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말랭이 오븐 | 오븐 고구마 말랭이🍠 건조기 없이 쉽고 빠르게 만드는 법 (강아지 수제간식 추천) Oven-Dried Sweet Potatoes 답을 믿으세요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고구마 말랭이 오븐 – 오븐 고구마 말랭이🍠 건조기 없이 쉽고 빠르게 만드는 법 (강아지 수제간식 추천) Oven-Dried Sweet Potatoes“?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Chewathai27.com/you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chewathai27.com/you/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Aram 아람쓰레시피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7,245회 및 좋아요 65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고구마 말랭이 오븐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오븐 고구마 말랭이🍠 건조기 없이 쉽고 빠르게 만드는 법 (강아지 수제간식 추천) Oven-Dried Sweet Potatoes – 고구마 말랭이 오븐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고구마말랭이
#오븐으로고구마말랭이만들기
#HowToMakeDriedSweetPotato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븐으로 만드는 ‘고구마 말랭이’ 레시피를 준비해봤어요
집에 식품 건조기 같은 호화로운 기계는 없고..
달콤쫀득한 고구마 말랭이가 먹고는 싶고..
해서 오븐으로 시도해봤는데 웬열!?
너무 맛있는 말랑쫀득한 말랭이가 탄생해버렸지 뭐예요
**오븐은 위 아래 열선있고 팬 돌아가는 모드로 설정해주시면 돼요
오직 ‘고구마’만으로 만드는 건강한 간식인데
이게 또 한번 시작하면 멈출 수가 없는지라…
다이어트에는 그닥 효과적일 것 같지 않군요🥲
그래도… 맛있으면 좡땡……ㅎ
아 그리고 고구마말랭이가 사람간식으로도 좋은데
강아지 수제간식으로도 좋다고 하네요 호오
(그래 맛있는건 함께 노나먹자 댕댕쓰들아🐶)
식품건조기 없으신 분들도 도즈언 하셔서
맛있고 건강한 고구마말랭이 만들어드시고
오늘도 행복 가득한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자세한 레시피는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BLOG: https://m.blog.naver.com/yoaram

MUSIC
Track: A Turning Point — Artificial.Music [Audio Library Release]Music provided by Audio Library Plus
Watch: https://youtu.be/gMyMGPD04sE
Free Download / Stream: https://alplus.io/turning-point

고구마 말랭이 오븐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오븐으로 고구마말랭이 만드는 법 간식으로 딱!! – 네이버 블로그

간식으로 딱!! … 훨씬 더 달달하고 퍽퍽하지 않아 맛있다고 해요! … 뭘 해먹을까하다가 고구마말랭이 만들어 먹기로! … 도톰하게 잘라주는게 낫겠죠?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5/26/2021

View: 1953

[요리] 오븐으로 쫀득쫀득 고구마 말랭이 만들기 – 기록하다

껍질을 벗겨낸 고구마를 스틱 모양으로 썰고 종이호일 위에 겹치지 않게 올려준다. 150도의 오븐에 1시간 동안 돌려주면 고구마 말랭이가 완성된다! 오븐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aemlife.tistory.com

Date Published: 10/10/2022

View: 252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방법 3종 비교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방법 실험 세 번째는 오븐을 이용해봤다. 먼저 오븐을 200℃로 예열했다. 예열하는 동안 오븐 석쇠나 판에 종이 포일을 깔고 고구마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ecomap.tistory.com

Date Published: 8/5/2021

View: 3156

[만들기] 겨울간식 – 오븐으로 고구마말랭이 만들기

[만들기] 겨울간식 – 오븐으로 고구마말랭이 만들기 · 고구마를 깨끗하게 씻은 후 쪄서 익힙니다. · 적당히 익은 고구마의 껍질을 벗겨낸 후 (고구마 식은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blog.yes24.com

Date Published: 11/26/2022

View: 9359

매홍푸드 오븐에 구운 군고구마 말랭이 180g (5개) – 다나와

식품/유아/완구>농/축/수산물>과일/채소/견과>채소/나물, 요약정보 : 고구마 / 건조.

+ 여기를 클릭

Source: prod.danawa.com

Date Published: 11/7/2021

View: 5062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법 – 에어프라이어, 건조기, 전자렌지 …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법 · 에어프라이어 : 종이 포일을 깔아주고 120도 정도로 예열 후에 앞뒤로 뒤집으며 30분씩 총 1시간 돌려줍니다. · 오븐 : 먼저 130 …

+ 여기를 클릭

Source: weeklycook.tistory.com

Date Published: 6/25/2021

View: 6855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고구마 말랭이 오븐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오븐 고구마 말랭이🍠 건조기 없이 쉽고 빠르게 만드는 법 (강아지 수제간식 추천) Oven-Dried Sweet Potatoes.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오븐 고구마 말랭이🍠 건조기 없이 쉽고 빠르게 만드는 법 (강아지 수제간식 추천) Oven-Dried Sweet Potatoes
오븐 고구마 말랭이🍠 건조기 없이 쉽고 빠르게 만드는 법 (강아지 수제간식 추천) Oven-Dried Sweet Potatoes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고구마 말랭이 오븐

  • Author: Aram 아람쓰레시피
  • Views: 조회수 7,245회
  • Likes: 좋아요 65개
  • Date Published: 2021. 5. 31.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I48BRneouXM

고구마말랭이 만드는 법, 오븐으로 고구마말랭이 만들기 🙂

몇번을 쪄서 먹고도 많이 남은 고구마는

뭘 해먹을까하다가 고구마말랭이 만들어 먹기로!

마트가면 고구마말랭이 가격도 꽤 하더라구요

집에 식품건조기는 없지만

#오븐으로고구마말랭이만드는법 이 있어서

도전해봤어요

[요리] 오븐으로 쫀득쫀득 고구마 말랭이 만들기

728×90

반응형

이벤트가로 구입했던 꿀고구마로 또 뭘 만들어볼까 고민하다 건강한 간식으로 제격인 고구마 말랭이를 만들어 보았다. 검색해보니 에어프라이어, 오븐, 전자레인지 모두 가능하다.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먹은 고구마가 너무 맛있어서 말랭이도 하면 좋을 것 같은데, 크기가 작아서 한 번에 만들 수 있는 양이 적어 오븐에 하기로 결정했다. 오븐 매뉴얼 책을 보니 건조 기능으로 7시간 이상 해야 한다고 쓰여있었다. 7시간이면 전기세, 시간, 노동 등을 계산하면 사 먹는 게 더 이득이다.ㅋㅋㅋ 다른 방법 없나 검색하니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방법이 다 달랐다. (기본 방법은 같은데 온도, 시간이 다 달랐다.) 온도와 시간은 적당한 걸로 선택하여 만들어보았다.

[요리] 템피오 그라탕기로 고구마치즈그라탕 만들어먹기

[요리] 초간단 고구마맛탕 만드는 법

[일상] 에어프라이어 요리 껍질 잘 벗겨지는 군고구마 만들기

여러 가지 요리로 다 먹고 남은 7개의 고구마를 다 사용했다.(에어프라이어에 군고구마를 제일 많이 해 먹음. 정말 맛있어!!!) 먼저 고구마를 깨끗하게 씻어 준비해준다.

씻어준 고구마의 끝 부분을 잘라낸다. 지저분한 부분만 잘라주어도 된다. (그냥 삶아먹거나 구워먹을 때는 저렇게 많이 잘라내지 않아도 되는데 나는 고구마 보관을 좀 오래 했더니 끝이 마른 것들이 있어서 좀 많이 잘라냈다)

좀 더 빠른 시간에 찌기 위해 말랭이 만들 길이로 미리 숭덩숭덩 잘라서 삼발이에 넣어주었다. (찌거나 삶겨나 에어프라이어에 하거나 다 상관 없다. 에어프라이어에 하기엔 양이 많아서 찜기에 쪄주었다.) 중불로 설정해두고 고구마가 잘 익도록 뚜껑을 덮고 기다린다.

노오랗게 잘 익은 고구마! 젓가락으로 쿡쿡 찔러 확인해보고 꺼내 준다. 뜨거울 때 껍질을 벗기면 잘 된다는데 너무 뜨거워서 한 김 식히고 했다. 에어프라이어에 익힌 고구마가 식혀도 껍질 잘 벗겨지는데 크기가 작아서 아쉽다.

껍질을 벗겨낸 고구마를 스틱 모양으로 썰고 종이호일 위에 겹치지 않게 올려준다. 150도의 오븐에 1시간 동안 돌려주면 고구마 말랭이가 완성된다!

오븐에 돌리고 나니 더 색이 선명해지고, 나름 사 먹는 고구마 말랭이 비슷한 식감이다. 아마도 내 생각에 제품으로 판매되는 고구마 말랭이는 낮은 온도에서 오랫동안 건조해서 속까지 쫀득한 것 같다. 내가 만든 건 모양이 제각각이어서 식감이 조금씩 다 달랐는데 이왕이면 크기를 통일시켜주면 더 좋을 것 같다. 첫 번째 판은 너무 얇아서 과자처럼 돼버렸다.ㅋㅋ 고구마칩 같은 식감이랄까.^^ 두 번째 판은 조금 더 두껍게 잘라서 만드니 그럴듯하다. 최소 0.5cm 이상의 두께로 해야 될 것 같다.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법 자체가 고구마의 수분을 날려내는 것이라 고구마를 익힐 때 삶는것보다 찌는 것이, 찌는 것보다 에어프라이어에 하는 게 수분을 덜 함유하게 하여 (삶기 < 찌기 < 에어프라이어) 말랭이가 되는 시간이 줄어들 것 같다. (주관적인 생각. 입증된바 없음.ㅋㅋ) 남은 고구마 다 털어 먹었으니 또 구매 해야겠다. 서늘한 곳에 두고 비교적 오래 먹을 수 있는 저장식품이고 다양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쟁여두고 먹어야지. 다음엔 또 어떤 고구마 요리를 해볼까? 728x90 반응형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방법 3종 비교

고구마 말랭이

말랭이, 채소 따위를 말린 것을 의미하는데, 북한에서는 남새말리라고 한단다. 뭔가 말려 비축해 둔다니 고구마의 옛 별명이 떠오른다. 어지간하면 수확할 수 있어 흉년에도 먹을 수 있는 작물, 구황작물(救荒作物) 말이다. 물론 수입 농산물 판치는 요즘 우리에겐 딴 세상 얘기처럼 들리지만… 집에 고구마가 많이 있기도 해서, 구황작물스럽게 고구마 말랭이를 만들어 보기로 했다.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방법

인터넷으로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방법을 찾아봤더니, 식품건조기를 이용한 경우가 가장 많고, 전자레인지, 오븐, 에어프라이어 등이 거의 비슷하게 나오더라. 원조는 자연건조라 하면서도, 어찌 된 일인지 자연건조 방식으로 만드는 얘기는 거의 없었다. 아마도 말릴 곳도 마땅치 않고, 너무 오래 걸려, 요즘 스타일에는 안 맞아서이라 짐작된다.

또한 한 가지 방법을 선택했다 해도, 온도를 몇 도로 하는지, 그리고 얼마 동안 말리는지는 사람들마다 꽤나 다르더라. 좀 이상했다. 보통 레시피라는 것이, 그럴듯한 최우수작 한 둘을 따라 하며 조금씩 응용하는 것 아닌가? 그렇다면 같은 도구를 사용할 때 온도와 시간이 거의 비슷해야 정상인데, 왜 이렇게까지 다들 다를까? 내 생각이지만, 아마도 레시피대로 해보니 썩 만족한 결과를 못 얻었기 때문에, 그래서 대폭 수정하다 보니 이렇게 달라지지 않았을까? 만족스러웠다면 바보가 아니고서야 그대로 따라 했을 테니 말이다.

해서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방법 세 가지를 직접 비교 실험해보기로 했다. 없는 식품건조기는 제외하고,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오븐 세 가지로 만드는 방법을 실험해보기로 했다. 그리고 귀차니즘이라는 시대정신에 따라, 최대한 간편하면서도 빨리할 수 있는 설정으로 비교해 보기로 했다.

고구마 찌고 자르기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방법 첫 단계는 적당한 고구마를 선택하는 것이다. 나는 물론 집에 있던 베니하루카 고구마를 이용했다.

밤고구마는 안 좋고 호박고구마 또는 숙성된 베니하루카 고구마를 추천한다. 밤고구마로 못 만들 것은 아니겠지만, 아무래도 자세가 안 나온단다. 베니하루카 고구마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라.

고구마를 섭외했으면, 적당히 큰 놈들로 골라 반을 갈라 준다. 먼저 살짝 쪄줘야 하는데, 반을 가르는 것은 잘 익고, 찐 후에 껍질을 벗기기 쉽기 때문이다.

반을 가른 고구마를 찜기에 올려 찜 솥에 넣고, 물이 끓어도 고구마에 직접 닿지 않을 만큼만 넣어준다. 물 닿으면 삶은 고구마가 된다. 주의하시라.

적당히 고구마를 쪄준다. 자연건조가 아니라면, 말리며 어느 정도 열을 가하기 때문에 완전히 푹 쪄줄 필요는 없다. 나는 압력솥에 10분을 쪄줬는데, 막상 해보니 5분만 넘어도 될 것 같더라.

다 찐 고구마를 꺼내서 식힌다. 빨리 식히려면 선풍기를 이용하면 좋다. 바로 껍질 벗기고 썰려하면 뜨겁기도 하거니와, 물러진 고구마가 다 뭉개지는 대참사를 겪게 된다.

고구마가 충분히 식었으면, 껍질을 벗기고 적당한 크기(1.5~2cm 두께)로 잘라준다. 전처리는 끝났다. 이제 본격적인 실험이다.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방법 3 종 비교

1. 전자레인지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방법 실험 첫 번째는 가장 간편할 것 같은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잘라놓은 고구마를 서로 닿지 않게 접시에 담는다.

주방용 비닐봉지를 씌우고, 작은 숨구멍을 내준다.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린다. 흔히 1분에서 2분 정도를 추천하더라. 나는 2분간 돌려줬다.

2분 후 접시를 꺼내, 비닐을 벗겨내 충분히 식혀준다. 접시가 매우 뜨거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충분히 식히는 데 거의 2분 이상은 걸린 듯하다.

이렇게 가열하고 식히는 과정을 반복하며 고구마 말랭이 상태를 확인한다. 흔히 4~5회 정도 반복하라 하는데, 내 경우는 5번 반복했다.

실제로 해보니, 네 번째까지는 고구마의 상태가 그냥 찐 고구마와 거의 다를 것이 없다가, 다섯 번째 돌리고 나니 갑자기 색이 변하고 딱딱해지더라. 전자레인지를 이용할 경우 고구마 상태가 한순간 급격하게 변할 수 있으니, 고구마 말랭이 상태를 잘 봐가며 시간과 반복 횟수를 섬세하게 조절해야 할 듯하다.

2.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방법 실험 두 번째는 최근 사용하기 시작한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했다. 혹시나 바닥에 눌어붙을까 봐 종이 포일을 깔고 고구마를 넣었다.

에어프라이어 온도를 200℃로 맞추고 10분간 가열해 줬다.

10분 후 고구마를 꺼내 뒤집어줬다.

다시 통을 넣고 180℃로 10분간 가열해 줬다. 애초에는 200℃로 두 번 구워주려 했는데, 한번 굽고 나서 고구마 상태를 보니 온도가 너무 높다 싶더라. 해서 뒷면은 180℃로 낮췄다.

결과는 일단 생각보다 훌륭했다. 냄새 좋고, 때깔도 노~랗고, 쫀쫀함과 쫀득거림까지… 일단 결과의 비주얼은 에어프라이어가 최고였다.

3. 오븐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방법 실험 세 번째는 오븐을 이용해봤다. 먼저 오븐을 200℃로 예열했다. 예열하는 동안 오븐 석쇠나 판에 종이 포일을 깔고 고구마 조각들을 겹치지 않게 올려놓는다.

예열된 오븐에 고구마를 넣고 10분간 구워준다.

10분 후 고구마를 꺼내 뒤집어준다.

오븐 온도를 180℃로 낮추고 다시 10분간 구워줬다. 이 경우도 애초에는 200℃로 두 번 구워주려 했었지만, 한 번 구워진 상태를 보니 아무래도 온도가 높다는 생각이 들었다. 해서 두 번째는 온도를 180℃로 낮춰줬다.

오븐으로 고구마 말랭이를 만들어보니, 뭣보다 냄새가 가장 훌륭하더라. 비주얼도 괜찮았지만, 때깔도 쫀쫀함도 에어프라이어에는 밀린다. 아무래도 온도가 좀 높았던지 끝부분은 약간 검어지기까지 했다.

고구마 말랭이 결과 평가

이렇게 해서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방법 3종을 실험해봤다. 막상 해보니, 의외로 과정의 간편함은 셋 다 비슷했다. 언뜻 전자레인지가 편할 것 같았지만, 몇 번이나 넣었다 뺐다 하면서 고구마 상태에 신경을 곤두세워야 하니, 그것도 나름대로 꽤나 피곤하더라.

만들어진 고구마 말랭이 품질은 전자레인지가 제일 꽝이었다. 한순간에 거무튀튀하게 변해버리는데, 이걸 알맞게 조절해 끊기가 거의 복불복 수준이다. 촉감이나 식감도 탱탱함이나 쫀득함과는 거리가 멀었다. 너무 딱딱해 이빨 약한 어르신들은 씹다가 불의의 사고를 당할 수도 있겠더라. 맛도 그닥… 개인적으로 전자레인지 고구마 말랭이는 비추되시겠다.

비주얼만큼은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말랭이가 진정한 갑이었다. 때깔 좋지, 탱탱하지, 쫀득하니 휘어짐도 좋고, 약간은 바삭한 표면 질감까지 한 마디로 최고였다. 외모만큼은 판매되는 상품에도 안 밀릴 것 같더라. 하지만 씹어보니 식감이 약간 딱딱했다. 그리고 이상하게도 단맛이 약했다. 물론 전자레인지 버전보다야 훨씬 낫지만, 막상 입안에서는 생긴 값을 제대로 못하는, 뭔가 약간은 2% 부족한 그런 느낌이더라.

그에 비해 오븐 고구마 말랭이는 끝부분의 너무 구워진 부분을 약간씩 잘라내야 할 만큼, 그 비주얼은 에어프라이어 결과보다 못했다. 하지만 냄새가 갑이었고, 손으로 휘었을 때보다 입안에서 더 탱탱하고 쫀쫀했다. 맛도 단맛이 확 올라온다. 같이 먹어본 사람들끼리는, 역시나 비싼 순서대로 맛있다는 교훈을 얻었다는… 아~ 자본주의의 무서움이여!

그 외에 …

비교 실험을 해보니, 더 낮은 온도에서 몇 시간 걸려 만들면 더 좋을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드물지만,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의 온도를 100℃ 이하로 해서 4시간 이상을 구워줬다는 레시피들도 간혹 있었다.

한데 문제는 전기 요금이다. 식품건조기는 그나마 소비전력이 500W 정도지만,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의 소비전력은 보통 1500W 또는 그 이상이다. 몇 시간 사용하면 대충 전기 요금이 300~1,500원 정도 드는 셈이다. 그나마 오븐이야 한 번에 왕창 넣고 만들 수 있고 맛도 괜찮으니 좀 낫다. 에어프라이어의 경우는 보통 그렇게 많이 넣을 수가 없다. 가성비가 더 떨어진다는 얘기다. 물론 불굴의 의지로 못할 거야 없겠지만, 원가가 그만큼 더 든다는 건 아무튼 감안해야 할 것이다.

참고한 문서들

건채 – 위키백과

구황작물 – 나무위키

매홍푸드 오븐에 구운 군고구마 말랭이 180g (5개) :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간편하게 상품을 팔거나 살 수 있는

스마트한 모바일 장터입니다.

PC조립을 위한 최고의 어플

실시간 최저가로 손쉽게 조립PC를 구성해보세요.

항시 100개 이상의 이벤트를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고 편리하게 응모 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정보를 자랑하는 신차견적, 견적평가,

중고차 매물 검색, 자동차 뉴스, 커뮤니티 등 자동차 관련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보내기 QR코드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법 – 에어프라이어, 건조기, 전자렌지 , 오븐 사용

이 계절에 꼭 필요한 간식 고구마. 쉽게 구할 수 있지만 자주 삶거나 구워 먹으면 질릴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보관 기간 또한 그렇게 길지 않아서 남은 고구마를 처치하기 골치 아플 때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법을 소개합니다. 젤리처럼 쫀득거리는 식감과 함께 고구마 특유의 단맛을 배로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한 레시피입니다. 밤고구마보단 숙성된 베니 하루카 고구마나 호박고구마가 단맛이 더 강해서 맛있다고 합니다.

고구마말랭이

고구마 삶기

고구마는 두꺼운 것으로 골라줍니다. 세척이 안된 고구마들을 깨끗이 씻어서 삶거나 쪄줍니다. 냄비에 삼발이를 올려서 20분 정도 삶거나, 전용 용기를 준비해서 7분 정도 전자레인지로 쪄도 좋습니다. 혹은 압력솥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10분 정도를 찝니다. 물에 닿으면 단맛이 빠지기 때문에 물과 닿지 않게 해야 합니다. 불가피하게 삼발이가 없는 경우 끓는 물에 7분 정도 삶아도 괜찮습니다. 준비된 고구마를 식혀서 껍질을 벗긴 후 두께 1cm 정도로 적당하게 잘라줍니다. 너무 얇게 자르면 수분감이 날아가면서 얇아지기 때문에 식감도 딱딱해지니 좋지 않습니다.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법

다양한 레시피가 있지만 저는 에어프라이어고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법을 가장 추천합니다.

에어프라이어 : 종이 포일을 깔아주고 120도 정도로 예열 후에 앞뒤로 뒤집으며 30분씩 총 1시간 돌려줍니다. 온도가 너무 높으면 겉이 건조하고 딱딱한 고구마 말랭이가 됩니다. 고구마 스틱처럼 드셔도 좋지만 특유의 쫀득한 식감이 없어지기 때문에 시간과 온도를 잘 지켜주세요. 완성 후 실온에서 한번 더 말려주면서 수분감을 날려줍니다. 오븐 : 먼저 130도 예열 후 한쪽면만 30분 구워줍니다. 다시 뒤집어서 30분 구운 후에 1시간 정도 구워줍니다. 완성 후 똑같이 실온에서 수분을 날려서 식으면 보관합니다. 열 조절이 어려워서 쉽게 탑니다. 전자레인지 : 접시나 종이 포일 위에 서로 닿지 않게 올려줍니다. 주방용 위생 봉지나 랩으로 씌운 후 숨구멍을 적게 내줍니다. 2분 정도 가열하고 한번 식히고 똑같이 2분 돌려주는 과정을 4번 반복해서 총 80분 정도의 조리 시간이 걸립니다. 하지만 전자레인지의 화력은 다 제각각이라 2분마다 꺼내서 상태를 보고 돌려주시면 됩니다. 식품건조기 : 70도로 총 6시간 동안 돌려주면 됩니다. 층으로 이루어진 건조기는 위칸과 아래칸의 위치를 바꿔주며 건조해합니다. 자연건조 : 햇빛이 잘 들어오고 바람이 잘 드는 장소면 베스트입니다. 하지만 조금만 습하거나 온도가 높아지면 금세 곰팡이가 생겨서 까다로운 방법 중 하나입니다. 생고구마 말리기는 계절에 따라 최소 4일에서 일주일 정도 걸리며 식감은 가장 좋다고 합니다.

보관법

완성된 고구마 말랭이들은 아무리 서늘한 계절이어도 쉽게 곰팡이가 올라옵니다. 그래서 즉시 드실 것이 아니라면 지퍼백에 넣어서 냉동실에 보관하고 드실 때마다 해동해서 먹으면 간편합니다. 혹은 전자레인지에 10초만 돌려도 말랭이의 맛을 볼 수 있습니다.

말리기 전에는 굉장히 많아 보이지만 막상 만들면 수분이 날아가서 양이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시중에서 파는 고구마 말랭이들이 비싼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법은 생각보다 간편하니 이번 겨울 맛있는 간식과 함께 보내길 바랍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고구마 말랭이 오븐

다음은 Bing에서 고구마 말랭이 오븐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오븐 고구마 말랭이🍠 건조기 없이 쉽고 빠르게 만드는 법 (강아지 수제간식 추천) Oven-Dried Sweet Potatoes

  • 고구마말랭이만들기
  • 오븐고구마말랭이
  • DehydratedSweetPotatoChews
  • 고구마말랭이
  • HowToMakeDriedSweetPotato
  • 수제간식
  • 강아지간식만들기

오븐 #고구마 #말랭이🍠 #건조기 #없이 #쉽고 #빠르게 #만드는 #법 #(강아지 #수제간식 #추천) #Oven-Dried #Sweet #Potatoes


YouTube에서 고구마 말랭이 오븐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븐 고구마 말랭이🍠 건조기 없이 쉽고 빠르게 만드는 법 (강아지 수제간식 추천) Oven-Dried Sweet Potatoes | 고구마 말랭이 오븐,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