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a 수치 낮추는 음식 | 전립선특이항원 Psa가 높아지는 이유 (전립선암? 전립선비대증?) 113 개의 자세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psa 수치 낮추는 음식 – 전립선특이항원 PSA가 높아지는 이유 (전립선암? 전립선비대증?)“?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chewathai27.com/you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Chewathai27.com/you/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휴먼영상의학센터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4,438회 및 좋아요 65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2006년 Brazilian Journal of Medical and Biological Research에 실린 연구 논문에 따르면, 토마토 와 토마토 가공식품 소비가 전립선암 발생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연구 결과 매일 토마토 페이스트(리코펜 함유량 약 13mg)를 …

psa 수치 낮추는 음식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전립선특이항원 PSA가 높아지는 이유 (전립선암? 전립선비대증?) – psa 수치 낮추는 음식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남성의 전립선암을 확인해볼 수 있는 전립선 특이항원(PSA, prostate-specific antigen) 검사가 있습니다. PSA 수치가 높다면 전립선암이 있는 것이 아닌지 걱정이 되실텐데요. PSA 수치가 높다고 해서 반드시 전립선암인 것은 아닙니다.
별다른 질환이 없어도 PSA가 올라가는 경우가 있고, 급성 요폐나 전립선 비대증, 전립선염이 있을 때도 PSA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 PSA에 대해 알아봅니다.
#PSA #전립선특이항원 #전립선비대증 #휴먼영상의학센터 #정혜두원장
💚전문의 상담 게시판
https://www.humic.co.kr/specialistCounselling
💚전립선비대증 진료문의 1588-7161

psa 수치 낮추는 음식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전립선 튼튼하게 해주는 음식 5가지 – 헬스조선

브로콜리는 전립선암의 발병과 전이 가능성을 낮춰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 니 전립선 특이항원(PSA) 수치가 감소했다는 미국 연구 결과가 있다.

+ 여기를 클릭

Source: m.health.chosun.com

Date Published: 9/12/2022

View: 5674

전립선 암 위험을 줄이고 치료 결과를 개선하는 다이어트

또한 리코펜이 풍부한 토마토 제품, 크랜베리 ​​가루, WBM(흰단추버섯) 분말과 같은 식품은 자연적으로 PSA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여기를 클릭

Source: addon.life

Date Published: 11/29/2021

View: 7705

이런 음식 많이 먹으면 전립선암! – 마음건강 길

반대로 전립선암 발생 위험을 낮추는 음식도 있다. … 46명이 석류 주스 240mL를 꾸준히 마시자 전립선 특이항원(PSA) 수치가 감소하거나, PSA 수치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mindgil.com

Date Published: 1/21/2022

View: 1513

당연히 PSA 수준을 낮추기위한 팁 – 싼잉 쑤쑤

전립선 특이 항원 (PSA)을 검사하여 수치가 높았다면 의사와 담당 의사가이를 낮추는 방법을 논의했을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될 수도있는 일을 스스로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sanyingque.tistory.com

Date Published: 6/10/2022

View: 9992

전립선 특이 항원 (PSA)을 낮추는 방법 – Wukihow

토마토와 토마토 제품 (토마토 소스 및 페이스트 등)이 풍부한 식단은 전립선 암 위험을 낮추고 혈액에서 순환하는 PSA 수치를 줄이는 데 기여합니다. [4] …

+ 여기에 표시

Source: ko.wukihow.com

Date Published: 12/24/2021

View: 6127

전립선 건강에 도움되는 식품 5 – 브런치

… 전이 가능성을 낮추는 데도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 을 마셨더니 전립선 특이 항원(PSA) 수치가 감소하거나 수치 증가에 걸리는 시간이 길어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brunch.co.kr

Date Published: 9/26/2021

View: 5863

전립선에 좋은 음식 20가지 – Health It

전립선암 환자가 2년간 매일 석류 원액 240mL를 꾸준히 마셨더니 전립선 특이항원(PSA) 수치가 감소했다는 미국의 연구 결과가 있다. 특이항원 수치란 …

+ 여기에 보기

Source: healthit.tistory.com

Date Published: 11/6/2022

View: 8291

캐나다 연구팀, “전립선암 위험 높이는 음료는···” – 밴쿠버 조선일보

반대로 전립선암 발생 위험을 낮추는 음식도 있다. … 46명이 석류 주스 240mL를 꾸준히 마시자 전립선 특이항원(PSA) 수치가 감소하거나, PSA 수치 …

+ 더 읽기

Source: www.vanchosun.com

Date Published: 2/6/2021

View: 2027

전립선암 수치(PSA수치) 낮출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전립선암 증상 및 치료방법에 대한 일중한의원 손기정원장님의 인터뷰 영상입니다. Loading…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0/23/2021

View: 7230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psa 수치 낮추는 음식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전립선특이항원 PSA가 높아지는 이유 (전립선암? 전립선비대증?).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전립선특이항원 PSA가 높아지는 이유 (전립선암? 전립선비대증?)
전립선특이항원 PSA가 높아지는 이유 (전립선암? 전립선비대증?)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psa 수치 낮추는 음식

  • Author: 휴먼영상의학센터
  • Views: 조회수 34,438회
  • Likes: 좋아요 653개
  • Date Published: 2021. 1. 7.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FeRo4x2sqzc

전립선에 도움이 되는 음식 ‘토마토’ 편 : 의학칼럼

토마토 , 전립선 비대증 예방 효과

전립선 비대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육류 섭취를 줄이고 ,

탄수화물 , 채소 , 과일 , 생선 등을 영양균형을 고려하여 충분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 특히 , 토마토 , 콩 , 마늘 등은 전립선 안의 활성효소를 억제해 비대증을 에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보고된 사례도 있습니다 . 2 전립선 암 예방 시험의 위약 ( 僞藥 ) 군 환자 중 전립선비대증이 없는 환자를 대상으로 식습관 및 영양보충제의 전립선비대증 예방효과를 7 년 이상 동안 평가했을 때 , 라이코펜 ( 토마토등의 붉은 색소 ) 섭취가 적은 환자에 비해 섭취가 많은 군에서 우수한 전립선 비대증 예방 효과를 나타내었습니다 . 3

토마토, 전립선암 에방에도 도움

2006년 Brazilian Journal of Medical and Biological Research에 실린 연구 논문에 따르면, 토마토 와 토마토 가공식품 소비가 전립선암 발생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연구 결과 매일 토마토 페이스트(리코펜 함유량 약 13mg)를 10주 동안 섭취한 전립선 환자의 평균 PSA 수치가 10.77%감소(P<0.005 vs basal and 4 week) 했습니다. 4

전립선 튼튼하게 해주는 음식 5가지

전립선 튼튼하게 해주는 음식 5가지 명지민 헬스조선 인턴기자 가 –

가 +

▲ 브로콜리는 전립선암의 발병과 전이 가능성을 낮춰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된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올바른 식습관은 전립선 건강을 유지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봤다.

◇토마토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라이코펜은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전립선암 세포의 증식을 막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졌다. 실제 영국 케임브리지대 등의 연구팀에 따르면 토마토 혹은 토마토 성분이 함유된 음식을 매주 10회 이상 먹는 남성은 전립선암 발병 위험이 18% 감소했다. 토마토 속 라이코펜의 효과를 더 많이 보려면 가열해 먹는 것이 좋다. 조리 과정에서 라이코펜이 분해되면서 체내 흡수율이 더 높아진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도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채소다. 미국 국립암연구소 연구 결과, 최소 1주일에 한 번씩 브로콜리 및 콜리플라워를 섭취한 남성은 전립선암의 발병률이 절반까지 줄어들었으며, 전이 가능성을 낮추는 데도 효과가 있었다.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설포라판 성분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며 설포라판 외에도 비타민C, 철분, 칼륨,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있다. 단, 과다 섭취 시 복부 팽만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다른 채소와 함께 조리하거나 살짝 데쳐 먹는 것이 좋다.

◇녹차

녹차는 차(茶) 중 전립선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된다.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 성분이 전립선암을 예방하고 진행을 늦추는 데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온 바 있다.

◇석류

석류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좋다. 전립선암 환자가 3년간 매일 석류 원액을 마셨더니 전립선 특이항원(PSA) 수치가 감소했다는 미국 연구 결과가 있다. 특이항원 수치는 암 치료 후 재발 여부를 결정하는 지표로, 수치가 감소하거나 천천히 증가하는 것이 좋다.

◇마늘

마늘의 독특한 향을 나게 하는 성분인 알리신은 암세포를 죽이고 면역력을 키워 전립선암을 예방하고 전립선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 된다. 하루 생마늘 두 쪽 정도 섭취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알려졌다.

전립선 암 위험을 줄이고 치료 결과를 개선하는 다이어트

전립선 암 위험을 줄이고 치료 결과를 개선하는 다이어트

하이라이트

전립선암은 남성에게 두 번째로 많이 발생하는 암입니다. 통곡물, 콩류, 토마토 및 활성 화합물인 리코펜, 마늘, 버섯, 크랜베리와 같은 과일, 비타민 D와 같은 올바른 식품과 보충제를 포함한 건강한 식단은 전립선암의 위험을 낮추거나 치료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립선암 환자의 결과. 리코펜이 풍부한 토마토 제품, 크랜베리 ​​가루 및 WBM(흰색 단추 버섯) 분말은 PSA 수치를 낮출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비만과 단 음식 및 유제품과 같은 음식과 스테아르산, 비타민 E, 비타민 A 및 과잉 칼슘과 같은 보충제를 포함한식이 요법과 같은 요인은 전립선 암의 위험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 중 무작위로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은 치료를 방해하고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맞춤형 영양 계획은 전립선암 치료를 방해하기 보다는 보완할 수 있는 올바른 음식과 보충제를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립선 암 발병률

전립선 암은 네 번째로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암이며 남성에서 두 번째로 흔한 암입니다. (World Cancer Research Fund / American Institute of Cancer Research, 2018) 50 세 이상 남성에게 더 흔합니다. 남성 1 명 중 9 명은 일생 동안 전립선 암 진단을 받게됩니다. American Cancer Society는 191,930 년 미국에서 약 33,330 명의 새로운 사례와 2020 명의 전립선 암으로 인한 사망을 추정했습니다.

전립선 암은 종종 매우 느리게 성장하며 환자는 자신이 암에 걸렸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뼈, 폐, 뇌 및 간과 같은 영역을 포함하여 전립선에서 멀리 떨어진 신체의 다른 부분으로 퍼질 수 있습니다. 혈액 내 전립선 특이 항원 (PSA) 수치를 검사하여 조기에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아주 초기에 발견 된 전립선 암은 더 치료가 가능합니다.

수술, 방사선 요법, 호르몬 요법, 화학 요법, 면역 요법, 표적 요법 및 냉동 요법을 포함하여 전립선 암에 사용할 수있는 다양한 치료 옵션이 있습니다. 전립선 암의 치료는 암의 병기와 등급, 연령, 기대 수명 및 기타 의학적 상태와 같은 다양한 요인에 따라 결정됩니다.

전립선 암의 징후와 증상

매우 초기에 발견 된 전립선 암은 반드시 증상을 나타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국 암 학회에 따르면 진행성 전립선 암은 다음과 같은 특정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배뇨 문제, 특히 밤에 배뇨 빈도 증가

소변이나 정액의 혈액

발기 부전

암이 뼈로 퍼 졌을 때 등 (척추), 엉덩이, 가슴 (갈비뼈) 또는 기타 부위의 통증

다리 또는 발의 약점 또는 마비

암이 척수를 누르는 경우 방광 또는 장 조절 상실

위험 요소

전립선 암의 가장 일반적인 위험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만

연령 : 전립선 암 6 건 중 10 건이 65 세 이상 남성에게서 발견됩니다.

가족의 역사

유전 적 위험 : BRCA1 또는 BRCA2 유전자의 유전 된 돌연변이; 린치 증후군-유전성 비 폴립 증 대장 암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유전 적 유전자 변화로 인한 상태

흡연

화학 물질 노출

전립선의 염증

정관 절제술

성병 감염

건강에 해로운 음식

적절한 영양을 제공하는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은 전립선암을 예방하고 증상을 줄이고 암 치료 결과를 지원하고 개선하는 데 중요합니다. 적절한 영양 섭취는 환자에게 치료를 처리하고 치료를 최대한 활용하며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힘을 제공합니다. 이 블로그에서 우리는 식단에 추가하는 다양한 식품과 보조제, 전립선암 위험 및 치료 결과 사이의 연관성을 평가한 연구를 강조할 것입니다.

암 진단 후 먹어야 할 음식! 똑같은 암은 없습니다. 모든 사람을 위한 일반적인 영양 지침을 넘어서 자신 있게 음식과 보충제에 대해 개인화된 결정을 내리십시오. 지금 예시 보기 지금 알아보기

전립선 암 위험을 줄이는 식품 및 보충제

조리 된 토마토

2020 년에 발표 된 한 연구에서 캘리포니아 로마 린다 대학과 노르웨이 북극 대학의 연구자들은 참여한 만연한 암이없는 재림 교도 남성 27,934 명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토마토와 리코펜 섭취와 전립선 암 위험 간의 연관성을 평가했습니다. Adventist Health Study-2에서. 7.9 년의 평균 추적 기간 동안 1226 개의 공격적인 암과 함께 355 건의 전립선 암 사건이 확인되었습니다. 이 연구는 통조림과 조리 된 토마토를 섭취하면 전립선 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Gary E Fraser et al, Cancer Cause Control., 2020)

리코펜 보충제

리코펜은 토마토에서 발견되는 주요 활성 화합물입니다. 중국 우한 대학교 중난 병원의 연구원들은 Pubmed, Sciencedirect Online, Wiley 온라인 라이브러리의 문헌 검색을 통해 얻은 26 명의 참가자로부터 17,517 명의 전립선 암 사례를 대상으로 563,299 개의 연구 데이터를 기반으로 리코펜 섭취와 전립선 암 위험 간의 연관성을 평가했습니다. 10 년 2014 월 9 일까지 리코펜을 더 많이 섭취하면 전립선 암 위험이 감소 할 수 있으며, 용량 반응 메타 분석을 통해 리코펜 섭취가 많을수록 전립선 위험 감소와 선형 적으로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암, 임계 값은 21 ~ 2015mg / 일입니다. (Ping Chen et al, Medicine (Baltimore)., XNUMX)

버섯

일본 도호쿠 대학 공중 보건 대학원, 도호쿠 대학 농업 과학 대학원, 펜실베니아 주립 대학, 미국 희망 도시 Beckman 연구소 연구원들은식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버섯 섭취와 전립선 암 발병률 간의 연관성을 평가했습니다. 1990 년 Miyagi Cohort Study와 1994 년 Ohsaki Cohort Study에서 36,499-40 세 사이의 남성 79 명이 참여했습니다. 13.2 년의 추적 기간 동안 총 1204 건의 전립선 암이보고되었습니다. (Shu Zhang 외, Int J Cancer., 2020)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1 회 미만 버섯을 섭취 한 참가자에 비해 주당 2 ~ 8 회 버섯을 섭취 한 참가자는 전립선 암 위험이 3 % 감소했으며, 주당 17 회 이상 섭취 한 참가자는 전립선 암 위험이 XNUMX % 감소했습니다. 이 협회는 중년 및 노인 일본 남성에서 더 우세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마늘

중국 중일 우호 병원 연구진은 PubMed, EMBASE, Scopus, Web of Science, Cochrane register 및 Chinese National Knowledge Infrastructure에서 2013 년 2013 월까지 체계적인 문헌 검색을 통해 얻은 XNUMX 건의 사례 대조 연구와 XNUMX 건의 코호트 연구에서식이 데이터를 평가했습니다. (CNKI) 데이터베이스에서 마늘 섭취가 전립선 암 위험을 현저히 감소 시킨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이 연구에서는 양파와 관련이있는 것으로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Xiao-Feng Zhou 외, Asian Pac J Cancer Prev., XNUMX)

또 다른 연구에서 중국과 미국의 연구자들은 대면 인터뷰에서 얻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늘, 파, 양파, 부추, 부추를 포함한 부추 속 채소 섭취와 전립선 암 위험 간의 연관성을 평가했습니다. 122 명의 전립선 암 환자와 238 명의 남성 대조군으로부터 471 개의 식품에 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그들은 전체 부추 속 채소를 가장 많이 섭취하는 남성 (약> 10.0g / 일)이 최저 섭취량 인 <2.2g / 일에 비해 전립선 암 위험이 현저히 낮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위험 감소가 마늘과 파의 가장 높은 섭취 범주에서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Ann W Hsing et al, J Natl Cancer Inst., 2002) 전체 곡물 2012 년에 발표 된 연구에서 연구원들은 North Carolina-Louisiana Prostate Cancer Project 또는 PCaP Study라는 이름의 인구 기반 사례 연구에서 930 명의 아프리카 계 미국인과 993 명의 유럽계 미국인의식이 데이터를 평가했으며 전곡 섭취가 관련 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아프리카 계 미국인과 유럽계 미국인 모두에서 전립선 암 위험이 감소했습니다. (Fred Tabung et al, Prostate Cancer., 2012) 콩류 중국 Wenzhou 의과 대학과 Zhejiang 대학의 연구원은 PubMed 및 Web of Science 데이터베이스의 문헌 검색을 통해 얻은 10 개의 인구 기반 / 코호트 연구에서 8 명의 개인과 281,034 건의 사건 사례를 포함하여 10,234 개의 기사에서 데이터를 메타 분석했습니다. 2016 년 20 월. 그들은 콩과 식물 섭취가 매일 3.7g 씩 증가 할 때마다 전립선 암 위험이 2017 % 감소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Jie Li 외, Oncotarget., XNUMX) 전립선 암 위험을 줄이기 위해 피해야 할 식품 및 보충제 스테아르 산 섭취는 전립선 암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캔자스 대학교 텍사스 대학교 연구원이 수행 한 SABOR (San Antonio Biomarkers of Risk) 연구라는 대규모 다민족 집단 기반 코호트 연구에서 암 병력이없는 1903 명의 남성의식이 데이터 분석 그리고 미국의 CHRISTUS Santa Rosa Medical Center는 20 % 섭취 할 때마다 스테아르 산 (한 23분위에서 다음 3분위로 섭취량을 증가시키면서) 전립선암 위험이 XNUMX%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이 연구에서는 오메가-XNUMX 지방산, 다중불포화 지방산 또는 기타 개별 다중불포화 지방산과 전립선암 위험 사이에 유의미한 연관성을 찾지 못했습니다. (Michael A Liss 외, 전립선 암 전립선 질환, 2018) 비타민 E 보충제 섭취는이 암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2011 년에 발표 된 연구에서 미국의 클리블랜드 클리닉에있는 Glickman 비뇨기과 및 신장 연구소의 연구자들은 미국의 427 개 지역에서 수행 된 초대형 셀레늄 및 비타민 E 암 예방 시험 (SELECT)의 데이터를 조사했습니다. 캐나다와 푸에르토 리코는 35,000 세 이상이고 전립선 특이 항원 (PSA) 수치가 50ng / ml 이하인 4.0 명 이상의 남성을 대상으로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E 보충제를 섭취하지 않은 남성에 비해 비타민 E 보충제를 섭취 한 남성의 전립선 암 위험이 17 % 증가했습니다. (Eric A Klein 외, JAMA., 2011) 높은 설탕 섭취는 전립선 암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2018 년에 발표 된 한 연구는 22,720-1993 년 사이에 등록 된 전립선 암, 폐암, 결장 직장암, 난소 암 (PLCO) 암 선별 시험에 참여한 남성 2001 명의식이 데이터를 분석했으며,이 중 1996 년 남성은 평균 추적 후 전립선 암 진단을 받았습니다. 최대 9 년. 이 연구는 설탕이 첨가 된 음료의 설탕 섭취 증가가 전립선 암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Miles FL 외, Br J Nutr., 2018) 칼슘 보충제와 유제품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전립선 암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보스턴에있는 하버드 공중 보건 대학의 연구원들이 24 명의 남성의식이 정보를 기반으로 실시한 건강 전문가 후속 연구라는 47,885 년 후속 연구에서 인의 높은 소비는 독립적으로 섭취 후 약 0-8 년에 진행된 단계 및 고급 전립선 암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연구진은 또한 일일 2000mg 이상의 칼슘 섭취가 섭취 후 약 12 ​​~ 16 년에 진행된 단계 및 고급 전립선 암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Kathryn M Wilson 외, Am J Clin Nutr., 2015) 또 다른 연구에서 WCRF / AICR Continuous Update Project의 일환으로 노르웨이의 노르웨이 과학 기술 대학, 런던의 임페리얼 칼리지, 영국의 리즈 대학의 연구원들은 칼슘 섭취와 유제품 섭취 사이의 연관성을 평가했습니다. 전립선 암 위험. 분석은 32 년 2013 월까지 Pubmed에서 문헌 검색을 통해 얻은 2015 개의 연구 데이터를 사용했습니다. 연구자들은 총 유제품, 총 우유, 저지방 우유, 치즈 및식이 칼슘 섭취가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전립선 암. 그들은 또한 칼슘 보충 섭취가 치명적인 전립선 암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Dagfinn Aune 외, Am J Clin Nutr., XNUMX) 높은 비타민 A 섭취는 전립선 암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15 년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 발표 된 2015 개의 임상 연구에 대한 통합 분석에서 연구원은 비타민 수준과 암 위험 사이의 연관성을 확인하기 위해 11,000 개 이상의 사례를 조사했습니다. 이 매우 큰 샘플 크기에서 높은 수준의 레티놀 (비타민 A)은 전립선 암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Key TJ 외, Am J Clin Nutr., 2015). 미국 국립 암 연구소 (NCI), 국립 보건원 (NIH)에서 실시한 알파-토코페롤, 베타-카로틴 암 예방 연구의 29,000 개 이상의 샘플에 대한 또 다른 관찰 분석에서 연구자들은 3 년 추적 조사에서 혈청 레티놀 (비타민 A) 농도가 더 높은 남성은 전립선 암 위험이 증가했습니다 (Mondul AM 외, Am J Epidemiol, 2011). 전립선 암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있는 다이어트 / 식품 및 보충제 식이 요법에 리코펜을 포함하면 전립선 암에서 특정 약물의 치료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전 전임상 연구에서 리코펜이 약물에 미치는 시너지 효과를 입증 한 캘리포니아 대학의 연구자들이 수행 한 전이성, 거세 저항성 및 화학 요법 경험이없는 전립선 암 환자에서 도세탁셀과 합성 리코펜에 대한 XNUMX 상 연구 DTX / DXL 인간 전립선 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기 위해 리코펜은 DTX / DXL의 유효 용량을 향상 시켰으며 그 조합은 매우 낮은 독성을 나타 냈습니다. 이 연구는 또한 리코펜이이 약물 / 치료의 항 종양 효능을 약 38 %까지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Zi X et al, Eur Urol Supp., 2019; Tang Y et al, Neoplasia., 2011). 토마토 제품을 식단에 포함 시키면 전립선 특이 항원 (PSA)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2017 년에 발표 된 연구에서 노르웨이 오슬로 대학의 연구자들은 전립선 암 환자 79 명의 데이터를 평가 한 결과 토마토 제품 (리코펜 30mg 함유) 단독 또는 셀레늄 및 n-3과 함께 2017 주간식이 요법을 시행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방산은 비전 이성 전립선 암 환자에서 전립선 특이 항원 / PSA 수치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Ingvild Paur et al, Clin Nutr., XNUMX) 추천 글-전립선 암에 대한 과학적으로 적합한 맞춤 영양 | addon.life Watch this video on YouTube WBM (White Button Mushroom) 분말을 포함하면 혈청 전립선 특이 항원 (PSA)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희망시 국립 의료 센터와 캘리포니아 희망시 베크만 연구소의 연구원들은 전립선 특이 항원 (PSA) 수치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36 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를 수행했으며 3 개월 동안 흰 단추 버섯 분말을 섭취 한 후, 13 명의 환자 중 36 명에서 PSA 수치가 감소했습니다. 이 연구는 전체 PSA 반응률이 흰색 단추 버섯 분말을 사용한 후 용량 제한 독성없이 11 %라고보고했습니다. 2, 8 gm / day의 흰 버섯 분말을 투여받은 환자 중 14 명은 PSA와 관련하여 완전한 반응을 보였으며, PSA는 49 개월과 30 개월 동안 감지 할 수없는 수준으로 감소했으며, 2, 8gm / day를 투여받은 다른 12 명의 환자는 부분 응답. (Przemyslaw Twardowski, 외, Cancer. 2015) 리코펜을 식단에 포함 시키면 전립선 암 환자에서 치료로 인한 신장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120 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한 이중 맹검 무작위 시험에서이란의 샤레 코르 드 의과 대학 연구원들은 토마토에서 발견되는 리코펜이 CIS 화학 유발 신장 손상 환자. 그들은 리코펜이 신장 기능의 다른 마커에 영향을 주어 전립선 암 환자에서 CIS 치료로 인한 신 독성으로 인한 합병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 일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Mahmoodnia L 외, J Nephropathol. 2017) 버섯 균사체 추출물을 식단에 포함하면 전립선 암 환자의 불안을 줄일 수 있습니다 74 명의 전립선 암 환자의 데이터를 포함하는 일본 시코쿠 암 센터의 연구자들이 수행 한 연구에 따르면 버섯 균사체 추출물을 섭취하기 전에 강한 불안이 있었던 환자의 경우 이러한 추출물을식이 요법으로 투여하면 불안이 크게 완화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Yoshiteru Sumiyoshi 외, Jpn J Clin Oncol., 2010) 식단에 비타민 D를 포함하면 근육 약화를 개선 할 수 있습니다 European Palliative Care Research Center Cachexia Project는 21 년 15 월 2016 일까지 CENTRAL, MEDLINE, PsycINFO, ClinicalTrials.gov의 문헌 검색 및 엄선 된 암 저널을 통해 얻은 2017 개의 간행물에서 얻은식이 정보를 평가 한 결과 비타민 D 보충제가 개선 가능성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전립선 암 환자의 근육 약화. (Mochamat et al, J Cachexia Sarcopenia Muscle., XNUMX) 식단에 크랜베리를 포함하면 전립선 특이 항원(PSA) 수치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이중 맹검 위약 대조 연구에서 연구원들은 급진적 전립선 절제술 전에 전립선 암 남성의 전립선 특이 항원 (PSA) 값에 크랜베리 ​​섭취가 미치는 영향을 평가했습니다. 그들은 분말 크랜베리 ​​열매를 매일 섭취하면 전립선 암 환자의 혈청 PSA 수치가 22.5 % 감소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Vladimir Student 외, Biomed Pap Med Fac Univ Palacky Olomouc Czech Repub., 2016) 따라서 크랜베리를 섭취하면 전립선 특이 항원(PSA) 수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통곡물, 콩류, 토마토 및 활성 화합물인 리코펜, 마늘, 버섯, 크랜베리 ​​및 비타민 D와 같은 과일과 같은 식품 및 보충제의 올바른 선택을 포함한 식단, 규칙적인 운동 및 신체 활동과 함께 건강한 생활 방식 준수 전립선암 위험을 줄이고 치료 결과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리코펜이 풍부한 토마토 제품, 크랜베리 ​​가루, WBM(흰단추버섯) 분말과 같은 식품은 자연적으로 PSA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만과 같은 요인과 단 음식 및 유제품과 같은 음식과 스테아르산, 비타민 E, 비타민 A 및 과잉 칼슘과 같은 보충제는 전립선암의 위험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적절한 영양 섭취는 전립선 암 발병 위험을 줄이고, 치료 결과와 환자의 삶의 질을 개선하며, 질병의 진행 속도를 줄이며,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식이 보충제는 귀하의 지속적인 치료와 바람직하지 않은 상호 작용을 피하기 위해 귀하의 의료 제공자와 상담 한 후에 만 ​​사용해야합니다. 어떤 음식을 먹고 어떤 보충제를 섭취할지는 여러분이 내리는 결정입니다. 결정에는 암 유전자 돌연변이, 암, 진행 중인 치료 및 보충제, 알레르기, 생활 습관 정보, 체중, 키 및 습관에 대한 고려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애드온의 암에 대한 영양 계획은 인터넷 검색을 기반으로 하지 않습니다. 당사의 과학자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구현한 분자 과학을 기반으로 의사 결정을 자동화합니다. 기본 생화학적 분자 경로를 이해하는 데 관심이 있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암에 대한 영양 계획에는 이해가 필요합니다. 암의 이름, 유전적 돌연변이, 진행중인 치료 및 보충제, 알레르기, 습관, 생활 방식, 연령 그룹 및 성별에 대한 질문에 답하여 영양 계획을 지금 시작하십시오. 암을 위한 맞춤 영양! 암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합니다. 암 징후, 치료, 생활 방식, 음식 선호도, 알레르기 및 기타 요인에 따라 영양을 맞춤화하고 수정합니다. 우리를 확인 지금 시작하기 암 환자는 종종 다른 화학 요법 부작용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치고 암에 대한 대체 요법을 찾습니다. 복용 과학적 고려 사항에 기반한 올바른 영양 및 보충제 (추측 및 무작위 선택 피하기)는 암 및 치료 관련 부작용에 대한 최상의 자연 요법입니다.

이런 음식 많이 먹으면 전립선암!

◇ 전립선암 환자가 방사선 치료를 받고 있다.

중년 남성이 주의해야 할 전립선질환 중 가장 위험한 것이 전립선암이다. 전립선암을 예방하려면 각종 건강습관을 지켜야 하는데, 그중 ‘당분이 높은 식단’을 멀리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캐나다 국립과학연구소 연구팀은 2005~2012년 몬트리올에서 연구된 자료를 바탕으로, 식이요법과 전립선암 발병 여부의 관계를 연구했다.

연구팀은 연구대상자의 식이요법을 ▲’건강한 식단’ ▲’술을 포함한 나트륨이 높은 식단’ ▲’당분이 높은 식단’ 등 3가지로 분류했다.

‘건강한 식단’은 채소·과일·두부·견과류 같은 식물성 식품, ‘술을 포함한 나트륨이 높은 식단’은 맥주·와인과 고기, ‘당분이 높은 식단’은 설탕이 든 탄산음료·디저트·피자가 주요 음식이었다.

연구 결과, 당분이 높은 식단을 실천한 그룹이 전립선암에 걸릴 위험이 제일 컸다. 반면 건강한 식단을 실천한 그룹은 전립선암 발병률이 낮았다. 술을 포함한 나트륨이 높은 식단을 실천한 그룹은 전립선암에 걸릴 확률과의 뚜렷한 상관관계가 나타나지 않았다.

탄산음료‧디저트 등을 먹으면 몸속에 당분이 빨리 흡수돼 혈당을 급격히 올리고 내장지방이 쌓여 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

연구를 진행한 마리 엘리스 어버이 교수는 “그동안 식이요법에 따라 전립선암 발병률이 달라질 것으로 추측했는데, 이번 연구로 당분을 많이 섭취하면 전립선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는 사실이 나타났다”고 말했다.

반대로 전립선암 발생 위험을 낮추는 음식도 있다. 대표적인 것이 체리다. 체리에 든 ‘페릴릴 알코올’ 성분은 전립선 암세포의 활동을 억제한다.

◇ 석류와 체리가 전립선 등 건강에 좋다고 알려지자 이를 원료로 한 건강보조식품이 많이 시판되고 있다.

강남세브란스병원·미국 메이요클리닉 공동 연구팀은 페릴릴 알코올이 전립선암 세포의 성장을 막는 효과를 낸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또한 체리에 함유된 ‘엘라그산’은 전립선 암세포의 사멸을 촉진한다고 알려졌다.​

석류주스를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석류주스에는 비타민C를 비롯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전립선 암세포 확산을 막는다.

미국암학회가 발간하는 ‘임상암연구지’에 따르면 2년 동안 전립선암 수술이나 방사선 치료를 받은 46명이 석류 주스 240mL를 꾸준히 마시자 전립선 특이항원(PSA) 수치가 감소하거나, PSA 수치 증가에 걸리는 시간이 길어졌다.

PSA는 암 치료 후 재발 여부를 결정하는 지표로, 수치가 감소하거나 되도록 천천히 증가하는 것이 정상이다.​

당연히 PSA 수준을 낮추기위한 팁

전립선 특이 항원 (PSA)을 검사하여 수치가 높았다면 의사와 담당 의사가이를 낮추는 방법을 논의했을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될 수도있는 일을 스스로 할 수 있습니다.

PSA는 전립선의 정상 세포와 암세포가 만드는 단백질입니다. 그것은 당신의 혈액과 정액에서 발견 될 수 있습니다. 의사는 혈액에서 PSA를 측정하여 새롭거나 전립선 암을 확인합니다. PSA 수치가 높을수록 활동성 전립선 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일부 과학 연구 는 PSA 수치를 낮추고 특정 음식 섭취 및 신체 활동과 같은 라이프 스타일 변화를 통해 암 발병 또는 재발 위험을 줄일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집에서 PSA 레벨에 긍정적 인 영향을 줄 수있는 6 가지 일을 찾아보십시오.

1. 더 많은 토마토를 먹는다.

토마토에는 건강 상 이점이있는 것으로 알려진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리코펜은 토마토에 붉은 색을주는 물질입니다. 또한 암을 예방할 수있는 항산화 제가 발견되었습니다.

몇몇 연구 에 따르면 리코펜 (lycopene) 섭취가 병력이있는 남성에서 전립선 암 발병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연구자들은 리코펜 양을 많이 먹으면 PSA 수치도 낮아질 수 있다는 증거를 발견했다.

샐러드에서 생식을 먹거나 토마토 소스를 사용하고 통조림 또는 sundried 토마토를 다른 조리법에 추가하여 다이어트에 더 많은 토마토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조리 토마토는 실제로 생선보다 리코펜을 더 많이 줄 수 있습니다.

2. 건강한 단백질 공급원을 선택하십시오.

일반적으로 닭고기, 생선, 콩 또는 다른 식물성 단백질과 같은 희박한 단백질은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 도움이됩니다. 단백질의 이러한 소스는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고 심장 질환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또한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되고 PSA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지방 또는 가공육을 피하고 대신 오메가 -3가 풍부하고 피부없이 굽거나 구운 닭을 선택하십시오.

두부와 다른 고기를 만드는 데 쓰이는 간장에는 이소 플라본이 들어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이러한 영양소가 특정 암을 예방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사실 두유를 마시면 실제로 PSA 수치를 낮추고 전립선 암의 진행을 늦출 수 있다는 증거 가 있습니다.

3. 비타민 D 섭취

비타민 D는 햇빛에 시간을 할애하면 몸에 의해 만들어집니다. 물고기와 달걀에서도 발견되며 종종 시리얼과 같은 강화 식품에 첨가됩니다. 비타민 D를식이 보조제로 섭취 할 수도 있습니다.

비타민 D 부족이나 비타민 D 결핍증이 전립선 암 발병 위험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임상 암 연구에 발표 됐다. 다른 연구 에 따르면 비타민 D 수치가 높은 사람들은 PSA 수치가 낮습니다.

4. 녹차 마셔 라.

녹차는 아시아에서 여러 세대 동안 인기있는 음료였습니다. 사람들이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발견하게됨에 따라 미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차는 전립선 암을 포함한 여러 암을 예방하는 항산화 물질로 가득합니다. 사람들이 다량의 녹차를 마시는 아시아 국가들은 전립선 암 발병률이 세계에서 가장 낮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녹차의 영양소가 전립선 암을 예방하고 PSA 수치를 낮출 수 있다고합니다. 녹차는 기존 전립선 암 남성의 성장 속도를 늦추는 데 도움이되는 보충제로도 연구되었습니다.

5. 운동

체질량 지수가 높으면 PSA 수치가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여분의 무게를 지니고 다니면 PSA가 더 낮아질 수 있습니다. 실제로 위험 할 수 있습니다. 운동 계획을 건강식과 결합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됩니다.

정기적 인 운동을하는 것이 건강한 체중 유지에 도움을주는 것 외에도 전립선 암 발병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주당 3 시간의 중등도 운동이 전립선 암 남성의 생존율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공익 광고 (PSA) 시험일을 시험하지 말아야한다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일시적으로 레벨이 올라가서 부정확 한 독서를 할 수 있습니다.

6. 스트레스를 줄입니다.

스트레스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몸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심한 기간이 전립선 건강 및 PSA 점수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한 연구 는 비정상적인 PSA 수치와 높은 수준의 스트레스 사이의 연관성을 발견했습니다.

긴장을 풀고 감압하는 몇 가지 방법을 배우면 스트레스 수준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유리한 것을 찾아서 시간을 내십시오.

테이크 아웃

건강한 음식을 먹으면 더 많은 운동을하는 것이 전반적인 건강에 유익합니다. 이것들은 시작하기에 좋은 변화입니다.

비타민이나 미네랄과 같은 추가식이 보조제를 섭취하는 경우 의사에게 알려야합니다. 이것이 당신이 복용하고있는 다른 약물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의사는 치료의 다음 단계에 대한 제안을하기 위해 모든 건강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전립선 건강에 도움되는 식품 5

전립선은 남성에게만 있는 생식기관으로 배뇨와 생식기능에 관여합니다. 전립선은 30대 중반부터 크기가 점점 커지는데, 60~70대가 되면 전립선비대증으로 인한 여러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중년 남성이 삶의 질을 높게 유지하려면 전립선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 5가지를 소개합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채소입니다. 미국 국립암연구소 연구 결과, 최소 1주일에 한 번씩 브로콜리 및 콜리플라워를 섭취한 남성은 전립선암의 발병률이 절반까지 줄어들었으며, 전이 가능성을 낮추는 데도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는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설포라판’ 성분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한 덕분일 텐데요. 브로콜리에는 설포라판 외에도 비타민C, 철분, 칼륨,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있습니다.

◇토마토

토마토 속에 풍부한 항산화 물질인 ‘라이코펜’이 몸속의 정상 세포를 공격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전립선암 발생과 진행을 예방합니다. 미국의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토마토를 많이 섭취한 사람은 전립선암에 걸릴 위험이 20% 감소했으며, 일주일에 10회 이상 섭취한 사람은 전립선암에 걸릴 위험이 50% 감소했다고 합니다. 라이코펜은 완숙한 토마토에 풍부한데, 토마토 속 라이코펜의 효과를 더 많이 보려면 가열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석류

석류는 흔히 여성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좋은 식품입니다. 석류에는 비타민C를 비롯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전립선암세포가 확산하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을 줍니다. 미국의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전립선암 환자가 3년간 매일 석류 원액을 마셨더니 전립선 특이 항원(PSA) 수치가 감소하거나 수치 증가에 걸리는 시간이 길어졌다고 합니다. 특이 항원 수치는 암 치료 후 재발 여부를 결정하는 지표로, 수치가 감소하거나 천천히 증가하는 것이 정상입니다.

◇마늘

마늘의 독특한 향을 나게 하는 성분인 ‘알리신’은 암세포를 죽이고 면역력을 키워 전립선암을 예방하고 전립선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 생마늘 두 쪽 정도 섭취하면 좋습니다.

◇체리

체리에 포함된 ‘페릴릴 알코올’ 성분은 전립선암세포의 활동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강남세브란스병원과 미국 메이요클리닉 공동 연구팀은 페릴릴 알코올이 전립선암세포의 성장을 막는 효과를 낸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페릴릴 알코올 외에 체리에 함유된 ‘엘라그산’은 전립선암세포의 사멸을 촉진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자GO #하자고 #건강채널하자고

전립선에 좋은 음식 20가지

반응형

전립선에 좋은 음식

남성은 누구나 나이가 들면 전립선이 비대해진다. 50대 이상부터 이로 인한 문제가 흔히 발생하는데 전립선질환은 약만 먹는다고 완치되지 않아 생활습관 개선과 음식들을 챙겨야한다. 전립선비대증은 50대 남성은 50%, 60대 남성은 60%, 70대 남성은 70%가 경험하는 질환으로 남성 대부분이 겪는 질환이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아래에서 확인해보자.

전립선

전립선은 정맥총과 탄성 섬유가 풍부한 결합조직에 의해 둘러쌓여 있으며 정상 성인의 전립선 무게는 약 15~20g, 길이는 4cm 정도 됩니다. 전립선은 선 조직과 이를 둘러싼 섬유근 조직으로 이루어진 기간이며 요도를 중심으로 동심원 형태로 배열되어 있고 15~30개의 도관이 전립선 요도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전립선은 정액의 일부(30%)를 생성하며 전립선에서 분비하는 전립선액은 정자에게 영양을 공급하고 운동능력을 향상시켜줍니다. 그리고 전립선액에는 구연산과 아연성분이 많아 요로에 존재하는 세균을 죽이는 살균작용을 함으로써 요로감염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토마토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 물질이 많다. 라이코펜은 남성의 전립선암, 여성의 유방암, 소화기 계통의 암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다. 미국 하버드대학교 연구팀이 토마토가 전립선암에 걸릴 위험을 낮춰준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마늘

마늘의 독특한 향을 나게 하는 성분인 알리신은 암세포를 죽이고 면역력을 키워 전립선암을 예방하고 전립선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된다. 마늘은 암 예방뿐 아니라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고지혈증 환자들의 질환 개선에 상당한 도움을 주기도 한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도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채소다.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설포라판 성분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한다. 미국 국립암연구소는 브로콜리 섭취가 전립선암 발병률을 절반까지 줄인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강황

강황에는 토마토에도 많이 들어있는 성분인 라이코펜이 풍부하다. 라이코펜은 몸에 나쁜 활성산소로 인해 우리 몸이 산화되는 것을 억제한다. 국가암정보센터에 따르면 강황은 전립선 주위의 산화를 막아 전립선암의 위험을 낮추는 대표적인 음식이다.

녹차

음료 중에서는 녹차가 전립선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된다. 녹차에 들어 있는 카테킨 성분이 전립선암을 예방하고 진행을 늦추는 데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온 바 있다. 다만, 녹차는 하루 1~2잔 정도만 마시는 게 적당하다. 너무 많이 마시면 녹차 속 카페인으로 인해 오히려 전립선질환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이다.

굴은 조개류 가운데 육질이 부드럽고 소화, 흡수가 쉬워 비타민과 무기질 공급원으로좋은 식품이다. 12∼2월에 지질 함량이나 글리코겐 함량이 증가하므로 이때 채취한것이 가장 맛있다. 굴은 비타민과 미네랄의 보고로 비타민 A, B1, B2, B12, 철분, 동,망간, 요오드, 인, 칼슘 등이 많은 산성 식품이기도 하다. 특히 전립선 비대증에 좋은아연이 많이 들어 있어 평소 꾸준히 먹으면 전립선 비대증을 예방, 치료한다.

석류

석류는 여성에게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졌지만, 여성뿐 아니라 남성에게도 좋다. 전립선암 환자가 2년간 매일 석류 원액 240mL를 꾸준히 마셨더니 전립선 특이항원(PSA) 수치가 감소했다는 미국의 연구 결과가 있다. 특이항원 수치란 암 치료 후 재발 여부를 결정하는 지표를 말한다. 전립선암 외에도 전립선비대증, 전립선염이 생겼을 때 증가할 수 있다.

인삼,홍삼

인삼과 홍삼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 성분이 인체 곳곳에 긍정적인 작용을 하며, 특히 면역력 증강을 도와 각종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고 항암작용이 있어 전립선암에 좋다.

복분자

예부터 뛰어난 효능을 인정받아 이름조차 ‘요강이 뒤집어진다’는 뜻의 복분자. ‘폴리페놀’이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전립선으로 가는 혈액순환을 도와 소변배출을 원활하게하고 성기능 개선을 돕는다.

된장

된장은 전통발효식품 가운데 항암효과가 가장 탁월하다. 한의학에서 된장은 오장(五臟)을 보(補)하고 12경락의 순환을 돕고 위와 장을 따뜻하게 한다. 전립선염 치료제에주 약재로 쓰는 패장(敗醬)근은 뚜깔나무의 뿌리인데 썩은 된장 냄새가 난다고 해서이런 이름이 붙었다. 아직 된장과 전립선염의 관계가 의학적으로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실제로 많은 환자가 된장과 청국장을 먹고 증상이 호전된 것은 사실이다.

은행

혈액순환 개선 물질인 ‘징코노이드’ 성분이 음경 혈류를 돕는다. 특히 굽거나 익혀 먹으면 소변이 자주 나오거나 찔끔거리는 것을 개선하는데 효과적. 또 소변이 쌀뜨물처럼 흐린 증상도 개선된다.

브라질너트

브라질너트는 건강에 좋은 지방산 및 각종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셀레늄과 비타민E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러한 항산화 성분들이 전립선이 비대해지는 것을 막아준다고 한다.

연어 등 등푸른 생선

연어, 고등어, 정어리 등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이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준다. 오메가3 지방산은 심혈관 질환은 물론이고 암과 같은 악성 종양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오메가3 지방산의 소염 작용으로 전립선염등을 완화시켜준다.

상추

증상이 심해 소변을 찔끔거리면서 통증이 자주 생길 때는 상추를 이용해 보는 것도좋은 방법이다. 동의보감에서는 상추를 ‘와거’라고 해 정혈 및 해독작용이 우수한 약재로 인식되어 있다. 쌈이나 비빔밥 등 음식으로 활용해도 좋지만, 외용약으로 써도 훌륭한 생약이 된다. 특히 소변이 시원하지 않을 때 상춧잎 5~6장을 짓찧어서 배꼽 주위에 올려 놓고 찜질을 하면 속이 시원해지면서 배뇨장애도 어느 정도 해갈이 된다고 한다.

지황 뿌리

동의보감에선 전립선 질병에 지황 뿌리가 잘 듣는 것으로 풀이해 놓고 있다. 혈액을보충하고, 정액의 생산량을 늘리며 골수를 튼튼히 하는 효능이 있어, 곧 전립선을 강화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지황뿌리를 먹을 때는 꿀에 조려 수시로 먹거나 생즙을 내어 마시면 좋다.

한방에서는 전립선을 강화하는 음식으로 마(麻)를 꼽는다. 이는 일찍이 음기를 보하고, 성기능을 향상시켜 남성의 허리를 강화시켜 주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각종 요리에첨가해도 좋고, 특히 생으로 갈아마시면 효소작용이 활발해져 더 큰 효능을 꾀할 수있다

검은콩

신장을 보하는 효과가 뛰어난 검은 콩을 식초에 절여 먹는 것도 효과적이다. 식초는체내 노폐물을 정화하고, 독성을 해독하는 약효가 있어 이두가지를 함께 섭취하면 배뇨장애를 완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대개는 콩을 1주일간 초에 절인 뒤 콩은 따로 씹어 먹고, 식초는 요리에 가미해 먹거나 생수로 희석하여 마시면 된다.

수박

들의 전립선 관련 질병을 예방한다. 소변의 배설을 촉진하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시트룰린이 많이 함유돼 신장 등이 나빠 몸이 자주 붓는 증상이 있는 사람들에게 더할나위 없이 좋은 음식. 암 발생 비율을 낮춰주며 동맥 속에 이물질이 쌓이는 것도 방지한다.

호박씨

호박씨는 무기질로서 칼슘, 칼륨, 인이 풍부하며 비타민 B가 많이 들어 있다. 주성분인지질의 질이 매우 훌륭한 불포화 지질로 구성되고 있으며, 머리를 좋게 하는 레시틴과 필수 아미노산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다. 호박씨는 호르몬 분비를 정상화시키므로 전립선 비대증에도 좋다.

파는 옛부터 향기와 맛이 강해 요리와 약용으로 많이 사용되어 왔다. 뿌리의 성질은따뜻하지만 파란 부분은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함께 먹음으로써 중화시킨다. 파의흰줄기 부분을 구워 가루낸 것으로 찜질을 하면 소변이 제대로 나오지 않을 때 효과를 볼수 있다.

관련글

전립선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전립선암 수치(PSA수치) 낮출 수 있습니다.

전립선암 수치 낮출 수 있습니다.

회사건강검진에서 전립선암 수치가 높게 나와 걱정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전립선암 수치가 높다고 모두 전립선암을 의심할 수는 없습니다. 오늘은 전립선암 수치(PSA)는 무엇이고, 전립선암일 경우 근본적인 한방치료법에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전립선암이 의심되는 경우, 1차적으로 받게 되는 검사가 직장수지검사와 혈중PSA검사로써, 이 중 간편하게 혈액검사를 통해 알아볼 수 있는 PSA(전립선특이항원)검사가 많이 시행됩니다.



전립선암 수치(PSA수치)란?



암세포가 만들어내는 어떤 물질이나 우리 정상 세포가 암세포와 반응하면서 만들어내는 물질 등을 찾아서 그 정도에 따라서 암의 유무나 암의 활성화 정도를 파악하게 됩니다.



전립선암의 경우에는 전립선 세포들이 분비하는 단백질의 혈중 수치를 통해 그 정도를 파악하게 됩니다. 이것이 우리가 흔히 말하는 전립선암 수치입니다. 다만, PSA수치는 전립선암 뿐만 아니라 전립선염 등이 있는 경우에도 높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전립선암 유무 여부는 조직검사를 통해 최종 확인하게 됩니다. 

전립선암 조직검사 자체가 전립선에 손상을 줄 수도 있는 어려운 검사이기 때문에 손쉽게 전립선암 수치(PSA검사)를 통해 의심여부를 확인한 후에 의심이 되는 경우에만 조직검사를 시행하게 됩니다.



이렇듯 PSA검사는 전립선암 조기 진단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전립선암 수치의 범위



혈액검사로 PSA수치를 알아볼 경우 전립선암 수치의 정상범위수치는 0~4.0으로 넓었으나 최근에는 2.5정도로 기준이 강화 되었습니다.



전립선암 수치가 정상치보다 낮다면 이는 환자가 전립선암을 가지고 있을 확률이 낮지만

전립선암 수치가 2.5이상이 되면 조직검사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확인 및 치료가 필요합니다. 





전립선암으로 확진을 받은 경우, PSA수치는 암의 활성화 정도와 재발 유무를 판단하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따라서 전립선암 환자의 PSA수치를 정상화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일중한의원의 전립선암 수치(PSA수치)를 낮출 수 있는 한방치료와 처방







전립선암 치료 일중한의원에서는 20년 넘게 한방약제의 전립선암 치료효능을 연구하고 치료결과를 입증했으며, 옻나무 추출액을 이용한 일중항암액을 통해 전립선암 환자분들의 전립선암 수치 즉, PSA 수치가 떨어지는 결과를 봐왔고 전립선암 말기환자분들의 건강도 되찾아 드리고 있습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psa 수치 낮추는 음식

다음은 Bing에서 psa 수치 낮추는 음식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전립선특이항원 PSA가 높아지는 이유 (전립선암? 전립선비대증?)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전립선특이항원 #PSA가 #높아지는 #이유 #(전립선암? #전립선비대증?)


YouTube에서 psa 수치 낮추는 음식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전립선특이항원 PSA가 높아지는 이유 (전립선암? 전립선비대증?) | psa 수치 낮추는 음식,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