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미국 주차장 접촉사고 – 미국 자동차 사고 대처 요령 (차사고 났어요 ㅠ 차사고났을 때)“?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chewathai27.com/you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Chewathai27.com/you/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Lena PMHNP 미국 전문 간호사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437회 및 좋아요 5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미국 주차장 접촉사고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미국 자동차 사고 대처 요령 (차사고 났어요 ㅠ 차사고났을 때) – 미국 주차장 접촉사고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한달 전에 차사고가 났었어요 ㅠ
어떻게 처리해야하는지 몰라서 보험회사에 전화해서 붙들고 한참 통화하고 괜히 엄청 에너지와 시간을 낭비한 것 같더라구요. 혹시나 저 같은 사고 초보(?) 분들 계실까봐 영상을 만들어 봤습니다.
미국 주차장 접촉사고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미국에서 교통사고 / 접촉사고 당했을 때 대처하기 (상대방 과실 …
1. 갓길 또는 안전한 곳에 차를 세운다. · 2. 상황 파악을 한 후 지역 경찰을 부른다. · 3. 그 사이 현장 사진을 찍어둔다. · 4. 경찰이 도착하면 운전면허증 …
Source: gajiss.tistory.com
Date Published: 6/5/2021
View: 295
미국 주차장에서의 경미한 접촉사고 – 클리앙
미국 주차장에서의 경미한 접촉사고 ;; 10. natureEE. 9,829. 2015-12-04 04:38:49 209.♡.144.31.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보험으로 커버받는게 쉽지 않을 것 같네요 …
Source: www.clien.net
Date Published: 2/10/2021
View: 1886
미숙한 자동차 접촉사고 처리후 대처 방법은? – MileMoa.com
미국 병원 주차장에서 가벼운 접촉사고가 발생해서 클레임을 했는데 상대쪽 보험사(StateFarm)에서 황당한 메일을 보내 와서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Source: www.milemoa.com
Date Published: 1/23/2022
View: 3785
경미한 접촉사고에 관하여 | 지식톡 | 케이타운 일번가
버지니아 Fairfax에 거주하는구독자입니다.제가저번주화요일(5/4/2021),병원주차장에서경미한접촉사고가있었는데, 제차를후진하다가상대편의차왼쪽 …
Source: www.ktown1st.com
Date Published: 8/8/2021
View: 6760
앤아버 생활기 20 – 미국 자동차 사고 보험 처리 과정
주차장에서 차를 빼다가 나는 사고는 backing 이라고 함한다.. . 얘네는 후진 주차를 안하고 주로 전방 주차를 해서 차를 뺄 때 뒤로 빼다 보니 시야가 …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4/13/2022
View: 6036
[최선호 보험칼럼] 파킹장에서의 사고 처리 – 애틀랜타 중앙일보
‘주차장’씨는 말로만 듣던 주차장 사고를 당했다. 모처럼의 휴무일에 헬스클럽에서 찌뿌등했던 온몸을 풀어 주는 운동을 마치고 시원한 기분으로 자동차를 …
Source: www.atlantajoongang.com
Date Published: 9/15/2021
View: 855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미국 주차장 접촉사고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미국 자동차 사고 대처 요령 (차사고 났어요 ㅠ 차사고났을 때).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미국 주차장 접촉사고
- Author: Lena PMHNP 미국 전문 간호사
- Views: 조회수 2,437회
- Likes: 좋아요 53개
- Date Published: 2019. 11. 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Jqai7-SVwlY
미국에서 교통사고 / 접촉사고 당했을 때 대처하기 (상대방 과실, 부상자 없음)
728×90
미국 생활한 지 그렇게 오래 되지도 않았는데 나는 이 중고차를 가지고 벌써 세 번의 접촉사고를 겪었다.
이 차에 뭐가 씌였나..ㅠㅠ
첫번째는 내가 LA에서 주차되어있는 다른 차를 긁어서 내 보험으로 보상이 되었고 (이 때 보험료가 약간 올랐다),
두번째, 세번째는 뉴저지에서 둘 다 상대방 과실 100%로 경미한 사고가 있었다.
뉴저지에서 사고를 처음 겪었을 땐 차가 달리던 와중에 부딪힌거라 너무 당황스러웠는데, 이런 일도 한 번 겪고 나니 다음번에는 덜 당황스러웠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아무도 다치지 않았다는 것. 돈도 돈이지만 사람이 안다치는게 제일 중요한 것 같다.
<
> 우마차에서 버블티를 마시고 강가를 산책할 겸 타겟까지 걸어갔다가 주차장으로 돌아왔는데 웬 사람들이 우리 차 앞에서 어슬렁거리고 있었다. 가까이 가보니 주차되어있는 우리 차를 박아서 우리가 돌아올때까지 기다리고 있었던 것..
중국 여자들이었는데 뺑소니는 아니어서 다행이라고 해야되나? 남편은 멀리서 걸어올 때 부터 싸한 느낌이었다고 했는데 나는 아무 생각 없이 왔다가 차를 보고서야 상황 파악을 했다..ㅋㅋㅋ
일단 현장 사진부터 찍었다.
Edgewater에서 사고 당했을 때 우리 차.
주변 상점들이 문을 닫은 시간이어서 아마 주차장에 다른 차들이 없다고 생각했나보다.
그리고 까만 차라서 더 안보인듯.. 그냥 후진하다가 박은 것 같았다.
경찰 부르자고 하니 겁부터 먹어서 남편이 괜찮다고하고 그냥 경찰 불러버렸다.
Police Report를 작성하고 받은 접수증
저 하얗게 된 부분만 긁힌 것 같지만 하루가 지나니 아래부분까지 다 뜯겼다 ㅠㅠ
사고 낸 사람이 좀 어려서 그런지 이거 200불이면 되지않냐는 식으로 얘기하던데 우리가 무슨소리냐 이정도면 무조건 1000불 이상 든다하니 그럼 1000불 주겠다고 접수하지 말하달라고 했다. 근데 얼마 나올지 모르니 우리는 무조건 보험 접수하는게 유리할 것 같아서 그냥 Police report 작성했다.
지금은 상대방 보험사에 얘기만 해놓은 상태고 아직 접수까지는 완전히 못했다.
보험사가 무슨 중국 회사인것 같은데 홈페이지도 없고 무조건 전화로만 연결을 해야 했다. 근데 전화 진짜 안받고 받아도 자기들끼리 다른부서로 넘기다가 끊어짐.. 진짜 속터지는 줄…..👿
얼마나 싼 보험사를 했으면 보험 접수를 무려 우편으로 작성해서 해야한다..!!!!!!
요즘 세상에 우편 접수가 웬말이냐.. 후.. 아무튼 빨리 처리해버려야지 ㅠㅠ 사고나면 정신적, 시간적으로 무조건 손해다..
<<대처 방법>>
사고가 났을 땐 최대한 당황하지 않고 차분히 대응하는게 중요한 것 같다. 미국에는 아직 블랙박스를 쓰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우리도 없었음) 최대한 상황 설명을 잘 하는게 좋은 것 같다. 혼자 있었다면 어땠을지 모르겠지만 남편이 같이 있어서 정말 다행이었다. 우리는 아래와 같이 대처했다.
1. 갓길 또는 안전한 곳에 차를 세운다.
2. 상황 파악을 한 후 지역 경찰을 부른다.
3. 그 사이 현장 사진을 찍어둔다. 혹시 모르니 상대방 차 번호판도 찍어뒀다.
4. 경찰이 도착하면 운전면허증과 보험카드를 보여주고 사고가 난 경위를 설명한다.
5. 경찰이 Police Report를 작성하고 접수증을 준다.
**이부분은 각 타운마다 다른 것 같은데 두 번째 사고가 난 Edgewater에서는 Police report를 작성할 때 개인 소장용으로 할 것인지 보험사에 자동으로 공개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다고 했다. 우리는 공개로 작성했다.
6. Police Report를 해당 타운 온라인 사이트 혹은 이메일로 받는다. 보통 일주일 정도는 걸렸던 것 같다.
7. 상대방 차주가 가입한 보험 회사에 연락해서 보험 접수를 한다.
상대방 보험사에 접수를 했어야 했는데, 이걸 잘 몰랐어서우리 보험회사에 접수를 해놓고 왜 연락이 없냐며 한참동안 기다리고 있었다. ㅠㅠ 알고보니 상대방 잘못으로 난 사고여서 그 사람이 가입한 회사에 연락해야하는 것이었다. 첫번째 사고는 우연히 상대방도 우리랑 같은 보험회사여서 그냥 그 보험사에 접수를 하고 진행이 잘 되었던 것이었다..
8. 보험회사에서 시키는 대로 수리업체에 차를 맡긴다.
보험에 따라 렌트카를 주기도하고 안주기도 하는 것 같다.
9. 수리된 차를 받아오면 끝.
이건 상대방 과실 100%에 아무도 다치지 않은 경우라서 아마 과실 비율이 조금이라도 있거나 부상이 있다면 상황이 조금 더 복잡해지지 않을까 싶다.
우린 이 사고를 겪고 나서야 블랙박스를 샀다. 한국처럼 기사 아저씨가 설치해주시면 좋겠지만 설치 미포함 제품을 사서.. 유튜브 영상 보고 따라 설치해야한다. 휴.. ㅠㅠ 아무튼 앞으로는 사고 없이 우리 차가 잘 버텨주길..!
다들 안전운전 하세요~
728×90
미숙한 자동차 접촉사고 처리후 대처 방법은?
안녕하세요? 게시판에 자동차 사고관련 질문들이 종종 보이던데 제가 이런 글을 쓰게 되지 않기를 바랬지만 앞 일을 알 수 없군요.
미국 병원 주차장에서 가벼운 접촉사고가 발생해서 클레임을 했는데 상대쪽 보험사(StateFarm)에서 황당한 메일을 보내 와서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사고는 한 달 전으로 거슬러 올라 갑니다. 당시 병원예약이 있어서 제 차가 병원주차장에 진입한 상태였습니다. 제 아내가 운전을 하였고 저와 아이 그리고 미국인 지인이 함께 타고 있었습니다. 앞에 병원 버스가 정차해 있어서 거의 정지한 상태였지요. 그런데 제 차를 기준으로 7시방향에 주차하고 있던 미니밴이 병원을 떠나려고 갑자기 후진을 하더니 제 차의 뒷범퍼에 접촉사고를 내고 말았습니다. 정지상태였는데 약간 충격이 있었습니다. 사고직후에 바로 내려서 범퍼를 보니 움푹 들어갔었는데 몇 초 후에 다시 원상복귀되더라구요. 어쨌든 병원 약속에 늦어서 제 아내와 아이 그리고 지인은 병원으로 가고 저만 남아서 사고 처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부터 저의 미숙한 사고처리가 빛을 발합니다. ㅠ.ㅠ
상대방의 보험정보와 운전면허 정보를 교환하였지만 경찰에 리포트도 하지 않았고 사진을 찍긴 찍었으나 전체 상황을 담은 사진이 아닌 상대방 차량번호판과 제 차의 사고 부위만 찍었던 거예요. 증인을 확보하지도 않았구요. 선량해 보이는 미국인이어서 큰 문제는 없겠구나 생각했던걸까요? 경황이 없어서 그랬다고 스스로를 위로해 보지만…
사고후 일주일이 지나도 아무 연락이 없어서 제가 StateFarm에 전화로 클레임을 하면서 사고 상황을 설명하였지요. 제 보험회사(Geico)에도 클레임을 했었는데 Geico에서는 일단 저의 자차보험으로 수리를 하면 자기네가 상대 보험회사랑 처리를 하겠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Geico를 통한 사고처리는 홀드한 상태입니다. StateFarm에서 제 아내에게 전화가 왔었는데 Geico랑 연락하라고 하였습니다.
드디어 어제 StateFarm이 아래와 같은 황당한 메일을 보내 왔습니다.
“We have carefully considered the facts of this accident. Based on our investigation, we do not believe our insured was legally liable for your damages.
You failed to reduce your speed to avoid and accident.
In the absence of legal liability, we would not be justified in making settlement. Therefore, we must deny payment of this claim.”
저희는 앞으로 진행하던 중 거의 정지한 상태였고 그 차는 뒤로 차를 빼던 중 제 뒷 범퍼를 받았는데 상식적으로 제 차가 스피드를 줄이지 않아서 사고를 피할 수 없었다니요? 상대측 운전자가 어떻게 소설을 썼는지 정확히는 모르지만 사건을 반대로 이야기한 것 같아요. 지금 생각하니 그 차는 사고 직후에 바로 주차해 있던 자리로 차를 주차하였어요. 이런…
증인이나 상황을 설명하는 사진 등등이 충분했다면 대처하기 쉬웠을텐데 그런 것들이 없는 상황에서 교훈을 얻었다고 생각하며 StateFarm의 결정을 받아들일 수 밖에 없을까요? 하지만, 메일만 보면 제가 과실이 있는 것 같아서 추후에 보험 갱신 등에 불이익을 당할 수도 있을것 같아서요. 상대 운전자가 정말 괴씸하게 생각됩니다.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마모님들께 부끄럽지만 저의 미숙한 처리를 100% 고백하였으니 앞으로 비슷한 일을 당했을 때 어떻게 하는 지도 가르쳐 주세요.
감사합니다.
경미한 접촉사고에 관하여
제가저번주화요일(5/4/2021),병원주차장에서경미한접촉사고가있었는데, 제차를후진하다가상대편의차왼쪽뒷문과범퍼사이를약간의손상을입혔습니다. 서로가 신체적 손상은 전혀 없구요, 제차또한전혀손상이없고,상대편의차의damage는식별하기어려울정도여서,처음엔그운전자가조심하라고경고의말만하다가, 다시맘을바꿔,차를수리해야하겠다고하길래, damage가작아서작은액수가될거라하고생각하여 cash pay하겠다고말했습니다.그리고서로의전화번호와자동차넘버를교환하고, 5/6(목요일)연락이왔는데, body shop에서범퍼교환을해야한다고말했답니다.그래서다른body sho을찾아보고월요일(5/10)에연락을준다고말했고,전견적이많이나오면보험처리를하겠다고말했습니다.아직경찰서에신고를하지않은상태이고,제가이런상황에선어떻게처리해야할지모르겠습니다.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앤아버 생활기 20 – 미국 자동차 사고 보험 처리 과정
미시간 주는 기본적으로 no fault state 이다… 이게 뭔소리냐면..
“내차는 과실 여부와 관계없이.. 내가 고친다” 이지만.. 나의 과실이 조금이라도 있을 경우에나 no fault 룰이 적용되고.. 나의 과실이 0%인 주차된 차에 대한 손상과 같은 것은 상대방 보험사에 청구 가능하다고 한다.
지난 토요일 성당 근처 몰에 있는 바운스에 가는 김에 집에서 30-40분 거리라 그냥 하루라도 밥 안하고 쉬자..하는 맘으로 근처 호텔에 투숙을 했다… 주차장에 차를 세워두고 근처 식당에 가서 맛나게 반주까지 함께하며 (.. 차를 몰고 애들과 외식을 다니니 (그마저도 거의 안 다니지만..) 신나게 방으로 돌아가다가.. 주차장에서 경악할 광경을 실시간으로 목격함..
왠…차가 후진하다가 .. 내차를 들이 받았다!!!!!!!!!!!!!!! .. ㅠ-ㅠ
주차장에서 차를 빼다가 나는 사고는 backing 이라고 함한다.. . 얘네는 후진 주차를 안하고 주로 전방 주차를 해서 차를 뺄 때 뒤로 빼다 보니 시야가 제한 적이어서 backing을 하다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듯..
하여간 일단 미국은 사고가 난 경우 무.조.건..
경찰을 불러야 한다.. ㅠ-ㅠ .. 받힌 걸 봤을 때는 별 일이 안 났다고 생각해서 ㅠ-ㅠ 경찰 부를 생각을 못 했는데(밤이라 잘 안보였음) 아침에 다시 보니 범퍼에 dent가 크게 났길래 다시 운전자와 연락해서 확인하고 police는 부르지 않고 운전자 면허증과 보험증을 사진 찍었다..
뒷범퍼가.. 꾸욱…………ㅋㅋㅋㅋㅋㅋㅋㅋ
스크래치 난 거 찍은 건데.. 이건 왜 안보이니.. ㅠ-ㅠ
…이거에.. 꾸욱.. 찍힘.. ㅋㅋ
미국은 rent-a-car도 자차 보험으로 커버하는 경우들이 있는데 그 경우 였다..
상대방이 자기 보험사랑 해결할 수 있게 해준다고 했으나 다시 연락이 왔는데 내가 우리 보험사에 상대방 보험사 정보랑 운전자 정보를 알려주면 우리 보험사가 그 쪽이랑 contact을 해야 한다고 해서 일요일 오후 보험 접수 전화번호를 알기 위해 보험사 홈페이지 접속..
claim은 24/7 가능한 번호가 있는데 그 밑으로 가장 빠르고 편안한 방법이라고 online claim을 접수하래서.. claim을 online으로 접수 했다..
청구하는데 사고 종류를 선택해야 해서 공부한 것들이다.. . 자동차 사고 용어 정리.. ㅋ
backing – 주차된 차를 뒤로 빼다가 나는 모든 사고..
rear end collison .. 내차가 앞차 뒤에 쳐 박는 것.. 내차 뒤가 뒤차 앞에 쳐박히는 것도.. 포함. ^^;; 흔히 추돌사고 부르는 그런 사고
side impact collison 혹은 T bone collison.. – T bone이라는 이름에서 유추 가능하듯 차 옆구리를 정면 혹은 후면으로 처 박는 것
side swipe collison – 옆구리끼리 박는 것.. 주로 차선 변경 등의 사고 시에 발생하게 되는
vehicle rollover- 전복 사고
head-on collison – 정면 충돌 사고. 두 차의 정면끼리 박는 것
single car accident – 혼자 사고 나는 것, 동물, 기둥 등과 내차가 박아서 생김
multi vehicle pile up – 연쇄 충돌 사고
월요일까지 아무 전화가 없어서 홈페이지 들어가서 보니 representative가 정해졌는데도 연락이 없당.. ㅠ-ㅠ call back을 요구하는 메세지를 접수하니 거의 바로 전화가 왔다.. ㅋ (진작 걸어주면 좋잖아??)
보험회사에서는 일단 내 커버리지로 차량 사고를 처리할 것인지 상대방 보험으로 할 것인지를 물어 봤다.. .. 난 deductible이 500$인데 어쨌든 내 잘못도 없는 사고에 내 보험을 써서 내 보험료를 증가시킬 이유가 없으므로 ..당근 상대방 청구!! 6^^
어쨌든 무조건.. 미시간은 자차를 broad로 들어야 함.. 제일 먼저 얘기했듯이 no fault 가 기본 룰인 곳이라 나의 fault가 조금이라도 있는 사고가 되면 내차는 내가 고치고.. ㅠ-ㅠ 그 담에 내 차 수리에 들어간 비용이 큰 경우에는 내 보험사가 상대방 보험사랑 구상권 청구 등을 할 뿐.. 기본적으로 내차는 내가 고치는 거임..
내가 만약에 주차장에서 주행을 하던 도중 backing에 의한 사고를 당했다면 과실율이야 상대방측이 크겠지만.. 내가 운행을 하던 중이었으므로 나의 fault가 생겨서.. 일단 내 보험으로 무조건 처리해야 함.. ㅠ-ㅠ 아 머리아픔 이상함..
이런 룰이 생기게 된 것은 기본적으로 무보험 차량들?에 의해 사고가 나더라도 나의 안전을 나의 보험으로 지키고 no fault를 적용해서 어찌되던 사고 나면 내가 손해라는 기본 마인드를 가지게 해서 운전을 더욱 조심하게 하자는 거..라는데.. ^^;; 방어 운전을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 같으나 .. 그런 것 치고는 이동네 다른 운전 매너는 매우매우 젠틀한대! (경적을 울리는 법이 거~~~~~~~~~~~~~의 없음) 과속이 심하다.. ㅋ
어쨌든 덕분에 미시간 주의 자동차 보험 비용은 기절하게 높음.. ㅠ-ㅠ 무조건 자차가 broad하게 들어가다 보니..
보험상담사와 전화하면서 보니 중요하게 보고 체크하는 것들이 또 있는데..
1. police report 있냐
2. witness 있냐?
3. 차 안에 사람이 타고 있었냐?
4. 네 차는 parking lot에 있었냐 아니면 길 가에 세워져 있었냐..
이 네 가지를 가장 중요하게 물어봄.. police를 무르지 못했다면 어제같은 상황의 경우 호텔 주차장이었으므로.. 호텔 직원을 불러 와서 확인 시키고 witness를 요청했어도 될 듯.. 하다..
어쨌든 상대방 보험사 정보를 다시 메일로 보내줬고 이후에는 또.. 꿩고기 구워먹고 연락 안오는 중.. ㅋ 오늘도 나는 폭풍 영어전화를 해야한다… 아.. 시로라.. ㅠㅠ
—-> 추가.. 오늘 결국 참다 못해 다시 전화를 했는데.. =-=; progressive는 나를 상대방 보험사에 연결만 해줌.. ㅠ-ㅠ 난 상대 보험사에 다시 사고 경위와 사고 낸 사람 이름과 사고낸 사람 정보를 주고.. 또 한참을 통화함.. 그랬더니 representative 정해서 내일까지 연락 준다네…….. 뭐……이래?????????????
[최선호 보험칼럼] 파킹장에서의 사고 처리
‘주차장’씨는 말로만 듣던 주차장 사고를 당했다. 모처럼의 휴무일에 헬스클럽에서 찌뿌등했던 온몸을 풀어 주는 운동을 마치고 시원한 기분으로 자동차를 주차공간에서 뒤로 빼는 순간이었다. 분명 비어 있다고 생각했던 옆 주차공간에 차를 대고 있던 다른 차와 부딪힌 것이다. ‘주차장’씨의 오른쪽 앞범퍼가 상대방 운전석 옆을 살짝 긁었다.
상대방이 차에서 내리더니 자신이 잘못했다고 사과하면서 보험 정보를 주겠다고 했다. 그렇지만, 사고가 나면 항상 경찰을 불러야 한다고 생각한 ‘주차장’씨는 경찰에 신고를 했다.
반시간후에 온 경찰은 양쪽 운전자에게 설명할 기회를 주었다. 이 때, 상대방은 처음 했던 말과는 달리 자기가 차를 거의 주차했을 때 ‘주차장’씨가 차를 빼면서 자기차를 긁었기 때문에 ‘주차장’씨의 잘못일 수도 있다고 설명했고, ‘주차장’씨는 옆 파킹 스페이스가 비어 있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본인의 과실이 아니라고 설명했다. 양쪽 설명을 유심히 듣던 경찰은 쌍방 잘못인 결과라며 각자의 보험회사에 연락해서 클레임 처리하라고 하고 자리를 떠났다.
위의 ‘주차장’씨의 경우와 비슷한 파킹장 사고가 비일비재하게 많다. 그중 많은 경우가 쌍방 잘못으로 결말이 난다. 경찰은 대개 “파킹장은 공공도로가 아닌 사적인 공간”이라고 말하면서 Police Report 를 작성하거나 교통위반 티켓을 발부하지 않을 수도 있다.
옆 주차공간이 아무리 비어있더라도 내 차량이 그 공간까지 침범한 것이 우선 잘못이기 때문에 ‘주차장’씨의 경우, 쌍방 처리로 결론난 것이 차라리 다행이라고 할 수 있다. 차가 서로 부딪힌 부위를 보면 ‘주차장’씨가 훨씬 불리하다. 상대방이 거의 주차를 완료했을 때 ‘주차장’씨의 차가 상대방 차량의 옆구리를 긁었다고 추정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파킹장에서는 주차를 하려고 주차공간으로 들어 가는 차량에 우선권이 있다고 일반적으로 본다.
따라서, 주차공간에서 차를 뺄 때는 주차하려고 접근하고 있는 차, 지나가는 차들이 없는지 잘 확인하고 되도록이면 서서히 시야를 확보하면서 차를 빼야 하는 것이다.
이렇듯 파킹장에서 일어나는 사고는 쌍방 잘못으로 결론 나는 경우가 굉장히 많다. 그러나, 명백하게 상대방의 잘못인 경우에는 이를 잘 따져서 내가 손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다. 이렇게 하자면, 우선 현장에서 확보해야 하는 몇가지 사항을 평소에 잘 숙지해 놓는 것이 유리하다고 할수 있다.
확보해야 하는 중요한 사항은 다음과 같다. 1) 상대방과 보험정보를 꼭 직접 교환할 것, 2) 목격자가 있을 경우엔 목격자를 확보할 것, 3) 차량들이 서로 접촉한 부위가 어딘지 확인하여 나에게 유리한지 알아 둘 것, 4) 상대방이 주차 공간에 차를 대면서 위험을 알면서도 경적을 울리지 않았다는 점, 5) 상대방이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었다는 점, 6) 기타 나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는 특이사항 등이 있다. 이런 사항들을 잘 파악하고 나에게 유리하다고 판단되면 상대방의 보험회사에 직접 클레임을 청구하는 것이 유리하다.
내 보험회사에 먼저 클레임을 청구하면 내 잘못이기 때문에 내 보험에 청구한 것이 아니냐고 상대방이 주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목격자는 나와 크게 관련이 없는 제3자이어야 한다. 관련이 있는 사람이 밝혀지면 편을 들었다고 상대방이 주장하게 된다. 파킹장 사고는 시시비비를 가리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서 운전해야 하고, 사고시 위의 나열한 주의사항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문의: 770-234-4800
키워드에 대한 정보 미국 주차장 접촉사고
다음은 Bing에서 미국 주차장 접촉사고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미국 자동차 사고 대처 요령 (차사고 났어요 ㅠ 차사고났을 때)
- 미국간호사
- 간호사
- 미국
- 미국유학
- 간호유학
- rn
- bsn
- adn
- lpn
- lvn
- cna
- 미국간호
- nurse
- medstudent
- medicalstudent
- nursedoctor
- nursedoctorcouple
- 차사고
- 자동차사고
- caraccident
- accident
- 사고영상
미국 #자동차 #사고 #대처 #요령 #(차사고 #났어요 #ㅠ #차사고났을 #때)
YouTube에서 미국 주차장 접촉사고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미국 자동차 사고 대처 요령 (차사고 났어요 ㅠ 차사고났을 때) | 미국 주차장 접촉사고,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