)이다. 많은 젊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틱톡을 인수한다고 해서 최근에 난리가 난 걸로 알고 있는데, 마이크로 소프트 주식은 크게 변동이 없고, 잘 나가는 안정된 우량주이니 나는 장기 투자할 목적으로 멀리 바라보고 산다고 하면 나쁘지 않은 주식이다.
마이크로 소프트를 누르고 옆에 + 모양을 눌러주면 내가 관심있어 하는 종목을 메인 화면에서 볼 수 있다.
미국 주식 앱 로빈후드(Robinhood) ⓒ Photo By 소행
4. 로빈후드가 좋은 점은 이렇게 오픈 가격, 얼마까지 떨어졌는지 그리고 최근 뉴스까지 나온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주가가 올랐으면 왜 올랐는지 뉴스도 간략하게 볼 수가 있어서 좋다. 대충 뉴스를 보면 앞으로도 오를지 떨어질지 보이는데 판단하기에 좋은 느낌이다. 게다가 애널리스트들의 평가, 이 주식을 샀는지 유지하고 있는지 아니면 팔았는지도 알 수 있어서 내가 이 주식을 사는 게 좋을까 고민될 때에 보면 좋다.
로빈후드 주식 사는 법
미국 주식 앱 로빈후드(Robinhood) ⓒ Photo By 소행
5. 로빈후드 주식을 사는 방법은 내가 사고 싶은 주식에 들어가면 오른쪽에 Trade라고 나온다. 보통 처음 살 때에는 Buy로 나오고 내가 1주라도 갖고 있으면 Trade라고 뜬다. 그럼 Sell / Buy 가 나올텐데. 여기서 내가 팔 건지 살 건지 보면 된다. 나는 구매(Buy) 누르고 들어가면 몇 주를 살 건지 나온다. 0.01 소수점부터 가능하니 잘 보고 구매하면 된다.
이 것은 일반적으로 내가 사고자하는 가격보다 주가가 맞거나 떨어졌을 때 구매하면 좋은 방법이고, 만약 내가 사고 싶은 가격대가 있다. 그만큼 떨어질 때까지는 난 사고 싶은 생각이 없다고 한다면 그 제한을 걸어놓는 방법이 있다.
로빈후드 Limit Order 이용 주식 사는 법
미국 주식 앱 로빈후드(Robinhood) ⓒ Photo By 소행
6. 위와 똑같이 들어가보면 오른쪽에 Shares 가 나온다. 그것을 눌러보면 오른쪽 화면처럼 뜨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Limit Order이다. 이것은 내가 이 주식을 이 가격에 구매하겠다. 하는 범위를 정해 놓고 구매를 하는 것인데. 예를 들어 마이크로 소프트가 현재 $216 달러일 경우, 나는 $210에 구매하고 싶으면 $210에 오더를 넣어 놓고, $210까지 떨어지면 그때 주식 매매가 되는 방법이다.
미국 주식 앱 로빈후드(Robinhood) ⓒ Photo By 소행
6-1. 내가 얼마에 살지 가격을 적어주면 된다. 아래 보면 마켓 가격이 나오는데 그것을 참고하여 적는다. $215에 몇주를 살 것인지 적고, 내가 이 오더를 언제까지 넣을 건지. 누르면 된다. 보통 날짜가 같이 나오는데 장이 끝날 때까지 이거나 아니면 한 두 달 정도 까지거나 기간이 나오기 때문에 알아서 정하면 된다.
미국 주식 앱 로빈후드(Robinhood) ⓒ Photo By 소행
구매가 됐다면 구매가 된 것에 대해 아래 메세지 창을 눌러보면 나온다. 내가 어떤 것을 샀고, 취소를 하고 다 나오고, 메일로도 오니 좋다.
미국 주식 앱 로빈후드(Robinhood) ⓒ Photo By 소행
오른쪽 하단에 보면 사람 모양 이모티콘을 눌러보면 밸런스 등이 나오는데 거기에 보면 내가 얼마를 투자했고, 얼마를 주식으로 구매할 수 있는지가 나온다. Stoock & Options 이 내가 지금 주식을 산 금액. Brokerage Cash가 현재 구매가 가능한 돈이다.
미국 주식 앱 로빈후드(Robinhood) ⓒ Photo By 소행
메인에 보면 내가 구매한 주식들이 나온다. 오른쪽에 점 세 개 있는 것을 눌러보면 퍼센트로 보거나, 잃은 돈 금액을 보거나 내가 원하는 대로 볼 수 있다.
아직까지 별로 사지 않아서 번 돈도 없고, 까먹은 것이 많지만, 앞으로 최소 5년은 묵혀 둘 생각으로 나만의 포폴을 만들어갈 생각이다. 시작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아서 아직 공부하면서 투자를 하고 있지만, 미국 주식은 장기 투자할 생각으로 해야 하는 것 같다. 주식 정보는 다른 어플에서 추가적으로 보면 좋고, 로빈후드가 사고팔고 주식 어플 중에서도 보기가 쉬워서 초보인 사람들에게 정말 추천하고 싶은 주식 어플이다. 만약 미국 주식에 관심이 있거나 해보고 싶다면 로빈후드 어플로 시작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brokerage
brokerage
Whereas other types of programme have the professional broadcaster take on a sort of translating or” brokerage” role between the experts and the public. Cambridge English Corpus 출처
In the late seventeenth century, it was quite probably through word of mouth and the brokerage of local attorneys. Cambridge English Corpus 출처
One last housing example, besides demonstrating yet another type of collective brokerage interaction, suggests part of that logic. Cambridge English Corpus 출처
On learning of the information, the brokerage house sold a large stock position which it had built up in the client’s shares. Cambridge English Corpus 출처
The provider role is not emphasized in the brokerage model which involves ensuring that others provide the needed services. Cambridge English Corpus 출처
The activity of brokerage between buyers and sellers, although inevitable in the conduct of trade, enjoyed no particular respectability at least in the seventeenth century. Cambridge English Corpus 출처
The directors in that case had decided that the company should acquire a brokerage business for a substantial sum. Cambridge English Corpus 출처
Most fundamental was the lack of a legal basis for stock brokerage firms independent of banks. Cambridge English Corpus 출처
Does he not recall that when he entered office these arrangements for stabilisation and the £500 million loan had all been brokeraged by us before we left office? Hansard archive 에서 한사드 국회 의사록에 있는 예문. 이 정보 및 내용은 국회 라이센스 보호하에 있습니다 국회 라이센스 버젼 3.0 에서 사용 및 열람 가능합니다 에서
Juries, the brokerages felt, could not understand the complexities of securities trading and law as well as arbitrators with experience in the industry. Wikipedia 에서 이 예문은 Wikipedia에서 온 출처. 당신은 CC BY-SA 라이센스 보호하에서 재사용 가능합니다. 에서
예문에 나오는 어떤 견해나 의견은 Cambridge Dictionary 편집자, Cambridge University Press, 사전교열관의 의견을 표현하는 것은 아닙니다.
미국주식어플 Robinhood(로빈후드) 장점, 단점 및 사용법 정리
728×90
반응형
현재 장기투자로는 미국 기업 주식들을 모아가고 있고, 단기투자로는 한국기업들을 매매하고 있다.
미국에서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나름 핫한 미국 어플 2 가지, Robinhood와 Webull가 있다
사용자로서, 오늘은 Robinhood에 대한 설명과 장, 단점을 풀어보겠다 (Webull은 다음에)
Robinhood (로빈후드)
-장점:
어플이 아주 직관적이고, 디자인과 기능들이 심플하여 처음 사용하더라도 쉽게 배울 수 있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사용하여 세련되어 있고,
주식에 막 입문하는 사람들을 주로 타깃으로 하는 것 같은 느낌이라, 가이드가 상세하다.
Robinhood Robinhood
로그인을 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목차가 뜬다.
table of content
여기서 Portfolio를 클릭하면, 내 계좌의 전체적인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가 나온다 (아래 사진 참조)
맨 위에 주식의 손익을 보여주는 금액이 나오고,
그 밑에는 기간 설정에 따른 금액이 얼마큼 오르고 내렸는 지를 보여준다.
나는 밑에 1 Month를 눌렀기 때문에, Past Month라는 문구가 뜬 것이고,
그에 따른 한 달기간의 내 계좌 흐름이 그래프로 그려진다.
Buying Power는 현재 계좌에 들어있는 금액인 잔고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다음으로 Popular List, Top Movers, News들이 밑으로 쭉 나열된다.
Popular List: 현재 시장에서 주목받는 요소들
News: 시장과 관련된 뉴스들이 나오고, 그와 연관된 기업들의 주식의 가격 나열
Top Movers: 큰 상승 또는 큰 하락을 한 주식들 나열
(참고로 미국은 상한, 하한 제한이 없기 때문에 하루에 1,000%도 오를 수 있고 반대로 1000% 내릴 수도 있다.)
다음으로, 내가 보유하고 있는 종목을 클릭하면 종목 상세 페이지로 넘어간다.
아래 사진에서는 내가 보유하고 있는 종목 중 Tesla로, $628.70은 현재 테슬라의 가격이고
그 바로 아래 -$6.58(-1.03%)은 오늘 떨어진 가격이고, 오늘 차트 흐름이 나온다.
그래프 밑에 Market Value와 Average Cost 항목에서는 테슬라에 대한 나의 정보가 나온다.
-Market Value:
Cost: 내가 테슬라 주식은 산 가격. ($1000불어치 샀으면 $1000)
Today’s Return: 내가 보유하고 있는 테슬라주식에서 오늘 하루의 손익
Total Return: 현재 테슬라를 통해 얻은 총 기간 손익(36.34%)
Average Cost는 테슬라에 대한 내 평균 매입가를 나타내며, (만약 오늘 샀으면 평균단가가 $628.70)
Share은 테슬라 보유 주식수,
Portfolio Diversity: 내가 보유하고 있는 종목들 중에 테슬라가 차지하고 있는 비율을 뜻한다.
그리고 아래 목차에서 “Cash”를 클릭하면 내 계좌에 대한 정보가 뜬다.
table of content
Recent History는 나의 계좌와 관련된 최근 기록들이 나온다.
간단히 입출금내역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배당금, 계좌 입금, 종목 매수 내역 등등이 나온다.
Cash Tab
-단점:
시간외 거래가 안되고, 차트가 너무 단순하다.
다른 주식어플에서 거래 가능하지만, 로빈후드에서는 안 되는 종목들이 몇 개 있다.
주식을 여러 개 가지고 있을 때, 원하는 가격만 골라서 파는 게 불가능하다.
아래 차트가 내가 로빈후드에서 설정할 수 있는 모든 지표를 다 설정한 것이다.
정말로 기능들이 심플하다. 차트가 중요한 사람들에게는 굉장히 불편할 수도 있다.
Chart
정리
사실 Robinhood의 차트가 심플한 이유가 있다.
미국 투자자들은 한국 투자자들과는 다르게 주식으로 단타나 스캘핑 같은 것을 잘 안 한다.
(대신에 단기 트레이딩으로 옵션을 많이 한다.)
소위 이른바 “존버”를 잘하는데 크게 세 가지 이유가 있다.
1) 배당금을 분기마다 잘, 그리고 많이 준다.
2) 미국 세법에서 1년 이하로 보유하고 있는 주식은 short term으로 계산돼서 long term보다 세율이 많이 높다.
그리고 wash sale이라는 법이 있어서 똑같은걸 사고파는 행위는 불리한 축에 속한다.
3) 가장 큰 이유인데 미국 기업들은 대체로 계속해서 성장하기 때문에, 우상향하고 있다 (내가 보유한 종목들 중에 200% 넘어가는 것도 많다.)
즉, 가만히 가지고 있으면 계속해서 수익이 증가하고, 배당금은 지속적으로 나오니 굳이 팔 필요가 없다;;
(한국은 북한, 일본, 중국, 미국 등 여러 나라의 이슈 터질 때마다 장이 불안하니 주로 박스권 매매가 형성되고,
이것이 내가 한국장에서는 매매를 짧게 하거나 아주 장기간 보유하는 이유이다.)
728×90
반응형
[이게 바로 경제영어] (12) ‘broker=중개인’
두 당사자 사이에서 뭔가를 해 주고 대가를 받는 일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예를 들어 중매쟁이(matchmaker)나 중재자(go-between, intermediary), 혹은 유통시장에서 최종 소비자에게 전달되기 전까지 관여하는 중개업자(middleman) 등이 여기에 속한다. broker는 우리말로 “중개인” 정도로 번역할 수 있으며 intermediary의 역할을 수행한다. 금융부문에 한정해서 말한다면 broker의 업무는 우선 두 당사자(two parties, two factions) 사이에서 거래(sales or purchase)나 계약(agreement, contract)을 성사시키는 과정에서 최선을 다해(on a best effort basis) 협상.조정(negotiation, arrangement)을 이끌어낸 대가로 수수료(commission)를 받는 것이다. broker처럼 자기 일에 대해 negotiation이나 arrangement를 하는 게 아니라 타인을 위해 일을 할 때 영어에서는 “on a person’s account”라는 표현을 쓴다. 말 그대로 풀어쓰면 “타인 계산으로 ~을 한다”라는 뜻이 되는데 그 뜻은 “이 person에 해당하는 사람을 위해 일을 한다”는 것이다. 자기 일에 대해 거래를 할 때는 on one’s own account가 되며 이 때 해당되는 사람을 principle이라고도 한다. “He entered into the transaction as a principle”이라고 하면 중개인으로서가 아니라 자기 계산으로 일을 하는 것을 가리킨다. 여기서 as a principle을 in one’s capacity as a principle이라고도 말한다. broker가 하는 일은 brokerage(중개업.위탁매매)로 업무를 뜻하기도 하지만 중개업무 제공에 따른 수수료 또는 주식.채권 매매업무에 따른 중개업자, 즉 증권회사를 의미하는 경우도 있다. 증권회사의 경우 자기 자산 관리를 위해 직접 증권투자를 하기도 하며 타인, 즉 투자자를 위해 주문을 받고 처리를 해주는 일을 하기도 한다. 전자의 경우 principle로서 거래를 하는 것이고 후자의 경우는 말 그대로 중개업을 하는 게 된다. 이 때 principle로 거래를 하는 것을 dealing한다고 하며 우리말로 “자기매매” 또는 “자기거래”라고 해 brokerage와 구분한다. Last year, the United States repealed outdated banking laws, called the Glass-Steagal Act of 1933, which separated banking and broking services, and introduced a new law that allows the formation of large financial services conglomerates to provide a wide array of services,opening the way for universal banking.(작년 미국에서는 은행업무와 증권업무를 겸하지 못하게 한 1933년의 글래스-스티걸 법안을 폐기하고 대형 금융업 계열군을 거느린 회사 설립을 허용하는 새 법을 도입함으로써 은행업무의 겸업주의를 허용했다) ————————————————————— [ broking ] broker는 brokerage 업무를 맡아 수행하는 사람(업자)이면서 동시에 동사로 사용돼 “중개하다”의 의미를 갖기도 한다. broker의 구조로 미루어 동사는 broke일 것 같지만 broke가 아니라 broker 그대로 사용된다는 점에 주의 바란다. 참고로 broke는 형용사로 “빈털터리의, 돈 한푼 없는, 파산한”이란 뜻을 가지고 있다. 중개업무를 broking이라고 하는 것도 알아 둘 필요가 있다. 특히 주식.채권 중개업무 또는 증권업을 broking으로 많이 표현하고 있으므로 같이 알아 두면 좋겠다. Korea has already achieved the highest level of online broking penetration in the world, with 29 percent of all trade now transacted online.(한국은 이미 전체 (증권)거래의 29%가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온라인 증권거래에 있어서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 네오퀘스트(www.neoqst.com) 제공 ]
로빈후드 주식 총정리 (장단점, 가입, 매매, 세금 보고 등) • 코리얼티USA
로빈후드(Robinhood)는 2013년에 설립된 미국의 Financial Service 회사입니다. 현재 1300만명이 가입하여 계좌 수에서 주식 거래 플랫폼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로빈후드 주식 관련하여 매매 방법, 세금 보고, 장단 및 단점 등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내용들을 총정리해봤습니다.
로빈후드 주식 장단점
1. 로빈후드 주식의 장점
(1) 주식 거래 수수료 무료
로빈후드로 주식 투자할 때 가장 큰 장점은 주식 거래 수수료가 무료라는 것입니다. 로빈후드 창업자인 블라디미르 테네브와 바이주 바트는 비용 부담없이 주식 투자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사를 설립했다고 하는데요. 로빈후드가 크게 성공하면서 다른 금융기관들도 점차 주식 거래 수수료를 낮추고 있습니다.
(2) 최소 유지 금액 0원
미국 계좌(은행 및 증권사)에는 최소 유지 금액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계좌에 일정 금액 이상을 넣어두지 않으면 수수료(일종의 패널티)를 물게 하는데요. 로빈후드 주식 계좌에는 이런 최소 유지 금액 규정이 없습니다. 따라서 소액으로 시작하는 개인 투자자에게 유리하죠.
(3) 쉬운 인터페이스
로빈후드는 앱을 설치하고 바로 주식 거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사용법이 쉽고 직관적이기 때문에 초보 투자자에게 좋습니다. 또한 모바일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PC가 따로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PC로도 사용 가능함)
2. 로빈후드 주식의 단점
(1) 하루 이체 금액 제한
은행 계좌에서 로빈후드 계좌로 송금하거나 반대로 송금을 받을 때는하루에 최대 $50,000까지만 transfer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5만 달러 이상 transfer하려면 여러 날에 걸쳐 작업을 해야하죠. 이체 방법은 ACH로만 가능하며 mailed check deposits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계좌 이체 기간
은행 계좌에서 로빈후드 계좌로 이체 신청을 하면 완료되는데 3~5영업일이 걸립니다. 다만, 이체 금액에 상관없이 즉시 $1,000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를 Instant deposit이라고 합니다.
Instant deposit을 늘리려면, 매달 5달러씩 내는 로빈후드 골드(Gold)에 가입해야 하는데요. 골드에 가입하면 instant deposit이 $5,000로 늘어나고, 보유 금액에 따라 최대 $50,000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3) 단타 거래의 어려움
로빈후드는 단타 거래가 어렵습니다. 앞서 살펴봤듯이 계좌 이체 기간이 길고, 하루 이체 금액에도 제한이 있기 때문인데요. 또한 최근 코로나 사태로 역대급 하락장이 왔을 때 로빈후드 어플 장애가 발생하기도 했었죠. 따라서 1분 1초를 다투는 단타 매매를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3. 로빈후드 주식 추천
(1) 누구에게 추천하나
로빈후드는 장기 투자를 계획하는 개인 투자자에게 적합합니다. 또한 최소 유지 금액이 없기 때문에 소액 투자로 시작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다만, 로빈후드는 SPIC(증권투자자보호조합)에 의해 최대 50만불(25만불 현금 청구 포함)까지 보장되므로 그 이상 금액 투자 시 이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2) 로빈후드로 어떤 주식을 살까
로빈후드는 단타 거래가 어렵기 때문에 단기간 급등락하는 주식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또한 한 주식에 몰빵하는 포트폴리오를 갖는 것도 좋지 않죠. (멘탈 유지 안됨) 따라서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대형주와 가치주 또는 채권 및 ETF 위주로 장기 투자하려는 초보자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로빈후드 가입 방법
1. 로빈후드 가입 (무료 주식 받기)
로빈후드 가입은 PC와 모바일 모두 가능합니다. 로빈후드에 가입할 때 아래 초대 링크로 가입하면, 가입한 사람과 초대한 사람 모두 무료 주식을 1주씩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 주식은 랜덤하게 주어지며, 운이 좋으면 애플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약 200달러)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2. 로빈후드 가입 자격
로빈후드 가입하려면 다음 4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18세 이상
SSN(사회보장번호) 보유 (TIN은 불가)
미국 내 주소
미국 시민권자, 영주권자 또는 유효한 미국 비자 소유자
3. 로빈후드 주식 한국에서는?
미국 주식을 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로빈후드 같은 미국 브로커리지에 가입해서 직접 투자하는 것이고, 두번째 방법은 한국 증권사를 통하는 방법입니다. 미국 브로커리지에 가입하려면 대부분 앞서 살펴본 가입 자격을 만족해야 합니다. (아래 글 참고)
만약 로빈후드 가입 자격이 안된다면 한국 증권사를 이용하면 됩니다. 최근 미국 주식 투자가 인기를 끌면서 많은 한국 증권사에서 해외 주식 거래 혜택을 주고 있는데요. 이런 이벤트들을 이용하면 얼마든지 저렴한 수수료로 미국 주식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예시 참고)
로빈후드 주식 매매
1. 로빈후드 주식 사는법
로빈후드 계좌에 돈이 입금되면 바잉파워(buying power)가 올라갑니다. 이제 어떤 주식을 살지 검색을 하고, Buy(또는 Trade > Buy) 버튼을 누릅니다. 그 다음 몇 주를 살지 입력하는데요. 이 때 총액을 재차 확인하여 실수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 로빈후드 주식 팔기
로빈후드에서 주식 파는법은 사는 법과 비슷합니다. 보유하고 있는 주식을 클릭한 후 Trade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Sell과 Buy 버튼이 나오는데요. (참고로 Sell은 주식 매도, Buy는 추가 매수를 의미) 매도할 수량을 입력하고 Review를 누른 후 Submit을 하면 주식 팔기가 완료됩니다.
로빈후드 주식 세금
1. 로빈후드 주식 매도
미국 주식은 매도 시점에 따라서 세금이 달라집니다. 1년 이상 보유한 주식을 매도하여 수익이 나면 Long Term Gain(15%), 1년 미만 보유한 주식을 매도하여 수익이 나면 Short Term Gain(개인별 income tax rate 적용)으로 분류되어 과세됩니다. 미국 주식 세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2. 로빈후드 주식 배당금
로빈후드에서 매입한 주식에서 배당금이 지급하면 로빈후드 계좌로 입금되고 바잉파워(buying power)가 올라갑니다. 바잉파워는 로빈후드 계좌에 있는 금액을 나타내죠. 이렇게 로빈후드 계좌에 입금된 배당금은 다시 주식에 투자하거나 다른 은행 계좌로 이체할 수 있습니다.
3. 로빈후드 주식 세금보고
로빈후드에서 주식을 매도하거나 배당으로 받은 돈은 세전 금액으로 바잉파워에 합산됩니다. 그리고 다음년도 세금보고(4월 15일까지)할 때 세금을 납부하게 되는데요. 세금 보고할 때 로빈후드 Account > Documents 메뉴에서 주식 매매 및 배당 내역을 다운받습니다. 그리고 이 Documents 내용을 Turbo tax에 입력하거나 세무사에게 제출하여 세금 보고를 하면 됩니다.
마무리
이상 로빈후드 주식에 대해서 장단점 및 가입방법, 매매방법 그리고 세금보고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로빈후드는 미국에서도 주식 입문자들이 가장 많이 쓰는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죠. 만약 미국 주식에 입문하거나 간편하게 주식 거래를 하고 싶다면 로빈후드 초대 링크로 가입하여 무료 주식을 받고, 어떻게 주식을 사고 파는지 한번 테스트해보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꼭 읽어봐야 할 글들
로빈후드 거래 정지 법적으로 문제가 있을까?
로빈후드가 매수 중지 사태가 공산주의 아니냐고 미국 개미들이 막 욕을 하는데
공산주의가 아니라, 철저한 자본주의로 움직이는 것이었다.
예를 들어, 거래정지 이튿날인 1월 29일 금요일, 뉴욕증시 개장부터 13개 종목에서 점차 늘어나서
장중에는 50개 종목이 매매 제한이 있었죠. 2월1일 월요일에도 비슷한 매매 제한이 있었는데,
제한이 걸려있었던 종목들 13개 (Naked Brand, BlackBerry, Nokia, GameStop, GeniusGenlus Brands, KoshKoss Corporation, AMC Entertainment, Express) 개별적으로는 많이 폭락했지만,
로빈후드가 걸어놓은 매수 제한 때문에 매수를 했다면 총손실률은 안됐을 것이다.
어떻게 보면,
로빈후드가 걸어둔 매매 제한 덕분에 손실 폭을 최소화한 거라고 볼 수 있다.
과연, 로빈후드가 개인 투자자들을 걱정해서 매매 제한을 걸어두었느냐?!?라고
오해할 수도 있겠지만, 그건 절대 아니다.
SEC 증권거래법상 로빈후드 자체 보호 차원에서 보호 차원에서 매매 제한을 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로빈후드는 주식 매매를 중개하는 Brokerage Platform에 속한다.
이들도 증권거래법상 반드시 지켜야 하는 룰이 있다.
SEC에서 요구하는 Capital Requirements 가 충족이 되어야 하는데, 이 메커니즘에 대해서만 알면 된다.
쉽게 설명을 해보자면…
맥도날드에 가서 빅맥세트를 점심으로 먹는다고 가정했을 때,
빅맥 세트를 카드로(4900원) 결제한다.
카드를 결제하는 즉시,
저의 카드 앱이나 문자에서는 분명히 4,900원 결제했다는
지출 명세가 내역이 바로 뜬다.
하지만, 맥도날드 기업 자체에서는 바로 아직 4,900원을 받지 못한다.
전산상으로는 뜰인지는 몰라도, 4,900원이라는 현금이 바로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 며칠이 걸린다.
카드회사에서 정산, 맥도날드 자체에서도 정산이 돼야 하니까…
완벽한 결제가 이루어질 때까지 되려면 시간이 걸린다.
단순히 우리가 온라인 쇼핑 후,
체크카드 취소했을 때 (2~3일) 있다가 계좌에 환불되지 않는가?!
주식 거래도 똑같다.
예를 들어서, Apple 주식을 매수를 하면,
내 증권 계좌에는 매수 내역이 바로 뜨고, 마치 거래가 완료된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그 주식의 매수금이 결제가 되고 실제로 그 주식을 보유하기까지는 2일이라는 시간이 필요하다.
트레이딩 업계에서는 이것을 T+2라고 얘기한다.
내가 트레이딩한날로부터일이 걸린다는 뜻이다.
모든 증권 거래는 “Settlement”라는 프로세스를 거쳐야 하는데, 매도주체가 매수주체로부터 실제로 현금을 받고,
매수주체가 매도 주체로부터 실제로 주식을 인도받는 과정이 보증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매수/매도 주체들 간의 거래가 완결되는 과정이 필요하다.
Clearinghouse 기관 : 증권거래 관리, 따로 예치금을 보관하고 결제 과정을 투명하게 하는 곳
SEC 감시/감독하에 있음. 우리나라로 치면 금융감독원 같은 기관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와 같은 Settlement 프로세스는 증권거래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투명해야지만, 매수/매도 주체들이 안심하고 거래를 할 수 있으니까 말이다.
그래서, 로빈후드 같은 중개인들은에서 요구하는 일정 현금 보유량 (Cash Deposit)을 충족시켜야 한다.
SEC 증권거래법상 이건 법적으로 반드시 지켜야 하는 부분이다. 일종의 증거금 역할을 하는 건데,
이게 없으면 로빈후드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받는 엄청난 매수 주문들을 거래를 할 수 없게 된다.
최근 이슈가 되었던, 게임스탑 및 AMC Entertainment 같이 래딧에서 타깃 한 몇몇 종목들은 단시간에 주가가 급등해버리니까, 변동성이 높은 주의 종목 주식이 되는 것은 당연하고, 거래하는 모든 주체들에게 리스크가 커지니까 (언제 주식이 폭락할지 모르니)
규제를 담당하는 기관Clearinghouse에서는 로빈후드 같은 중개인들에게 일정 현금 보유량 (Cash Deposit) 기준을 높여버린다.
이 기준을 어떻게 정하냐면,
Volatility Multiplier를 사용해서 리스크를 계량화한다.
쉽게 설명하자면, 이 변동성이 많은 종목들은 언제 휴지조각이 될지 모르니
현금을 더 많이 보유하고 있어라 라고 하는 것이다.
혹시나 이 거래들이 잘 되지 않을 수 있는 위험성이 있기 때문이다.
결국 각자 리스크 관리 측면에서, 각자 자기가 맡은 일을 한 것이다.
현금 보유량 (Collateral Requirement)이라고이라고 함.
예를 들어, 로빈후드는 1월 27일 수요일 기준 26억 달러였는데,바로 다음날 1월 28일에는 33억 달러까지 올라갔었다.
그럼, 로빈후드 입장에서는 부족한 자금을 받아야겠죠?
누구한테 받느냐?
투자자들 (스폰서) : Ribbit, ICONIQ Capital, Sequoia, Index Ventures, NEA 등 유명 VC나 헤지펀드들 스폰서 자금이
많이 들어가 있음.
Clearinghouse에서 요구하는 현금이 확보되지 않으면 매매 거래를 막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다.
“너희들이 뭔데 내 주식 매매를 막냐?!!” 유저들이 그럴 수 도있는데….
어떻게 보면 로빈후드 및 기타 리테일 투자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중개인들은 매매 수수료 0 인 무료 앱
(자체적인 유동성이 낮을 수밖에 없음. 스폰서 (투자자) 의존도도 클 수 밖에 없음)
그리고 법적인 문제를 따져봐도, 로빈후드 같은 중개인에 처음 가입할 때 강제 동의를 요구하는
Customer / User Agreement (사용 동의서)에사용동의서)에 나와 있는 부분이라…;
즉, 브로커가 필요시 언제든지 매매 정지 가능하다고 명시되어있다.
하지만, 매수기능만 막아 버리는 것은 좀 논란의 여지가 있긴 하다.
로빈후드 입장에서는 현금이 급하게 필요하니까,
일단 매수 거래 정지시켜 놓고,
이후에 며칠에 거쳐서
특정 종목들에 대한 매매제한을 단계적으로 하면서 조금 더 신중하게 움직였다.
그니까…
결론은 로빈후드에서는 절차대로 한 것이니, 법적으로 문제는 없다고 볼 수 있다.
미국 주식 사는 방법 궁금합니다
미국에서 지금까지 박봉에 먹고 살기 급급해서 저축이란걸 거의 못했습니다
여기서 추천해주셔서 늦었지만 TIAA 403b Max로 넣고 있습니다 (사립대 근무)
평생 주식이란 걸 해본적이 없어요
저도 이제 취미로 (미국) 주식이라는 것을 좀 사고 싶은데요
수수료 없이 $100 부터 시작해 보려고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What Is a Brokerage Account?
Definition and Example of a Brokerage Account
A brokerage account is a type of taxable investment account that can be opened with a brokerage firm. The account holder can order trades, such as buying or selling stocks, and those orders are executed by the brokerage firm.
Alternate name: Taxable account
Brokerage accounts are the more basic alternative to retirement investment accounts, like 401(k) plans and Roth IRAs. Unlike retirement accounts, which have special rules and tax advantages, brokerage accounts have very few restrictions, and any gains or losses (including dividends) are reflected on your taxes for that year.
How Does a Brokerage Account Work?
Brokerage accounts are easy to open. The process is similar to opening a checking account with a bank. Someone who wants a brokerage account files an application with a brokerage firm. The application will ask for basic personal information, such as your name, address, and Social Security number.
Once your application is approved, you deposit money into the account by writing a check, wiring money, or transferring money from your checking or savings account. After your deposited funds settle, you can use the money to buy different types of investment securities.
In exchange for executing your buy and sell orders, you may pay the brokerage a commission fee. Fees vary by brokerage, so, before opening an account, shop around and pick a brokerage with a fee structure that works best for you.
There is no limit to the number of non-retirement brokerage accounts you are allowed to have. You can have as many or few brokerage accounts as you want, unless an institution chooses not to allow you to open a brokerage account. You can have multiple brokerage accounts at the same institution, segregating assets by investing strategy. You can have multiple brokerage accounts at different institutions, diversifying your relationships and exposure.
As you shop for a brokerage, take note of the financial strength of your broker and the extent of its SIPC coverage, which is the insurance that compensates investors if their stock brokerage firm goes bankrupt. Different types of assets have different levels of coverage, and some—like commodities—have no coverage at all.
What Can You Trade with a Brokerage Account?
You can trade more than a dozen types of investment products within a brokerage account. These investment products include but are not limited to:
Common stocks and preferred stocks, which give investors partial ownership in a company
Bonds, including U.S. Treasury securities, savings bonds, corporate bonds, tax-free municipal bonds, and agency bonds
Mutual funds, such as index funds, which are pooled investment portfolios that combine funds from many investors to buy more shares than investors could buy on their own
Exchange-traded funds (ETFs), which are a type of security that combines elements of both stocks and mutual funds
Real estate investment trusts (REITs), such as hotel REITs, which are a type of ETF that deals with real estate investments
Stock options and other derivatives
Cryptocurrencies like Bitcoin
Master limited partnerships (MLPs), which are complex partnerships with tax advantages (and potential tax consequences)
Money markets and certificates of deposit (CDs), which are generally regarded as safer investments designed to protect cash while earning some income
Some brokerage accounts will allow you to hold membership units in a limited liability company or limited partnership units in a limited partnership. These products are typically tied to investing in a hedge fund, so it may be difficult for new investors or less-wealthy individuals to access these options.
Types of Brokerage Accounts
While brokerage accounts have fewer special rules than retirement accounts, there are a few different kinds of brokerage accounts. When you’re shopping for a brokerage account, pay attention to whether the account falls into one of the following categories.
Discount Brokerage
A discount brokerage account, or discount broker, is the most common form of brokerage account for casual investors who are just starting out. It may be an online-only brokerage, or there may be a few branch offices around the country. Everything is pretty much do-it-yourself, and you have to execute your own trades. As a result, you save on fees.
Full-Service Account
A full-service brokerage account is a brokerage account that pairs you with a dedicated broker who knows you, your family, and your financial situation. You can pick up the phone and speak to them, or walk into their office and regularly have meetings to discuss your portfolio. In exchange for that personalized service, you’ll pay higher fees. These fees may be bundled into your commission fees, or they may be charged to your account in some other form.
Some financial institutions offer both discount and full-service brokerage accounts.
Cash Brokerage Account
A cash brokerage account is one that requires you to deposit cash before you can start trading. In other words, the brokerage won’t lend you any money, and you can’t spend what you don’t have. If you want to buy a stock worth $20, you have to deposit at least $20 into your account and use those funds to complete the trade. This limits traders to basic trades—they can’t short a stock, for instance.
Cash accounts can be either discount or full-service accounts.
Margin Account
A margin account, as opposed to a cash account, allows you to borrow money to make trades. The broker essentially doubles as a lender, giving you what amounts to low-interest loans for the specific purpose of making trades. These loans allow for more advanced trades, such as shorting.
As with cash accounts, margin accounts can be either discount or full-service brokerage accounts.
While borrowing money to make trades enhances your potential gains, it also adds to your risk. Only experienced traders should consider using a margin account. Consider these factors:
Margin brokerage accounts add more complexity to the way you collect dividends on your stocks. If things don’t work out exactly right, you might not qualify for the lower dividend tax rates. Instead, you might be forced to pay ordinary tax rates, which can significantly increase your tax liability.
Using margin can end in a financial disaster, no matter how confident you are in a trade. You can ultimately lose much more money than you initially invest, whereas, with a cash account, you can only lose the money you deposit into the account. A poor decision in a volatile market can land a trader in debt, and they’ll be on the hook for contributing more money into their margin account just to settle that debt.
키워드에 대한 정보 brokerage cash 뜻
다음은 Bing에서 brokerage cash 뜻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중개 계정이란?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중개 #계정이란?
YouTube에서 brokerage cash 뜻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중개 계정이란? | brokerage cash 뜻,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