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미국에서 한국입국시 필요한 서류 – 신속한 한국입국-QCode에 관한 동영상“?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chewathai27.com/you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Chewathai27.com/you/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신태전 척추신경 한방재활 연구소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9,809회 및 좋아요 38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미국에서 한국입국시 필요한 서류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신속한 한국입국-QCode에 관한 동영상 – 미국에서 한국입국시 필요한 서류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한국에 1년만에 다시 입국하게 되었습니다. 지난번에는 격리면제로 준비할것도 많았고 입국할 때 시간도 많이 걸렸는데 이번에 새로 생긴 QR코드를 발급 받은뒤 입국하는데 빠르게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유용했고 한국 입국 하시는 분들은 꼭 QR코드로 사전등록하시고 입국하세요!
코드안내
https://cov19ent.kdca.go.kr/
코드 안내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BY7OzZHQ1EY\u0026ab_channel=%EC%A7%88%EB%B3%91%EA%B4%80%EB%A6%AC%EC%B2%AD%EC%95%84%ED%94%84%EC%A7%80%EB%A7%88TV
미국에서 한국입국시 필요한 서류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미국 시민이나 이민자가 아닌 사람: 미국 입국/출국 여행 | CDC
백악관은 2021년 11월 8일부터 미국에 입국하는 국제 여행자에게 백신 접종을 의무화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미국 입국 심사 시 허용되는 백신에는 …
Source: korean.cdc.gov
Date Published: 1/30/2022
View: 8464
백신 접종자, 한국 입국시 자가격리 면제 – 애틀랜타 부동산
방문자가 미국 시민권자이면, 미국에서 발급한 이름변경서류와 한국 가족의 가족관계증명서(제적부등본)을 비교하여, 시민권자의 이름 변경전 이름과 …
Source: www.gahomefind.com
Date Published: 9/2/2022
View: 3821
공지 [한국입국] 백신접종여부 무관 모든 해외입국자 격리면제 …
o Q-CODE 입력은 입국 필수요건은 아니나, 출발 전 미리 입력해놓으시면 한국입국/검역심사 시간이 단축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출발 전 미입력 및 인천 …
Source: overseas.mofa.go.kr
Date Published: 4/1/2022
View: 3128
해외 여행 시 필요한 서류 – United Airlines
미국 여권 · 미국 카드 여권 · DHS의 ‘Trusted Traveler’ 카드(Global Entry®, NEXUS, SENTRI, FAST) · 미국 군인 신분증 · 영주권 카드 · 국경 통행 카드(Border Crossing Card) …
Source: www.united.com
Date Published: 10/1/2022
View: 363
한국 입국 필수사항 – 필라델피아하나투어
미국에서 한국 입국 시 : (택 1) PCR 음성확인서가 있어야 항공기 체크인 가능합니다. … 코로나19 이후 필수 확인 검역서류의 증가 등에 따른 검역시간 단축 및 검역 …
Source: www.ihanatour.com
Date Published: 9/14/2021
View: 9864
국가별 입국 제한 안내 아시아나항공 – ASIANA AIRLINES
고객 여러분께 코로나19 관련 국가/지역별 입국 제한 현황 관련 사전 안내 말씀 … 구비 서류 및 준비 사항 … 한국에서 24시간 이내 환승 시 출발국 조건에 따름 …
Source: flyasiana.com
Date Published: 1/2/2022
View: 4054
미국 시민권자 한국입국 조건사항
1. 전자 여행허가 (K-ETA) 신청하기 (외국인 필수) · 2. 코로나19 PCR 음성 검사결과 (필수) · 3. 검역정보 사전입력 (Q-code) (필수) · 4. 한국 입국후 입국심사 · 5. 자가 / …
Source: www.sundae.org
Date Published: 6/21/2022
View: 5137
여행 서류 및 기타 국제 여행 요건
고객이 출국 및 귀국 항공편에 필요한 서류 일체를 소지하도록 확인 하십시오. … 는 미 세관국경보호국(CBP)에서 저위험, 사전 심사 완료 여행객의 미국 입국 절차를 …
Source: pro.delta.com
Date Published: 1/26/2021
View: 5540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미국에서 한국입국시 필요한 서류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신속한 한국입국-QCode에 관한 동영상.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미국에서 한국입국시 필요한 서류
- Author: 신태전 척추신경 한방재활 연구소
- Views: 조회수 19,809회
- Likes: 좋아요 389개
- Date Published: 2022. 5. 27.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mQhOxWwCYQQ
미국 시민이나 이민자가 아닌 사람: 미국 입국/출국 여행
미국 시민, 미국 국적자, 합법적 영주권자, 이민자 미국 시민, 미국 국적자, 합법적 영주권자, 이민자는 U.S. 시민권자, 미국 국적자, 합법적 영주권자, 이민자: 미국 입출국 여행에서 미국 도착 전 요건을 확인하세요.
여행 평가 미국행 항공편 탑승 요건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입니다. 시작하기
해외여행을 하기 전, COVID-19 백신 최신 권장을 완료했는지 확인하세요. 백신 접종은 여전히 중증 질환을 예방하고 COVID-19의 확산을 늦추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COVID-19 백신 최신 권장을 완료하지 않은 사람은 여행 후에 추가 권고를 따라야 합니다.
미국 시민 또는 미국 이민자가 아니면서 백신 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미국행 항공편에 탑승할 수 없습니다. 백신 접종 증명서 제출 요건에는 극히 제한적인 예외만 적용됩니다. 부스터 접종은 이 요건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미국행 여행을 위해 백신 접종을 완료했습니까? 백신 접종 완료로 간주하는 경우: 승인된 1회 접종 백신을 접종한 후 2주(14일)가 경과한 경우
승인된 2회 접종 시리즈의 2차 접종 후 2주(14일) 경과
임상 시험에서 승인된 COVID-19 백신(위약 아님)의 전체 시리즈를 접종한 후 2주(14일)가 경과한 경우
승인된 COVID-19 백신의 ‘교차’ 조합으로 적어도 17일 간격을 두고 2차 접종을 받은 후 2주(14일) 경과* 이 요건을 충족하지 않으면 백신 접종 완료자로 간주되지 않으므로, 미국을 여행할 수 없습니다. 이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부스터 접종을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승인된 2회 시리즈 중 1차 접종만 받고 COVID-19에서 회복된 사람은 이 정의에 해당되지 않으므로, 미국을 여행할 수 있는 백신 접종 완료자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CDC는 COVID-19 백신 기본 시리즈로 교차 접종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전략은 미국 이외의 많은 국가에서 점점 더 일반화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미국 여행 관련 백신 접종 기록 해석 시, CDC는 승인된 COVID-19 백신의 교차 조합을 허용합니다.
미국 출국 전
미리 계획하기:
목적지의 현재 COVID-19 상황을 확인하세요.
항공, 육로, 해상 등 여행의 종류에 관계없이 마스크 착용, 백신 접종 증명서, 검사, 예방격리를 포함하여 운송업체(항공사, 크루즈 라인, 버스 등)의 모든 요건과 목적지의 모든 요건 을 준수하세요. 해당 요건은 미국의 요건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 목적지 요건을 준수하지 않으면 입국이 거부되어 미국으로 돌아와야 할 수 있습니다.
을 준수하세요. 해당 요건은 미국의 요건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 목적지 요건을 준수하지 않으면 입국이 거부되어 미국으로 돌아와야 할 수 있습니다. 면역 체계를 약화하는 질병이 있거나 그러한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COVID-19 백신 최신 권장을 완료하더라도 충분한 보호력을 갖추지 못할 수 있습니다. 여행 전에 위험에 대해 의료 제공자와 상담하고 COVID-19 레벨이 높은 지역으로의 여행을 연기하는 방안을 고려하세요. 백신 접종 후에도 모든 예방 조치를 계속해서 취해야 할 수 있습니다.
검사 권장 사항 여행 전 가능한 한 출발 시간에 가까운 시기(3일 이내)에 바이러스 검사를 통해 현재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방안을 고려하세요. 미국 내의 가까운 COVID-19 검사소 찾기
가능한 한 출발 시간에 가까운 시기(3일 이내)에 바이러스 검사를 통해 현재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방안을 고려하세요.
여행하지 말아야 하는 경우: COVID-19 증상이 있는 경우(지난 90일 이내에 COVID-19에서 회복되었거나 COVID-19 백신 최신 권장을 완료한 경우 포함)
COVID-19 양성 판정을 받은 경우 증상 시작일 또는 증상이 없는 경우는 양성 결과 검사일로부터 10일이 지날 때까지 여행하지 마세요.
COVID-19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을 때 목적지에 있는 동안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오면 여행해도 안전할 때까지 격리하면서 귀가를 연기해야 합니다. 여행 동반자도 예방격리해야 할 수 있습니다.
COVID-19 감염자와 밀접 접촉하였고 예방격리가 권장 되는 경우 COVID-19 감염자와 마지막으로 밀접 접촉한 후 온전히 5일이 지날 때까지는 여행하지 마세요. 마지막 노출 후 10일간 여행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마지막 노출 후 6일 차에서 10일 차 사이에 여행을 해야만 하는 경우: 마지막 밀접 접촉 후 최소 5일 뒤에 검사를 받으세요. 여행 전에 검사 결과가 음성이고 증상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검사를 받을 수 없다면 COVID-19 감염자와 마지막으로 밀접 접촉한 후 10일이 지날 때까지 여행을 피하세요. 6일 차에서 10일 차까지는 여행 내내 다른 사람과 함께 있을 때 잘 맞는 마스크를 올바르게 착용하세요. 마스크를 착용할 수 없다면 6일 차부터 10일 차까지 여행하지 않아야 합니다.
되는 경우 COVID-19 감염자와 밀접 접촉하였으나 예방격리가 권장되지 않는 경우… 마지막 밀접 접촉 후 최소 5일 뒤에 검사를 받으세요. 여행 전에 검사 결과가 음성이고 증상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지난 90일 안에 COVID-19 확진 이력이 있다면 따로 검사가 필요하지는 않지만 다른 권장사항은 모두 지켜야 합니다(COVID-19 증상이 있을 때 검사받기 포함).
마지막 노출 후 10일이 지나기 전에 여행하는 경우, 해당 10일의 기간 동안에는 여행 내내 다른 사람과 함께 있을 때 잘 맞는 마스크를 올바르게 착용해야 합니다. 마스크를 착용할 수 없다면 해당 10일 동안은 여행하지 않아야 합니다.
여행 중
미국으로 여행하기 전
육로 여행 육로 여행에 대한 COVID-19 요건 관련 정보는 미국 국토보안부의 팩트시트: 육로 입국항 및 페리 터미널로 미국에 입국하는 여행자 지침에서 확인하세요.
백신 접종 증서 필수 요건 항공 여행: 미국 시민이나 이민자가 아닌 사람이 미국행 항공편으로 여행하려면 COVID-19 백신 접종 완료 증서를 제시해야 합니다. 예외는 극히 제한적입니다. 해당 요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연락처 정보 – 모든 여행자 대상 필수 요건 미국행 항공편의 모든 승객은 미국행 항공편에 탑승하기 전에 항공사에 연락처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COVID-19와 같은 전염병에 노출되었을 수 있는 사람을 미국 내에서 신속하게 파악하고 연락하기 위해, 이미 시행 중인 여행 절차를 강화한 것입니다. 미국 연방/주/지방 보건부 및 기관이 여행자 연락처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되면, 대중의 안전 유지에 필요한 적절한 건강 및 공중보건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됩니다.
서류 필수 요건 다시 알려드립니다. 여권, 비자 또는 기타 입국/거주 허가 서류와 같은 필수 서류를 준비하세요. 모든 비자 면제 프로그램 여행자는 미국 여행에 대해 유효한 ESTA(전자 여행 허가 시스템)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미국 정부는 여행자가 여행 전에 로그인하여 ESTA 상태를 검토할 것을 권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esta.cbp.dhs.gov를 방문하세요.
검사 권장 사항 미국행 항공편 탑승 전에, 여행 출발 시간에 최대한 가깝게(3일 이내) 바이러스 검사를 받아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 입국 후
항공, 육로, 해상 여행 중에 COVID-19에 노출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프지 않고 증상이 없더라도 감염 상태로 다른 사람에게 바이러스를 퍼뜨릴 수 있습니다.
백신 접종자, 한국 입국시 자가격리 면제
(Photo by Simon)
Updated (2022년 6월 8일)
자가격리 제도가 폐지되었습니다. 백신 접종 또는 미접종 여부과 관계없이 7일간의 자가격리 안해도 됩니다. 단, 비행기 탑승전 음성확인서 제출, 입국 후 3일 이내에 다시 검사하는 것은 유지됩니다.
Updated (2022년 5월 23일)
비행기 탑승 전 제출해야 하는 PCR 음성확인서의 검사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PCR 음성확인서의 검사 방법
PCR 유전자 증폭 검사 (NAATs, RT-PCR, LAMP, TMA, SDA, NEAR 등)
검사기관에서 하는 신속항원 검사 (RAT, Antigen, AG 등)
인정 안되는 PCR 음성확인서 검사 방법
감독자가 지켜보지 않는 상황에서 검체 채취를 DIY로 했을 경우 (PCR 또는 신속항원검사일지라도)
항체검사 (Antibody)
PCR 음성확인서의 검사 시점 (서류 발급 시점이 아니라 검체 채취 시점임)
PCR 유전자 증폭 검사 : 출발 2일 이내 ( 48시간 + 새벽 0시)
+ 새벽 0시) 신속항원 검사 : 출발 1일 이내 ( 24시간 + 새벽 0시)
예를들면, 7월 3일 오후 1시 비행기 탑승의 경우, PCR 유전자 증폭검사의 경우, 7월 1일 새벽 0시 이후에 검사한 것이면 됩니다. 신속항원 검사의경우, 직전일인 7월 2일 새벽 0시 이후에 검사한 것이어야 합니다.
음성확인서에 검사일자나 발급일자가 표시되어 있지 않을 경우,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영수증이나 이메일, 진료 확인증을 첨부하면 됩니다.
입국 후 6~7일차에 의무적으로 음성확인 하던 것을 본인이 선택할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과거 : 입국 6~7일차에 검사 (의무)
변경 : 입국 6~7일차에 검사 ( 권고 사항. 즉, 하기 싫으면 안해도 됨)
Update (2022년 4월)
미국에서 예방접종을 완료한 사람의 경우, 한국 입국시 자가격리를 면제 받을수 있습니다 (오미크론 확산으로 격리면제가 2022년 1월 6일 ~ 2022년 3월 31일 동안에는 일시 중단되었다가, 4월 1일부터 재개되었습니다).
당사자가 Q-CODE “사전입력시스템”에 직접 입력합니다 (한국 접종자, 미국 접종자 공통사항)
한국에서 접종한 사람 ⇒ 접종정보가 자동으로 사전입력시스템으로 전송되며, 접종증명서 첨부 불필요.
미국에서 접종한 사람 ⇒ 자동 전송이 안되므로 접종증명서를 Q-CODE에 첨부파일로 수동 으로 첨부해야 합니다.
⇒ 자동 전송이 안되므로 접종증명서를 Q-CODE에 첨부파일로 으로 첨부해야 합니다. 한국 입국 후 교통편 ⇒ 공항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목적지로 갈 수 있습니다.
사전입력 시스템 준비물 및 입력
여권
이메일 주소
항공권
COVID-19 PCR 음성확인서 (주의: Antigen 항원검사 및 Antibody 항체검사는 인정 안됨)
COVID-19 예방접종 증명서
입국자(본인)의 건강 상태
사전입력 시스템 바로가기 ⇒ https://cov19ent.kdca.go.kr/cpassportal/
(선택사항) 격리 면제서 (백신 미접종자 중 장례식 및 공무로 격리 면제 원하는 경우)
Q-CODE에 사전에 입력하지 않더라도, 한국 공항 도착하여 수속을 밟을 수는 있는데, Q-CODE에 미리 입력한 사람과 입국 수속 창구가 달라서 시간이 많이 지체될 수 있습니다.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이란 ?
2차 접종 후 (J&J는 1차), 14~180일 기간 이내인 사람
부스터 샷을 접종한 사람
COVID-19에 감염되었다가 한국 내에서 치료된 이력이 전산상으로 확인되는 사람 (한국 밖에서 치료한 기록은 인정 안됨)
백신 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사람이란?
2차 접종 후, 180일 이상 경과한 사람 중, 부스터 샷을 맞지 않은 사람
1차만 접종한 사람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사람
백신 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사람은 기존대로 입국 후 격리해야 합니다.
대한민국 국적자. 장기체류할 미국 시민권자 ⇒ 자가격리
단기체류할 미국 시민권자 ⇒ 시설 격리 (비용: 본인 부담)
격리 면제서 지참자 (중요 사업목적, 학술 공익적 목적, 공무 출장) ⇒ 격리 면제
PCR 검사는 3회 실시합니다.
비행기 탑승 전 1회 ⇒ PCR 검사 후 증명서 발급하여 비행기 탑승 전 제출 (검사장소: 각자 알아서)
한국 도착 후 1일차에 1회 (한국인 / 장기체류 미국인) ⇒ PCR 검사 (검사장소: 보건소)
한국 도착 후 1일차에 1회 (단기체류 미국인) ⇒ PCR 검사 (검사장소: 인천공항 또는 의료기관)
입국 6~7일차에 1회 (자가격리자) ⇒ 신속항원검사(RAT) (검사장소: 자택)
입국 6~7일차에 1회 (60세 이상) ⇒ PCR 검사 (검사장소: 거주지 보건소)
입국 6~7일차에 1회 (시설격리자) ⇒ PCR 검사 (검사장소: 격리시설)
격리 면제서 (과거 내용)
미국에서 백신을 접종 후, 한국에 입국시 자가격리를 면제 받으려면 다음과 같은 조건을 갖춰야 한다.
신청자격
적용대상 백신 : Moderna, Pfizer, Johns & Johns(Janssen)
미국에서 백신을 2회 모두 접종한 후 14일 ~ 180일 이내인 사람 (Johns & Johns은 1회차)
미국에서 부스터 샷(3차 접종)을 한 사람
한국에 직계가족이 거주하는 사람: 직계가족 = (본인 또는 배우자의) 부모, 자녀, 조부모, 손자/손녀 (형제 자매는 안됨) (방문자의 국적에는 제한이 없다. 한국인, 미국인 모두 포함됨)
긴급한 사업 목적: 백신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영사관 발급 격리면제서로 격리면제 가능 (사업관계 정보제공 필요)
인도적 방문(장례식 참석): 백신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영사관 발급 격리면제서로 격리면제 가능 (사망진단서 첨부해야 함)
신청 장소 (비행기 최초 출발지 담당 영사관)
비행기 최초 출발지에 따라 신청하는 영사관이 다르다. 애틀랜타 영사관에는 조지아, 노스-사우스 캐롤라이나, 앨라배마, 테네시, 플로리다 출발일 경우에만 신청 가능하다. 뉴욕에서 애틀랜타를 경유해 한국으로 가는 비행기를 탈 경우, 뉴욕 영사관에 신청해야하고, 애틀랜타에서 댈러스를 경유해 한국으로 갈 경우, 애틀랜타 영사관에 신청하라고 한다.
신청 첨부 서류 (신청서 => 애틀랜타 총영사관)
격리면제서 발급 신청서 격리면제 동의서 서약서 (백신접종 증명서가 거짓일 경우 법적 책임을 지고, 코로나 확진될 경우 치료비 및 방역비 등을 모두 자비 부담한다는 내용) 백신접종 증명서 사본 (CDC 양식의 흰색 종이) 혹은 접종기관에서 발행한 증명서(CDC 종이를 분실한 사람) 여권 사본 가족관계 증명 서류 (택1) 가족관계증명서 or 제적부등본(구 호적등본을 뜻함) (신 청일 기준 90일 이내 발급된 것 )
주민등록등본 (한국에 거주하는 직계가족과의 관계가 나온 경우에만)
방문자가 미국 시민권자이면, 미국에서 발급한 이름변경서류와 한국 가족의 가족관계증명서(제적부등본)을 비교하여, 시민권자의 이름 변경전 이름과 생년월일이 한국 서류와 일치해야 한다. 항공권 사본 (출발지가 애틀랜타 관할지역인지 확인용)
가족관계 증명 서류는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가 있는 분들은 https://www.minwon.go.kr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수 있다. 출력하기를 누른 후 pdf로 저장하면 된다. 공동인증서가 없으면, 한국에 있는 가족이 발급해서 이메일/사진으로 보낸 것을 첨부할수 있다. 일정 수수료(2만원?)를 받고 대행해주는 곳도 있다고 한다 (하루정도 걸리고 이메일로 보내준다고 함).
애틀랜타 공관에서도 가족관계 증명을 발급받을수 있지만, 온라인 민원예약을 하고 방문해야하므로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예약 가능 날짜가 40일 이후에나 가능).
(애틀랜타 영사관. COVID-19로 인해 사전 예약한 사람만 입장 가능하다)
신청 방법
영사민원24에 접속해, 비회원 로그인 한 후 접수할수 있다.
온라인 접수 : https://consul.mofa.go.kr/
비회원 선택 후, 이름/이메일을 입력하고, 이메일 인증을 누르면, 이메일로 인증번호가 온다. 그 번호를 입력하면 비회원으로 로그인 하여 신청서를 접수할 수 있다.
첨부파일 : 신청서를 스캔하여 1개의 pdf 파일로 만들어서 첨부한다.
가족신청 : 한 가족이더라도 각각 1인당 별도로 신청해야 한다.
첨부서류를 1개의 pdf로 만들어서 첨부한다. 가족이 신청할 경우에는, 각 가족당 1개씩, 각각 따로 신청해야 한다.
6세 미만 아이의 경우, 격리면제동의서, 접종증명서, 서약서는 첨부하지 않는다 (사실, 어린 아이라서 서명할수도 없음) (격리면제신청서, 여권 사본, 가족관계 증명서만 첨부).
격리면제서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개월이다. 긴급한 필요성이 있으면(예: 장례식 참석), 문자메시지(404-804-3202)로 추가로 연락하라고 한다. 만약 출발 2일전까지 발급이 안되면, 이메일 [email protected] 이나 문자 404-804-3202 로 추가 문의.
격리면제서 받은 후의 입국절차
격리면제서를 받은 후, 한국에 입국할 때 다음 사항을 지켜야 한다.
비행기 탑승 72시간 내에 발행한 PCR 음성검사서를 제출해야 비행기에 탑승할수 있다.
한국에 내려서 공항에서 다시 PCR 검사를 한다.
입국후 6-7일 사이에 PCR 검사를 다시 받고, 8일 이내에 PCR 음성 결과서를 “반드시” 다시 제출해야 한다. (즉, 총 3회 검사하는 것임. 입국전, 입국시, 입국후)
FAQ
Q) 한국에 형제 자매가 거주하고 있다. 한국에 갈때 자가격리 면제받을 수 있나?
A) 안된다. 직계 존비속만 되고 형제 자매 방문은 해당 안된다.
Q) 긴급한 기업활동, 장례식 참석 등은 직계가족 아니라도 가능한가?
A) 가능하다. 영사관에서 필요성을 인정하면, 격리면제서 발급 한다.
Q) 시민권자라 가족등록부가 없는데 어떻하나?
A) 한국 가족의 가족관계등록부와 신청자의 제적부 등본(또는 폐쇄된 가족관계등록부), 2개를 결합하여 사용 가능하다.
Q) 가족관계등록부 혹은 제적부등본은 어떻게 떼나?
A) 공동인증서가 있으면 온라인 발급이 되지만, 미국에 있는 사람들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 경우, 한국에 있는 가족이 서류를 떼서, 이메일이나 사진으로 보내주면, 첨부할수 있다. 애틀랜타 영사관에서도 뗄수 있지만, 대기기간이 몇달 걸린다 (온라인 방문예약 + 처리기간 포함).
Q) 한국에서 1차 접종 후, 미국에서 2차 접종을 했다.
A) 안된다. 미국내에서 1 + 2차 접종을 모두 한 경우, 한국에서 1 + 2차 접종을 모두 한 경우에만 가능하다.
Q) 미국내에서 1차 2차 백신 종류가 다르게 맞았다. 1차는 화이자, 2차는 모더나를 맞았다.
A) 가능하다. WHO에서 인정한 백신이면 된다.
Q) 격리면제서를 받은 부모와 같이 입국하는 미성년자는 어떻하나? 미성년자 백신이 아직 없는데?
A) 6세 미만만 격리면제가 가능하다. 6 ~ 12세는 격리해야 한다. 12세 이상은 백신이 있다. 단, 6세 미만자도 격리면제서 신청(1인 1신청)을 해서 승인을 받아야 한다. 6세 미만자의 격리면제서 신청시에는 백신접종증명을 첨부하지 않아도 된다.
[한국입국] 백신접종여부 무관 모든 해외입국자 격리면제 / Q-Code 사전입력 적극권장 상세보기
2022.6.8.(KST)부터 백신접종여부 무관 모든 해외 입국자에 대해 격리면제를 시행 합니다.
o (기존) 코로나19 예방접종완료자만 격리면제 / 백신미접종자 및 미완료자 7일 격리
o (변경) 한국 입국(도착)시간 기준 6.8부터 해외발 모든 한국 입국자에 대해 백신접종여부와 무관하게 격리면제 시행
– 6.8.(수) 이전에 한국에 입국한 입국자는 소급 적용
□ 입국전 “검역정보 사전입력시스템(Q-CODE)” 입력 적극권장
o 한국으로 입국하시는 모든 분들께서는 해외에서 출발전 아래 링크를 통해 코로나 검사 결과 업로드 등 검역정보를 입력하시길 적극 권장드립니다.
– https://cov19ent.kdca.go.kr/cpassportal/
– 이용자 매뉴얼 : 붙임파일 참조
o Q-CODE 입력은 입국 필수요건은 아니나, 출발 전 미리 입력해놓으시면 한국입국/검역심사 시간이 단축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출발 전 미입력 및 인천공항 도착 후 입력 시 해외입국자 급증으로 장시간 소요될 수 있습니다.
□ 기타사항
o 2022.7.25.(월) KST 전 입국자 : 입국 후 3일 이내 PCR 검사
2022.7.25.(월) KST부터 입국자 : 입국 후 1일차 PCR 검사 (입국일 당일 또는 입국일 다음날까지 인정)
o 입국 이후 방역교통망(방역택시, KTX 전용칸 등) 이용도 4.1부터 중단하므로 일반 대중교통 이용 가능
o PCR음성확인서 미제출, 부적정한 서류 제출시 시설격리(자부담) 조치될 수 있음
※ 추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질병관리청(+82-2-2633-1339, +82-2-2163-5945, 24시간 운영)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또한 관련하여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홈페이지에 즉시 공지 예정이므로, 총영사관으로 전화 문의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외 여행 시 필요한 서류
Electronic travel authorization
Most travelers need a visa or electronic travel authorization (eTA) to fly to or through Canada. If you’re a U.S. citizen or permanent resident, you don’t need an eTA or a visa. Learn more or apply
국가별 입국 제한 안내│아시아나항공
Asiana Corporate Plus 로 이동
Asiana Corporate Plus 는 중소·중견기업 고객을 위한 아시아나의 특별한 기업 우대 프로그램입니다. 개인 특가와 혜택 및 조건이 상이하므로 예매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단, 기업우대혜택은 기업우대 발권시에만 적용)
미국 시민권자 한국입국 조건사항
Author
순대
Sundae has made every attempt to ensure the accuracy and reliability of the information provided on this website. However, the information is provided “as is” without warranty of any kind. Sundae does not accept any responsibility or liability for the accuracy, content, completeness, legality, or reliability of the information contained on this website.
여행 서류 및 기타 국제 여행 요건
해외 여행을 계획할 때 여행 서류는 매우 중요합니다. 고객이 출국 및 귀국 항공편에 필요한 서류 일체를 소지하도록 확인 하십시오.
국제선 여행 서류
서류와 입력 요건은 나라마다 다릅니다. 델타항공은 여행 전에 여행사 직원이 각 나라의 여권, 비자, 건강 관련 여행 서류 요건을 확인하도록 권장합니다.
여권
모든 해외 여행에는 여권이 꼭 필요합니다. 국제선 항공편에 탑승하고 국경을 넘어가기 위해서는 여권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외국에 입국하는 날로부터 최소 6개월간 유효한 여권이 있어야 합니다.
– 여권 발급, 갱신, 재발급, 기존 여권 연장에 대한 정보는 미 국무부 웹사이트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비자
대부분의 국가에 입국할 때 여행 비자가 필요합니다. 비자가 필요한 국가에 대한 정보는 미 국무부 웹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승객정보 사전확인(API)
국경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미국 항공교통보안법에 따라 승객 정보를 승객정보 사전확인(API) 시스템을 통해 전산상으로 전송해야 합니다. 항공편으로 미국을 입/출국하는 승객은 세관국경보호국(CBP)으로 이러한 정보를 전송하여, 미국 CBP에서 항공편이 도착하기 전에 모든 승객 데이터를 검토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미국을 출발 및 도착하는 국제선 항공편은 법에 따라 API 데이터를 제공해야 합니다. API 데이터는 법에 따라 다른 국가의 세관 및 출입국 사무소로도 전송됩니다.
미국 시민권자가 아닌 외국인의 미국 입국/출국 요건
비자 면제 프로그램
비자면제프로그램(VWP)에 따라 선편 또는 항공편을 통해 미국으로 여행하는 경우, 여행객은 탑승 전에 전자여행허가제(ESTA)를 통해 인터넷으로 여행 허가를 신청하도록 합니다. 이 제도를 통해 참여 국가의 여행객은 비자를 받지 않아도 미국에 비즈니스 또는 관광 목적으로 최대 90일까지 여행할 수 있는 허가를 신속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상세정보는 VWP 웹사이트를 참조해 주십시오.
비자 면제 프로그램 여행객에 대한 전자여행허가제(ESTA)
미국으로 여행하거나 미국에서 환승하는 경우, 미국 국토안보부(DHS)는 비자 면제 프로그램(VWP) 해당 국가에서 탑승 전에 전자 여행 허가를 확보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허가는 전자여행허가제 또는 ESTA로 알려져 있습니다. ESTA 신청 절차를 시작하시려면 비자센트럴을 방문하십시오.
비자 면제국 국민은 VisaCenter.com에서 ESTA를 통해 여행 허가를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참여 국가의 여행객은 비즈니스 또는 관광 목적으로 최대 90일까지 미국을 여행할 수 있는 허가를 신속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ESTA 신청 절차를 시작하시려면 비자센트럴을 방문하십시오.
I-94 양식 정보
I-94 양식은 미국 비자를 소지한 비이민 방문자의 도착/출발 기록을 나타내는 양식입니다. I-94 양식은 다음을 제외한 모든 분들이 작성하셔야 합니다.
미국 시민
귀국하는 영주권자 외국인
이민 비자를 보유한 외국인
미국을 방문 또는 경유하는 캐나다 시민
I-94W 양식을 이미 작성한 승객
미국 세관 정보
각 여행자 또는 가족 대표는 미 세관국경보호국(CBP)에 도착하시기 전에 해외 여행 중 구입하신 물품 및 선물에 대한 정보를 제출해야 합니다. 미국 시민권자는 뉴욕(JFK), 시애틀(SEA), 애틀랜타(ATL), 보스턴(BOS), 디트로이트(DTW), 로스앤젤레스(LAX), 미니애폴리스(MSP) 공항에서 무인 자동 입국 심사 기기를 이용하여 전자 세관 신고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 외의 경우에는 해당 공항 또는 기타 모든 공항에서 종이로 된 세관 신고서를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미 CBP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미국 세관 요건에 대한 상세정보를 확인해 보십시오.
여행 중 건강 관리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특정 목적지, 필요한 백신,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여행자를 위한 정보 및 기타 건강 관련 뉴스의 시의 적절한 업데이트를 위해 광범위한 건강 정보를 제공합니다.
미국 시민권자가 아닌 외국인의 미국 입국 및 출국 요건에 대한 추가 정보는 delta.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반구 여행(WHTI)에 대한 여권 요건
서반구 여행법(WHTI)은 미국, 캐나다, 멕시코, 버뮤다의 모든 시민이 소지자의 신원과 국적을 밝힌 여권 또는 기타 증빙 서류를 소지하고 서반구 내에서 미국으로 입국하거나 출국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엔트리(Global Entry)
글로벌 엔트리는 미 세관국경보호국(CBP)에서 저위험, 사전 심사 완료 여행객의 미국 입국 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해 개발한 프로그램입니다 미국에 도착한 뒤 회원은 입국 심사와 종이 세관 신고를 거치지 않고, 무인 자동 글로벌 엔트리 기기로 직행합니다.
글로벌 엔트리는 현재 40개 이상의 미국 주요 공항에서 시행 중입니다. 전체 장소 목록은 글로벌 엔트리 웹사이트를 방문해 확인해 주십시오.
신청 시 1인당 미화 100달러의 신청 수수료가 부과되며, 이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승인 시 멤버십은 5년 간 유효합니다. 신청/승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작성하고 신청 수수료(환불 불가)를 지불합니다.
2. 검토 이후 조건 승인을 받은 경우, 미 CBP가 공항 내 가입 센터의 인터뷰 일정을 잡기 위해 연락을 합니다.
3. 미 CBP 담당자가 신청서를 검토하고 신원 증빙 서류와 자격을 확인하는 개인 인터뷰에 참석합니다.
4. 승인이 되면 담당자가 새로 가입한 회원의 사진과 지문 정보를 수집하고 해당 프로그램을 안내해 드립니다.
상세한 정보는 www.globalentry.gov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제선 여행에 대한 중요 정보는 delta.com을 방문하여 확인하십시오.
기타 유용한 링크
키워드에 대한 정보 미국에서 한국입국시 필요한 서류
다음은 Bing에서 미국에서 한국입국시 필요한 서류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신속한 한국입국-QCode에 관한 동영상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신속한 #한국입국-QCode에 #관한 #동영상
YouTube에서 미국에서 한국입국시 필요한 서류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신속한 한국입국-QCode에 관한 동영상 | 미국에서 한국입국시 필요한 서류,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