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사주를 가진 여자 | 여자로 태어나 남자의 사주를 타고난 사람의 특징 [용한점집] 72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남자사주를 가진 여자 – 여자로 태어나 남자의 사주를 타고난 사람의 특징 [용한점집]“?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Chewathai27.com/you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chewathai27.com/you/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안양점집명주아씨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8,533회 및 좋아요 115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남자사주를 가진 여자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여자로 태어나 남자의 사주를 타고난 사람의 특징 [용한점집] – 남자사주를 가진 여자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예약은 필수입니다
☎010-8230-5054
매일 09:00~20:00
오시는길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로372번길 21, 로얄아파트 501호
#용한점집 #안양점집 #유명한점집 #소문난점집 #명주아씨 #경기점집 #수원점집

남자사주를 가진 여자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여자가 강한 남성의 사주를 가지고 태어나면 안좋은건가요?

여자가 남자의 사주를 타고나면 안좋을까요? 보통 어른들이 여자 성격이 드세면 팔자가 세다는 말씀 하시잖아요. 앞으로 성격 죽이고 조심하며 살아야 …

+ 더 읽기

Source: www.82cook.com

Date Published: 1/12/2022

View: 766

[영상 ] “당신은 남자로 태어나야 하는 사주다(?)” – 한국일보

5년째 사주 상담가로 일하고 있는 릴리스씨가 ’21세기 현대 여성을 위한 사주 풀이’를 주창한 이유다. “남자 팔자, 여자 팔자 따로 있는 게 아니다”며 …

+ 더 읽기

Source: www.hankookilbo.com

Date Published: 2/21/2022

View: 6473

[정연태 四柱 이야기] 사주팔자대로 살아라 – 경남신문

수(水)의 기운이 많고 노력에 비해 결과물이 적은 사주를 가진 여성이었다. … 남자는 양(陽)적이라 어리석게도 여자의 감춰진 부분을 보는 능력이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knnews.co.kr

Date Published: 5/6/2022

View: 4112

세계적 소프라노한테 ‘팔자 센 여자’라니 : 문화일반 – 한겨레

대학생 때 우연히 들어간 사주카페를 떠올리면 아직도 가끔 울화통이 … 만 봐도 ‘사나운 팔자 가진 여자 구분하는 법’, ‘남자 복 없는 여자 팔자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hani.co.kr

Date Published: 10/7/2022

View: 1475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남자사주를 가진 여자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여자로 태어나 남자의 사주를 타고난 사람의 특징 [용한점집].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여자로 태어나 남자의 사주를 타고난 사람의 특징 [용한점집]
여자로 태어나 남자의 사주를 타고난 사람의 특징 [용한점집]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남자사주를 가진 여자

  • Author: 안양점집명주아씨
  • Views: 조회수 8,533회
  • Likes: 좋아요 115개
  • Date Published: 2021. 5. 3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c6GnoYLvnek

여자가 강한 남성의 사주를 가지고 태어나면 안좋은건가요? ::: 82cook.com 자유게시판

개편이전의 자유게시판으로 열람만 가능합니다. 개편이전의 자유게시판으로 열람만 가능합니다.

제 목 : 여자가 강한 남성의 사주를 가지고 태어나면 안좋은건가요?

제가그렇대요 조회수 : 3,272 조회수 : 3,272 작성일 : 2010-02-03 11:05:51

821851

저희집은 사주나 궁합같은것 안믿는 집이에요.

천주교 신자거든요.

부모님도 궁합도 보지 않으시고 아버지 아홉수에 결혼하셨구요.

(그래도 평탄하게 잘 사셨어요.)

그런데 사람들이 사주같은건 얼추 맞다고 하잖아요.

먼 미래를 예측할수 없지만 사람의 성격같은건 얼추 맞다하는 얘기를

사주, 궁합 맹신하는 친구에게 들었어요.^^;

올초에 회사사람이 인터넷으로 올해 운세 좀 자세히 나온걸 뽑아줬는데

제 성격이나 지나간 일들이 얼추 맞는거에요.

생전 첨으로 제 사주에 대한 설명을 봤는데

제 사주가 남자의 사주를 타고나서 강한 사주라고

너무 꼼꼼한 성격이 오히려 단점이라는 말도 맞고

내키지 않은일을 억지로 못하는 성격도 맞고..

제 성격이 강한편이에요.

(이건 저만 그런게 아니라 저희 친가쪽 성격이 대체로 강하거든요.

대체로 제 성격이 고모랑 아버지 닮았어요…;;)

그래서 이런 성격이 늘 걱정이되었는데

남자의 사주를 타고나서 강하다는걸 보니 걱정이되네요.

여자가 남자의 사주를 타고나면 안좋을까요?

보통 어른들이 여자 성격이 드세면 팔자가 세다는 말씀 하시잖아요.

앞으로 성격 죽이고 조심하며 살아야겠어요.

[영상 ] “당신은 남자로 태어나야 하는 사주다(?)”

“세상은 이만큼 바뀌었는데, 사주풀이는 여전히 구시대적 사고방식에 갇혀 있는 게 문제에요. 그런 말에 연연해 여성들의 인생이 꺾이거나 쓰러지고 있다는 게 너무 화가 납니다.”

5년째 사주 상담가로 일하고 있는 릴리스씨가 ‘21세기 현대 여성을 위한 사주 풀이’를 주창한 이유다. “남자 팔자, 여자 팔자 따로 있는 게 아니다”며 ‘이분법적 사주풀이 박멸’을 내세운 릴리스에게 2030 여성들이 환호를 보내는 이유이기도 하다. 최근에 아예 ‘페미니즘 명리학’을 표방한 ‘내 팔자가 세다고요?’라는 책까지 냈다.

사주 풀이는 왜 남성중심적일까. 명쾌한 답이 돌아왔다. “우리가 사는 세상이 성차별적이기 때문이죠.” 릴리스가 보기에 명리학은 통계학이다. “가부장제 역사가 1만년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성 차별적 데이터가 압도적으로 많이 입력됐다”고 봐야 한다. 똑같은 사주를 두고도 남녀에 따라 해석이 갈리는 건 그 때문이다.

대표적 이중잣대가 관운(官運)이다. 관운은 사회적 명성을 뜻한다. 남성 사주에서는 좋은 직업과 사회적 성공을 의미한다. 하지만 여성 사주에 관운이 나오면 오직 ‘남자’로만 해석한다. 남자에게 관운이 있으면 성공하겠다고 덕담을 건네지만, 여자에게 관운이 있으면 “남편 복이 있겠다”고만 한다. 심지어 “남자로 태어났으면 대성할 팔잔데”라며 혀를 끌끌 차기도 한다.

“과거에야 여성에겐 남성에게 종속돼 살아가는 옵션 이외엔 아무런 선택지가 없었어요. 그러니 여자 사주풀이의 기준은 여자가 아니라 남자였죠. 노예의 운명이 주인에게 달린 것처럼요.” 그렇기에 현대 사회의 사주풀이는 예전과 절대 똑 같은 수 없고, 똑 같아서도 안 된다.

“여성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딱 하나에요. 자신의 소중한 인생을 함부로 깎아 내리는, 칼날 같은 혀에 휘둘리지 말라는 겁니다. 팔자가 세다고 그러면 그냥 내가 상여자구나, 생각하시면 돼요. 진취적이고 강한 여성 말이에요.”

“팔자가 아무리 진상을 떨어봐라. 내가 주저 앉나.” 드라마 ‘동백꽃필무렵’의 여주인공 동백이의 대사다. 릴리스가 세상 모든 여성들에게 전하고픈 말이기도 하다.

한설이 PD [email protected]

이현경 PD [email protected]

강윤주 기자 [email protected]

0 0 공유 카카오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URL 기사저장

[정연태 四柱 이야기] 사주팔자대로 살아라

물질만능 시대여서 그런지 이성을 만나는 것도 돈 많은 남자, 예쁜 여자만 찾는 것 같다. 어제는 술집에 다닌다는 36살의 여성이 내방을 했는데 언뜻 보기에는 예뻤다. 하지만 자세히 관상을 살펴보니 여러 군데 성형을 한 것이 눈에 띄었다.

이것저것 궁금한 것을 물어왔지만, 정작 이 여성의 목적은 어떻게 하면 돈 많은 남자를 만날 수 있을까 하는 것이었다.

수(水)의 기운이 많고 노력에 비해 결과물이 적은 사주를 가진 여성이었다. 水가 많으면 음(陰)적인 인간이다. 음은 거두어들이는 기운이고, 저장·보관의 기운이다. 음이 많으면 속내를 잘 드러내지 않으며 남을 배려할 줄 모르고 자기밖에 생각하지 않으니 이기적이라고 보면 된다.

이 여성은 숱한 남성들을 만나고 비교적 쉽게 돈을 벌고 써보았으니 결혼도 거래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았다.

자신의 힘을 빼는 기운이 강하고 수확이 적으면 결혼을 하더라도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니 남편에게 짜증을 내게 되고 부부관계가 좋지 않다. 그리고 돈을 너무 밝히면 돈 많은 남자를 만나지 못한다. 설령 돈 많은 남자를 만나더라도 올바른 자식이 태어나지 않는다. 그것은 사랑과는 상관없이 욕망을 채우기 위해서 만났기 때문이다.

남자도 마찬가지다. 예쁜 여자를 찾는다는 것은 성(姓)적인 부분을 먼저 생각하는 것이다. 남자는 양(陽)적이라 어리석게도 여자의 감춰진 부분을 보는 능력이 부족하여 드러난 것만 읽을 수 있다. 그래서 예쁜 여성을 찾게 되는데 불행의 시작일 수도 있다.

사람은 생긴 대로 살아간다는 형상의학을 체계화한 지산(芝山) 선생은 일상적으로 행하는 성생활이 인생의 길흉화복을 정한다며 “성은 신성한 것이다”고 말한다.

‘남자가 여자를 대할 때는 성을 목적으로 하지 않아야 진정한 사랑이라고 할 수 있고, 여자가 남자를 대할 때는 부귀영화를 목적으로 하지 않아야 진정한 사랑이라 할 수 있다’, ‘성관계를 가장 잘하는 것은 사랑을 위해서 하는 것이고, 성관계를 가장 잘못하는 것은 욕망을 위해서 하는 것이다. 사랑을 위해서 교합하면 좋은 자식이 나오고 욕망을 위해서 교합을 하면 나쁜 자식이 나온다’고 한다.

동의보감 ‘잡병편’을 보면 ‘교합을 법에 따라서 하면 복덕과 지혜가 있고, 태교를 베풀어서 태중에서부터 성행(性行)이 조순(調順)하며 가도(家道)가 날로 높아진다. 만약 법을 위배하면 복이 엷고 바보 천치 같고 태중에서부터 성행이 흉험하고 행실이 나빠져서 가도가 날로 쇠퇴해지는 법이다. 화복의 조화는 그림자와 소리나는 것과 같다’고 한다.

생각이 다른 사람끼리 만나서 결혼하였다면 부부관계가 정상일 수 없을 것이고, 가슴 속의 욕망은 채워지지 않을 것이니 똑똑한 자식을 기대할 수 없다.

세상 이치가 이럴진대 남녀의 만남은 정직하고 순결해야 한다. 음양오행의 깊은 뜻은 숭고하고 영험한 것이다. 사주팔자와 관상과 음양의 진리가 순간의 이득으로 왜곡되어서는 안된다는 말이다. 남녀의 성관계는 신성한 것이고, 또한 새 생명을 탄생시키는 것이니 거스를 수 없는 자연의 섭리이다. 이런 점을 망각해서는 안 된다.

얼굴을 고친다고, 돈을 쓴다고 사주팔자가 금방 바뀌는 것은 정녕 아니다. 이 여성의 만남은 다분히 의도적이고 고의적이다. 하도 세상이 시끄러워 이런 방법이 때론 통할지 모른다. 그러나 영구히 갈 수 없다.

비단 여성에만 국한된 것만도 아니다. 4월 총선을 앞두고 돌아가는 세파를 보면 너무도 정직하지 않다. 돈 봉투에 휘말려 국회의장이 옷을 벗는다. 3부 요인 중의 한사람이니 참말로 나라 망신이 아니던가. 자리에 올라갈수록 사람 관리 잘해야 하고, 정직해야 하는데 안타깝기 그지없다.

사람이든 정치이든 모든 것은 순리에 따라야 한다. 물질과 사리에 너무 치중하면 결과가 좋지 않다. 쉬운 말이지만 지키기가 어렵다.

역학 연구가

정연태이름연구소 www.jname.kr

세계적 소프라노한테 ‘팔자 센 여자’라니

[토요판] 발랄한 명리학

4. 성평등 사주로 갈아탄 후기

릴리스의 개운만화(그림 수원댁). 릴리스 제공

대학생 때 우연히 들어간 사주카페를 떠올리면 아직도 가끔 울화통이 터진다. 상담가는 나의 생년월일시를 듣더니 “남편한테 사랑받고 아이 둘 낳아 잘 키울 팔자”라며 “더 볼 것도 없이 여자로서 좋은 사주”라고 했다. 취업운이 궁금해서 갔던 것인데 고객의 질문도 듣지 않고 5분 만에 상담을 끝냈다. 옛날 어르신 덕담 수준에 구체성이 하나도 없는 비전문성은 둘째치고, 남편한테 사랑받고 아이 둘 낳아 기르는 삶을 ‘여자로서 좋은 사주’로 정한 그의 가정에 심히 불쾌했다. 지금 생각하면 젊은 여성 누가 오든 똑같은 설명을 한 뒤 돈을 받아 챙겼을 거란 생각이 든다.

한 사람의 인생을 ‘여자 팔자’라는 프레임에 가둬버리는 사주 상담 문화는 어제오늘 이야기가 아니다. 소프라노 조수미는 그간 언론에서 자신의 팔자 이야기를 종종 하곤 했다. 2010년 경인년 호랑이해 1월1일에 한 신문에 기고한 조수미의 칼럼을 보면, 자신은 아주 어렸을 때부터 “사주팔자에 호랑이가 세 마리씩이나 있다”는 말을 듣고 자랐다고 했다. 어릴 적 동네 할머니들은 “남자로 태어났으면 천하를 통합하고 휘두를 장군감이지만 여자라서 기가 세다… 아이 팔자가 너무나 셀 것”이라며 혀를 찼다고 했다.

신이 내린 목소리의 세계적 음악가를 ‘팔자 센 여자’로 만들어버리는 게 사주 상담의 현주소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인생의 중요한 선택을 앞두고 사주를 본다. 그런 문화를 생각하면 ​​한국인의 집단 무의식을 좌지우지해온 사주상담이 성차별을 조장해온 공로는 부정할 수 없다. 독립적인 삶을 사는 여성에게 ‘남편 복이 없다’고 하고, 주도적이고 진취적인 성향의 여성 사주를 보고 ‘팔자가 세서 걱정’이라고 한다. 당장 유튜브에 떠도는 사주 영상들 제목만 봐도 ‘사나운 팔자 가진 여자 구분하는 법’, ‘남자 복 없는 여자 팔자 특징’ 같은 성차별적인 내용들이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 아직도 여성 손님에게 ‘남자 복’ 운운하는 사주상담가들은 자신의 인생을 주체적으로 꾸리고 싶어 하는 사람에게 타인에게 잘 기생하라고 조언하는 것과 무엇이 다를까.

사주상담은 태아 성감별 같은 것에도 일조했는데, 엄마는 내가 어릴 적 앞으로의 자녀계획을 위해 얼마나 많은 사주상담가를 찾아다녔는지 모른다. “제 팔자에 아들이 있을까요”란 질문을 들고 말이다. 자연의 이치를 설명하는 명리학 자체는 죄가 없다. 이를 해석하고 활용하는 사람들이 문제다. 사주상담에 왜 유독 남존여비식 풀이가 많을까. 조선시대 때 발달한 명리학이 같은 시대에 꽃핀 유교 사상과 섞이면서 남존여비식 풀이가 사주상담에 반영된 것으로 나는 추측한다. 최근 궁합에 관한 명리학 논문을 읽다가 ‘시대가 달라져도 명리학은 더디 변하는구나’를 또 한번 느꼈다. 배우자 운이 좋은 사주의 경향성을 설명하는 논문이었는데, 저자는 여러 이론들을 설명하다 갑자기 ‘애교가 풍부한 여성은 남성의 자존감을 세워줘 배우자 운이 좋다’고 쓴 게 아닌가. 저자의 ‘뇌피셜’이 명리학 이론으로 둔갑하는 순간이었다.

21세기 사주상담은 달라질 수 있다고 믿는다. 최근 우연히 본 책에서 변화의 가능성을 만났다. 성평등한 사주풀이를 지향하는 페미니스트 사주상담가 릴리스의 (북센스, 2020)다. 명리학 이론을 성차별적 프레임 없이 소개하고 그동안 사주상담이 얼마나 여성 억압적으로 사용되었는지를 상담가로 일하며 겪은 경험담과 함께 전했다.

내가 누구인가. 책을 읽고 바로 상담을 받아봤다. 지금껏 으레 사주상담을 받으면, ①결혼적령기에 남자를 만나 ②제때 결혼해야 하며 ③늦지 않게 자식을 낳고 ④부모에게 순종하고 시댁에 사랑받고… 이른바 ‘정상가정’의 삶을 상정해 놓고 그에 따른 조언을 해주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이런 조언은 모두 가부장제를 기반으로 했을 때만 정상 아닌가. 가부장제가 만든 정상성에서 탈피하면 ‘결혼은 장기연애를 하다 40대 때쯤 하셔도 좋을 것 같다’처럼 고객의 사주에 맞는 조언이 나온다. 그동안 성차별적 사주 상담으로 불쾌한 경험을 해야 했다면 성평등 사주 상담으로 갈아타보자.

봄날원숭이

키워드에 대한 정보 남자사주를 가진 여자

다음은 Bing에서 남자사주를 가진 여자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여자로 태어나 남자의 사주를 타고난 사람의 특징 [용한점집]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여자로 #태어나 #남자의 #사주를 #타고난 #사람의 #특징 #[용한점집]


YouTube에서 남자사주를 가진 여자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자로 태어나 남자의 사주를 타고난 사람의 특징 [용한점집] | 남자사주를 가진 여자,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