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ctrify America 주식 | Electrify America 앱을 사용하여 충전 시작 답을 믿으세요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electrify america 주식 – Electrify America 앱을 사용하여 충전 시작“?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Chewathai27.com/you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chewathai27.com/you/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Electrify America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6,877회 및 좋아요 5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electrify america 주식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Electrify America 앱을 사용하여 충전 시작 – electrify america 주식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Tips on how to start a charge using the Electrify America NFC reader and swipe to start functionality.

electrify america 주식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폭스바겐, 美 자회사 일렉트리파이 주식 일부 매각…충전사업 재편

… 트리파이 아메리카(Electrify America) 주식 일부를 매각할 계획이다. 폭스바겐이 판매할 주식 규모나 매각 대금 등 세부사항은 공개되지 않았다.

+ 여기를 클릭

Source: eleccar.co.kr

Date Published: 1/28/2021

View: 4874

시그넷이브이(260870) 글로벌 전기차 충전 인프라 수혜 – MK 증권

‘Electrify America'(EA)와 ‘EVgo’ 프로젝트 공급업체로 선정되어 충전인프라 확대 수혜 전기차 침투율 증가에 따른 충전인프라 확대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vip.mk.co.kr

Date Published: 3/21/2021

View: 9534

[자동차부품] 시그넷이브이[260870/Not Rated] 전기차 급속 …

시그넷이브이는 EA(Electrify America), EVgo 등 해외 대형 충전 인프라 네트워크 기업에 급속 충전기를 납품 중인 전기차 충전기 업체입니다.

+ 더 읽기

Source: www.hanwhawm.com

Date Published: 3/21/2022

View: 148

[주식] 전기차충전소 관련주 시그넷이브이 파헤치기 !!

시그넷이브이는 ‘Electrify America'(EA)와 ‘EVgo’ 등 해외 전기차 충전 인프라 프로젝트 공급업체로 선정되어 충전 인프라 확대 수혜가 전망됩니다.

+ 여기를 클릭

Source: rudy-ft.tistory.com

Date Published: 6/28/2022

View: 2425

EVgo 주목해야 할 전기차 충전 회사 [CLII SPAC 종목 EVgo]

최근 전기차 열풍이 불면서 전기차 관련 주식들은 엄청난 급등세를 타고 있습니다. … EVgo보다 점유율이 높은 회사는 Tesla, Electrify America, …

+ 여기를 클릭

Source: casanam.tistory.com

Date Published: 6/11/2022

View: 3164

폭스바겐 ‘美 충전인프라 사업’에 600억원대 국산 충전기 구매

시그넷이브이는 폭스바겐 자회사 EA(Electrify America)가 미국 내 추진하는 전기차 초급속 충전기 2차 구축사업(Cycle 2)에 공급 업체로 최종 선정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etnews.com

Date Published: 4/29/2021

View: 2977

스타유망주식 [김학주의 honor club] 전기차 급속 충전기 전문 …

김학주 교수 : 미국의 충전소 보급 프로그램인 “Electrify America”에 성공적으로 참여하셨다고 들었습니다. 이것이 어떤 것이고, 그 규모가 얼마나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wowtv.co.kr

Date Published: 7/8/2021

View: 6485

美 전기차 충전업계도 ‘오징어게임’…3위 EVgo 살아남을까

업계 1~2위로 꼽히는 차지포인트(ChargePoint)와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Electrify America) 미 전역에 이미 수십만 개의 (완속)충전기를 설치하며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theguru.co.kr

Date Published: 6/12/2022

View: 4718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 1조원 규모의 투자 파트너 모색중 (feat …

폭스바겐 주식일부 매각, 아이오니티) … Electrify America was launched by Volkswagen as part of its settlement with the US government over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25/2022

View: 600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electrify america 주식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Electrify America 앱을 사용하여 충전 시작.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Electrify America 앱을 사용하여 충전 시작
Electrify America 앱을 사용하여 충전 시작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electrify america 주식

  • Author: Electrify America
  • Views: 조회수 6,877회
  • Likes: 좋아요 59개
  • Date Published: 2021. 11. 9.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zKiHvRnzUTI

폭스바겐, 美 자회사 일렉트리파이 주식 일부 매각…충전사업 재편

차연준 기자 승인 2021.07.07 17:29 의견 0

X 충전 인프라 사업 재편을 예고한 폭스바겐 [사진=폭스바겐 공식 홈페이지] [전기차닷컴=차연준 기자] 충전 인프라 사업 재편을 예고한 독일 폭스바겐그룹이 미국 충전 인프라 자회사의 지분 일부를 매각한다.

7일 CNBC에 따르면 폭스바겐은 충전기 인프라 사업을 영위하는 자회사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Electrify America) 주식 일부를 매각할 계획이다.

폭스바겐이 판매할 주식 규모나 매각 대금 등 세부사항은 공개되지 않았다. 폭스바겐은 지분 매각에 따라 입수되는 자금을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충에 재투자할 것으로 보인다.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는 미국 조사당국에 의해 폭스바겐 그룹 차량들의 대규모 배출가스 조작이 들통 난 뒤 설립한 자회사다. ‘디젤게이트’의 오점을 지우기 위해 폭스바겐은 지금까지 미국 내에 635개소의 전기차 충전소를 구축했다. 폭스바겐은 주식 매각과 별도로 오는 2026년까지 20억 달러(약 2조3000억원)를 투자할 계획이다.

이번 주식 매각은 향후 폭스바겐이 발표할 새로운 충전 인프라 사업 전략의 신호탄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오는 13일 회사의 중장기전략을 발표하는 폭스바겐은 독일 전력업체 RWE AG 임원 출신이 전담하던 충전사업 부문의 대대적인 손질도 예고한 상태다.

UP 0 DOWN 0

시그넷이브이(260870) 글로벌 전기차 충전 인프라 수혜

 ‘98년 설립, ‘16년 인적분할, ‘17년 코넥스에 상장한 전기차 충전시스템 전문업체 ’21년 7월 ㈜SK가 지분 55.5% 인수 예정으로 최대주주 변경 전기차 침투율 ‘20년 3% → ’23년로 11% 증가 예상 = 충전인프라 확대 전망 ‘Electrify America’(EA)와 ‘EVgo’ 프로젝트 공급업체로 선정되어 충전인프라 확대 수혜전기차 침투율 증가에 따른 충전인프라 확대글로벌 전기차 출하량은 2020년 221만대에서 2023년 902만대까지 증가가 예상되며, 침투율은 2020년 3%에서 2023년 11%까지 확대를 전망한다.

전기차 보급 확대에 따른 사용자 편의성 증대를 위해 충전인프라의 증가도 수반되어야 한다.

IEA에 따르면 2025년 예상 공용 충전기는 607~836만개(누적기준) 수준으로 2020년 대비 4~6배 이상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전기차 충전소용 충전시스템 전문업체

전기차 충전소용 충전시스템 전문업체로 ‘98년 ‘시그넷시스템’으로 설립, ‘16년 12월 전기차 충전기 사업부문을 ‘시그넷이브이’로 인적분할, ‘17년 8월 코넥스 시장에 상장했다.

100 ~ 350kW급 초급속 충전기에 강점을 보유해 ‘20년 매출액의 92%가 급속충전기 매출이다.

‘21년 4월 ㈜SK가 지분 55.5%를 2,932억원에 인수 한다고 공시하며 최대주주 변경 예정이다.

글로벌 전기차 충전인프라 구축 수혜

당사는 ‘Electrify America’(EA)와 ‘EVgo’ 등 해외 전기차 충전 인프라 프로젝트 공급업체로 선정되어 충전 인프라 확대 수혜가 전망된다.

2021년 예상 실적은 매출액 850억원, 영억이익 68억원을 예상한다.

EA는 ‘21년 Cycle2가 마무리 될 예정으로

도심 주변 지역 및 주요 교통 요지에 초급속 충전 인프라를 설치하고 있다.

EVgo는 향후 5년동안 3배 이상으로 인프라 구축을 확대할 계획이다.

기업·산업분석 > 투자정보

동사는 EA Cycle 3(1Q22~2Q24) 프로젝트 신규 수주를 통해 내년에도 실적 개선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동사의 높은 신규 Cycle 수주 기대감은 (초)급속 충전 기술 차별화(Lock-in 효과 발생)에 기인한다. 동사는 ①병렬모듈형 분산제어(파워모듈 여러 개의 병렬 배치를 통해 단순 모듈 교체만으로 대부분의 수리 가능→유지보수 편리), ②Power Sharing (1:N 다중 충전 가능, 설치 가능 공간 확장, 충전기 내 전력 효율적 배분), ③케이블 내부에 탑재된 수냉식 냉각 시스템(폭발 위험성↓, 편의성↑) 등의 기술 경쟁력을 갖고 있다. 이러한 차별성과 성공적인 Cycle 1 납품 경력을 바탕으로 Cycle 2 수주 당시 동사는 ABB, BTC Power 등 top-tier 충전 업체들과 경쟁하여 압도적으로 많은 비중의 물량을 배정받은 바 있다.

[주식] 전기차충전소 관련주 시그넷이브이 파헤치기 !!

728×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루디입니다.

https://rudy-ft.tistory.com/41

이번 시간에는 저번 시간에 소개해 드린 반도체 관련주 중에 전기차충전소 기업인 시그넷이브이에 대해 분석해 보려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 하겠습니다.

SK그룹 내 전력반도체 벨류체인 구축 예상도

먼저 첫번째 설명드린 시그넷이브이 입니다.

01. 시그넷이브이(충전소)

21년 4월, SK는 초고속 충전기 주력 제조회사인 시그넷이브이 지분 55.5%(2,930억원)를 인수했습니다. 시그넷이브이는 전기차 급속 충전기 사업을 영위 중이며, 미국 초급속 충전기 시장에서 50% 이상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030년까지 최소 50만대의 충전소를 건설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하는 등 미국 시장은 계속 확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그룹 내 주유소, T맵, 렌터카 사업과의 시너지를 통해 국내 전기차 인프라 시장에서도 선점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시그넷이브이의 국내외 영향력이 확대되면서 계열 전력반도체 업체들의 대형 Captive Market이 확보될 수 있습니다.

현재 시그넷이브이는 GS칼텍스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룹 계열사인 SK에너지+SK네트웍스와 GS칼텍스의 주유소 내 전기차 충전기 구축 사업을 동반 진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SK에너지는 23년까지 190개 주유소에 충전기를 설치하고, GS칼텍스는 연간 40기 이상의 고속 충전기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여기까지는 저번에 포스팅 한 내용인데요.

자 그럼 시그넷이브이는 어떤 기업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시그넷이브이는 코스피, 코스닥 시장이 아닌 코넥스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니다.

기업 분석 전 코넥스 시장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https://rudy-ft.tistory.com/44

시그넷이브이는 시그넷시스템으로부터 전기차용 충전기 제조 사업 부문이 인적분할돼 설립(2016년 12월 13일)한 기업입니다. 시그넷이브이는 2006년부터 전기차용 충전기 연구개발을 해왔으며 2011년 국내 최초로 일본 ChAdeMO 인증을 시작으로 닛산, 현대/기아차, BMW, Ford, 폭스바겐 등의 전기차에 각각 국내 최초로 매칭 테스트를 완료해 충전기 납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100KW급 및 350KW급 초급속 충전기 개발 및 양산에 성공하여 미국 등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최초로 폐배터리 내장형 급속 전기차 충전기 개발에 성공하여 일본 후쿠시마 지역에 시범 설치, 가동 중이며 본격적인 수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제품 판매 및 고객 서비스 측면에서 당사는 일본의 5대 상사 중 하나인 마루베니상사와 컨소시움 계약(2011년 2월)을 체결하였으며, 마루베니상사의 글로벌 영업망을 활용해 닛산, 폭스바겐, 포드, 비엠더블유, 지엠 등 미국, 유럽의 메이저 완성차 업체의 모든 종류의 전기차량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지 시장 고객들 간 품질에 대한 니즈 확보, 대응 방안 수립, A/S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 유지에 힘쓰고 있습니다.

한편, 현지 마케팅 및 A/S 라인을 미국 전역으로 확산하여 판매 강화 및 영업 활성화를 추진 중에 있습니다.

시그넷이브이 기술력은 세계 유수의 전기차 충전기 제조사(ABB, BTC Power, Efacec, Tritium 등)와 겨루어 충전 기술력, 가격경쟁력, A/S 및 유지 보수 면에서 우수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병렬연결 통합 및 분산제어가 가능한 충전장치로 대한민국, 일본, 미국에 특허를 받았으며, 충전 인프라 글로벌 표준에 관해서 이미 그 중요성을 인지, 당사는 세계의 모든 인증 및 차량 매칭 테스트 완료, 진행 중에 있습니다.

① 병렬모듈형 분산제어

시그넷이브이 급속충전기의 가장 큰 특징은 병렬모듈형 분산제어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타사의 경우, 100KW 충전기는 100KW 모듈 1개만 설치되는 반면 당사는 20KW 짜리 5개가 병렬로 구성되어 있는 구조입니다. 이는 최종 제품의 용량에 구애받지 않고, 20KW 짜리 모듈 대량 생산 및 모듈 연결을 통해 다양한 최종재 라인업을 구성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대량생산 적합성을 바탕으로 전남 영광공장에 3,000평 규모의 생산 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타사 대비 매우 높은 단가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병렬모듈형 분산제어 구조는 유지 보수 편의성 측면에서도 강점이 있습니다. 시그넷이브이 제품의 경우, 모듈 교체만으로 대부분의 수리가 가능하며 기술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일정 교육 후 모듈 교체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② Power Sharing Charging 기술

현재 세계 최초로 급속충전기(100KW) 1기로 차량 2대 동시 충전이 가능한 Power Sharing Charging 기술을 개발하여, 일본 닛산 연구소에 기 납품(2016년 12월) 하였습니다. 이는 충전기 설치비용 절감(50KW 2기를 100KW 1기 설치, 충전기 설치 공사비용 절감) 및 설치 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획기적인 충전 방식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01. 각 부문별 매출액 및 매출 비중

02. 주요 원재료 등 현황

03. 생산설비 현황

04. 매출실적

국내 시장은 정부 주도 급속충전 인프라 구축 사업이 꾸준히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시그넷이브이는 충전 인프라 구축 사업 입찰 참여를 통해 대규모 매출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유사 및 충전 서비스 민간사업자와의 강력한 파트너십 체결로 민수시장에서도 장기 고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해외 시장의 경우 일본의 3대 종합상사인 마루베니와 해외 판매권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여 북미, 유럽 및 일본 등 해외 진출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북미시장의 경우 일렉트리파이 에메리카(EA)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프로젝트에 2017년 12월 총 4Cycle의 Project 중 Cycle 1의 공급사로 선정되어 400기 이상을 납품하였으며, 2019년 하반기부터 2021년까지 예정된 Cycle 2의 공급사로 선정되어 납품이 진행 중입니다. 향후 2027년까지 약 4,000기 이상의 충전시스템(디스펜서 및 Power Bank)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유럽의 경우 영국, 독일, 프랑스, 노르웨이 등 전기차 보급 선도국에는 주요 충전 인프라 사업자와 마루베니가 대리점 계약을 체결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판매를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하구요.

아시아의 경우 일본은 마루베니 및 닛산과의 협조체계를 통해 영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중국은 현대차와 같이 중국 충전 규격인 GB/T 사양을 만족하도록 준비하였으며, 마루베니의 광저우 지점을 통해 판매처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여기까지는 기업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봤는데요. 지금부터는 기업의 향후 전망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01. 전기차 침투율 증가에 따른 충전인프라 확대

글로벌 전기차 출하량은 2020년 221만 대에서 2023년 902만 대까지 증가가 예상되며, 침투율은 2020년 3%에서 2023년 11%까지 확대를 전망한다고 합니다.

전기차 보급 확대에 따른 사용자 편의성 증대를 위해 충전 인프라의 증가도 수반되어야 합니다. IEA(국제에너지기구)에 따르면 2025년 예상 공용 충전기는 607~836만 개(누적 기준) 수준으로 2020년 대비 4~6배 이상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02. 전기차 충전소용 충전시스템 전문업체

시그넷이브이는 전기차 충전기 설비 및 소프트웨어 전문 업체입니다. 2016년 12월 ‘시그넷시스템’에서 전기차 충전기 사업 부문을 인적분할하여 ‘시그넷이브이’를 설립, 2017년 8월 코넥스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2021년 4월 15일 (주)SK가 지분 55.5%를 2,932억 원에 인수한다고 공시했습니다. 구주 1,620,087주 및 신주 5,920,000주를 포함해 전환우선주 총 7,540,087주를 취득하는 계약입니다. 해당 계약은 08월에 완료되었으며 08월 19일 공시된 보고서에 따르며 현재 SK는 60.6% 지분을 보유 중이라고 합니다.

시그넷이브이는 100 ~ 350KW급 초급속 충전기에 강점을 보유해 ’20년 매출액의 92%가 급속충전기 매출입니다. 일본 마루베니 상사를 통해 해외 수출을 진행하고 있으며, ’20년 마루베니 상사향 매출은 523억 원 수준입니다.

03. 글로벌 전기차 충전인프라 구축 수혜

시그넷이브이는 ‘Electrify America'(EA)와 ‘EVgo’ 등 해외 전기차 충전 인프라 프로젝트 공급업체로 선정되어 충전 인프라 확대 수혜가 전망됩니다. 2021년 예상 실적은 매출액 850억 원, 영업이익 68억 원을 예상합니다.

EA는 폭스바겐 자회사로 10년간 12억 달러를 투자해 미국 주요 도시에 70마일 이내 위치마다 급속 충전기 인프라 구축 및 서비스 사업ㅂ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1년 Cycle2가 마무리될 예정으로 도심 주변 지역 및 주요 교통 요지에 초급속 충전 인프라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EVgo는 미국 자동차 협회에서 추진하는 충전 인프라 구축 프로젝트로 34개 주, 67개 이상의 대도시 지역에서 800개 이상의 급속 충전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향후 5년 동안 3배 이상으로 인프라 구축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다음은 2021.09.15 발표된 SK 지주사의 장래사업 · 경영계획 공시 자료입니다.

EV 충전 (시그넷EV)

– Global Top 충전기 사 인수 통한 EV Infra 시장 선점

· 주유소 / T Map / 렌터카 등 그룹 시너지 활용

– 차세대 충전기 개발 (ESS 연계, 로봇 충전 등)

· 전력반도체 / 배터리 사업과의 기술 시너지 극대화

시그넷EV (초급속충전)

21년 현재 3,500대 -> 35,000대로 추진한다고 합니다.

아래 자료는 시그넷이브이의 시총이 9,000억이라는 소리가 종토방에서 들린다고 하여 기업현황보고서를 보고 확인 한 내용입니다.

https://blog.naver.com/rageshow1/222495538242

다음은 시그넷이브이의 재무제표입니다. 2021(E)은 공시자료에도 없어 2020년도까지의 자료만 가져와봤습니다.

아래 표는 몇 년 간의 당기순이익 및 매출액 영업이익을 토대로 미래 PER을 구해보려 했으나 2021년 분기 실적과 예측 당기순이익이 나오지 않아 2020년 당기 순이익으로 PER을 구하였고, 회사의 부채 상황과 보유 자산을 알기 위해 부채비율과 유보율을 살펴봤습니다. 유보율은 타 기업에 비해 낮은 편이며, 부채 또한 아직까지는 높은 편에 속합니다.

당좌비율은 재무제표에 나와있지 않아 가져오지 빈칸을 채우지 못했습니다..

또한 다트에서 몇 년간의 호재공시와 악재공시를 살펴보았으며, 네이버를 통하여 몇 년간의 호재뉴스와 악재뉴스를 살펴보았습니다.

지분율은 다트상에 공시되어 있는 자료를 참고하였으며, 매출채권 회전율과 재고자산 회전율은 동종업계 비교는 못 했으나, 타 업계에 비해서는 낮은 편입니다.

부채비율, 당좌비율, 유보율, 매출채권회전율, 재고자산회전율 등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저번 시간에 포스팅 한 자료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https://rudy-ft.tistory.com/43?category=856747

종목선정 분석표는 파일로 첨부해놓겠습니다.

종목선정 분석표(시그넷이브이).hwp 0.06MB

여기까지 전기차 충전기 대표 기업인 시그넷이브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나머지는 각자의 판단에 따라 성공적이 투자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28×90

반응형

EVgo 주목해야 할 전기차 충전 회사 [CLII SPAC 종목 EVgo]

반응형

EVgo Fast Charging

EVgo 주목해야 할 전기차 충전회사!

최근 전기차 열풍이 불면서 전기차 관련 주식들은 엄청난 급등세를 타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2020년 엄청나게 성장하며 앞으로의 전기차 시장이 얼마나 성장할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이에 더불어 전기차 채택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려면 충전 인프라도 차량 판매를 따라가야 합니다. 하지만 현재는 아직까지 충전 인프라는 전기차의 보급에 비하면 많이 따라오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런 딜레마를 해결하기 위한 좋은 회사가 바로 EVgo라고 생각합니다.

이 회사는 현재 34개 주에 800개 이상의 충전기와 220,000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EVgo 충전소

EVgo를 선택한 장점!

1) 조바이든의 행정명령과 친환경 정책

Buy American 행정명령의 서명으로 인해 미정부가 공무를 위해 사는 물건은 다 미국산이 되어야 합니다. 또한 정부가 쓰고 있는 관용차량을 모두 미국산 전기차로 바꾸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이 소식은 전기차 관련 회사들에게는 호재이죠, 친환경 정책으로 인해 전기차 관련 업종을 지원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2) GM, 테슬라와의 파트너쉽

EVgo는 미국 내 전기차 고속충전소 기업으로 GM 및 테슬라를 비롯한 자동차 제조업체와 파트너 십을 맺고 있습니다. 특히 GM의 경우 2020년 여름 제휴하여 향후 5년 동안 2,700개 이상의 고속 충전소를 추가 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GM은 앞으로 더 많은 EV를 판매하기를 원하며 새로운 배터리 구동 자동차를 위한 인프라를 갖추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 우버와 LYFT와의 파트너쉽

우버와 LYFT

EVgo는 우버와 LYFT와 파트너 쉽을 맺고 차량 공유 운전자가 EV를 충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공유 전기차 서비스가 발달할 수록 연계되어 있는 충전소의 수요가 더 필요하기 때문에 잠재돼어 있는 시장이 더 크다고 봅니다.

4) 믿을 만한 모회사 LS POWER 와 급속 고속 충전 플랫폼!

EVgo와 모회사인 LS Power

EVgo는 민간 전력 및 에너지 인프라 기업 LS 파워의 자회사입니다. 이 기업을 토대로 EVgo는 미국에서 가장 큰 EV 공공 급속 충전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회사의 완전 고속 충전 네트워크는 100% 재생 가능한 전기로 구동됩니다. 부동산 파트너로는 Kroger, Albertsons 및 편의점 체인 WAWA가 있습니다.

EVgo Fast Start charging

저속충전소와 고속충전소(레벨 2및 레벨3 충전이라고함)의 차이는 충전기가 EV의 배터리에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는 전기의 양입니다. 이속도는 자동차의 하드웨어에 따라 다르지만 EV 충전 인프라에 따라 다릅니다. DC Fast Charging은 90에서 120마일까지 충전하는데 20~30분정도 걸립니다. 또한 테슬라의 S, 3, X, Y 모델을 포함해서 CHAdeMo 어댑터가 있는 모든 고속 충전 가능한 전기차량들과 호환된다고 합니다.

EVgo의 전기차 충전소 경쟁사!

미국 DC Fast Charging 마켓 점유율 2020

EVgo보다 점유율이 높은 회사는 Tesla, Electrify America, ChargePoint가 있습니다.

Tesla

일단 넘사벽이라서 Pass!

EVBox

네덜란드 기반(유럽에서 가장 큰회사, 19만개 이상의 충전포트 네트워크를 보유했습니다) TPG Pace Beneficial Finance Corp(TPGY)와 스팩 합병발표를 하였고, 2021년 1분기 말 합병 마무리 예상, 2021년 매출 성장이 전년 대비 +72%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Charge Point

미국 캘리포니아 기반, 북미와 유럽에서 사업하였으며, 2021년 매출 성장이 전년대비 +50%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독립 충전소 네트워크 보유를 하고 있으며 Switchback Energy Acquisition Corporation(SBE) 와 합병 예상됩니다.

급속 전기충전소 점유율은 테슬라 다음!

급속전기차 충전소 개수 2020년

대체 연료 데이터 센터의 데이터를 사용한 분석에 따르면 EVgo는 충전소 측면에서 테슬라의 수퍼차저 네트워크 바로 뒤에 있으며, 2020년 6월 30일 기준으로 807개의 DCFC 위치와 테슬라의 경우 830개의 지점이 있습니다.

고속충전연결 수 2020년 Evgo가 뒤처지는 부분은 실제 고속 충전 연결 수로 1,338개로 회사를 4위에 올렸으며 테슬라 수퍼차져 연결수의 1/5미만입니다. 하지만 향후 5년 동안 평균 530개 의 새로운 연결을 통해 2022~2023년 경에 2위와 3위를 모두 능가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점포당 고속충전기 비율이 적다!

지점당 고속 충전기 비율 2020년

EVgo는 점포당 1.7로 가장 낮은 충전 연결 비율 중 하나로서 미국의 3.8 산업 평균 비율의 절반도 되지 않습니다. 또한 테슬라의 업계 최고의 위치당 9.6개 연결보다 훨씬 뒤떨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들이 투자를 하실때 고려하셔야 한는 점입니다.

EVgo 점포당 최소 8개의 연결을 된다면 차후 엄청난 포텐셜이 있을 것입니다.

EVgo충전소

CLII [Climate Change Crisis Real Impact Acquisition]는 전기차 충전 네트워크 제공 업체인 Evgo와 합병 할 계획을 발표한 후 22일 64.92% 상승하였습니다. SPAC와의 결합으로 EVgo는 5억 5,500만 달러의 수익금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새롭게 합병된 회사의 가치는 SPAC의 초기 가격을 기준으로 26억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끝까지 제 글을 읽어 주시는 구독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항상 좋은 좋은 정보로 여러분과 다시 만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구독 하트 부탁드려요 (소소한투자일기 블로그)

반응형

폭스바겐 ‘美 충전인프라 사업’에 600억원대 국산 충전기 구매

폭스바겐이 총 20억달러를 투입해 미국 전역에 구축하는 전기차 충전인프라 사업에 우리나라 시그넷이브이의 충전기가 대량 투입된다.

시그넷이브이가 공급하는 물량은 초급속 충전기 1000기가 넘는 규모로, 금액만 600억원이 넘는다. 지금까지 수출된 국산 충전기 제품 중 역대 최대다.

시그넷이브이는 폭스바겐 자회사 EA(Electrify America)가 미국 내 추진하는 전기차 초급속 충전기 2차 구축사업(Cycle 2)에 공급 업체로 최종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EA 입찰 평가에는 세계 충전기 시장점유율 세계 1위 스위스 ABB를 비롯해 에파섹(포르투칼)·비티씨 파워(미국) 등이 참여, 시그넷이 가장 많은 물량을 따냈다.

초급속 충전기 150㎾·350㎾급 두 가지를 합쳐 최소 1000대 이상, 수주 금액만 최소 600억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현재까지 알려진 국내외 입찰 중에 최대 물량이면서, 국내 단일 수출 물량 중에도 가장 많다. 시그넷은 사업파트너인 일본 마루베니상사와 2020년까지 미국 내 도심 위주로 초급속 충전인프라를 구축하게 된다.

350㎾급 충전기를 이용하면 배터리 용량 60㎾h급 전기차의 경우 5분 충전만으로 100㎞ 이상 주행 가능한 전기를 충전할 수 있다. 현재 국내외 출시된 충전기 중에 가장 높은 사양이다.

EA는 2016년 6월 미국 환경청과 폭스바겐이 디젤차 배기가스 조작 관련 법정 소송을 마무리하면서 미 정부와 합의해 만든 자회사다. 폭스바겐은 미 정부와 합의에 따라 배터리 전기차(BEV) 보급 확대를 위해 2027년까지 총 20억달러(한화 약 2조3350억원)을 투입해 공용 충전인프라와 관련 교육프로그램 사업을 추진한다.

EA는 1차(Cycle 1)로 2019년까지 미국 17개 대도시와 39개주를 지나는 고속도로 위주로 충전소를 구축했다. 2차 사업(Cycle 2)은 애틀란타·피닉스·라스베가스 등 대도시를 포함한 18개 지역에 도심형 기반으로 초고속 충전소를 구축하게 된다. 시그넷이브이는 이미 1차 사업에서도 약 400기의 150㎾급 등 다양한 형태의 충전기를 수주한 바 있다.

황호철 시그넷이브이 대표는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폭스바겐의 EA 사업에 참여해 두 차례 연속 대규모 충전기 공급 입찰을 따냈다”며 “초급속 충전기술과 충전통신 엔지니어링을 동시에 확보한 경쟁력이 이번 업체 선정에 주효했고, 일본 마루베니와 협업을 통해 충전기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시그넷이브이의 초급속 충전기는 국내 업계 최초로 초고압 충전을 위해 냉각장치가 적용된 수냉식 케이블을 적용, 에너지효율과 초고압·고전류 충전에 따른 안전성을 높였다. 이는 충전케이블 내부에 냉각 기술을 적용해, 초고압 충전에도 충전 케이블 두께를 늘리지 않고도 안정적인 충전 성능을 발휘한다.

박태준기자 [email protected]

스타유망주식 [김학주의 honor club] 전기차 급속 충전기 전문기업 `시그넷이브이`

김학주 교수 : 미국의 충전소 보급 프로그램인 “Electrify America”에 성공적으로 참여하셨다고 들었습니다. 이것이 어떤 것이고, 그 규모가 얼마나 되는지요?황호철 대표 : 총 20억 달러를 들여서 2027년 10월까지 미국 전역에 전기차 충전인프라를 확충하는 초대형 프로젝트 입니다. 현재 올해 2월부터 저희는 미국 내륙지역에 설치하고 있으며, 이는 운영을 시작했습니다.김학주 교수 : 지금 유럽에서도 비슷한 프로그램(Ionity)가 추진되고 있는데요. 이것도 설명 부탁드립니다.황호철 대표 : 아이오니티는 유럽의 자동차사 폭스바겐, 다이믈러, 아우디, 포르쉐 그리고 미국의 포드사가 합작하여 만든 충전인프라 사업자 입니다. 2020년까지 3,000kW급 이상의 충전 스테이션 400개소를 유럽 전역에 설치할 예정입니다. 투자규모를 예상해 본다면 20억달러김학주 교수 : Ionity에도 시그넷이브이가 참여할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요? 세계 충전기 시장을 ABB와 양분할 수 있는 차별성은 무엇입니까?황호철 대표 : 350kW급 충전기 및 충전스테이션을 공식적으로 북미 지역에서 운영하는 ABB사와 저희가 유력하다고 봅니다.김학주 교수 : 혹시 일본을 비롯해 다른 시장에서도 이런 움직임이 있나요?황호철 대표 : 일본 시장은 수전 용량을 늘리는데 비용이 많이 들어서 Super Station 전에 100~150kW급으로 용량 업그레이드에 관심이 많습니다. 좁은 장소에 설치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저희는 두께 35cm 정도의 슬림한 충전기를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매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의 모든 전기차 제조회사에서 저희 충전기를 쓰고 있습니다.김학주 교수 : 이런 해외 매출이 올해 얼마나 생깁니까? 국내 매출보다 수익성이 높지 않습니까?황호철 대표 : 올해 매출할 수 있는 현재까지의 이미 계약된 수주 잔고까지 계산해서 수출만 280억이고 추가로 올해 매출할 수 있는 수주가 생기면 280억 이상 입니다. 이익율은 내수와는 비교가 안되며, 마진율은 25%인데 원가 절감이 이뤄지고 있어 30%까지 될 것 입니다.김학주 교수 : 현재 충전기 기술은 어디까지 발전했습니까? 2차 전지 소재의 혁신과도 관련이 있지 않습니까?황호철 대표 : 지난번 방송에서 350kW 충전기에 대해 말씀 드렸고, 지금은 350KW 충전기로 필요에 따라 500kW로 부스팅하여 충전하는 기술까지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용량 3GIGA 이상의 충전 스테이션을 구현하고 그에 따른 전력 로드 밸런싱을 할 수 있는 충전스테이션이 되어야 합니다. 이런 하드웨어 보다 더 중요한 것은 HMI(Human Machine Interface) 인데, 글로벌 표준인 OCPP1.6을 따르는 Back End와 사용자 친화적인 Front End가 더 중요하다고 봅니다. 저희는 Electrify America Project를 구현하면서 세계 최고 수준의 HM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김학주 교수 : 고속충전시 배터리의 수명이 단축되지는 않습니까?황호철 대표 : 자동차사에서 고속충전에도 수명이 단축되지 않도록 잘 반영해서 설계하였을 겁니다.김학주 교수 : 충전기 시장이 본격화됐을 때 진입장벽은 어떨까요? 테슬라가 지금은 자체적인 수요만 충당하고 있는데…?황호철 대표 : 내재화한 충전기를 탑재형 충전기라고 하는데요, 주로 6.6 kW급의 탑재형 충전기가 탑재 됩니다. 일부 유럽의 자동차사들은 12kW급의 충전기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의 베터리는 120kwh급까지 대용량화 되고 있는데, 12kW 탑재형 충전기로 충전할 경우 10시간 이상이 걸립니다. 만약 주로 사용하는 6.6kW 급으로 하면 20시간이 걸립니다. 그래서 일부 자동차사는 탑재형 충전기를 배제하고, 옵션으로 별치형 10~20kW급 충전기로 전환 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의 자동차사와 정유나 주유소회사처럼 전기차와 급속충전인프라 사업은 관련은 있지만 다른 비즈니스라고 봅니다.김학주 교수 : Micro grid station 이라는 비전을 갖고 계신데 어떤 것이며, 또 추진 상황을 말씀해 주십시오.황호철 대표 : 저희는 충전기 제조 회사 입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충전기를 개발하여 생산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경쟁력 있는 충전기로 3기가 와트(G Watt)급의 충전 스테이션을 북미지역에 설치하고 있습니다. 올 연말 유럽부터 내년에는 일본시작으로 확대 할 것입니다. 충전 스테이션의 대용량화에 따라 결국 그리드(Grid) 전력 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생깁니다. 결국 세계는 신재생 에너지를 활용하는 Micro Grid Station으로 가는 겁니다. 이미 저희는 제주도에 2개소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각각의 기계나 설비 보다 전체를 관리하는 운영 System이 더 중요합니다. 충전기 제조업에서 플랜트 사업으로 그 다음은 충전 인프라 운영 사업자로 저희는 향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운영사업자가 되려면, 자본력, 글로벌 network를 잘 갖춘 파트너가 같이 해야 합니다. 저희는 이미 세계적인 글로벌 파트너와 함께 세계시장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한국경제TV 다시보기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증권부)

美 전기차 충전업계도 ‘오징어게임’…3위 EVgo 살아남을까

[더구루=김도담 기자] 미국 전기차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과 함께 전기차 충전 인프라 기업에 대한 시장 기대도 커지고 있다. 전기차가 늘어나는 만큼 충전 수요도 늘어나기 때문이다. 업계는 2040년에 미국 내 약 1억대의 전기차가 운행할 것으로 보고 있다. 20년 남짓 연평균 34% 성장 전망이다. 이 같은 치열한 경쟁 속 충전 인프라 기업이 궁극적으론 2~3개 기업만이 살아남으리란 전망이 나온다. 인프라 특성상 승자 독식 현상이 나타나리란 것이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의 현실판인 셈이다.

현재 업계 3위로 평가되는 이브이고(EVgo)에 관심이 쏠린다. 현재로선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아 고속성장할 수도 경쟁에 밀려 구조조정의 소용돌이에 빠져들 가능성이 공존하는 경계선에 있기 때문이다.

EVgo는 2010년 설립한 전기차 충전 인프라 회사다. 전력·에너지 인프라 기업 엘에스파워(LS Power)가 2019년 인수해 EVgo를 경영하고 있다. 전기차 충전소 검색 앱 1위인 리카고(Recargo)를 인수해 자회사로 두고 있다.

전기차 판매와 충전 인프라 구축을 병행하는 테슬라를 제외하면 현재 업계 3위로 분류된다. 최근 이용자 수 30만명을 돌파했다. 업계 1~2위로 꼽히는 차지포인트(ChargePoint)와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Electrify America) 미 전역에 이미 수십만 개의 (완속)충전기를 설치하며 EVgo보다 우위에 있다.

고속충전 거점에선 EVgo도 강점이 있다. 올 상반기 기준 EVgo가 818곳으로 차지포인트(731곳)나 일렉트리파이(438곳)보다 많다. 그러나 고속충전기 갯수는 가장 적다. 일렉트리파이가 1807개로 가장 많고 차지포인트가 1614개, EVgo는 1338개다. 거점은 많이 확보했으나 정작 충전기 숫자는 부족한 셈이다.

EVgo는 미국 최대 자동차 회사 제네럴모터스(GM)와의 협업하고 있다는 강점도 있다. EVgo는 지난해(2020년) GM과 손잡고 5년 동안 현재 800기인 고속충전기를 2700기 이상으로 늘리기로 했다.

이 같은 시장 기대에 힘입어 올 1월 기업인수목적회사(스팩·SPAC) 클라이밋체인지 크라이시스 리얼임팩트Ⅰ과 합병하는 방식으로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상장명 EVGO)했다. 스팩 합병 소식이 알려진 초기 주당 22.00달러까지 올랐으나 이후 조정을 거쳐 20일(현지시간) 종가 기준으론 7.94달러에 거래 중이다. 시가총액도 일부 조정을 거쳐 현재는 21억달러(약 2조5000억원) 수준이다.

실적은 빠르게 늘고 있지만 시총을 고려하면 여전히 미미한 수준이다. 올 2분기 매출은 전년대비 62% 늘어난 480만달러(약 56억원)였다. 증가 속도는 빠르지만 연간 매출액 대비 시가총액(PS Ratio)이 103배에 이른다. 이달 15일 기준 나스닥 상장기업 평균은 5.71배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 기업의 성장성을 고려하더라도 너무 고평가됐다는 해석이 가능하다.

또 대부분 전기차 충전 회사가 그렇듯 공격적인 충전 인프라 설치로 큰 폭 적자다. 같은 기간 1840만달러(약 216억원)의 적자를 기록했다. 물론 스팩 합병 당시 5억7300만달러(약 6700억원)의 현금을 조달한 만큼 당분간 ‘실탄’은 충분하다.

회사는 올해 연 매출 전망은 2000만달러(약 230억원) 수준이지만 5년 후인 2026년엔 9억500만달러(약 1조600억원)로 45배 성장할 것이라고 공언하고 있다.

EVgo는 업계 1~2위 격인 차지포인트와 일렉트릭파이 외에도 볼타(Volta), 블링크 차징(Blink Charging), 빔 글로벌(Beam Global), 이브이박스(EVBox) 등과도 경쟁해야 한다. 이들 회사는 저마다의 강점을 살려 시장을 확대하고 있고 미국 증시에 이미 상장했거나 상장을 추진하며 실탄도 확보 중이다.

미국 기업분석 플랫폼 시킹 알파(Seeking Alpha)는 19일(현지시간) 한 분석에서 “(미국) 전기차 충전 인프라 시장은 현재 많은 기업이 다양한 방식으로 경쟁하는 정글과 같은 곳”이라며 “시장의 빠른 성장과 함께 10년 이내에 2~3개 대형 기업으로 통합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또 “그중 하나가 차지포인트라면 EVgo는 빠른 급속충전 인프라 확보를 바탕으로 두 번째가 되려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 1조원 규모의 투자 파트너 모색중 (feat. 폭스바겐 주식일부 매각, 아이오니티)

Volkswagen is reportedly looking to sell a stake in Electrify America that would come with a $1 billion investment into its electric vehicle charging network.

폭스바겐은 미국에서 DC 고속충전사업을 하는 자회사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 지분일부를 매각하려고 한다는데요…1조원규모가 될 것인데..이를 충전네트워크에 더 투자하고자 한답니다

What company, and especially automaker, do you think could be interested in such a deal?

어느 회사가 될까? 특히 자동차제조사가 될까? 누가 이 매각에 관심이 있을까요?

Electrify America was launched by Volkswagen as part of its settlement with the US government over the Dieselgate scandal.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는 폭스바겐이 그 유명한 디젤게이트 스캔들을 뒷수습하는 과정에서 미국 정부와의 문제해결안의 일부로 생겨난 것인데요.

As part of the settlement, instead of paying more fines, the automaker was forced to “invest $2 billion in ZEV charging infrastructure and in the promotion of ZEVs” in the US.

더 많은 벌금을 내는 대신에, 폭스바겐은 2.2조원규모를 투자해 고속충전 인프라스트럭쳐 회사를 설립하며 미국에서의 전기차 대중화에 기여한다는 해결안에 도장을 찍었죠.

The German automaker poured that money into Electrify America to create a new network of fast-charging stations in the country.

폭스바겐은 그 돈을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에 쏟아부어 새로운 고속충전 네트워크를 만듭니다.

It turned out to be a good investment, certainly better than fines, for Volkswagen, which now owns the biggest thrid-party fast-charging network in the US.

결국은 참 잘한 투자가 되었는데요…특히나 벌금보다는 훨씬 좋은 선택이었죠…폭스바겐에게는. 이를 통해 현재 폭스바겐은 미국에서 제삼의 고속충전 네트워크 사업자를 갖게 되었으니까요.

In an interesting development, we now learn that Volkswagen is reportedly interested in selling a stake in Electrify America (via Reuters):

흥미로운 내용이 나오는데요…우리는 폭스바겐이 지분일부를 팔려고 한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When asked about the report, Electrify America declined to comment and instead said that the company is focused on its current network expansion plans.

이 보도에 대해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에 질문을 했을때,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는 즉답을 피하고 대신에 회사는 현재의 충전망을 확장하는데 집중하고 있다고만 했습니다. 1조원 정도 투자를 고려중이라는데요.

The report didn’t point to any particular company that Electrify America is talking to about this possible $1 billion investment into the network.

보도는 어떤 특정회사를 지목하지 않았기에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가 말하는 1조원 규모의 잠재적인 추가투자가 뭘 말하는지 현재로서는 알 수 없습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electrify america 주식

다음은 Bing에서 electrify america 주식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Electrify America 앱을 사용하여 충전 시작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Electrify #America #앱을 #사용하여 #충전 #시작


YouTube에서 electrify america 주식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lectrify America 앱을 사용하여 충전 시작 | electrify america 주식,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