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스파게티 면 삶기 – 의외로 쉬운데 잘 모르는 파스타 면 삶기 비법 [램블]“?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chewathai27.com/you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Chewathai27.com/you/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램블부부 Ramble Couple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83,548회 및 좋아요 1,07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
- 냄비에 먼저 물1L정도 부어주세요. …
- 올리브유와 소금을 넣어볼게요. …
- 면을 딱 손으로 잡고! …
- 면이 완전히 냄비에 들어갈 때 까지 한번씩 저어주시고, 이제 중요한 스파게티 면 삶는시간! …
- 이렇게 체로 건져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파게티 면 삶기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의외로 쉬운데 잘 모르는 파스타 면 삶기 비법 [램블] – 스파게티 면 삶기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스파게티 면 삶기 어렵지 않아요!
물:면:소금 = 1000:100:10 비율을 기억하면 OK~
만약 면 150g이라면, 물 1.5L, 소금 1T만 준비해 팔팔 끓는 물에 소금 넣고 7분간 삶기!
※파스타 면은 종류가 다양하고 제조사 마다 조금씩 달라, 삶는 시간은 포장지에 적힌 시간을 참고하세요!
삶은 면은 절대로 찬물에 헹구지 마세요!
♥요리재료(2인분, 계량스푼 15ml)
스파게티 면 150g, 소금 1T, 물 1.5L
♥파스타 면 삶기 방법
① 물은 스파게티 면 대비 10배를 큰 냄비에 끓이기
(스파게티 면 150g 이면, 물 1.5L)
② 소금은 스파게티 면 대비 10% 넣기
(스파게티 면 150g 이면, 소금 1T)
③ 면은 두손으로 살짝 비틀어 넣기
④ 약 30초간 기다린뒤 집게로 살살 돌려가며 끓는 물 속에 넣기
⑤ 뚜껑을 덮지 않고 7분간 삶기
(삶는 시간은 포장지에 적힌 시간 참고)
⑥ 중간중간 휘저으면서 삶기
⑦ 다 삶으면 불끄고 체에 건져두고 찬물에 절대 헹구지 마세요!
면끼리 달라붙지 않도록 집게로 2~3번 들어올리기
⑧ 면수는 한컵(200ml) 정도 떠놓기
(소스 농도 맞추는데 사용하면 좋아요)
⑨ 면은 따뜻할때 요리해야 맛있어요~
면 삶는 동안 소스도 같이 만드세요!
★레시피가 도움이 되셨다면, 채널구독 부탁드려요~ ^^
http://goo.gl/IaTmJj
스파게티 면 삶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파스타 면 삶기 : 삶는시간 잘 지키면 OK w.스파게티 면 삶는법
스파게티면 1인분. 파스타 면 삶기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면 삶는 시간을 잘 지켜 주시는거 랍니다. 파스타는 보통 알덴테로 많이들 삶으시는데요.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0/28/2021
View: 8575
스파게티면 삶는 법 – 우리의식탁 | 키친가이드
스파게티를 만들 때 가장 기본이 되는 일, 바로 면을 삶는 일인데요. 물 넣고 면 넣으면 되는 거 아냐? · – 스파게티 1인분 100g · ① 냄비에 물 1L와 소금 …
Source: wtable.co.kr
Date Published: 10/27/2021
View: 7533
스파게티 면 삶는 방법 (삶는 시간 알아보기) – 훌리아 푸드룸
본문 · 03. 스파게티 면에 소금간 하기 · 2) 소금양도 그래서 좀 많아요~ ^^; · 3) 스파게티 면을 넣었어요. · 4) 물이 빨리 끓어오르지 않았어요. · 5) 물이 …
Source: foodroom.tistory.com
Date Published: 4/23/2022
View: 7512
[알쓸다정] 꼬들꼬들 혹은 부드럽게, 파스타 면 삶기 – 브런치
가장 일반적인 면인 스파게티면의 경우 단단한 식감을 내고 싶으면 7분, 알단테를 원하면 8분, 부드러운 식감을 좋아하면 9분을 삶아주면 된다. □ 활용도 …
Source: brunch.co.kr
Date Published: 4/15/2022
View: 2660
완벽하게 파스타 면을 삶는 6가지 방법
완벽하게 파스타 면을 삶는 6가지 방법 · 1. 커다란 냄비에 삶는다. 파스타 면이 익는 과정에서 서로 달라붙을 수 있으므로 최대한 큰 냄비에 물을 넉넉 …
Source: www.lenastable.com
Date Published: 4/13/2021
View: 8204
파스타면 삶기 시간은 얼마나?? – 맑은 하루
스파게티 면의 경우 대략 물이 끓는 시점을 기준으로 8분 정도 조리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소스와 함께 팬에서 한번 더 조리할 경우에는 굳이 8분 …
Source: malgeunnal.tistory.com
Date Published: 7/2/2022
View: 4909
파스타,스파게티 면 삶기, 삶는 시간, 삶는 법 – 흔남일상~.~
20~30초 정도 면이 살짝 퍼진 후에 틈틈이 밑바닥까지 젓가락으로 저어줍니다. 안 저어주면 면끼리 붙고 냄비 바닥에 붙어 면이 탈 수도 있습니다.
Source: y-gihun.tistory.com
Date Published: 10/23/2021
View: 5340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스파게티 면 삶기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의외로 쉬운데 잘 모르는 파스타 면 삶기 비법 [램블].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스파게티 면 삶기
- Author: 램블부부 Ramble Couple
- Views: 조회수 183,548회
- Likes: 좋아요 1,076개
- Date Published: 2017. 4. 8.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GhpYJtogiLs
스파게티 면 삶는법
브라우저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파스타 면 삶기 : 삶는시간 잘 지키면 OK w.스파게티 면 삶는법
물은 파스타 100g당을 삶는데 적어도 1ℓ물이 필요합니다.
국수도 그렇듯이 물의 양이 너무 적으면
파스타가 삶기며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모자라서 서로 들러붙을수 있기 때문이에요~^^
스파게티 면 삶는 방법 (삶는 시간 알아보기)
반응형
01. 이탈리아인들이 선호하는 ‘알 덴테’ 조리법이란?
워낙 꼬들한 면을 좋아해서 그렇게 했었는데 알고보니 이탈리아인들이 선호하는 면 조리법이라고해요 ^^ 삶은 면을 한 가닥 꺼내서 뚝 끊어보면 가운데 하얀 심지가 보여요. 항상 그렇게 하얀 심이 보일때까지 삶아내거든요. 그런걸 ‘알 덴테’라고 부른다고해요. 알고나니 신기하네요.ㅎㅎ ^^;; 머리카락 굵기 정도의 하얀 심이 남을 정도로 약간 덜 익힌 상태를 말해요. 100% 푹 삶는 것 보다 90% 정도 삶아서 건져낸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02. 스파게티 면 삶는 시간
1) 물이 끓는 시점에서 5분 30초 ~ 6분 : 팬에서 추가로 조리해야 될 때 (80% 삶기 – 조리후 90% 알 덴테)
2) 물이 끓는 시점에서 8분 : 바로 소스와 섞어서 먹을 때 (90% 삶기 ‘알 덴테’)
* 스파게티 면 포장지 삶는 시간 표시 확인하고 적용하나 면의 양이나 물의 양, 불의 세기 등 차이가 날 수 있어요. 그러니깐 면을 한가닥 툭 끊어보고 가운데 흰 심지가 보이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저는 한 4분 정도면 괜찮았던 것 같거든요 ^^; (꼬들한 면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참고하세요^^ )
* 소스 2가지로 스파게티 맛있게 요리하는 방법! 스파게티 만들기 (링크)
03. 스파게티 면에 소금간 하기
1) 면 1인분 100g이라고 할 때, 물의 양의 1리터 (면 : 물 = 1 : 10)
2) 물 1리터에 소금 한스픈(티스픈) (소금 : 물 =1 : 100)
* 바닷물 정도의 짠맛이 날 정도로 소금량 넣으면 됩니다. 추가로 소스가 들어갈 경우엔 소금량을 줄여주세요. ^^
04. 스파게티 면 삶는 방법 GOGO~!!
1) 10인분의 면을 삶았어요. 양이 좀 많죠? ^^;;
2) 소금양도 그래서 좀 많아요~ ^^;
3) 스파게티 면을 넣었어요. (물양을 넉넉하게 넣었는데.. 조리시간이 부족해서 물을 좀 덜어냈더니 부족해져 버렸어요 ^^;)
4) 물이 빨리 끓어오르지 않았어요. 스파게티 면이 너무 많아서 그랬나봐요 ^^:
5) 물이 끓기 시작하면 바닥까지 면을 잘 저어 주세요. 면이 바닥에 붙지 않도록요!
6) 면을 한 가닥 툭 끊어서 보세요. 면을 완전히 삶지 않고 꼬들한 면을 원하시면 이 상태에서 면을 건져내 주세요.
저 같은 경우는 4분정도(80%면삶기) 끓여요. ^^; 소스를 넣고 팬에서 더 조리하면 (90% 면삶기)가 됩니다.
(주의) 안 삶긴 면과 알 덴테는 서로 달라요. 그 차이는 실전에서 확인해 주세요! ^^
05. 올리브 유는 삶을 때 보다 삶고 나서 둘러주세요!
버터나 올리브유를 삶을 때 물에 넣는 건 그렇게 효과적이지 않아요. 왜 그런 레시피가 도는지 모르겠어요. 냄비가 작거나 물의 양이 적지 않은 이상 면끼리 서로 들러붙지 않아요. 물이 끓어오를 때 1분 정도 잘 저어주면 면 바닥에 붙지 않아요. 올리브유는 삶아낸 스파게티 면을 건져내 물기를 빼고 용기에 담았을 때 넣어주시면 좋아요. 면에 코팅이 돼서 소스가 잘 베지 않다고도 하는데 저는 그렇게도 해요 ^^; 그리고 스파게티 면을 삶은 후 찬물에 헹구지 않습니다.
(Tip)_먹을 때 면이 좀 뻑뻑하다 싶으면 뜨거운 물에 살짝 적시면 좋아요. (소스 넣기 전 일때)
* 스파게티 면이 준비가 되었습니다~ ^^
* 소스 2가지로 스파게티 맛있게 요리하는 방법! 스파게티 만들기 (링크)
* 파스타 면 조리법 (삶는방법) (링크)
foodroom.tistory.com/1083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알쓸다정] 꼬들꼬들 혹은 부드럽게, 파스타 면 삶기
큰 냄비에 물 많이, 소금간하고 시간 체크
[공감신문] 전 세계적으로 인기 음식인 파스타는 우리나라에도 마니아들이 정말 많다.크림부터 토마토, 오일, 치즈, 페스토까지 종류가 워낙 많아 질릴 새가 없어서인듯하다. 면의 종류와 소스의 조합을 달리하면 수백 개를 넘어갈 정도다.
뛰어난 맛으로 전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파스타는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을 모두 갖춘 ‘건강식’이다.
이렇게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파스타 요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누가 뭐래도 ‘면 삶기’다. 면만 제대로 삶아도 이미 반은 성공했다고 할 수 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파스타,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정말 높다. [Pixabay / CC0 Creative Commons]
그냥 물에 면을 넣고 끓이면 될 것 같지만, 그렇게 단순하지만은 않다. 무작정 시도했다가 예상과 다른 결과에 당황하신 분들이 적지 않으실 것 같다.
면 전체를 고르게, 원하는 정도로 삶아내기 위해서는 꼭 지켜야 할 몇 가지 수칙들이 있다.
이는 파스타 면의 익힘이 스테이크 굽기 정도처럼 다양하기 때문이다. 웰던과 레어처럼 하늘과 땅 차이까지는 아니지만, 파스타 면의 익힘 정도로 파스타의 느낌이 확연하게 달라지니 삶는 법을 익혀두는 게 중요하겠다.
오늘 알쓸다정은 취향에 완벽하게 맞는 면을 만들기 위한 ‘파스타 면 제대로 삶는 법’을 소개한다.
■ 면이 푹 잠기도록, ‘큰 냄비’
이렇게 작은 냄비를 사용했다간 면을 태워먹기 십상. [Pixabay / CC0 Creative Commons]
파스타 면은 소면이나 라면과 달리 길고 딱딱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양의 물이 필요하다.
라면 끓이는 것처럼 작은 냄비에 삶으려 했다가 면의 반 이상이 냄비 밖으로 튀어나와 제대로 익지 않았던 경험을 해보신 분들 적지 않으실 거다. 심지어 밖으로 삐져나온 면들이 냄비 윗부분과 닿으면서 새카맣게 타기도.
1인분 양의 파스타 면을 삶기 위해선 1리터 이상의 물을 넣어야 한다. 그러니 넓고 큰 냄비는 필수다.
한 번에 4인분을 삶으려면 곰국 끓일 때 쓰는 큰 솥을 사용해야 한다. 그 이상을 한 번에 삶는 것은 망칠 위험이 높으니 추천하지 않는다.
작은 냄비에 무리하게 많은 양의 면을 삶으려 한다면 익힘의 정도가 달라져 맛이 없어질 테니 설거지가 조금 귀찮더라도 큰 냄비를 사용하는 게 좋겠다.
■ ‘소금’의 황금비율
삶을 때부터 소금을 넣어줘야 간이 완벽하게 배인 파스타를 만들 수 있다. [Pixabay / CC0 Creative Commons]
면은 맹물에 삶는 것보다 소금물에 삶는 것이 더 좋다. 면에는 전혀 간이 되어있지 않은데, 안까지 깊숙하게 배려면 삶을 때부터 소금을 더해줘야 하기 때문.
소스에 간이 되어있다고 해도 면 자체에 간이 배지 않으면 어딘지 모르게 싱거운 느낌이 들 수 있다.
소금과 물, 파스타 면의 조합을 잘 맞추면 간이 적당하게 배인 완벽한 면을 삶아낼 수 있다.
파스타 면을 맛있게 삶는 황금비율은 물:파스타:소금=100:10:1이다. 소금과 면, 물을 10배씩 곱해준다고 외우면 쉽게 기억할 수 있을듯하다.
소금으로 물을 간하면 면을 삶고 난 뒤 다른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면수 활용법은 조금 뒤에 소개하겠다.
■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
이 두 파스타 면의 삶는 시간, 당연히 같을 리 없다. [Pixabay / CC0 Creative Commons]
파스타 면을 삶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이다. 살짝 덜 익힌 오독오독한 식감에서 푹 익힌 부드러운 식감으로 변하는 시간은 생각보다 짧다.
파스파 면은 굵기나 생김새에 따라 삶는 시간이 크게 다른데, 포장지에 삶는 시간이 적혀있으니 그대로만 따라 하면 어렵지 않다.
레스토랑에서 나오는 파스타처럼 씹히는 맛이 살아있는 ‘알단테’를 만들기 위해서는 맛을 보는 방법이 가장 정확하다.
다 불은 라면처럼 푸욱 익혀 물컹물컹한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통상 잘 삶은 파스타 면은 씹는 맛이 꼬들꼬들하고 쫄깃한 질감이 살아있는 것을 말한다.
한 가닥을 꺼내 중간을 잘라보면 가운데 아직 익지 않은 부분이 하얀 심처럼 남아 있다. 계속 삶으면 이 심이 점점 작아지는데, 심지가 아주 작게 보이는 상태가 바로 알단테다.
가장 일반적인 면인 스파게티면의 경우 단단한 식감을 내고 싶으면 7분, 알단테를 원하면 8분, 부드러운 식감을 좋아하면 9분을 삶아주면 된다.
■ 활용도 만점, ‘면수’
파스타를 삶아낸 물인 면수, 요리와 청소부터 식물 물주기까지 활용도가 무궁무진하니 그냥 버리지 말자. [Pixabay / CC0 Creative Commons]
마지막 순서는 파스타 면을 삶는 방법에 해당하지는 않지만, 파스타를 맛있게 만드는 법에는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면수’ 활용법이다.
면수는 파스타 면을 삶아내고 남은 희뿌연 물을 의미한다. 면의 맛이 물에 풀어져 있기 때문에 소스를 만들 때 넣어주면 풍미를 한층 더할 수 있다.
면수를 이용하면 소스의 간이나 농도를 조절하는 데도 아주 편리하다.
또 채소를 맹물 대신 면수로 데쳐주면 더 깊은 맛을 낼 수 있다. 이는 고급 레스토랑에서도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한다.
면수는 요리뿐만 아니라 청소에도 쓰인다. 설거지를 할 때 따뜻한 면수를 이용하면 기름기에 찌든 팬이 깨끗하게 닦인다. 면에서 나온 탄수화물 성분이 천연세제 역할을 하는 것.
미네랄이 풍부해 식물을 쑥쑥 키우는 데도 좋다고 하니 정말 활용도 ‘만점’이라 할 수 있겠다. 단 뜨거운 물을 사용하면 식물이 다칠 수 있으므로 꼭 식힌 다음에 주자.
파스타 1인분은 손으로 동그랗게 모았을 때 100원짜리 동전의 면적과 같다. [Pixabay / CC0 Creative Commons]
파스타 면을 얼마만큼 삶아야 1인분일까 늘 헷갈리는 분들은 100원과 500원을 기억하자. 손가락으로 면을 모아 윗면이 100원 크기이면 1인분, 500원 크기이면 곱빼기 양이다.
정확하게는 80g 정도가 1인분 정량으로 통용된다.
혹시나 해서 덧붙이지만, 파스타 면을 소면처럼 찬물에 헹궈선 절대 안 된다. 소면이 워낙 얇고 부드러워 탱탱하게 만들기 위한 것인데, 파스타 면을 찬물에 담그면 먹기 불편할 정도로 딱딱해진다.
파스타 표면에 있는 끈적끈적한 전분기가 씻겨져 나가기 때문에 소스가 잘 묻어나지 않고 미끄러져 면과 소스가 따로 노는 불상사가 발생하기도 한다.
삶아낸 면을 바로 사용할 것이 아니라면 올리브 오일을 뿌려주는 것, 잊지 말자. [Pixabay / CC0 Creative Commons]
또 하나 중요한 팁! 삶는 중간중간 면을 엉겨 붙지 않도록 젓가락으로 휘휘 저어줘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면이 부분부분 떡처럼 뭉쳐버리고 냄비 바닥과 벽에 들러붙어 설거지할 때 골치가 아프게 된다.
다 삶은 면을 바로 먹을 것이 아니라면 올리브오일을 한번 뿌려 섞어주자. 오일이 면끼리 붙는 것을 막아주고 쫄깃한 맛을 내준다.
파스타 면 삶기, ‘큰 냄비에 물을 충분히 담고 소금으로 간한 뒤 시간을 체크’만 기억한다면 어렵지 않게 성공할 수 있다.
요즘에는 시판 소스가 워낙 잘 나와 있어 면만 제대로 삶은 뒤 소스와 섞어주면 훌륭한 파스타가 되니 파스타 만들기에 한 번 도전해보자.
완벽하게 파스타 면을 삶는 6가지 방법 — 리나스테이블
1. 커다란 냄비에 삶는다.
파스타 면이 익는 과정에서 서로 달라붙을 수 있으므로 최대한 큰 냄비에 물을 넉넉하게 넣고 면을 삶는다.
2. 물이 끓을 때 소금을 넣고 파스타 면을 넣는다.
파스타 면을 끓일 때 소금을 넣는 것은 확실히 파스타를 맛있게 한다. 파스타를 맛있게 삶는 황금비율로는 물:파스타:소금=100:10:1로 알려져 있다. 소금양이 파스타 면의 1/10이다. 생각보다 많이 넣어야 제대로 맛이 난다는 것을 명심하자!
3. 면을 넣고 초반에 많이 저어준다.
‘파스타를 삶을 때 오일을 넣으면 면이 서로 달라붙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하지만 많은 전문가가 몇 리터의 물에 오일을 조금 넣는 것으로는 효과가 크지 않다고 조언한다. 또 파스타 표면에 올리브오일이 묻을 경우, 간이 면에 배지 않아 맛을 떨어뜨릴 수 있다. 차라리 면을 넣고 초반에 많이 저어주는 것이 면끼리 달라붙는 것을 방지하는 데 효과적이다.
4. 파스타 포장지의 삶는 시간보다 1-2분 덜 삶는다.
라면을 맛있게 끓이려면 포장지에 기재된 시간대로 끓이면 된다. 마찬가지로 파스타 면의 종류마다 익는 시간이 다르므로 포장지에 기재되어 있는 시간대로 삶는 것이 좋다. 다만 여러 번의 실험을 해본 결과, 기재된 시간보다 1-2분 덜 삶고 소스와 버무릴 때 면수(면 삶은 물)를 한 국자 정도 넣고 1-2분 더 익히는 것이 효과적이었다.
5. 절대로 파스타 면을 씻지 않는다.
국수와 달리 파스타 면은 헹구지 않는 것이 좋다. 헹구는 과정에서 전분이 빠져나가 소스가 잘 배지 않기 때문이다.
6. 면을 삶는 물을 버리지 않는다.
이탈리아에서는 ‘똑똑한 요리사는 파스타 삶는 물을 버리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전분기가 있는 면수는 소스를 더 걸쭉하게 만들어 준다. 그래서 소스가 면에 더 잘 붙도록 돕는다. 또 소스의 간을 맞추는 데도 아주 유용하다. 절대 면수를 버리지 말고 활용해보자!
파스타면 삶기 시간은 얼마나??
반응형
제가 어릴 적만 하더라도 파스타, 아니 그당시에는 “스파게티”라 불리던 이 요리는, 거의 뭐 맛보기 힘든 요리였습니다.
그냥, 진짜 무슨날~이나 되야 외식겸 따라나가 먹을 수 있는 음식이었고, 학생이 되고, 머리가 좀 큰 이후에야 비로소, 스테이크, 스파게티~ 이런 류의 음식들을 친구들과 먹으러 다닐수 있을 정도가 되었더랬구요.
뭐 그래도, 이런 요리들, 어디 감히 집에서 해 먹어 볼 생각이나 했었겠습니까 ㅎㅎ
당시엔, 진짜 나가서 사먹는, “별미”같은 음식들이 아니었나 싶은데요^^;;
헌데 요즘에야 뭐, 그냥 파스타 면 사다가,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을 정도가 되었으니.
제가 나이를 많이 먹은 건지, 그냥 원래 만들어 먹기 쉬운 요리였던거였는데, 낯설어 그랬던 건지 ㅎㅎ
하지만, 그리 어렵지 않게 만들어 먹곤 하는 파스타임에도, 딱 한가지~ 고민하시는 부분이 있죠^^
그건 바로, 파스타면을 얼마나 삶아야 하는지!!
그래서 오늘은, 파스타 면 삶기 시간에 대해, 펜네, 푸실리, 페투치니~ 각각 얼마나 삶아야 하는지를 간단히 정리해 볼까 합니다.
파스타면 삶기 시간 얼마나!?
파스타면을 얼마나 삶아야 할지는 사실, 본인의 취향에 어느정도 따라가야 하기 때문에, 취향 분석이 우선입니다.
예를 들어, 이탈리아인들의 경우, 알단테라고 하는, “제 생각엔 덜익은” 상태로 면을 익힌다고 하는데요, 뭐 이 경우는 대략 90% 익은 정도의 상태, 그러니까 우리가 라면 끓일 때 “꼬들꼬들”하게 익히는 정도의 상태가 아닐까 싶습니다.
하여 이 정도의 “꼬들꼬들”한 느낌의, 알 단테 조리법에 따르면!!
스파게티 면의 경우 대략 물이 끓는 시점을 기준으로 8분 정도 조리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소스와 함께 팬에서 한번 더 조리할 경우에는 굳이 8분까지는 익힐 필요는 없고, 대략 6분 정도 익힌 후, 팬에서 소스와 함께 조리해 주시면 된다는 이야기^^
단, 가정마다 조리기구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스파게티면의 경우, 잘라 보았을 때, 단면에 흰색 심지가 머리카락 굵기 정도로 보인다면 알 단테 조리법 정도로 익힌 상태로 보시면 됩니다.
헌데 만약, “나는 알단테 스타일이 아니라” 좀 잘~ 익혀 먹는 스타일이다 하시는 분들이시라면??
일단, 이 경우는, 면의 종류에 따라 다르게 알고 조리하셔야 합니다.
그러니까, 면의 굵기, 생김새에 따라, 익히는 시간이 약간씩 다르다는 이야기인데요~^^
그래서 간단하게, 많이들 드시는 면 종류에 해당하는, 스파게티, 펜네, 푸실리, 페투치니를 삶는 시간을 각각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장 먼저 스파게티!!
아주 일반적인 “면”이라고 볼 수 있는 스파게티의 경우, 대략 10~11분 정도 익혀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솔직히 팍~익힌 류를 좋아하는 저는 11분 익힙니다만, 이건 좀 과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구요^^;;)
그리고 그 다음은 펜네 스타일!!
펜네는 제가 제일 즐겨 먹는 스타일의 파스타 면인데요^^
펜네 면의 경우 대략 11~12분 정도 삶아 주는 것이 가장 적당합니다.
물론, 이또한 좀 더 푹~ 익히는 걸 좋아하신다면, 넉넉히 13분까지 삶아 주셔도 되구요^^(저는 딱 13분 ㅋㅋ)
또다른 제가 좋아라하는 파스타면인 푸실리의 경우!!
요 녀석은 최근 제가 먹고 있는 파스타 면인데요~ 요 녀석은 대략 8~9분 정도 , 삶아 주시면 됩니다.
사실, 펜네처럼 좀 더 익혀도 괜찮긴 하지만, 사실 너무 많이 삶으면 맛이 좀 없더라구요^^;;
마무리로 페투치니는!!
스파게티면인데 조금 더 넓적한 스타일로, 대략 12~13분 정도 삶는 것이 원칙.
물론, 이또한 본인의 취향에 따라, 조금 덜~ 또는 더~ 삶아주셔도 무방하니, 본인의 스타일에 맞게 삶아 드시면 된다는 말씀!!
모든 파스타 면은, 물이 끓기 시작한 시점에 넣고, 위에 말씀드린 시간동안 삶는 것이 기본이며.
이때, 올리브오일을 작은 스푼으로 반스푼 정도, 그리고 소금 살짝 넣어 주신 후 끓여야 합니다.
또한 일반적인 기준으로 1인분은, 대략 80~100g 정도이니, 이 부분도 조리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겠죠^^
그리고 한가지 더!!
파스타 면마다, 잘 어울리는 소스가 각각 다르다는 사실!!
일단 스파게티면의 경우, 다양한 소스를 다 활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면이긴 하지만, 주로 해산물과 오일을 베이스로 한 소스와 잘 어울린다고 해요.
또한, 펜네의 경우,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익숙하게 조리해 드시는, 토마토 소스, 크림 소스 모두 다~ 잘 어울리는 면이라고.^^
그리고 푸실리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소스를 많이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토마토 소스와 잘 어울리지만, 냉파스타로 많이들 활용하기 때문에, 역시 활용도는 높은 편!!
마무리로 페투치니의 경우, 토마토소스보다는 크림소스에 잘 어울린다고 하니, 조리할 때 참고해 주세요.
파스타,스파게티 면 삶기, 삶는 시간, 삶는 법
반응형
‘ 파스타 면 삶기, 삶는 시간, 삶는 법 ‘
안녕하세요! 훈스입니다.
오늘은 파스타 면 삶기, 삶는 시간, 삶는 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파스타는 포장지에 표시된 시간보다 미리 꺼내어 가운데애 심이 남아있는 상태가 좋습니다. 파스타 좀 드셔 보신 분들이라면 ‘알탄테’ 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건데 이는 파스타의 쫄깃함을 가장 느낄 수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파스타는 삶은 즉시 물기를 뺴고 소스에 버무리는 것이 쫄깃함을 살리는 방법입니다.
소스가 완성되는 시점과 파스타를 삶아 건지는 시점이 가장 잘 맞아떨어지게 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시간을 맞추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으실 겁니다. 요리에 자신이 없으시다면 하나씩 차근차근하시면 됩니다.
소스부터 먼저 만들어 놓고 면을 삶은 후 소스에 넣어 같이 끓이시거나 면을 먼저 삶아놓고 건져놓은 뒤 올리브유에 살짝 버부려 놓고 소스를 만드셔도 됩니다.
파스타를 삶을때 소금을 넣으라고 하는데 소금을 넣는 이유는 면에 간을 하기 위함도 있지만 더 큰 이유는 면발의 탄력성을 위해서입니다. 파스타면에는 다량의 글루텐이 있는데 맹물에 삶아버리면 쉽게 퍼져버립니다. 그런데 소금을 넣어줌으로써 소금이 글루텐의 그물 모양의 구조를 잡아당겨 탄력을 주게 됩니다 .
그리고 면에 간도 베이게 하여 일석이조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파스타 면을 삶은 면수는 파스타면의 맛이 녹아있고 소금이 들어가 있어 파스타의 간을 맞출 때 사용하셔도 됩니다.
★ 파스타 면 삶기 ( 면 100g 기준)
파스타는 위에 적은 대로 포장지에 적힌 시간보다 적게 삶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포장지에 적힌 시간대로 다 삶아버리면 소스와 같이 볶거나 끓일 때 더 익어버려 면이 퍼져버리기 때문입니다.
– 재료 : 파스타면, 소금, 물, 월계수잎
– 깊은 냄비에 소금, 면, 물을 1:10:100 비율로 준비합니다. ex) 소금 10g, 면 100g, 물 1000g 레스토랑에서는 보통 이런 식으로 계량하여 사용하지만 집에서 하는 기준으로 적어보겠습니다.
– 파스타면을 검지와 엄지로 잡았을 때 50원 정도 크기가 100g 정도 되고 100원 정도 크기로 하면 배부르게 드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 냄비에 국그릇 가득 물을 채워 2번 부은 뒤 소금을 반 큰 술, 월계수 잎을 넣고 끓여줍니다.
– 물이 끓으면 면을 넣습니다. 파스타 면이 서로 붙을 수 있으므로 서로 붙지 않도록 부채꼴로 펼쳐서 넣으시는 게 좋습니다. 20~30초 정도 면이 살짝 퍼진 후에 틈틈이 밑바닥까지 젓가락으로 저어줍니다. 안 저어주면 면끼리 붙고 냄비 바닥에 붙어 면이 탈 수도 있습니다. 레스토랑에서는 보통 4~4분 30초 정도 삶지만 최대 7분까지 삶으셔도 괜찮습니다.
– 면을 다 삶으면 소스에 바로 넣어 끓이시거나 물기를 제거한 후 올리브유에 버무려 식혀주면 됩니다. 한 번에 많이 삶은 후 충분히 식혀 일정량씩 포장하여 냉장 보관하면서 소스만 끓인 후에 면을 넣어 조리하셔도 됩니다.
– 소스가 있는 파스타 경우 면을 7분 삶았을 경우 소스를 8~9온즈 정도 넣으면 되고 오일 파스타인 경우 물 2~3온즈 정도만 넣으시면 됩니다. 4분 30초 삶았을 경우 소스+물 10~12온즈, 오일 파스타는 6~7온즈 넣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파스타 면 삶기, 삶는 시간, 삶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스파게티 면 삶기
다음은 Bing에서 스파게티 면 삶기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의외로 쉬운데 잘 모르는 파스타 면 삶기 비법 [램블]
- 파스타 면 삶기
- 스파게티 면 삶기
- 램블
- 램블부부
- 꿀맛
- 간단한 요리
- 간단요리
- 스파게티 만들기
- 파스타 만들기
- How to Cook Pasta Perfectly
- Ramble
의외로 #쉬운데 #잘 #모르는 #파스타 #면 #삶기 #비법 #[램블]
YouTube에서 스파게티 면 삶기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의외로 쉬운데 잘 모르는 파스타 면 삶기 비법 [램블] | 스파게티 면 삶기,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