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고양이가 나를 좋아 하나 – 그 남자가 나를 좋아하는지 알 수 있는 확실한 방법“?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Chewathai27.com/you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chewathai27.com/you/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김달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292,636회 및 좋아요 11,64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고양이가 나를 좋아 하나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그 남자가 나를 좋아하는지 알 수 있는 확실한 방법 – 고양이가 나를 좋아 하나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김달 에세이
– 사랑한다고 상처를 허락하지 말 것
http://m.yes24.com/Goods/Detail/89916204
– 쓰레기처럼 사랑하라
http://bit.ly/2JaNxrm
아프리카TV : http://www.afreeca.com/u12486
인스타그램 : http://www.instagram.com/u12486
– 스카이 치과
https://blog.naver.com/djshinew55
http://bit.ly/2WCDjEa
주소 : 대구광역시 달서구 죽전동 273-6 골든뷰 메디타워 5층
– 카페 어포드
http://naver.me/FyNrcXbp
주소 :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로 36길 72-5
– 에반크리스
https://bit.ly/33JOa5j
* 영상에 포함된 모든 배너들은 지인들의 사업장이며, 유료 광고가 아닙니다.
고양이가 나를 좋아 하나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고양이가 나를 좋아한다는 애정표현들
고양이가 하는 행동들! 알고보면 애정표현 이랍니다~나를 좋아한다는 고양이들의 신호한번 알아볼게요~!1.무릎냥이고양이가 무릎에 올라오는 것은 그 …
Source: www.catnews.net
Date Published: 9/14/2022
View: 7859
고양이 심리 테스트: 고양이가 나를 좋아하는 세 가지 행동 – 놀이터
신기하기 짝이 없는 이런 기분 좋은 일은 고양이와 함께하는 집사에게 이제는 당연한 일과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고양이와 함께 오랜 시간을 같은 …
Source: i1825.com
Date Published: 8/8/2021
View: 2843
고양이가 당신을 정말로 많이 사랑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증거’ 6 …
그렇다면 고양이가 나를 좋아하고 있음을 알고싶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집사에게 한껏 기쁨을 뽐내는 행동 중의 하나라는 뜻이랍니다.
Source: m.animalplanet.co.kr
Date Published: 11/5/2021
View: 3810
고양이가 좋아하는 행동 7가지 – 금당 리뷰
고양이가 좋아하는 행동 7가지 1. 눈 인사를 나눈다. 고양이는 눈으로 의사소통하고 눈으로 애정표현을 합니다. 때문에 고양이와 눈이 마주쳤을 때 …
Source: gmmdang.tistory.com
Date Published: 4/18/2021
View: 1882
고양이가 집사 몰래 하는 애정표현 12가지 – 브런치
반려동물 전문 매체 펫 MD는 고양이가 꾹꾹이(kneading)를 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지만, 사랑을 표시하는 것도 그중 하나라고 설명했습니다!
Source: brunch.co.kr
Date Published: 3/9/2022
View: 1562
고양이의 좋아요 신호 5가지 알아보기
고양이가 스크래쳐에 발톱을 가는 행동은 중요한 일과 중 하나다. 그런데 만약 고양이가 집사를 바라보면서 스트래칭을 한다면 <기뻐, 좋아, ...
Source: mypetlife.co.kr
Date Published: 3/22/2021
View: 310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고양이가 나를 좋아 하나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그 남자가 나를 좋아하는지 알 수 있는 확실한 방법.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고양이가 나를 좋아 하나
- Author: 김달
- Views: 조회수 1,292,636회
- Likes: 좋아요 11,643개
- Date Published: 2020. 10. 27.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jxcaNKq24nE
고양이 심리 테스트: 고양이가 나를 좋아하는 세 가지 행동
혹시 언젠가부터 자려고 침대에 누우면 고양이가 따라와서 옆에 눕는다거나, 한참 자다 눈을 떴는데 고양이가 내 얼굴 앞에 마주 보고 누워있다거나, 혼자 먼저 침대에 올라가 자리를 잡고는 어서 빨리 이리오라고 냥! 냥! 열심히 일을 하고 있는 나를 불러대는 일이 종종 있지 않나요??
신기하기 짝이 없는 이런 기분 좋은 일은 고양이와 함께하는 집사에게 이제는 당연한 일과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고양이와 함께 오랜 시간을 같은 공간에서 생활하는 집사라면 어느 날인가부터 부쩍 고양이가 집사를 원한다고 느끼는 순간들이 종종 있다지요??
대체 어째서!! 고양이가 이런 행동을 하는지 오늘은 그 이유에 대해, 바로 고양이의 행동에 숨어있는 심리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양이 심리 테스트!! 우리만 몰랐던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의 생활 속 고양이가 원하는 사람에게 다가가는 방법, 바로 “고양이가 나를 좋아하는 세 가지 행동” 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 자, 그럼 우리 함께 냥냥 고양이의 마음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고양이 너의 마음을 알고 싶어~~♥♥
2020.12.24 – [고양이] – 고양이의 의사표현,고양이 꼬리 움직임으로 알아 보는 고양이의 감정 상태
2020.12.23 – [고양이] – 고양이 올바르게 들기, 고양이가 좋아하는 쓰다듬는 방법
2020.12.20 – [고양이] – 낯가림이 심한 고양이를 대하는 최고의 방법은?? 처음 만나는 고양이와 친해지는 법!!
고양이 심리테스트 1) 고양이가 눈을 마주치면 등을 대고 바닥에 누워요 :
파고드는 걸 좋아하는 고양이가 바닥에 등을 대고 대자로 누워 배를 보이며 대롱대롱 늘어져있는 것은 바로 보호자라고 생각하는 당신이 옆에 있어 그만큼 당신의 주위가 안전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기에 나오는 행동입니다.
대체로 모든 사방이 가로막혀 조그만 입구만 뚫려있는 작은 공간 혹은 집안 구석구석 어둡고 혼자만의 시간을 지낼 수 있게 확보해놓은 자신만의 은밀한 영역처럼 안전을 제일 일 순위로 여기는 안전주의 고양이가 사방이 뚫린 공간에서 바닥에 등을 대고 배를 보이며 누워 늘어져 있는 것은 집사가 나를 안전히 보호해줄 수 있다는 절대적인 믿음에서 비롯되는 안정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양이 심리 테스트 2) 침대에 누우면 고양이가 따라서 침대에 올라와요 :
보호자와 유대관계가 깊은 고양이의 경우 보호자가 침대에 누워 잘 준비를 한다면 금세 쪼르르 따라 올라와 그윽한 눈으로 쳐다본다거나, 그 옆에 둥글게 몸을 말아 자리를 잡는다거나, 폴짝 올라와 똘망똘망한 눈으로 쳐다보며 냥냥 울어대는 경험을 해본 적이 있나요??
이 역시 고양이는 좋아하는 이와 붙어있는 시간을 스킨십과 같이 생각하여 넌 내게 안전한 존재라는 것을 알려주는 애정행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믿을 수 있는 가족 같은 관계를 가진 조금 몸뚱이가 큰 집사 고양이와 함께 밀착하는 시간을 가지며 서로의 유대를 쌓아나가는 고양이만의 사회적인 행동입니다.
고양이 심리 테스트 3) 고양이가 자꾸 내 손을 핥아요 :
고양이가 온 집안을 돌아다니며 방바닥을 핥다가 다시 자기의 온몸을 핥다가 이내 다가와서는 집사의 손이며, 얼굴, 옷 등을 핥아대는 순간이라면?? 축하합니다!! 그것은 지금 이 순간 고양이에게 사랑받고 있다는 증거를 명백한 집사의 두 눈으로 확인받고 있는 중입니다.
친밀한 사이에서의 유대감 형성의 표시로 또는 집사는 내 것이라는 의지의 표명이기도 한 핥는 방법은 좋아하는 사물 또는 함께 사는 친한 고양이, 강아지 그리고 사랑하는 가족인 사람인 집사(고양이 눈에는 조금 몸집이 큰 고양이)에게까지는 물론 함께 사는 친한 가족에게 고양이가 몸으로 표현하는 확실한 애정행각이자 사회적인 행동입니다.
물론!! 간식을 원하거나, 집사가 특별히 고양이가 좋아하는 무언가를 만진 후 집사에게 베어난 좋아하는 냄새나 땀냄새 등의 예외도 존재한답니다.
이렇게 일상 속에서 엿볼 수 있는 고양이의 행동들을 그냥 지나치지 말고 한 번씩은 유심히 관찰하며 고양이와 나의 친밀도에 대해 한 번씩 연구해보세요♥ 만약 “우리 집 고양이는 해당사항이 없어ㅠㅠ “라며 슬픈 집사가 있다면 눈물은 뚝!!
이제부터라도 고양이가 좋아하는 집사가 되기 위한 노력만 시작한다면 우리 단순하고 잔정 많은 야옹이들은 언제든 집사의 품에 파고들 의향이 있으므로 더욱더 적극적으로 들이댐을 멈추고! 오히려 고양이가 먼저 다가와서 비비적대는 날이 오는 “고양이와 친해지길 바래”에 성공하길 바랍니다.
“고양이에게 사랑받는 비법”, “고양이가 먼저 다가오는 방법” 등 고양이와 친해지는 방법은 추후에 자세히 올리도록 할 테니 기대해주세요♥
지금까지 고양이가 나를 좋아해!! 우리네 생활 속에서 엿볼 수 있는 고양이가 집사를 믿는 행동에 대한 의미를 알아보면서 오늘의 포스팅 “고양이 심리 테스트: 고양이가 나를 좋아하는 세 가지 행동”을 이만 마치겠습니다. 안녕!!
고양이가 당신을 정말로 많이 사랑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증거’ 6가지
고양이가 당신을 정말로 많이 사랑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증거’ 6가지
고양이도 기분이 좋으면 강아지 못지 않게 자신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집사에게 애정표현을 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강아지와 달리 자신만의 생각이 확고한 고양이도 알고보면 평소 집사에게 정말 많이 사랑하고 있다며 애정을 표시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고양이가 나를 좋아하고 있음을 알고싶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고양이 움직임만 잘 관찰해도 알 수 있답니다.
우리집 고양이가 기분이 좋을 때마다 하는 행동에는 무엇이 있고 그 행동에 대한 의미를 알고나면 분명 녀석들이 우리를 정말 많이 사랑하고 있음을 아실 수 있을거예요.
자, 그렇다면 우리집 고양이가 어떻게 기분이 좋다는 사실을 말하는지, 또 우리에게 어떤 방식으로 애정표현하고 있는지 행동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마로 ‘부비부비’하는 고양이 = 당신은 나의 것
종종 고양이 녀석이 갑자기 다가와 이마로 부비부비를 하거나 이마를 대는 경험 있으신가요? 이 또한 기분 좋을 때 고양이들이 하는 애정표현이라고 하네요.
기분이 좋을 때, 행복할 때 나타나는 고양이만의 친근함 표현 방법인데요. ‘당신은 나의 것’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고양이는 이마나 턱, 뺨, 꼬리 등에 저마다의 다른 냄새 분비선을 가지고 있는데 이런 부위를 들이대는 것은 자신의 향기를 묻혀놓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꾹꾹이’를 하는 고양이 = 엄마라고 생각
고양이가 ‘꾹꾹이’를 한다면 그만큼 집사인 당신을 정말로 많이 많이 좋아한다는 뜻이자 기분이 엄청 좋아서 하는 행동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실제 ‘꾹꾹이’는 엄마 고양이의 젖을 먹을 때 고양이가 배를 누르던 습성으로 하는 행동인데요.
집사 앞에서 ‘꾹꾹이’를 한다면 엄마 고양이만큼 당신을 편안하게 생각한다는 신호랍니다. 고양이의 마음을 뺏어버린 당신은 욕심쟁이 우후훗!
3. ‘그르릉’ 소리를 내는 고양이 = 나 기분 좋아
고양이가 ‘그르릉’ 소리를 내는 것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습니다만, 보통 고양이 같은 경우 행복하거나 안정감을 느낄 때 ‘그르릉’ 소리를 내다고 해요.
몸속에서 내는 듯한 ‘그르릉’ 소리는 다시 말해서 ‘지금 이 상황에 만족하고 있다’, ‘복종한다’는 고양이만의 애정표현 방법이죠.
쉽게 말하면 ‘나 기분 좋아’라는 일종의 신호라고 보시면 될거 같아요. 집사에게 한껏 기쁨을 뽐내는 행동 중의 하나라는 뜻이랍니다.
4. 옆자리에서 자는 고양이 = 신뢰 100%
고양이는 잠이 많기로 유명하죠. 하지만 본능적으로 예민한 고양이는 아무 곳에서나 누워서 잠을 자지는 않습니다.
그런 고양이가 집사인 당신 옆에서 누워 자고 있다면 그만큼 당신을 100% 신뢰하고, 자신을 맡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발라당’ 누워서 배를 보이는 행동 또한 그만큼 당신을 믿고 따른다는 일종의 애정표현이니 많이 많이 사랑해주세요.
5. 손톱으로 긁는 고양이 = 애정표현
간혹 고양이가 손톱으로 긁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픈 것도 아프지만 상처가 생겨서 싫은 경우가 있지 않으신가요? 또 멀쩡한 제품이 망가지는 경우도 있는데요.
아이러니하게도 이러한 행동은 간접적으로 애정을 표현하는 신호이기도 하다고 합니다. 손톱으로 긁는 행위가 스트레스 해소 및 영역 표시 이외에도 애정표현의 뜻이라니 신기합니다.
그러니 옷가지를 손톱으로 긁는다고 해서 옷이 망가졌다고 너무 많이 화를 내지 말아주세요. 고양이가 애정표현하는 거예요.
6. 집사에게 선물하는 고양이 = 내가 좋아하는 거, 너도 좋아할거야
여러분은 혹시 고양이가 작은 벌레나 물건 또는 직접 사냥한 것들을 가져오는 경험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당신을 고양이가 사랑하는 집사로 임명합니다.
무슨 소리냐고요. 고양이가 쥐나 벌레 등을 잡아와 집사인 당신에게 가져온다면 그것은 ‘고양이의 보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또한 고양이만의 애정표현 방식인데요. 고양이는 ‘내가 좋아하는 거니깐, 너도 좋아할거라고 생각해’라고 판단하기 때문에 좋아하는 사람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선물한다고 하네요.
고양이가 좋아하는 행동 7가지
728×90
반응형
고양이가 좋아하는 행동 7가지
1. 눈 인사를 나눈다 .
고양이는 눈으로 의사소통하고 눈으로 애정표현을 합니다. 때문에 고양이와 눈이 마주쳤을 때 천천히 눈을 깜빡이며 야옹 ~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고양이와 함께 눈을 마주치며 천천히 눈을 깜빡여봅시다. 눈을 다시 깜빡여 준다면 애정과 신뢰의 표현입니다. 눈인사를 주고 받을 만큼 애정표현과 집사님과 고양이의 유대감이 상당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같이 야옹 ~ 해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2. 미소를 짓거나 웃어준다 .
아무리 반려”동물”이라지만 고양이도 어느 정도 눈치는 있는 친구들입니다. 집사님의 표정, 음색, 행동이나 기분 등을 어느 정도 이해합니다. 때문에 무뚝뚝하거나 화난 표정, 고함을 지르는 일보다 따뜻하게 미소 짓고 웃어줍시다. 큰소리로 소리치기보단 부드러운 목소리로 말하는 것 도 잊지 마세요!!!
3. 자주 말을 걸어준다 .
눈치 있는 우리의 고양이 주인님들은 사람의 말을 어느 정도 이해합니다. 말의 톤이나 뉘양스를 통해서 말입니다. 집사님들은 다정다감한 목소리로 야옹이들에게 말을 걸어주세요. 부드러운 목소리로 일상의 대화를 나눈다면 고양이들도 안정감을 느끼고 위험하지 않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됩니다. 특히 집사님께서 이름을 자주불러주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다정다감한 목소리로 자주 말을 걸어 고양이와의 깊은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4. 고양이가 무엇을 원하는지 늘 살펴봅시다 .
사용하는 언어가 다른 고양이와 집사로선 서로의 원하는 바를 100%이해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고양이들도 필요한게 있다면 집사들을 향해 야옹- 야옹- 하고 울어대곤 합니다. 그렇게 집사에게 필요의 야옹을 날릴 때면 밥그릇은 채워져 있는지, 물그릇은 깨끗한지, 화장실이 감자밭이 되진 않았는지 한번 살펴봅시다.
만약 모든 상태가 양호하다면 이번엔 간식을 원하는 건 아닌지, 장난감 놀이를 한지가 너무 오래된 것은 아닌지 한번 생각해야 합니다. 고양이가 원할 때 장난감놀이를 해주면 고양이는 특히나 더 만족하고 집사에게 애정과 유대를 형성할 것입니다.
도대체 원하는게 뭘까 ?
5. 고양이가 만족할 만한 환경 만들기 .
제가 키우는 고양이 나베도 길에서 만나 데려온 친구지만 원하는 공간에 대한 취향은 있습니다. 고양이들의 취향에 맞게 공간을 꾸며봅시다.
첫째로, 생활하는데 있어서 불편함을 제거해야 합니다. 먹고 자고 싸는데 문제가 없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제한급식을 하지 않는 이상 항상 밥그릇은 든든하게 채워둡시다. 물그릇은 자주 물로 행궈 이물질이나 냄새가 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화장실은 자주 갈아주고 모레도 깨끗하고 뽀송뽀송하게 유지시켜줍시다.
둘째로, 즐길 거리들을 배치시켜줍시다. 대형 캣 타워나 캣 휠이 있다면 더할나위없이 좋겠지만, 그럴 상황이 아니라면 여러 개의 스크레처를 비치하거나 다양한 장난감을 활용하여 자주 놀아줍시다. 고양이도 재미있게 놀고 싶은 마음은 사람과 같을 것 입니다.
6. 고양이가 좋아하는 스킨쉽 해주기 .
고양이의 취향에 따라 집사의 손길 자체를 거부하는 고양이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집사와의 신뢰와 유대가 깊게 형성된다면 손길을 어느 정도 허락하는데요. 그럴 때 스킨쉽을 통해서 더욱 더 깊은 유대와 애정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볼이나 코 윗 쪽 이마, 목덜미나 등 또는 엉덩이를 팡팡 만져줘 봅시다. 저희 나베는 특히나 엉댕이 팡팡을 좋아합니다.
7. 추르 주기
네 당연히 고양이도 맛있는 건 알기 때문에 맛있는 간식을 주는 것은 정말 좋아하는 행동일수밖에 없을 것 입니다. 특히나 처음 만난 사이라거나 경계가 심한 길고양이와 친해지고 싶을 때면 주머니 어딘가에 추르 하나 또는 간식 캔 하나를 꼭 들고 다니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베와 처음 친해질 때도 무수히 많은 공물을 갖다 바친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래도 간식이 마냥 좋은 것 만은 아니니 고양이의 건강과 특히 체중을 고려하면서 먹이도록 합시다.
이상 고양이가 좋아하는 행동 7가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서로 싫은 행동보다는 좋아하는 행동을 함으로써 좋은 유대를 형성하는게 좋겠죠? 고양이와도 애정어리고 다정다감한 유대를 형성하여 행복한 집사생활을 하시길 바랍니다.
728×90
반응형
고양이가 집사 몰래 하는 애정표현 12가지
도도한 고양이들은 집사를 향한 애정표현도 티 안 나게 하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미국 연예·패션 온라인 매체 버슬(Bustle)이 소개한 고양이가 집사 몰래 하는 애정표현 12가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 그럼 고양이들의 김첨지스러운 애정표현을 알아보러 함께 가보실까요~
1. 눈 깜빡이기(고양이 키스)
고양이 전문 매체 캣스터(Catster)의 메릴린 크리거 행동학자에 따르면, 고양이들은 사랑하는 사람을 바라보고, 반쯤 감긴 눈을 깜빡이면서 신뢰를 표시한다고 합니다.
집사들은 이런 행동을 보통 “고양이 키스”라고 부르는데요~
고양이가 집사에게 편안하고, 만족하고, 사랑하고, 믿을 때 고양이 키스를 하며, 집사도 눈을 깜빡여서 답 키스를 해주면 고양이에게 더 만족감을 줄 수 있어요!
2. 꾹꾹이(고양이 안마)
고양이가 안마하듯이 앞발로 눌렀다가 떼는 것을 반복하는 것을 고양이 꾹꾹이라고 하는데요~
반려동물 전문 매체 펫 MD는 고양이가 꾹꾹이(kneading)를 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지만, 사랑을 표시하는 것도 그중 하나라고 설명했습니다!
3. 핥기(Grooming)
그루밍은 고양이간 애정 표현의 한 형태인데요~
고양이는 서로 핥으면서, 유대감을 표시하고 스트레스를 풉니다.
고양이가 집사를 핥는다면, 집사를 가족으로 여긴다는 의미라고 하니 조금 까끌거리더라도 꾹! 참아주세요~
4. 꼬리로 감싼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앉을 때, 꼬리로 그 사람을 감싸는 경우가 있는데요~
크리거는 “고양이를 의인화하지 않으려고 노력함에도 불구하고, 이 다정한 행동은 친한 친구와 손을 잡는 것 같다”고 판단했다고 합니다.(너무 귀여워 ㅠㅠ 심쿵!)
5. 무엇이든 물어다 준다
동물 행동 전문가 에이미 쇼자이는 홈 디자인 매체 ‘더 스프루스’에서 고양이들은 본능적으로 먹이를 선물해서 애정표현을 한다고 밝혔는데요~
쇼자이는 “집안에서만 고양이를 키우면, 찢어진 종잇조각이나 장난감이 고양이가 잡을 수 있는 먹이의 전부”라며 “당신의 발 앞에 그것을 물어다줬을 때 사려 깊은 몸짓으로” 받아들이라고 조언했습니다.
6. 집사에게 뺨을 비빈다
고양이가 집사의 발이나 손에 뺨을 비빈다면, 고양이가 간지러워서 그러는 것이 아니라 집사를 사랑한다는 표시입니다~
뺨 비비기는 고양이 세계에서 신뢰, 안전, 사회화 등을 상징하는데요~
그래서 처음 만나는 고양이에게 손가락을 내미는 것이 가장 좋은 인사법이며, 이때 고양이가 인사하고 싶다면 다가와서 손가락에 뺨을 비빈다고 합니다!
7. 머리 박치기
고양이가 머리로 밀거나 짧게 박치기를 한다면, “집사는 내 것”이란 의미인데요~
반려동물 전문 매체 벳스트리트는 고양이가 박치기로 집사의 옷이나 피부에 고양이의 페로몬을 묻혀서, 생물학적으로 소유권을 주장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8. 집사의 소파를 할퀸다
고양이가 가구를 할퀴면, 집사로선 속상하고 고양이가 사고 친 것처럼 느껴져 어쩔 땐 혼내고 싶은 마음도 굴뚝같은데요~
더 스프루스에 따르면 집사가 매일 앉는 소파나 주로 덮는 담요를 할퀸다면 집사에게 중요한 가구나 소품을 고양이도 소중하게 여긴다는 의미로 오히려 기분 좋게 생각해야 하는 애정표현 중 하나라고 합니다!
9. 배꼽을 보이며 구른다
고양이는 사랑받는다고 느끼거나 보호받는다고 느끼면, 몸에서 가장 취약한 부분인 배꼽을 드러내는데요~
당신의 고양이가 당신 앞에서 배꼽을 보여주며 구른다면, 당신을 믿고 사랑한다는 뜻입니다!
10. 소리 내고 운다
야옹거리든, 가르랑거리든, 끽끽거리든, 고양이가 어떤 식으로든 집사 앞에서 운다면, 집사에게 호감을 가졌다는 신호로 냥느님의 애정표현 중 하나이니 기뻐해 주세요~
11. 다정하게(?) 문다
고양이가 물면, 집사는 아프고 당황할 수밖에 없는데요~
하지만 무는 것도 상황에 따라 애정표현으로 해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반려동물 건강 전문 매체 헬시 펫츠의 캐런 베커 박사는 “고양이는 애정을 담아서 서로를 문다”며 “고양이 피부는 사람보다 강하기 때문에 고양이가 실제로 당신의 반응을 이해하지 못한다”며 무는 행위 역시 화가 난 상태가 아니라면 애정표현으로 봐도 무방하다고 하네요~
12. 집사 껌딱지
사람처럼 고양이도 사랑하는 존재와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합니다~
만약 고양이가 집안에서 집사 뒤를 졸졸 따라다니거나 집사와 같은 방에 있길 좋아한다면, 그 의미는 하납니다~
바로 사랑인 거죠!!
여러분의 고양이는 12가지 중 몇 가지의 사랑 표현을 하나요~?
고양이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개묘 차이가 있으니 조금 무뚝뚝한 고양이를 모신 다고 해도 절대 상처받지 마시고, 오늘도 행복한 반려 생활하세요~^^
[관련 콘텐츠]– 고양이 행동 15가지 해석..`전문가 VS 진실`
– 고양이에 빠졌을 때 집사가 하는 8가지 행동
– 집사 무섭게 하는 고양이의 일상행동 7가지
고양이의 좋아요 신호 5가지 알아보기
표정 변화를 알기 어려운 고양이! 때문에 지금 고양이 기분이 좋은 것인지 나쁜 것인지 헷갈릴 때가 있다. 하지만 의외로 고양이도 자신의 기분을 곧장 표현하고 있다는 사실! 고양이의 좋아요 신호를 나타내는 행동을 알아보자.
고양이의 좋아요 신호 5가지
고양이는 지금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 고양이와 함께 지내면서 종종 궁금해지는 질문이다.
강아지에 비해 울음소리가 적고, 감정 표현이 적다고 알려져 있지만 사실 집사가 눈치채지 못한 것일 수 있다. 그렇다면 고양이는 어떻게 좋아요!를 표현할까?
1. 부드러운 눈빛으로 가만히 쳐다본다
고양이가 부드러운 눈빛으로 가만히 얼굴을 바라보는 상대는 한정되어 있다. 주로 엄마 고양이나 가족, 아주 친밀한 사이나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다.
그 반대의 경우라면 직접 눈을 마주한다는 것은 고양이 세계에서는 공격과 경계를 의미한다. 따라서 친하지 않은 고양이라면 눈을 응시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또한 고양이가 눈을 쳐다볼 뿐 아니라 천천히 눈을 깜빡여 준다면 ‘나는 너를 좋아해!’라는 사랑과 애정의 표현이다.
2. 머리로 콩! 박치기를 한다
고양이가 갑자기 다리나 팔, 얼굴, 몸 등에 머리를 콩! 부딪혀올 때가 있다. 동물의 박치기라고 하면 왠지 공격의 의미일 것 같지만 고양이의 경우는 다르다.
고양이의 박치기는 애정과 존경의 의미, 좋아하는 것에 대한 소유욕을 나타내는 행동이다. 더 나아가 다리 사이로 엉덩이나 뺨을 비비며 지나가기도 한다.
3. 배를 보이고 기지개를 쫙~
동물에게 배는 신체 주요 장기들이 모여 있는 중요한 부위다. 이것을 상대에게 보여준다는 것은 기본적으로 경계하고 있는 상태에서는 불가능하다.
단 고양이는 강아지와 달리 배를 보이는 것이 복종을 의미하지는 않기 때문에 섣불리 만지지 않도록 조심하자.
고양이는 집사의 행동과 반응을 잘 관찰한다. 때문에 그 기억을 바탕으로 향후 유사한 상황에서 비슷한 행동을 보이곤 한다.
집사가 배를 보여줬을 때 기뻐한 것을 기억한 것을 기억한 고양이는 집사에 대한 애정표현으로 이를 지속할 가능성이 있다.
4. 집사를 바라보며 발톱 스크래칭
고양이가 스크래쳐에 발톱을 가는 행동은 중요한 일과 중 하나다. 그런데 만약 고양이가 집사를 바라보면서 스트래칭을 한다면 <기뻐, 좋아, 놀자>와 같은 의미다.
언뜻 보면 공격하기 위해 발톱을 날카롭게 하는 것 같지만 오히려 놀고 싶다, 반갑다, 좋다는 뜻이니 좋아하는 장난감을 준비해주도록 하자.
종종 고양이가 기쁜 나머지 다리에 스크래칭을 하기도 하는데 이때 너무 놀라거나 소리를 지르지 않도록 주의하자. (아픔은 집사의 숙명..!)
5. 얼굴과 손을 핥아준다
자는 모습 다음으로 고양이가 자주 하는 행동이 바로 그루밍일 것이다. 고양이는 그루밍을 통해 털을 골라내고 몸을 씻고 냄새를 정돈한다.
일반적으로 그루밍은 스스로를 정리하는 행동이지만 엄마 고양이나 가족, 친밀한 사이에서는 서로의 털을 그루밍해주기도 한다. 상대에 대한 호감, 애정, 관심의 표현인 것이다.
만약 고양이가 얼굴과 손을 핥아준다면 어느정도 마음을 허락한 상대로 인정했다는 의미라 할 수 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고양이가 나를 좋아 하나
다음은 Bing에서 고양이가 나를 좋아 하나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그 남자가 나를 좋아하는지 알 수 있는 확실한 방법
- yt:cc=on
- 연애학개론
- 이별
- 환승이별
- 재회
- 전남친
- 전여친
- 목소리
- 일상
- 브이로그
- vlog
- 왕감자
- 하트시그널
- 남사친
- 여사친
그 #남자가 #나를 #좋아하는지 #알 #수 #있는 #확실한 #방법
YouTube에서 고양이가 나를 좋아 하나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 남자가 나를 좋아하는지 알 수 있는 확실한 방법 | 고양이가 나를 좋아 하나,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