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미국 자동차 보험 풀 커버리지 – 미국자동차 보험 용어, 미국 자동차보험 추천 커버리지“?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Chewathai27.com/you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chewathai27.com/you/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Immigration INFO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713회 및 좋아요 2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미국 자동차 보험 풀 커버리지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미국자동차 보험 용어, 미국 자동차보험 추천 커버리지 – 미국 자동차 보험 풀 커버리지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다들 미국에서 차를 운전하시면서 자동차 보험 가지고 계시죠? 자동차 보험 용어와 한도 잘 이해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미국 자동차 보험의 용어와 추천 커버리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Bodily Injury Liability
본인 과실의 사고에서 상대방의 부상이나 사망에 대한 보상 금액을 의미합니다. 보험을 가입할때 자동추천으로 설정되는 경우가 많지만, 보통 100K/300K를 추천합니다. 미국은 소송의 나라입니다. 상대방의 병원비, 정신적 피해보상, 소송비용등을 감안해서 최대로 높이시는것이 현명하다 판단됩니다. 앞의 10만불은 1명당 최대보상비 이며 두번째의 삼십만불은 한 사고당 최대보상비 입니다. 커버리지를 낮추면 보험료는 내려갑니다.
2. Property Damage Liability
본인 과실의 사고에서 상대 차량이나 기물, 재산 피해에 대한 보상을 의미합니다. 본인의 차량으로 이웃의 벽을 파손한 경우도 해당됩니다. 평균 십만으로 책정합니다.
3. Medical Payments
본인과실에 상관없이 가입자의 의료비를 보장해주는 항목입니다. 보통 5천불 정도로 설정하시는데, 본인의 의료보험을 우선으로 하고 부족할 경우 의료비를 보장해줍니다. 의료보험이 없을 경우에는 우선지급되고. 의료보험이 없으신 분들은 금액을 상향하셔도 무방합니다.
4. Uninsured (Underinsured) Motorist Bodily Injury
무보험 또는 불충분 보험자 보험을 의미합니다. 상대방의 과실로 인한 사고에서 내 차에 타고있던 탑승객의 부상이나 사망에 대한 보상금액을 의미합니다. 이는, 즉 보험이 없는 차량 또는 보험한도가 불 충분한 차량과의 사고가 나서 피해를 입었을 경우 내 보험회사에서 대신 보상을 해주는 경우 입니다. 보통 10만/30만 설정합니다.
5. Uninsured (Underinsured) Motorist Property Damage
무보험 또는 불충분 운전자 와 사고가 났을경유 상대방 과실로 인한 사고에서 내 차 손실에 대한 보상을 의미합니다. 본인이 소유한 자동차의 가치에 따라 정하면 됩니다. 보통 10만으로 합니다.
6. Comprehensive
가입자의 자동차를 도난당하거나 사고가 아닌 경우로 차량이 파손이 됐을 경우, 본인부담금 즉 디덕터블을 지불하고 나머지를 보상받을수 있습니다. 보통 오백불로 하시지만, 디덕터블이 높을수록 보험료는 내려갑니다.
7. Collision
충돌손실보험 으로 사고로 인해 파손된 보험 가입자 본인의 자동차를 보상합니다.Standard Collision은 본인 과실 여부에 상관없이 디덕터블을 냅니다. Broadened Collision은 사고가 본인과실일 경우에만 디덕터블을 냅니다. 보통 5백불 또는 천불로 설정합니다.
8. Emergency Road Servic
도로에서 갑자기 차가 멈추거나 고장 또는 타이어 구멍 등 비상 상황이 생겼을 경우 견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항목입니다. Yes 또는 No 선택 사항입니다.
9. Rental Reimbursement
사고가 나서 차를 수리하는 기간 동안 렌트카를 이용할수 있는 항목입니다. 보통 $30/day, $900 Max로 설정하시는데, 상대의 과실일 경우에는 상대의 보험회사가 제공해줍니다.
보험사마다 같은 커버리지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차가 많이 나는데요. 온라인 또는 전화로 여러 자동차 보험회사에 무료견적을 내보셔서 같은 커버리지에 가장 저렴한 보험회사를 선택하심으로서 현명한 이민생활 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미국 자동차 보험 풀 커버리지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자동차 보험 풀 커버리지 – 미주 한국일보
자동차 보험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단어가 ‘풀 커버리지'(Full Coverage)이다. 풀 커버리지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는 매우 간단하다.
Source: ny.koreatimes.com
Date Published: 9/2/2021
View: 3618
미국 생활 :: 미국 자동차 보험 용어 설명 및 커버리지 설정 팁
미국 생활 :: 미국 자동차 보험 용어 설명 및 커버리지 설정 팁 자동차를 구입하려고 알아보면서 꼭 함께 알아봐야 하는 사항인 자동차 보험.
Source: moon-palace.tistory.com
Date Published: 10/8/2022
View: 5837
Topic: 미국와서 첫차 보험 커버리지 얼마나 잡아야할까요?
일단 차에 들어가는 비용은 순전히 제 목돈으로 마련할거고, 학교에서 스타이펜드는 물가대비 굉장히 넉넉하게 주는 편입니다. 현재 차량유지비 안들어가 …
Source: www.workingus.com
Date Published: 5/29/2022
View: 7493
자동차 보험 커버리지는 보통 얼마까지 하는게 좋아요? – 멘토링
자동차 보험을 들어야 하는데 비싸더라고요.. 그래서 풀커버 말고 라이빌리티로 하려고 하는데 또 비싸다고 너무 커버리지를 내리면 안될것 같은데 제가 경험이 잘 …
Source: mentor.heykorean.com
Date Published: 2/9/2021
View: 5415
미국생활/팁 : 미국에서 자동차 보험 들기 – 네이버 블로그
저는 미국에 와서 처음 운전을 배우고 면허를 따서 차를 끌고 다니는 … 라이어빌리티와 풀 커버리지를 설명 드리자면 라이어빌리티 보험은 차 사고 …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2/4/2022
View: 4443
미국 자동차 보험 커버리지 설정시 알아두어야 할 상식..
미국에서 자동차 보험을 들때 커버리지를 어떻게 해야 할지 전문가가 아니라면 쉽지 않은데요.. 자동차 보험료는 살고 있는 지역, 출퇴근하는 거리, …
Source: wealthzine.tistory.com
Date Published: 12/28/2021
View: 5577
[기타] 자동차 보험회사 선택시 유의사항 – 99.–.104.230 – 2020 …
자동차보험료의 Medical 항목은 고작 만불커버리지인데 비해 상대적으로 … 미국은 피해자 중심주의 성향이 한국보다 강해서 대형사고시 집도 가게 …
Source: mobile.missyusa.com
Date Published: 10/5/2022
View: 1827
보험상식 – 자동차 보험의 이해 – CAL-KOR Insurance
반면PD는 BI뒤에 따르는 커버리지로 BI와 함께 최소 $15,000 / $30,000 / $5,000(일인 당 BI/사건 당 BI/사고 당 PD)부터 선택할 수 있다. Uninsured Motorists (UM/무 …
Source: calkor.com
Date Published: 5/23/2021
View: 5495
[바쿨라 변호사의 법률 칼럼] 내 보험이 “풀(Full) 커버리지”가 …
자동차 보험에서 “풀 커버리지”는 많이 접하는 용어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 미국의 많은 주들이 최소 커버리지 가입을 요구하고 있는데, …
Source: koreanaztimes.com
Date Published: 11/8/2021
View: 9909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미국 자동차 보험 풀 커버리지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미국자동차 보험 용어, 미국 자동차보험 추천 커버리지.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미국 자동차 보험 풀 커버리지
- Author: Immigration INFO
- Views: 조회수 1,713회
- Likes: 좋아요 29개
- Date Published: 2020. 3. 1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Xpi1ynVUCC4
미국 생활 :: 미국 자동차 보험 용어 설명 및 커버리지 설정 팁
반응형
미국 생활 :: 미국 자동차 보험 용어 설명 및 커버리지 설정 팁
자동차를 구입하려고 알아보면서 꼭 함께 알아봐야 하는 사항인 자동차 보험. 나는 한국에서도 차를 소유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자동차 보험에 대해서는 전혀 무지했고, 남편 역시 가족과 함께 살 때 가지고 다니던 차는 부모님께서 보험 관리를 해주셨기 때문에 거의 아는 것이 없었다. 한국의 자동차 보험 용어도 모르는데, 미국 자동차 보험을 어떻게 알아봐야 하지? 눈앞이 캄캄했지만 차근차근 알아보았고, 나름의 가이드라인을 정했다. 다양한 사람들의 사례와 조언들을 종합하여 만든 가이드라인이기는 하지만, 개인적인 용도로 정리한 것이기 때문에 그냥 참고만 하길 바라며, 용어 설명 및 커버리지 설정 팁 정리한 것을 풀어본다.
한국에서도 그렇겠지만 미국에서는 보험 회사별로 보험료가 정말 큰 차이를 보인다고 한다. 그래서 나름의 조건을 정하고 다양한 업체에서 그 조건에 맞는 보험료 견적을 받아 본 후 가장 저렴한 곳을 고르면 된다. 견적은 인터넷으로도 쉽게 받아 볼 수 있기 때문에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닌데, 내 나름의 조건을 정하는 것이 가장 힘들었다. 조건을 정하지 않는 경우, 각 업체별로 추천해주는 보험으로 가격비교를 하게 될텐데 그러면 당연하게도 커버리지 조건이 다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비교가 힘들게 되는 것이다. 다양한 업체들에서 정해야하는 커버리지는 대강 아래에 정리된 것에서 크게 다르지 않다.
1. Bodily Injury Liability
본인 과실의 사고에서 상대방 운전자와 탑승자가 입은 부상이나 사망에 대한 보상 금액을 말한다. 업체마다 기본으로 나오는 견적에서는 25K/50K 정도로 설정되어 있는데 보통 100K/300K를 추천. 이 기호(?)의 의미는 한 사고에서 1인당 $100,000를, (한 사고에서 피해 입은 사람이 한명이 넘을 경우) 건당 $300,000를 보상해 준다는 의미.
2. Property Damage Liability
역시 본인 과실의 사고에서 상대방이 입은 property damage에 대한 보상을 의미. 보통 100K로 설정.
3. Medical Payments
과실이 어디에 있나에 상관 없이 의료비를 보장해주는 항목. 보통 5K 정도로 잡는데 본인의 의료보험이 확실한 경우 없어도 된다는 의견이 많음.
4. Uninsured (Underinsured) Motorist Bodily Injury
상대방의 과실로 인한 사고에서 내 차에 타고있던 탑승객의 부상이나 사망에 대한 보상을 의미. 과실이 상대에게 있는데 왜 내 보험에서…? 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미국에서는 보험이 없거나, 아니면 아주 적은 보상금액으로만 보험을 들고 운전하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기 때문에 그럴 경우를 대비한 항목이라고 한다. 보통 100K/300K로 설정.
5. Uninsured (Underinsured) Motorist Property Damage
상대방 과실로 인한 사고에서 내 차 손실에 대한 보상을 의미. 내 차의 가치에 따라 정하면 된다고. 보통 10K 정도.
6. Comprehensive
내 과실 없이 차량에 생긴 damage를 고칠 때 deductible을 의미한다. 이는 제 3자에 의한 차량 damage, 동물과의 충돌, 나뭇가지가 떨어져 차량이 망가진 경우 등등… 디덕터블의 의미는 차량에 damage가 생겼을 때 수리비 중 디덕터블 만큼의 금액은 무조건 내가 지불하고 그 이상의 금액은 보험사에서 보상해준다는 의미. 보통 0.5K나 1K 정도로 설정하는데, 디덕터블이 0.5K 일 때 차량 수리비가 1000달러가 나왔다면, 500달러는 내가, 500달러는 보험사에서 보상해주는거다.
7. Collision
내 과실로 인해서 차량에 생긴 damage를 고칠 때 deductible을 의미한다. 역시 0.5K 혹은 1K로 설정.
8. Emergency Road Service
도로 주행 중, 길 위에서 비상 상황이 생겼을 경우 견인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항목. 보통 서비스를 이용하겠다/안하겠다 선택할 수 있도록 나옴.
9. Rental Reimbursement
차가 사고가 나서 수리를 맡긴 기간 동안 렌트카를 사용하는 비용. 상대의 과실이면 상대 보험에서 제공해준다. 보통 $30/day, $900 Max로 설정.
이상! 모두가 현명하게 저렴한 보험을 잘 찾을 수 있기를 빌며 정리 글은 끝!
日常과 理想의 Chemistry
Moon Palace♩
moon-palace.tistory.com
반응형
Topic: 미국와서 첫차 보험 커버리지 얼마나 잡아야할까요?
Search
No search term specified. Showing recent items. Search or use up and down arrow keys to select an item.
미국생활/팁 : 미국에서 자동차 보험 들기
저는 미국에 와서 처음 운전을 배우고 면허를 따서 차를 끌고 다니는 케이스입니다.
한국에서는 차를 끌어본 적도 없으니 당연히 면허도 없고 자동차 보험이 얼마나 하는 지 조차 아무 개념이 없었죠.. ㅎㅎ..
하나 둘씩 해내고 보니 자동차 보험이 얼마나 비싼지 오늘은 미국 자동차 보험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자동차 보험료를 결정 짓는 데는 여러가지 요소가 있는데요.
1. 얼마나 오랫동안 운전면허를 가지고 있었는지, 그리고 사고 이력은 없는지
2. 차가 얼마나 새 차 인지, 차종과 연식, 그리고 마일리지
3. 거주지. 예를 들면 집주소가 엘에이 다운타운이라고 치면 훨씬 suburban보다 사고가 잦은 지역이기 때문에 더 보험료가 비싸요!
엘에이 기준으로 다운타운, 한인타운 다 보험료가 비싼 지역에 해당되요. 꼼수로 아는 사람 몇몇은 보험료가 비교적 더 싼 지역에 사는 친구나 친척집 주소 빌려서 보험료 낮춰서 내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그렇게 꼼수 부리고 사는 스타일은 아니라 저는 그냥 현재 살고 있는 한인타운으로 거주지를 설정해놨어요.
저 같은 경우는 처음에 면허 따고(2017년 기준)는 2009년 식 포드 포커스 & 2017년 쉐보레 크루즈 새 차로 보험 들었을 때 한 달에 300불 후반 대(쉐보레는 리스라 풀 커버리지, 포드 포커스는 라이어빌리티 보험이었어요)로 냈었구요.
제가 면허 따기 이전에 남편 혼자서 2005년 식 인피니티 끌고 다닐 때 풀 라이어빌리티 보험으로 100불대 냈었어요.
그러다가 2018년 6월에 제가 폭스바겐에서 2019 Jetta 세 차로 리스하면서 보험료가 두 배로 올라 한 달에 700불 후반대로 올랐어요 ㅜㅜ..
첫 보험료 오른 거 받고 새 차 리스한거 얼마나 후회했는지..ㅜㅜ
갑자기 리스 값에 보험료 까지 내려니까 돈이 너무 많이 들더라구요 그렇다고 비싼 차도 아닌데!!!
운전 경력 많이 없으시다면 리스 보다는 중고차 사는 게 확실히 절약인 것 같아요.
한국에서 장롱 면허였던지 아닌지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얼마나 운전면허 딴 지 오래됐느냐가 중요하니까 보험 드실 때 아내 분이나 남편 분이 직접 운전 안하시더라도 면허증이 있으시다면 추가 하는 게 나은지 아닌지 꼭 확인하셔서 보험료를 낮추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라이어빌리티(Liability) vs 풀 커버리지(Full coverage)
미국은 한국보다 리스를 훨씬 많이 하는데요, 땅덩어리가 넓어서 어디를 가더라도 차가 필요하다 보니 아무래도 리스를 해서 새차를 끌고 다니면 유지하는 것 걱정할 필요도 없고 새 차니 잔고장도 없기도 하니 그런 이유로 리스를 많이 하는 것 같아요. 저 역시도 리스를 하고 있는데요. 리스를 하면 라이어빌리티 보험 자체 가입이 불가능하고 풀 커버리지 보험만 가능하기 때문에 보험료가 더 비싸요.
라이어빌리티와 풀 커버리지를 설명 드리자면 라이어빌리티 보험은 차 사고가 났을 때 상대방 차에 대해서만 보험에서 커버 해주는 것입니다. 사고 났을 때 자차에도 데미지가 있다면 이 건 그냥 자기 돈으로 고쳐야되요. 또 풀 커버리지라고 해서 무조건 자차, 상대방 차 둘 다 100% 커버가 되는 것도 아닙니다. 커버리지에 따라서 보상 받을 수 있는 최대치가 있으니 확인을 해 보셔야 되는데 리스같은 경우에는 제일 높은 커버리지로 들게 되어있어서 운전경력도 없고 리스면 리스값에다가 엄청 높은 보험료까지 한 번에 맞게되니 조심하셔야 될 듯 합니다.
사실 차 사고라는 게 나만 잘 운전한다고 피할 수 있는 것도 아닌 것이다 보니 생각보다 꽤 라이어빌리티로 보험을 드시는 분들이 많아요. 라이어빌리티로 보험을 들면 보험료가 훨씬 저렴하거든요. 어쨌든 내 과실이 아닌 차사고가 나면 상대방이 내 차 수리를 해줘야되는 게 맞기 때문에 운전 자신있는 분들은 굳이 풀 커버리지 안드시더라구요. 저희 남편도 저랑 보험 같이 합치기 전 까지는 계속 라이어빌리티 보험이었어요.
어떤 자동차 보험 회사들이 있을까?
우선 저는 머큐리(Mercury)라는 보험 회사를 이용하고 있구요, 남편 부모님이 여기서 오랫동안 보험을 하셔서 여기저기 견적을 많이 내봐도 여기가 제일 저렴했어요. 차 새로 리스할 때 700불 대 후반 나오면서 너무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주변에서 많이 하는 Farmer’s Insurance나 All State 다 내봤는데 자그마치 한 달에 1,000불이 나오더라구요.
주변에 아시는 분 있으시면 통해서 하면 사실 제일 저렴할 것 같구요. 아니면 인터넷에서 보험사마다 다 견적 내봐서 제일 싼 쪽으로 가입하는 게 맞는 것 같아요. 어짜피 여기저기 커버리지는 다 비슷하고 한국 자동차 보험 처럼 사고나면 보험사 불러서 처리하는 시스템 자체가 아니라 다 서비스는 비슷합니다.
미국 자동차 보험 커버리지 설정시 알아두어야 할 상식..
미국에서 자동차 보험을 들때 커버리지를 어떻게 해야 할지 전문가가 아니라면 쉽지 않은데요.. 자동차 보험료는 살고 있는 지역, 출퇴근하는 거리, 결혼여부, 학력 그리고 운전 경력, 차량 종류나 상태 크렛딧 점수 등이 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여러 요인을 고려해야 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인터넷에서 미국 보험사를 뒤져보고 비교하거나 각 에이전트를 통해 직접 여러군데 알아보고 결정하는게 가장 정확하고 안전한 방법이 됩니다.
자동차 보험 가입시 에이전트가 모두 알아서 하겠지~ 하고 모두 맡겨버린다면 나중에 막상 사고가 났을때 보장이 안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항목에 대해서는 알고 있는게 좋습니다.
미국 자동차 보험 커버리지 설정시, 에이전트와의 대화시에도 기본적인 사항을 알아두어야 어느정도 감을 가지고 예기가 좀더 구체적으로 되겠죠?
그럼 커버리지에 대해 좀 살펴보겠습니다.
대인 관련 항목 Protect You and Your Passenger Bodily Injury Liability(or Coverage) 이 항목은 나의 과실로 사고가 발생한 경우 상대방의 부상과 수익 손실에 대한 보상을 정하는 항목. Per Peron과 Per Occurance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만약 $10만/ $30만 으로 했다면 개인당 보상한도는 10만불, 하나의 사고당 최대 30만불까지만 보상을 해준다는 예기가 됩니다.
Property Damage Liability(or Coverage) 이 항목은 내 차가 상대방에게 입힌 재산상 피해에 대해 보상해 주는 한도를 정하는 겁니다. 즉, 상대방의 차량이나 기물 등의 재산피해에 대한 보상 한도를 정하는 항목입니다.
Optional Basic Economics Loss, Additional Personal Injury Protection 이 항목은 운전한 본인과 함께 동승한 사람이 사고로 일에 지장을 받거나, 일반적인 차보험 범위를 벗어나는 추가 병원비에 대한 항목입니다. 옵션으로 가입해도 되고 안해도 되니 에이전트와 상의해서 결정하는게 좋습니다.
Residual Medical Payment 미국은 한국과 달리 병원비가 엄청 비싸죠. 치과 치료가 필요해도 묵혀두었다가 한국에 와서 치료받는 분들이 많은 이유이기도 한데요. 이부분은 가입시 최대로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Uninsured Motorist / Supplementary Uninsured Motorists 이 경우는 보험 상품에 따라 항목이 있는 경우도 있고, 없는 경우도 있는데, 상대방 차량이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를 위한 항목으로 일반적으로 UM이라고도 합니다. 사고 과실이 상대에게 있지만 상대방이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경우를 대비해 내가 가입한 보험사에서 대리보상해 주는 항목입니다. BI(Bodily Injury)와 PD(Property Damage) 한도를 정하게 됩니다.
차량 관련 항목 Protect Your Vehicles
Basic Personal Injury Protection
위의 4번째 항목에 있는 Medical Payment 항목에 보통 PIP(Personal Injury Protection)이란 항목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조금 중복 될수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을 비교해서 비율을 정하는게 좋습니다.
Comprehensive
천재지변과 접촉사고가 아닌 이외의 경우에 대한 자차 손실을 정하는 보험 조항.
Collision
차량 충돌시 자기 부담금. 책임보험에만 가입된 사람에게 적용되는 항목입니다.
Emergency road Service
차량 고장시, 혹은 기름이 떨어진 경우와 같이 길거리에서 갑작스런 차량 견인이나 조처가 필요한 경우에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한 항목입니다. 상당히 자주 당할 수 있는 사고기 때문에 Full로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간단히 살펴보았지만 사고가 났을 경우를 위해 가입하는 보험이기 때문에 될수 있으면 에이전트와 상의해보고 충분한 액수를 각 항목별로 설정하는게 좋습니다.
미국의 경우 소소이 워낙 발달한 나라라 상대방에게서 충분한 피해보상을 못받을 경우 법적 분쟁이 생길수 있는 소지가 많으므로 항목별 충분한 보험액을 책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상식 – 자동차 보험의 이해 – CAL-KOR Newsletter
Liability Insurance(책임보험)
자동차를 소유한 사람은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으로서 Bodily Injury(BI/ 대인배상)와 Property Damage(PD/대물배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BI란 상대방의 치료비, 장례비 등 피해 보상금과 법률비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일인 당 보상 한도액과 사고 당 보상 한도액으로 구분되어 있다. 캘리포니아의 경우 최소 $15,000(일인당) / $30,000(사고당)부터 $500,000 / $500,000 (500/500)까지 가입자의 요청 혹은 재산 상태에 따라 적합한 커버리지가 선택되며,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권유하는 것은 100/300이다. 반면PD는 BI뒤에 따르는 커버리지로 BI와 함께 최소 $15,000 / $30,000 / $5,000(일인 당 BI/사건 당 BI/사고 당 PD)부터 선택할 수 있다.
Uninsured Motorists (UM/무 보험자 배상)
상대방의 과실로 인해 신체와 재산에 손상을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이 보험이 없는 경우 약정된 한도 금액 내에서 보상을 받게 된다. UM은 UMBI, UMPD 분류 되며, 보험이 없는 운전자와 사고가 났을때를 대비 해서 가입하는 보험이고 병원비, 임금 손해, 정신적 고통등에 대한 보상과 또 hit-and-run 으로 인한 사고에 대해서도 보호를 해준다. 비록 UM은 의무조항은 아니지만 가입하기를 권장하는 조항 중 하나이다.
Collision Insurance(CO/충돌보상보험)
자동차나 고정된 물체와의 충돌 및 전복으로 인한 피해를 보상해주는 보험으로 BI나 PD는 상대방을 커버해주었다면 CO는 가입자를 커버함으로써 의무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자동차 소유주들이 포함시키는 보험이다. 보험료 산정에서 고객이 보험료를 조정하는데 가장 많은 영향을 주는 항목으로 Deductible이 $0~$5,000까지 있지만 대부분 $1,000을 선택한다. 보상기준은 Deductible를 제외한 차량의 현재 현금가치(감가상각 이후의 가치)를 기준으로 수리 및 구매 비용을 보상해 준다.
Comprehensive Insurance(CP/종합보상보험)
보통 Other than Collision, Comprehensive Coverage로 더 잘 알려져 있는 CP는 일반적인 충돌이 아닌 태풍, 지진등과 같은 자연재해나, 동물의 습격, 떨어지고 있던 물체로 인한 손상, 도난, 인위적인 차량파손 등으로 인한 피해로부터 가입자를 커버해주는 보험이다. 이 보험 역시 의무는 아니지만 CO와 함께 가입하기를 권장한다.
What is the difference between CO and CP?
가장 큰 차이점은 운전자의 제어유무이다. CO는 보통 운전자가 제어할 수 있는 상황 이내를 커버해주는 것이고 CP는 일반적으로 불가항력, 자연재해 등 운전자가 스스로 제어할 수 없는 영역을 커버해주는 것이다. 또 한가지의 차이점으로는 보험 커버리지 비용이다. CO의 보험 커버리지는 CP보다 훨씬 비싸다. 단순히 커버리지 영역이 넓어 CP가 그만큼 보험료가 비싸다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보편적으로 자동차 사고는 CO가 커버해주는 ‘충돌’로 인한 피해가 빈번하기 때문에 발생 가능성이 낮은 CP보다 보험료가 비싸다. 비용적으로 따지면 CO는 CP에 비해 세 배 이상 차이가 난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미국 자동차 보험 풀 커버리지
다음은 Bing에서 미국 자동차 보험 풀 커버리지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미국자동차 보험 용어, 미국 자동차보험 추천 커버리지
- 미국자동차보험
- 미국자동차보험추천
- 보험커버리지
- 미국자동차보험 용어
미국자동차 #보험 #용어, #미국 #자동차보험 #추천 #커버리지
YouTube에서 미국 자동차 보험 풀 커버리지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미국자동차 보험 용어, 미국 자동차보험 추천 커버리지 | 미국 자동차 보험 풀 커버리지,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