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돼지 등심 에어프라이어 – 에어프라이어만 이용한 실패 없는 슈퍼 크리스피 삼겹살“?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Chewathai27.com/you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chewathai27.com/you/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이비남 : 2B-nam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903,819회 및 좋아요 4,70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돼지 등심 에어프라이어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에어프라이어만 이용한 실패 없는 슈퍼 크리스피 삼겹살 – 돼지 등심 에어프라이어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에어프라이어 #오겹살 #삼겹살
America’s Test Kitchen채널의 크리스피 포크벨리를 참고 하여
에어프라이어만을 이용해서 비슷한 효과를 만들어 봤습니다.
기름의 온도가 낮거나 적으면 오히려 바삭함이 반감할 수 있습니다.
돼지 등심 에어프라이어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스테이크 소스와 샐러드 곁들인 등심구이-돼지고기 에어 …
간이 너무 세면 안됩니다. … 고기를 올려요. … 형태 그대로 도톰하게 썰어 깔지요. … 에어프라이어 200도에서 15분 돌리고,. 뒤집어 다시 10분 돌렸답니다 …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19/2021
View: 6673
에어프라이어 돼지 등심 볶음
예열 돼지등심 4조각은 골고루 익도록 요리 30분 전에 실온에 둡니다. · 쿡. 에어프라이어가 뜨거워지면 바구니에 돼지등심 갈비를 한 겹으로 깔아주세요. · 튀기다. 바구니 …
Source: ko.bakeitwithlove.com
Date Published: 7/4/2022
View: 5945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요리 _ 돼지고기 구이 – In home
기름이 밖으로 튀지 않고, 맛도 좋고, 쉽게 조리할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이번에는 에어프라이어로 돼지고기를 조리해 보았습니다. 목살, 수육용 앞 …
Source: amy7712.tistory.com
Date Published: 8/11/2022
View: 5220
[소소한끼] 돼지고기 안심구이 :: 김뽀의일상
하루 지난 돼지고기 안심은 에어 프라이어기에 넣고 200도에서 20분 돌려준다. 20분이 지나면 고기를 한번 뒤집어 다시 20분 돌려준 후 실을 풀고 …
Source: kimppo.tistory.com
Date Published: 11/12/2022
View: 4836
에어프라이어 요리모음 : 돼지 앞다리살 요리 에어프라이어
우리나라 사람들의 고기 선호도는 딱 정해져 있습니다. 돼지는 삼겹살 소고기는 등심. 삼겹살과 등심의 공통점은 혹시 무엇인지 아시나요?
Source: parkseosan.tistory.com
Date Published: 3/26/2022
View: 4643
저렴하고 푸짐하게 즐기는 돼지고기 앞다리살 에어프라이어 …
저렴하고 푸짐하게 즐기는 돼지고기 앞다리살 에어프라이어 로스트 레시피 :: 이제는 주방의 필수품 중 하나로 자리 잡은 에어프라이어, …
Source: cbmpress.com
Date Published: 6/12/2021
View: 7349
에어프라이어로 돼지고기 맛있게 굽는 방법 – 요리하다&먹다
돼지고기 구워먹기~ · 1. 고기의 핏물을 제거한다. 키친타올을 이용해서 · 2. 고기에 칼집을 낸다. · 3.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한다. · 4. 조리팬에 고기를 …
Source: honeywarehouse.tistory.com
Date Published: 5/11/2022
View: 3699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돼지 등심 에어프라이어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에어프라이어만 이용한 실패 없는 슈퍼 크리스피 삼겹살.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돼지 등심 에어프라이어
- Author: 이비남 : 2B-nam
- Views: 조회수 903,819회
- Likes: 좋아요 4,703개
- Date Published: 2021. 1. 1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jjelUt3fhYI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요리 두 가지
브라우저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스테이크 소스와 샐러드 곁들인 등심구이-돼지고기 에어프라이어 요리 추천 (오늘 저녁 메뉴?)
아침에
냉장고와 베란다를 뒤져서 찾아낸 것들.
이걸로 뭘 할 수 있을까 생각하다
스테이크 소스와 샐러드를 곁들인 등심구이를 하기로 합니다.
(언제나 넘 즉흥적인 메뉴 선정~!!)
귀퉁이에 보이는 돼지고기 양이
무려 3.38kg이었어요.
에어프라이어 돼지 등심 볶음
이 조리법을 공유하십시오!
부드럽고 육즙이 많은 에어프라이어 돼지등심 갈비는 놀랍도록 맛있는 방법입니다. 가족 저녁 식사를 위해 뼈없는 돼지 갈비를 제공하십시오! 그들은 매우 쉽고 훌륭하고 빠르며 거의 모든 반찬과 쉽게 짝을 이룰 수 있습니다!
놀랍도록 만들기 쉬운 에어프라이어 돼지갈비는 저녁 식사로 돼지갈비를 매우 부드럽고 맛있고 육즙이 풍부한 방법으로 제공합니다!
에어프라이어로 매번 완벽하게 익힌 돼지갈비를 만들어보세요!
돼지 갈비는 미국의 고전 음식이지만 에어프라이어가 등장하면서 뜨거운 오븐에 굽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평일 저녁을 간편하게!
이 고전적인 메인 요리는 계속해서 자리를 잡았고 거기에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들은 부드럽고 맛있고 육즙이 많은 – 그리고 그들은 저녁 식사를 위해 온 가족이 식탁에 모이게 할 것입니다.
이 상당히 저렴한 고기는 군중을 먹이기에 적합하며 풍미 있고 만족스러운 맛을 얻기 위해 거의 노력을 들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얻을 조미료로 창의력을 발휘하거나 간단하게 유지하십시오!
어느 쪽이든, 당신은 새로운 가족이 좋아하는 이 조리법으로.
❤️ 이 레시피가 마음에 드는 이유!
부드러운 돼지고기! 전에도 말했지만 에어프라이어는 고기를 육즙이 많고 부드러우면서도 겉은 바삭바삭하게 만드는 훌륭한 도구입니다.
그들은 다재다능합니다! 돼지고기는 생각할 수 있는 모든 반찬과 잘 어울립니다!
그것은 간단합니다! 간을 하고, 요리하고, 뒤집고, 휴지시키면 됩니다. 짜잔!
🥘 재료
단순함에 속지 마세요! 돼지갈비는 맛있게 먹기 위해 많은 것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4 돼지 등심 볶음 – 약 4¼인치 두께의 찹쌀 1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 4¼인치 두께의 찹쌀 1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금 후추 ( 맛을보기 위해 )
선택적 허브 – 이 레시피는 아주 간단한 조미료, 소금, 후추로 작성되었지만 몇 가지 허브와 향신료를 돼지고기에 곁들이면 환상적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것 중 일부는 다음과 같은 허브입니다. 타임, 로즈마리, 세이지.
*재료, 양, 사용법은 아래 레시피 카드를 확인해주세요!*
🔪 단계별 지침
시작부터 끝까지 4단계만 수행하면 됩니다. 이 레시피에는 에어프라이어와 실리콘 주방 집게가 필요합니다.
예열 돼지등심 4조각은 골고루 익도록 요리 30분 전에 실온에 둡니다. 그동안, 에어프라이어를 400℉로 예열하십시오(205 ℃). 그런 다음, 맛을 내기 위해 갈비의 양쪽에 소금과 후추를 뿌립니다. 쿡. 에어프라이어가 뜨거워지면 바구니에 돼지등심 갈비를 한 겹으로 깔아주세요. 그들은 겹치지 않습니다. 다음으로 에어프라이어를 닫고 6분간 조리합니다. 튀기다. 바구니를 밖으로 밀어내고 젓가락을 뒤집습니다. 그런 다음 6분 동안 계속 요리합니다(*참고 참조) 또는 내부 온도가 145℉에 도달합니다(63 ℃). 휴식을 취하고 봉사하십시오. 고기를 잠시 쉬게 해주세요 5 분 봉사하기 전에.
양념에 따라 돼지고기와 함께 거의 모든 것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만능면 중 일부는 치즈 롤 , 인스턴트 냄비 찐 붉은 양배추 의 메이크업 시연, 그리고 한국에서 사랑을 담아 보낸 구운 노란 호박 . 즐기십시오!
💭 안젤라의 팁 및 레시피 노트
요리 시간은 평균 돼지 갈비를 기준으로 합니다. 평균적으로 뼈 없는 돼지고기 허리살의 두께는 1¼인치이고 무게는 6온스입니다.
평균적으로 뼈 없는 돼지고기 허리살의 두께는 1¼인치이고 무게는 6온스입니다. 냉동 돼지 고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 조리 시간을 조절하십시오. 냉동 돼지 고기의 경우 400℉에서 요리하십시오. (205 ℃) 뒤집기 전에 약 8분 동안. 그런 다음, 때까지 계속 요리하십시오. 내부 온도가 145℉에 도달합니다(63 ℃) .
그에 따라 조리 시간을 조절하십시오. 냉동 돼지 고기의 경우 400℉에서 요리하십시오. (205 ℃) 뒤집기 전에 약 8분 동안. 그런 다음, 때까지 계속 요리하십시오. . 냉동 상태에서 에어프라이할 때 다음(권장) 조리 시간을 사용하십시오. ½인치 돼지 등심 썰기: 7~9분
1인치 돼지 등심 갈비: 9~11분
1½인치 돼지 등심 찹: 11~13분
2인치 돼지 등심 갈비: 13~15분
½인치 돼지 등심 썰기: 7~9분 1인치 돼지 등심 갈비: 9~11분 1½인치 돼지 등심 찹: 11~13분 2인치 돼지 등심 갈비: 13~15분 요리 시간이 달라집니다. 그것은 갈비의 두께와 에어프라이어 모델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 보관 및 재가열
에어프라이어 삼겹살을 신선하게 유지하려면 남은 음식은 호일에 싸거나 밀폐용기에 담아주세요. 냉장고에서 최대 3-4 일 동안.
얼려서 먹으면 3 개월 이내 최상의 맛을 위해, 호일을 사용할 경우 비닐 봉투에 넣어야 합니다.
냉동실에 얼린 음식을 밤새도록 해동 재가열하기 전에.
에어프라이어 돼지등심 재가열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바닥에 약간의 국물이 있는 베이킹 접시에 남은 음식을 넣고 호일로 덮으십시오. 325°F에서 요리하십시오(163 ° C) 20~25분 동안 또는 만족할 정도로 가열될 때까지.
😋 더 멋진 에어프라이어 레시피
시도한 레시피가 마음에 드시나요? 떠나주세요 별 5개 🌟평가 아래 레시피 카드 및/또는 페이지 아래의 댓글 섹션에 있는 리뷰를 참조하세요.
계속 연락해 @ 소셜 미디어를 통해 클립, Facebook, 인스타그램및 Twitter! 제 레시피 중 하나를 시도할 때 저를 태그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 레시피
레시피 인쇄 이 레시피가 마음에 드시나요? 그것을 평가하려면 별을 클릭하십시오! 4.75 에 8 리뷰 에어프라이어 돼지등심 볶음 부드럽고 육즙이 많은 에어프라이어 돼지 등심 갈비는 가족 저녁 식사를 위해 뼈없는 돼지 갈비를 제공하는 놀랍도록 맛있는 방법입니다! 그들은 매우 쉽고 훌륭하고 빠르며 거의 모든 반찬과 쉽게 짝을 이룰 수 있습니다! 저자 | 안젤라 게재 횟수 : 4 서빙 칼로리 : 208 kcal 예습 10 분 요리 12 분 쉬는 시간 5 분 총 시간 27 분 핀 레시피 페이스북 공유 성분 1x 2x 3x ▢ 4 돼지 고기 등심 (뼈 없는 돼지 갈비 4개, 두께 1¼인치)
▢ 각각 소금과 후추 (맛을보기 위해) 명령 돼지 갈비는 요리하기 30분 전에 냉장고에서 꺼내 실온에 둡니다. (이렇게 하면 골고루 익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에어프라이어를 400°F로 예열합니다. (205 ° C) 5분 동안 돼지 갈비에 소금과 후추로 맛을 내기 위해 넉넉히 간을 합니다. 삼겹살 4인분, 각각 소금과 후추
에어프라이어가 예열된 후 양념한 돼지갈비를 에어프라이어 바구니에 한 겹으로 깔아주세요. 6분 동안 찹쌀을 요리한 다음 바구니를 밀어내고 젓가락을 뒤집습니다.
돼지갈비를 6분 더 익혀주세요 (*참고 참조), 또는 내부 온도가 145°F에 도달할 때까지 (63 ° C). 다 익은 돼지고기 등심은 서빙하기 전에 5분 동안 그대로 두십시오. 필요한 장비 에어프라이어(바스켓 스타일) 실리콘 주방 집게 노트 평균 뼈 없는 돼지고기 허리 찹은 두께가 약 1¼인치이고 무게는 약 6온스입니다.
이 조리법에는 냉동 돼지 등심 갈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냉동된 경우 400°F에서 찹을 요리하십시오. (205 ° C) 약 8분 동안. 뒤집은 다음 내부 온도가 145°F에 도달할 때까지 계속 요리하십시오. (63°C). 돼지 갈비 두께에 따른 조리 시간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삼겹살의 두께에 따라 삶는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에어프라이어 모델).
또한 대략적인 조리 시간 냉동 돼지 갈비의 경우 다음과 같습니다.
냉동 돼지 갈비의 경우 다음과 같습니다. ½인치 돼지 등심 찹: 7-9분
1인치 돼지 등심 찹: 9-11분
1 ½인치 돼지 등심 찹: 11-13분
2인치 돼지 등심 찹: 13-15분 영양 관리 칼로리 : 208 kcal (10의 %) | 단백질: 29 g (58의 %) | 지방: 9 g (14의 %) | 포화 지방: 3 g (19의 %) | 고도 불포화 지방 : 1 g | 단일 불포화 지방 : 4 g | 트랜스 지방: 1 g | 콜레스테롤 : 90 mg (30의 %) | 나트륨: 64 mg (3의 %) | 칼륨: 500 mg (14의 %) | 비타민 A : 5 IU | 칼슘: 9 mg (1의 %) | 철: 1 mg (6의 %) 이 레시피를 시도해 보셨습니까? 아래에서 평가하세요! 결과를보고 싶어요! 언급하다 안녕하세요. 또는 태그 #bake_it_with_love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요리 _ 돼지고기 구이
반응형
뮈냥의 오늘 집밥입니다.
준비한 주제는 돼지고기입니다.
이전에 오븐으로 돼지고기를 조리했을 때의 장점이 많았습니다. 기름이 밖으로 튀지 않고, 맛도 좋고, 쉽게 조리할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이번에는 에어프라이어로 돼지고기를 조리해 보았습니다. 목살, 수육용 앞다릿살, 조리된 족발을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여 조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돼지고기의 부위별 특징과 용도
돼지고기는 부위별로 식감과 맛이 조금씩 다릅니다. 부위별 특징과 주로 사용되는 요리를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 목살 : 삼겹살에 비해 비계가 적고 살코기가 많습니다. 풍미가 좋고, 육질이 부드럽습니다. 소금구이용, 보쌈, 주물럭, 불고기용, 스튜, 카레 등
– 등심 : 육질이 부드러우며, 단백질이 많고 지방이 적습니다. 담백한 맛이 좋고 저지방 고단백 부위로 다이어트 식재료로 좋습니다. 폭찹, 돈가스, 탕수육, 스테이크, 커틀릿, 불고기, 찌개용 등
– 안심 : 육질이 부드럽고, 지방이 거의 없는 고단백질 부위입니다. 고기 결이 곱고 기름기가 거의 없이 살코기로 이루어져 담백합니다. 단백질 함량은 높고, 열량이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재료로 좋습니다. 장조림, 돈가스, 꼬치구이, 탕수육 등
– 갈비 : 육즙이 풍부하고 육향도 진하며, 지방이 많아 감칠맛이 좋고 육질이 부드럽습니다. 구이, 찜 등
– 갈매기살 (안창 고기) : 기름이 없고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맛이 납니다. 구이용
– 앞다리살 : 육질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하며, 씹는 식감과 감칠맛이 뛰어납니다. 지방 함량은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 식재료로 많이 쓰입니다. 불고기, 찌개, 수육, 보쌈 등
– 뒷다리살(후지, 볼기살) : 지방이 적고, 육질이 섬세하여 햄 등의 육가공용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안심 다음으로 비타민 B1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영양가가 높은 부위입니다. 불고기, 장조림용, 스테이크, 샤부샤부, 찌개, 구이용, 수육, 보쌈, 햄 등
– 삼겹살 : 돼지고기 부위 중 가장 고소하고 다양한 조리가 가능하지만 기름기가 많아 지방 함유량이 많고 칼로리가 높습니다. 로스트, 불고기, 수프, 조림, 베이컨, 다진 요리 등
– 사태 : 고기의 결이 거칩니다. 단백질과 육즙이 풍부하고, 기름기가 없어 담백하면서도 깊은 맛이 특징입니다. 식감이 가장 질긴 부위로 고기의 씹는 식감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부위입니다. 장조림, 찌개, 수육, 보쌈 등
1. 구이용 목살
에어프라이어 조리 온도 및 시간 200도 23분
구이용으로 썰어진 목살 600g을 준비했습니다. 동네 마트에서 1만 2천 원대의 가격으로 구매했습니다. 먼저 돼지고기에 후추, 소금, 마늘을 넣어, 밑간을 해줍니다.
에어프라이어의 로티세리 기능을 사용하여 고기를 조리하겠습니다. 밑간이 된 돼지고기를 로티세리 통돌이에 넣습니다. 잡내 제거 용도로 월계수 잎도 같이 넣어주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의 온도는 200도 시간은 23분으로 설정해서 돌렸습니다. 고기가 통 안에서 돌면서 골고루 조리되었고, 기름은 아래 기름받이로 떨어졌습니다.
완성된 고기입니다. 목살 부위여서 기름이 적고, 썰어진 고기여서 더 빨리 익습니다. 조리시간이 길었던 탓에 타지는 안았지만 표면이 조금 딱딱해졌습니다. 위와 같은 조건에서는 에어프라이어 시간을 15-17분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고기의 두께에 따라서 에어프라이어의 시간 설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조리시간이 길어서, 기름기가 쏙 빠지고 좀 퍽퍽한 느낌이지만, 쌈장을 올려 쌈 싸 먹으니 맛있습니다~^^
2. 수육용 앞다리살
에어프라이어 조리 온도 및 시간 200도 20분
수육용 앞다리살 600g을 준비했습니다. 대형마트에서 4천 원대의 가격으로 구매했습니다. 돼지고기에 소금, 후추, 마늘을 넣고 골고루 발라줍니다.
이번에는 바스켓 위에 돼지고기를 통으로 올려서 조리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익혀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육즙을 살려서 조리하고자 하였습니다.
잡내 제거용 월계수 잎을 고기 위에 올렸지만, 에어프라이어 가동 시 열풍으로 날렸습니다. 그래서 월계수 잎은 고기 아래에 다시 깔았습니다.
완성입니다. 겉은 바싹한 느낌으로 익었고, 안은 칼로 썰었을 때 육즙이 나올 정도로 촉촉합니다.
부추와 양파를 썰어서 고춧가루 등의 양념을 넣어 무친 후, 같이 곁들여 드시면 더욱더 맛있습니다.
3. 마트 판매 족발
에어프라이어 조리 온도 및 시간 180도 10분
동네 마트에서 판매하는 족발을 준비했습니다. 앞다리살 부위로 13,800원에 구매했습니다. 삶아서 조리가 다 된 상태이므로 차가운 상태로 쫄깃하게 드셔도 괜찮습니다.
저는 족발을 썰은 후, 에어프라이어에 돌렸습니다. 통 족발을 자르실 때는, 뼈의 모양을 확인하시고, 칼로 뼈를 따라서 덩어리째 자르신 다음, 덩어리를 적당한 크기로 자르시면 됩니다.
열로 조리가 가능한 팬에 족발을 올리고 에어프라이어에 넣었습니다. 180도 10분으로 돌렸습니다.
족발의 겉 부분에서 기름이 나와서 전체적으로 말랑하고 촉촉해졌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조리 전에는 쫀득한 식감의 족발이라면 조리 후에는 말랑말랑한 식감으로 바뀌었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은 조리 후가 훨씬 좋습니다. 부드럽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족발 구매 시 기본 소스를 받았는데, 허니머스터드소스에 청양고추를 채 썰어 넣은 후 찍어 먹었더니 더 맛있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고기를 조리하면, 프라이팬으로 조리할 때와 다른 맛의 매력이 있습니다.
조리 시 기름이 사방으로 튀지 않아서 좋습니다. 단, 조리 후에 에어프라이어 내부에 튄 기름을 청소해야 합니다. 그래도 사방에 튄 기름을 청소하는 것보다 훨씬 수월합니다. 집에서는 청소 때문에 고기를 굽고 싶지 않았는데, 에어프라이어가 있어서 자주 만들어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에어프라이어에 음식을 넣어 조리 중이라면, 그 시간 동안 다른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조리시간과 온도만 음식별로 정확히 체크해둔다면 편리한 도구입니다.
뮈냥의 오늘 밥상이었습니다.
풍성함이 함께하는 하루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2021.03.03 – [오늘집밥] – 집밥 백선생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돼지고기 김치찌개
2021.02.24 – [오늘집밥] – 등갈비 김치찜, 밥도둑 인정! _ 등갈비 삶는 꿀팁!
2020.11.03 – [아빠밥상] – 백파더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제육볶음
2021.02.22 – [아빠밥상] – 백파더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콩나물 불고기
2020.10.17 – [장바구니] – 아이닉 에어프라이어 구매 후기
반응형
[소소한끼] 돼지고기 안심구이
어젯밤부터 야심 차게 준비한 메뉴가 있다.
집밥 사상 가장 오랜 시간이 걸린 메뉴일 듯하다.
오늘 내가 만든 음식은 돼지고기 안심구이 이다.
재료는 간단하다.
재료 : 돼지고기 안심, 오이, 마늘.
밑간 : 간장 3스푼, 청주 2스푼, 설탕 2스푼, 올리고당 1스푼.
소스 : 간장 2스푼, 설탕 1스푼, 물 1스푼, 식초 2스푼, 참기름 1스푼.
돼지고기 안심은 실로 묶어 모양을 유지해준다.
밑간 소스 간장과 청주, 설탕, 올리고당을 넣고 잘 섞어준다.
밑에 마늘을 깔고 고기를 넣은 뒤 만든 밑간 소스를 부어주고 하루정도 냉장고에서
숙성시킨다.
*중간에 한번 뒤집어 준다.
오이는 채 썰어 주고 청양고추는 토핑으로 올릴 거라 매운맛을 안 좋아하면
준비 안 해도 된다.
소스 재료인 간장, 설탕, 물, 참기름, 식초를 넣고 잘 섞어준다.
하루 지난 돼지고기 안심은 에어 프라이어기에 넣고 200도에서 20분 돌려준다.
20분이 지나면 고기를 한번 뒤집어 다시 20분 돌려준 후 실을 풀고 잘라주면 완성이다.
시식평 : 지난번 고기 감자조림을 하고 남은 안심으로 안심구이를 해보았다.
식초가 들어간 소스를 위에 뿌리고 빨간 고추 매운맛으로 토핑을 올리니 꽤 맛있다.
안까지 촉촉하게 익어 퍽퍽하지도 않고 소스를 뿌려 안심 사이사이 소스가 들어가
괜찮다. 같이 썰은 오이도 궁합이 잘 맞았다.
집밥 사상 가장 오랜 숙성기간을 거쳐서 그런지 조금 애착이 가는 음식이기도 했다.
만들어 먹을 때 시간이 오래 걸리면 조금 예민해지는 거 같다. 혹시나 맛이 없으면
시간낭비가 되어버리니 그래도 이 정도면 충분히 만족한다.
김뽀의 소소한 끼는 남은 돼지고기 안심으로 고급진 한 끼가 되어 식탁이 풍요로워져
대성공이다.
에어프라이어 요리모음 : 돼지 앞다리살 요리 에어프라이어
우리나라 사람들의 고기 선호도는 딱 정해져 있습니다.
돼지는 삼겹살 소고기는 등심. 삼겹살과 등심의 공통점은 혹시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지방이 많다는 것입니다.
삼겹살에도 지방이 많아 고기를 구웠을 때 지방의 고소함과 부드러움에 사람들이 삼겹살을 선호하며 등심 역시 마블링이 많은 소고기를 가장 맛있다고 칭하죠.
오늘은 삼겹살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판매가 되고 있는 돼지 앞다리살 을 이용해서 에어프라이어 조리 방법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돼지 앞다리살 요리 에어프라이어
돼지 앞다리살 요리 에어프라이어
재료 : 돼지 앞다리살, 후추, 소금
시간 : 약 1시간
난이도 : 중하
돼지 앞다리살 요리 에어프라이어
하지만 외국의 경우 주식이 고기인 나라는 삼겹살이나 기름기 많은 등심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그런 고기만 먹다 보면 단명하기 쉽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의 선호하는 삼겹살과 등심은 언제나 가격이 가장 비쌉니다. 그에 비해서 돼지고기는 기름기가 상대적으로 적은 앞다리살이나 안심등은 가격이 저렴하죠.
얼마 전 장모님이 우리 집에 오셔서 며칠 묵다 가셨는데 그때 돼지 앞다리살을 많이 사 오셨습니다.
예전에 제가 해드린 에어프라이어 통돼지 구이가 맛있었다고 은연중에 해달라고 사 가지고 오신 거죠. 저는 처음에 무슨 고기를 이렇게 많이 사 오셨나 생각했는데 아내가 “예전에 해준 게 맛있다고 사 오셨어”라는 말을 듣고 사위의 도리로서 안 해드릴 수가 없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돼지 앞다리살 요리 에어프라이어 입니다.
위 사진은 장모님이 서울에서 직접 사 오신 앞다리살인데 굳이 서울에서 안 사 오셨어도 되는데 할인해서 싸다고 많이 사 오셨습니다.
하지만 우리 집에 있는 에어프라이어의 용량에 따라 한 팩밖에 할 수가 없어서 아쉬움이 더했습니다.
고기는 익기 전과 익은 후의 부피 차이가 많이 나는데 이번에 포스팅할 앞다리살 역시 익기전화 익은후의 부피차이가 상당했습니다. 돼지 앞다리살 가격은 100g당 800원이 채 안 되는 가격으로 형성이 되어 있네요.
돼지 앞다리살 요리 에어프라이어
장모님께서 사 오신 돼지 앞다리살에는 돼지껍질과 지방덩어리가 붙어있는 앞다리살이었습니다.
돼지 껍질을 같이 구울지 아니면 따로 떼서 버릴지 고민을 하다가 돼지껍데기의 경우에는 에어프라이어로 조리를 할시 매우 딱딱하게 변하기때문에 제거를 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돼지껍데기만 따로 구울수도 있지만 돼지껍데기 역시 손질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이기 때문에 능률이 채 오르지가 않습니다.
기름에 튀기는 것도 아니고 돼지껍데기에 붙어있는 지방을 제거하는 게 가장 큰 일이기 때문이죠. 정육점에 가서 돼지껍데기만 따로 살 수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돼지껍데기를 술안주로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도전해보세요 ㅎ
아마 다시는 손질 안 하신다고 하실 거예요 ㅎ
돼지 앞다리살 요리 에어프라이어
돼지 삼겹살 에어프라이어로 돌리는 것부터 시작해서 통돼지고 고기를 에어프라이어로 돌릴 때 방법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의견이 있습니다만 대부분은 위 사진처럼 칼집을 내서 에어프라이어로 돌립니다.
그 이유는 단순히 빨리 익으라는 다급함에 칼집을 내는 것인데 진정으로 육즙을 즐기고 싶고 시간이 많으신 분은 칼집을 내지 않고 낮은 온도에서 오랫동안 익히면 촉촉한 돼지고기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 관계상 저는 칼집을 내고 그위에 소금과 후추를 뿌렸습니다.
오븐을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에어프라이어로 돼지고기나 생선을 조리할 때 잘만 익으면 대부분의 비린내 나 잡내는 제거가 됩니다.
소금과 후추는 돼지고기에 간을 베이게 하는 목적과 더불에 조금이나마 잡내를 잡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돼지 앞다리살 요리 에어프라이어
대용량 에어프라이어가 있다면 고기를 겹치지 않게 놓으면 더욱 시간을 아낄 수 있겠지만 만약에 에어프라이어의 용량이 적다면 위에서 보는 것처럼 놔주세요.
그리고 이렇게 통으로 된 고기를 에어프라이어로 요리를 할 때는 반드시 종이포일을 깔지 말아주세요.
종이포일을 깔고 조리를 한다면 에어프라이어의 기능을 절반밖에 사용하지 못한다는 것을 분명 알아두셔야 합니다.
설거지가 귀찮아서 종이포일을 깔고 요리를 해야겠다면 그냥 돈주고 사드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돼지 앞다리살 요리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로 조리를 할때 저희 집 에어프라이어 기준으로 총 50분이 소요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160도에 20분을 돌려주었습니다.
높은 온도에서 가열 시 속은 익지 않고 겉만 익어버리는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온인 160도에서 겉과 속을 같이 익혀야겠다는 생각에 낮은 온도로 요리를 시작했습니다.
돼지 앞다리살 요리 에어프라이어
20분이 지난 후 꺼냈을 때의 모습입니다.
아, 생각보다 많이 익지를 못했네요. 그도 그럴 것이 예열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20분이라는 상대적으로 적은시간을 돌렸기 때문이라 판단했습니다.
하지만 돼지고기는 미디엄의 단계로부터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뒤집어서 한번 더 에어프라이어를 돌려주었습니다.
돼지 앞다리살 요리 에어프라이어
그다음에는 180도에 30분을 돌려주었습니다.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다 돌리고 나서 지글지글 거리는 돼지 앞다리살에 침 온도계를 꽂아보니 고기 속 온도가 60도에서 70도 사이를 가리키기에 다 익었다 생각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었습니다.
60도에서 70 도면 소고기로 치면 미디엄 웰던 정도 되는 익힘인데요.
돼지고기를 잘라서 단면을 살펴보면 약간 붉은 핏기가 도는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한돈의 경우 깔끔하게 관리가 되고 80년대에 유행했던 갈고리충은 발견되지 않은지 20여 년이 지났기 때문에 기생충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오히려 잘라보고 안 익었다는 생각에 에어프라이어를 더 돌려주면 퍽퍽한 돼지고기의 식감을 경험하실 수도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내용은 지난번 포스팅에서 돼지고기 안심으로 스테이크를 만들었던 포스팅 내용을 링크를 걸어놓을 테니 시간 나실 때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이 드셨던 돼지고기는 잘못 익혀 드셨다는것을 알게 될것입니다.
돼지 앞다리살 요리 에어프라이어
어떠신가요? 잘 익지 않았나요?
앞다리살은 삼겹살보다 기름기가 적어서 사진에 보면 고기 안쪽에 기름기가 거의 없는 것이 보일 겁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침 온도계로 고기 내부 온도를 확인 후 접시에 올렸기 때문에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돼지 앞다리살 요리 에어프라이어가 완성이 된 것이죠.
돼지 앞다리살 요리 에어프라이어
장모님과 아내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돼지 앞다리살을 돌려주기 전 뿌린 소금과 후추는 맛을 극강으로 올려주는 매개체가 되었습니다.
만약에 이 포스팅을 보시고 돼지 앞다리살 요리 에어프라이어를 하신다면 소금과 후추는 약간 과하다 싶을 정도로 뿌려주어야 간이 적당하게 맞는다는 사실을 미리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제 블로그의 에어프라이어 요리 모음이 보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로 가시면 다양한 에어프라이어 요리 모음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돼지 앞다리살 요리 에어프라이어
돼지 앞다리살에 붙어 있는 이물질을 제거 후 칼집을 내어 그 위에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다.
돼지 앞다리살을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처음에는 160도에 20분, 뒤집어서 180도에 30분을 가열해준다.
그 후 침 온도계로 돼지 앞다리살의 내부 온도를 체크 후 60~70도 정도 되면 접시에 옮겨 담아 맛있게 식사를 즐기면 된다.
반응형
저렴하고 푸짐하게 즐기는 돼지고기 앞다리살 에어프라이어 로스트 레시피
:: 저렴하고 푸짐하게 즐기는 돼지고기 앞다리살 에어프라이어 로스트 레시피 ::
이제는 주방의 필수품 중 하나로 자리 잡은 에어프라이어, 주로 어떤 요리 많이 해 드시나요? 간편하게 냉동식품을 해 먹기에도 좋고 남은 음식을 데울 때 사용해도 전자레인지처럼 수분이 마르지 않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에어프라이어. 저는 역시 통으로 된 고기 요리를 가장 많이 즐겨 하는 것 같아요. 치킨도 좋지만, 두께감 있는 돼지고기를 통으로 구워 육즙과 함께 즐기는 맛은 역시 좋더라고요.
아마, 가장 많이 삼겹살과 목살을 구워 드실 텐데요. 저도 가장 선호하는 부위지만, 좀 더 담백하고 느끼하지 않게 즐길 수 있는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한번 사용해 봤어요. 이 부위로 요리하실 때에는 꼭 껍데기가 붙어 있는 것을 골라 주셔야 좋습니다. 그래야 더욱 촉촉하게 안쪽까지 퍽퍽하지 않게 조리가 잘 되거든요.
오늘은 담백하고 느끼하지 않아 누구나 좋아하는 에어프라이어 레시피, 돼지고기 앞다리살 통바베큐 레시피로 함께합니다.
[ 1인분 기준 필요한 재료 ]돼지고기 앞다리살 300g, 통마늘100g, 쪽파1뿌리, 물200mL [ 시즈닝 재료 ]파프리카 파우더 2T, 간장1T, 카레가루1/2T, 후춧가루1/2T, 설탕1T, 소금1/2T, 스모크 플레이버1t,올리브유3T [ 오늘 요리 간략 정보 ]난이도 :: 보통 / 예상 소요 시간 :: 약75분 [ 사용 중 에어프라이어 정보 : 필립스 HD9650/96 ]+ Tip – 제품마다 화력이 다를 수 있으니, 사용하시는 에어프라이어의 앱이나 레시피 가이드북을 참고하여 시간 설정을 해 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1] 먼저 양념장 재료 파프리카 파우더 2T, 간장1T, 카레가루1/2T, 후춧가루1/2T, 설탕1T,소금1/2T, 스모크 플레이버1t,올리브유3T 이렇게 한데 섞고 고기에 고루 펴 발라 마사지하듯 고루 문질러 주세요. 그리고 냉장고에 30분 정도 재워주세요.
2] 에어프라이어 기름 받이에 포일을 깔고 물을 200mL 정도 부어주세요. 구워지는 과정에서 촉촉함이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그리고 트레이 위에 양념한 고기를 얹고 위쪽을 포일로 덮어주세요. 양념과 기름이 튀면서 과하게 연기가 날 수 있는데, 이렇게 하시면 연기나는 것도 예방하고 더욱 촉촉하게 고기를 구우실 수 있어요. 그리고 화씨 375도(°F) [섭씨 190도(°C)]의 온도에서 먼저 30분 동안 구워주세요.
3] 30분 후 고기를 한 번 뒤집어 주시고 화씨 350도(°F) [섭씨 175도(°C)]에서 15분 더 구워주세요.
4] 15분 후 통마늘을 넣고 화씨 350도(°F) [섭씨 175도(°C)] 같은 온도에서 15분 더 구워주신 다음 실온에 5분 정도 래스팅 하며 식혀주시고, 껍질 부분만 따로 잘라먹기 좋게 자르고 고기는 0.5cm 정도로 얇게 썰어 넉넉하게 담아 송송 썬 파를 곁들여 주시면 담백하게 즐기는 에어프라이어 레시피, 돼지고기 앞다리살 통바베큐 완성입니다!
특히, 바삭한 껍질 부분이 아주 별미였는데요. 여기에 부드럽고 담백한 고기를 곁들여 드시면 아주 좋습니다. 밀전병 등을 곁들여 북경오리처럼 드셔도 좋고, 쌈장에 찍어 쌈에 싸 드셔도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양도 넉넉히 만들어도 부담 없이 저렴한 돼지고기 부위인 만큼 더 푸짐하게 드실 수 있겠죠?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오늘의 요리 레시피 팁’
1) 양념을 해서 숙성해 주시면 더 부드러워요.
2) 구우실 때 기름받이에 물을 넣으면 촉촉하게 완성할 수 있어요.
+ Tip – 에어프라이어 부속품을 세척 후 건조해 주셔야 더욱 오랫동안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돼지고기 맛있게 굽는 방법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에어프라이어로
돼지고기 구워먹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돼지고기구이 레시피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특별한 레시피는
아니지만
에어프라이어 활용요리를
소개해드리고 싶었습니다!
먼저 쟤료소개해드리겠습니다!
돼지고기 적당량
소금 적당량
후추 적당량
식용유 적당량
쟤료들은 각자 드실만큼
취향 껏 준비하시면 됩니다
저는 보쌈용고기가
있어서 앞다리살 사용했습니다
기름있는 고기를
사용해야 맛이 좋습니다
레시피 시작합니다
1. 고기의 핏물을 제거한다.
키친타올을 이용해서
고기 겉 표면의 핏물을 제거해주세요
2. 고기에 칼집을 낸다.
칼집은
사선으로 내셔도 되고
저처럼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내셔도 됩니다!
너무 깊게 칼집이
나지 않게만 주의해주세요
3.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한다.
칼집을 낸 부분에
소금이 들어가도록 골고루
뿌려주세요!
후추는 얇게 1층정도만
생기면 됩니다!
취향껏 뿌려주세요
4. 조리팬에 고기를 넣는다.
에어프라이어 조리팬에
고기를 넣어주세요
에어프라이어용
종이호일을 사용하셔도 되지만
없이 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5. 고기에 식용유를 뿌린다.
고기에 식용유를
살짝 뿌려주세요!!
6. 180도에서 20분 돌린다.
먼저
180도에서 20분 돌려주세요!
저는 예열 따로 안했습니다!
성능에따라 차이가 약간
있을 수 있지만
비슷할 것 입니다
7. 20분 후 고기를 뒤집는다.
20분 굽고
고기를 뒤집어주세요!
8. 다시 180도로 15~20분 돌린다.
고기를 뒤집고 나서
180도로 15분~20분 정도
더 돌려주시면 끝입니다!
9. 고기를 호일에 감싸 5분 레스팅한다.
모든 통고기 요리는
조리 후에 잠시 고기를
쉬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호일이 없다면
그냥 접시 위에서 레스팅하시면 됩니다
배고프시면 그냥 썰어드셔도 됩니닿
10. 고기를 썬다.
고기를 취향에 맞는
두께로 썰어주세요
11. 돼지고기 구이 완성!
맛있게 잘먹었습니다ㅎㅎ
나중에는
바비큐 소스도 중간에 발라가면서
구워보고 싶네요!
레시피 요약
1. 고기의 핏물을 제거한다.
2. 고기에 칼집을 낸다.
3.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한다.
4. 조리팬에 고기를 넣는다.
5. 고기에 식용유를 뿌린다.
6. 180도에서 20분 돌린다.
7. 20분 후 고기를 뒤집는다.
8. 다시 180도로 15~20분 돌린다.
9. 고기를 호일에 감싸 5분 레스팅한다.
10. 고기를 썬다.
11. 돼지고기 구이 완성!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돼지 등심 에어프라이어
다음은 Bing에서 돼지 등심 에어프라이어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에어프라이어만 이용한 실패 없는 슈퍼 크리스피 삼겹살
- pork belly
- crispy pork belly
-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 air fryer pork belly
- 통삼겹살
- 통오겹살
- pork belly recipes
에어프라이어만 #이용한 #실패 #없는 #슈퍼 #크리스피 #삼겹살
YouTube에서 돼지 등심 에어프라이어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에어프라이어만 이용한 실패 없는 슈퍼 크리스피 삼겹살 | 돼지 등심 에어프라이어,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