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 라파 히브리어 | [3분의기적] 여호와 라파;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 상위 15개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여호와 라파 히브리어 – [3분의기적] 여호와 라파;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chewathai27.com/you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Chewathai27.com/you/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3분의기적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8,809회 및 좋아요 22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야훼 라파’는 ‘야훼 로프에카‘라는 표현에서 비롯되었고, 이를 변형시켜 쓰고 있는 용어이다. 위 그림(히브리어)에서처럼 히브리어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는다. 따라서 ‘로프에카’는 왼쪽에 ‘야훼’는 오른쪽에 쓰여있다.

여호와 라파 히브리어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3분의기적] 여호와 라파;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 – 여호와 라파 히브리어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빙점 #치료의하나님
빙점의 작가 ‘미우라 아야코’는 작가로서 화려한 삶을 살았지만, 사실 그녀는 폐결핵과 척추 질병 등으로 병상에 누워 천장만 바라보며 살았습니다.
그녀가 요양 생활을 하는 동안 만난 하나님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여호와 라파 히브리어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하나님의 이름들] 여호와 라파 – Pensées

치료하시는 하나님이란 뜻입니다. 여호와 라파라는 말은 성경에 나오지 않습니다. 다만 히브리어로 출애굽기 15:26에 ‘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 …

+ 여기를 클릭

Source: 392766.tistory.com

Date Published: 12/25/2022

View: 7705

하나님의 다섯가지 이름 – 이레,닛시,라파,샬롬,삼마

1 여호와 이레 :하나님은 미리 준비하시는 분이십니다 아브라함이 모리아산에서 이삭을 번제로 드리려 할 때, 하나님께서는 그 대신 양을 준비해 주셨다.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cts.tv

Date Published: 3/20/2021

View: 8135

하나님의 히브리어 이름 – 네이버 블로그

여호와 샬롬(Jehovah Shalom) : יהוה שלום. 여호와 닛시(Jehovah Nissi) : יהוה נסי. 여호와 삼마(Jehovah Shammah) : יהוה שמה. 여호와 라파(Jehovah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5/13/2021

View: 5354

[출애굽기 히브리어 설교말씀] 치료하시는 여호와 라파(출 15:26)

안녕하세요. 오늘은 출애굽기 히브리어 설교말씀 중에서 치료하시는 여호와 라파라는 하나님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rhb-bible.tistory.com

Date Published: 6/29/2021

View: 9076

여호와 라파 – 아이굿뉴스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하나님(I am the LORD, who heals you)이라.” 히브리말로 ‘여호와 라파’라고 합니다. 치료의 하나님, 여호와 라파의 하나님을 믿고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igoodnews.net

Date Published: 10/25/2021

View: 409

2월1일 여호와 라파! – 호도스신학원

히브리어 동사 ‘라파'(רָפָא, 치료하다)가 처음으로 등장하는 이곳은 생명이 없는 곳에 생명을 만들어 내시는 형태로 주님의 ‘라파’가 그려지고 …

+ 더 읽기

Source: www.hodos.or.kr

Date Published: 9/28/2021

View: 7390

[스크랩] 여호와 이레, 여호와 닛시, 여호와 라파 뜻이 – 다음블로그

모리아산의 별명. 뜻은 [여호와께서 보심]. 또는 [여호와께서 준비하심]. 아브라함이 모리아산에서 이삭을 번제로 드리려 한 때, 하나님 …

+ 여기에 표시

Source: blog.daum.net

Date Published: 7/6/2022

View: 4103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여호와 라파 히브리어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3분의기적] 여호와 라파;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3분의기적] 여호와 라파;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
[3분의기적] 여호와 라파;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여호와 라파 히브리어

  • Author: 3분의기적
  • Views: 조회수 8,809회
  • Likes: 좋아요 222개
  • Date Published: 2021. 2. 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8yclKcSmwxY

여호와 라파 그리고 코로나 바이러스

If you lost your faith in Christianity and the Church, and if that is because you were deeply disappointed and disturbed by the Bible, the posts in this site may help you reconstruct your faith.

이 블로그는 성경에 대한 의문을 가진 모든 분들에게 성서학자로서의 전문성을 가지고 흥미롭게 성서학 지식을 전달해 드리고자 개설하였습니다.

[하나님의 이름들] 여호와 라파

728×90

반응형

[하나님의 이름들] 여호와 라파

복음송에 하나님의 이름으로 찬양하는 노래가 있습니다. 여호와 이레라는 찬양입니다. 일절에서는 여호와 이레, 2절에서는 여호와 샬롬, 3절에서는 여호와 라파를 찬양합니다.

주님 나를 치료하시니 참 감사합니다 주님 나를 치료하시니 참 감사합니다 여호와 라파 여호와 라파 주님 나를 치료하시니 여호와 라파

오늘은 여호와 라파라는 이름의 찾을 알아 봅시다.

치료하시는 하나님이란 뜻입니다. 여호와 라파라는 말은 성경에 나오지 않습니다. 다만 히브리어로 출애굽기 15:26에 ‘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는 구절 속에 나옵니다.

히브리어로 ‘야훼 로페에카’로 발음합니다. 로페에카는 ‘라파’라는 기본형의 변형입니다. 라파라는 단어는 치료하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애굽기 15장26절 이르시되 너희가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의 말을 들어 순종하고 내가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 중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

성경에서 치료한다는 의미는 기도의 응답이나 구원과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아브라함이 아비멜렉과 그의 아내와 여종을 기도하여 출산하게 했다는 표현도 있습니다.

창세기 20장17절

아브라함이 하나님께 기도하매 하나님이 아비멜렉과 그의 아내와 여종을 치료하사 출산하게 하셨으니

치료하다는 말은 원상 복귀한다는 말입니다. 하나님은 가장 최적의 상태로 인간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구원도 마음의 병과 영혼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궁극적인 치료를 하나님과의 관계를 치료함으로 모든 것을 원상복귀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치료하시는 하나님에게서 몇 가지의 주제를 찾아 낼 수 있습니다.

1. 죄를 치료하십니다.

하나님을 속죄 제물을 통해 우리의 죄를 치료하십니다. 이것은 용서라고 부릅니다. 죄는 하나님과 사람들을 가르는 담이요 장애물입니다.

2. 마음을 치료하십니다.

죄는 교만이며 악입니다. 죄는 하나님과 사람 간의 관계를 무너뜨립니다. 사람들은 죄를 지음으로 하나님을 미워하고, 하나님은 죄인들에게 진노하십니다. 그러나 속죄의 사건을 통해 하나님은 우리의 마음을 다시 돌이키십니다. 말라기 선지자는 마지막에 이렇게 말합니다.

말 4:5-6 보라 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내가 선지자 엘리야를 너희에게 보내리니 그가 아버지의 마음을 자녀에게로 돌이키게 하고 자녀들의 마음을 그들의 아버지에게로 돌이키게 하리라 돌이키지 아니하면 두렵건대 내가 와서 저주로 그 땅을 칠까 하노라

3. 관계를 치료(회복)하십니다.

구원은 곧 관계의 회복입니다. 구원은 받은 백성들은 하나님을 아버지로 부릅니다. 주님도 기도할 때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라고 부르도록 가르쳤습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은 양자 삼으시고 자녀 삼으심으로 구원하십니다. 그러므로 이제 외국인도 아니고 나그네도 아닌 하나님의 아들이 됩니다.

4. 육신을 회복하십니다.

육신, 즉 질병을 회복하십니다. 마음과 관계의 회복은 육신의 회복과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최근 의료계에서는 육신과 마음이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고 봅니다. 호르몬은 마음의 상태에 따라 분비되는 것으로 육신의 긴강 상태와 건강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육신을 망가뜨립니다.

예수님은 이 땅에 오셔서 병든 자들을 치료하셨습니다. 이사야는 메시아가 우리의 연약함을 감당하셨다고 예언했습니다.

728×90

반응형

#1

여호와 이레

:하나님은 미리 준비하시는 분이십니다 아브라함이 모리아산에서 이삭을 번제로 드리려 할 때, 하나님께서는 그 대신 양을 준비해 주셨다. 아브라함은 그 산을 여호와 이레라 이름했다. (창세기 22:14)

#2

여호와 닛시

:하나님은 승리케 하시는 분이십니다 아말렉 사람에 대한 이스라엘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모세가 세운 제단에 붙은 이름이다. (출애굽기 17:15)

#3

여호와 라파

:하나님은 치료자이십니다 그분의 뜻에 따라 살면 질병의 고통도 극복하고 치유될 수 있다.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의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않겠다” (출애굽기 15:26)

#4

여호와 샬롬

:하나님은 평강이십니다 기드온이 여호와로부터 “너는 안심하라 두려워 말라 죽지 아니하리라”라는 고무의 말씀을 받앗을 때 쌓은 제단 이름이다. (사사기 6:24)

#5

여호와 삼마

:하나님은 어디든지 계시는 분이십니다 에스겔은 이스라엘의 죄로 인해 여호와의 영광이 떠난 것을 보았으나, 이제 새로운 언약을 통해서 하나님의 영광이 영원토록 자기 백성 가운데 거할 것을 보았을 때 ‘여호와삼마’하고 외쳤다. (에스겔 48:35)

#1여호와 이레:하나님은 미리 준비하시는 분이십니다 아브라함이 모리아산에서 이삭을 번제로 드리려 할 때, 하나님께서는 그 대신 양을 준비해 주셨다. 아브라함은 그 산을 여호와 이레라 이름했다. (창세기 22:14)#2여호와 닛시:하나님은 승리케 하시는 분이십니다 아말렉 사람에 대한 이스라엘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모세가 세운 제단에 붙은 이름이다. (출애굽기 17:15)#3여호와 라파:하나님은 치료자이십니다 그분의 뜻에 따라 살면 질병의 고통도 극복하고 치유될 수 있다.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의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않겠다” (출애굽기 15:26)#4여호와 샬롬:하나님은 평강이십니다 기드온이 여호와로부터 “너는 안심하라 두려워 말라 죽지 아니하리라”라는 고무의 말씀을 받앗을 때 쌓은 제단 이름이다. (사사기 6:24)#5여호와 삼마:하나님은 어디든지 계시는 분이십니다 에스겔은 이스라엘의 죄로 인해 여호와의 영광이 떠난 것을 보았으나, 이제 새로운 언약을 통해서 하나님의 영광이 영원토록 자기 백성 가운데 거할 것을 보았을 때 ‘여호와삼마’하고 외쳤다. (에스겔 48:35)

[출애굽기 히브리어 설교말씀] 치료하시는 여호와 라파(출 15: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출애굽기 히브리어 설교말씀 중에서 치료하시는 여호와 라파라는 하나님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치료하시는 하나님이라고 했습니다. 우리의 원죄도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고쳐주셨습니다. 질병도 치료하시는 하나님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영혼과 육체를 치료하시는 분입니다. 오늘도 치료하시는 주님을 믿음으로 영육이 강건해지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치료하시는 여호와 라파(출 15:26)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에서 이끌어 주셨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애굽에서 우상인 바로를 섬기고 있습니다. 바로의 압제 하에서 고통을 당하면서 안식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선택받은 백성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담 이후로 원죄에 빠진 죄인들은 사탄의 압제에서 죄악 때문에 이스라엘 백성들처럼 고통을 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이와 같은 고통을 당하면서도 자신의 힘으로는 절대 이 원죄에서 해방될 수도 없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도 자신의 의지로는 절대 애굽에서 나올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모세를 이스라엘의 영적 지도자이며 노예에서의 해방자로 모세를 선택하여 보내주셨습니다. 하나님은 모세를 통해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바로의 압제에서 구원해주셨습니다. 이와 같이 원죄에 빠진 죄인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하나님은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주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아니면 원죄에서 고통당하고 있는 죄인들을 해방시킬 사람이 없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430년 동안 종살이를 하면서 고통당하고 있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구원하기 위해서 애굽에 열 가지 재앙을 내렸습니다. 마지막 재앙은 장자를 치는 재앙을 통해서 바로가 이스라엘 백성들을 놓아주게 됩니다. 이 날이 바로 유월절입니다. 유월절은 장자가 죽은 날입니다. 그렇다면 유월절은 하나님의 아들인 독생자가 죽은 날입니다. 바로 장자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죽고 원죄에 빠진 내가 살아난 날입니다. 이 날이 바로 해방의 날을 맞이하게 된 날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지긋지긋한 노예의 삶에서 해방되어 대망의 자유를 만끽하면서 하나님이 허락하신 가나안 땅을 향하여 출발한 것입니다.

이렇게 마음에 부푼 꿈을 가지고 이스라엘 백성들이 출발했지만 생각처럼 여정이 쉽지 않았습니다. 이들이 걸어서 왔는데 앞에는 홍해가 가로막고 있었고 뒤에서는 애굽의 군대들이 쫓아오고 있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은 두려워했고 그뿐만 아니라 모세에게 원망을 하면서 불평을 늘어놓기 시작했습니다. 과연 이런 상황에서 우리들은 어떠한 반응을 보일까요? 원죄의 노예 상태에서 해방시켜주셨는데 현재의 문제가 나에게 있다고 해서 주님을 원망하고 있습니까? 차라리 원래의 원죄의 생활이 더 좋았다고 회상하고 있습니까?

하나님께서는 모세에게 명령하여 지팡이를 홍해를 향하여 내밀어 홍해가 갈라지게 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면 홍해가 갈라져 이스라엘 백성들이 홍해를 마른땅처럼 걸어가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말씀하신 대로 이루어주시고 애굽의 군대들을 홍해에 수장시켜 버리고 이스라엘 백성들은 마른땅을 걸어가듯이 홍해를 건너 광야로 들어갔습니다. 하나님은 놀라운 일들을 이스라엘 백성들 앞에서 보여주시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의 상황도 이와 같습니까? 그렇다면 홍해의 기적과 같은 놀라운 역사가 우리의 인생 가운데 발생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면 안 될 것이 없습니다. 하나님은 구원받은 백성들을 계속해서 이끌고 나가기 때문에 도와주시는 것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홍해의 기적을 보고 수르 광야로 들어가 사흘 길을 걸었습니다. 하지만 광야는 물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스라엘 백성들이 마실 물을 얻지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마라라는 장소에 도착했는데 이곳에는 물이 있지만 써서 마실 수가 없습니다. 이 물은 죽은 물입니다. 이 물을 마시면 결국 죽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랬더니 이스라엘 백성들은 또다시 모세에게 원망을 돌리게 됩니다. 삼일 전에 홍해의 놀라운 기적을 체험하고 나서도 지금 당장 마실 물이 없으니 또다시 원망과 불평의 소리가 나오는 것입니다. 이것이 인간의 속성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어떻습니까? 홍해와 같은 엄청난 기적을 인생 가운데 체험하였는데도 지금 당장 마실 물이 없고 당장 쓸 돈이 없다고 해서 주님을 원망하거나 불평하지는 않습니까? 사업이 풀리지 않는다고 또한 내가 생각한 계획이 무산되었다고 생각하여 하나님을 원망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이런 모습이 있다는 것은 나도 인간의 죄악 된 속성을 가지고 있는 자라는 것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이 세상의 인간은 다 악한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악한 속성들을 하나님께서는 계속해서 덮어주시고 참아주시고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마라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위해서 법도와 율례를 정하시고 이들을 시험하셨습니다.

25절 바이체아크 엘 아도나이 바요레후 아도나이 에츠 바야쉘레크 엘 하마임 바이므테쿠 하마임 솸 삼 로 호크 우미쉐파트 베솸 니사후

출 15:25 모세가 여호와에 부르짖었더니 여호와께서 그에게 한 나무를 가리키시니 그가 물에 던지니 물이 달게 되었더라 거기서 여호와께서 그들을 위하여 법도와 율례를 정하시고 그들을 시험하실새

이스라엘 백성들의 원망을 듣고 모세가 여호와께 부르짖고 있습니다. 그랬더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한 나무를 가리키시고 이것을 물에 던지니 물이 달게 되었습니다. 그러고 나서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위하여 법도와 율례를 정하시고 이들을 시험하셨습니다.

‘한 나무를’이라는 단어는 (에츠 6086 NMS 명사, 남성, 단수) 나무, 목재,이며 עצה(아차 6095) 견고하게 하다, 눈을 닫다, 확고하게 하다, 라는 뜻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마라에 도착하여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현재 물은 있지만 마실 수가 없는 상태입니다. 만약에 이 물을 마시면 백성들은 죽게 됩니다. 이곳에 하나님께서는 한 나무를 허락하셔서 물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9절 바야체마흐 아도나이 엘로힘 민 하아다마 콜 에츠 네흐마드 레마르에 베토브 레마아칼 베에츠 하하임 베토크 하간 베에츠 하다아트 토브 바라

창 2:9 여호와 하나님이 그 땅에서 보기에 아름답고 먹기에 좋은 나무가 나게 하시니 동산 가운데에는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도 있더라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에덴동산에 보기에 아름답고 먹기에 좋은 나무가 나게 하셨습니다. 동산 가운데에는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도 있었습니다. 인간은 뱀의 미혹을 이기지 못하고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를 먹고 죽었습니다. 이것이 원죄가 되어 모든 인간이 죽어버린 것입니다. 그런데 이곳에는 생명나무도 하나님께서 두셨습니다. 이것을 인간이 먹고 스스로 살 수 있기 때문에 화염검으로 지키셨습니다.

여기에서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라는 단어가 עץ(에츠)입니다. 인간들이 선악과를 따먹고 모두 죽어 영적인 눈이 닫히고 죄악에 눈이 열렸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 반항하고 대적하는 인생을 살게 되었습니다. 이것을 하나님께서는 생명나무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다시 회복시키시고 믿음을 견고하게 하시며 더 이상 흔들리지 않도록 하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마라의 썩은 물은 불순종했던 인간의 죄악의 속성인 거짓된 복음을 상징합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이 물을 마시면 죽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생명나무인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치료해주시고 살려주시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이 들어가니 써서 먹지 못했던 물이 달게 변하는 것입니다. 거짓된 비 복음에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이 들어가니 물이 단 물로 바뀌는 것입니다.

구원받은 백성들도 마라와 같은 장소에 있을 때에 물을 먹으려고 하지만 마실 물이 없습니다. 현재 우리의 교회들을 상징해 주고 있습니다. 교회에 썩은 비 진리만 선포되고 있다면 결국 영혼들은 마실 물이 없어서 죽게 됩니다. 이럴 때에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과 인 십자가 복음을 선포하면 물이 단물로 바뀌어 영혼이 살아나게 됩니다.

2절 엔 메소 테스 플라테이아스 아우테스 카이 투 포타무 엔튜덴 카이 엔튜덴 크쉴론 조에스 포이운 카르푸스 도데카 카타 메나 헤나 헤카스톤 아포디둔 톤 카르폰 아우투 카이 타 퓔라 투 크쉴루 에이스 데라페이안 톤 에드논

계 22:2 길 가운데로 흐르더라 강 좌우에 생명나무가 있어 열두 가지 열매를 맺되 달마다 그 열매를 맺고 그 나무 잎사귀들은 만국을 치료하기 위하여 있더라

새 하늘과 새 땅에는 길 가운데로 생명수의 강이 길 가운데로 흐르고 있습니다. 강 좌우에 생명나무가 있는데 열두 가지 열매를 맺고 달마다 그 열매를 맺으며 그 나무 잎사귀들은 만국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에덴동산에도 생명나무가 있었지만 새 예루살렘도 생명나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나무도 עץ(에츠)입니다.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과를 통해서 치료받는 것입니다. 그래서 구원받은 자들은 초림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구속의 은혜를 받고 재림하시는 주님을 통해서 부활하여 새 예루살렘에서 영원히 함께 사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구원받은 나를 위해 예수 그리스도를 준비해 주시고 영혼을 치료해주셨습니다.

26절 바요메르 임 솨모아 티쉐마 레콜 아도나이 엘로헤이카 베하야솨르 베에나이브 타아세 베하아자네타 레미츠오타이브 베솨마르타 콜 후카이브 콜 하마할라 아쎄르 사므티 베미츠라임 로 아심 알레이카 키 아니 아도나이 로프에카

출 15:26 이르시되 너희가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의 말을 들어 순종하고 내가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 중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의 말씀을 들어 순종하고 내가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고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여호와께서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 중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않겠다고 약속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너희를 치료하시는 여호와이기 때문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너희를 치료하는’이라는 단어는 (라파 7495 VQPAMS.MYS 동사, 칼, 분사능동, 남성, 단수. 남성, 2인칭, 단수) 고치다, 치료하다, 건강하게 하다, 완치되다, 라는 뜻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마라에서 법도와 율례를 정해 주시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라고 하셨습니다. 또한 주님의 계명에 귀를 기울이고 모든 규례를 지키면 질병을 내리지 않고 치료해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이것은 영적인 것과 육적인 병을 치료해주시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치료를 두 가지 관점에서 생각해 볼 수가 있습니다. 하나의 치료는 영적인 치료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구원을 받은 자들은 원죄에서 해방되어 완전하게 치료를 받은 것입니다. 더 이상 원죄 때문에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은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서 죽이시고 나를 원죄에서 해방시켜 주셨습니다. 다시는 이 병이 걸리지 않도록 완치시켜 주셨습니다. 그래서 더 이상 원죄 때문에 고민할 필요가 없게 하신 것입니다.

12절 우데 디 하이마토스 트라곤 카이 모스콘 디아 데 투 이디우 하이마토스 에이셀덴 에파팍스 에이스 타 하기아 아이오니안 뤼트로신 휴라메노스

히 9:12 염소와 송아지의 피로 하지 아니하고 오직 자기의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단번에 성소에 들어가셨느니라

하나님께서는 원죄에 빠져 죽은 영혼들을 위해 염소와 송아지의 피로하지 아니하고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어 주셔서 단번에 성소에 들어가셨습니다. 이것은 십자가에서 죽으신 예수 그리스도의 피를 통해서 원죄가 치료되어 영원한 속죄를 받은 것입니다. 그래서 마라에서 치료해 주시는 여호와 하나님은 구원받은 자들의 영혼을 치료해주신 분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모든 죄가 사라지고 영혼이 새롭게 되어 하나님 앞에서 거듭나게 해 주셨습니다.

다른 하나의 관점은 성화의 관점입니다. 이렇게 영혼이 구원을 받고 원죄가 치료받은 사람들은 주님의 말씀을 듣고 계명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또한 모든 규례를 지켜나가야 합니다. 이런 사람이 하나님 앞에서 육체의 질병을 고침 받게 됩니다.

35절 카이 페리에겐 호 이에수스 타스 폴레이스 파사스 카이 타스 코마스 디다스콘 엔 타이스 쉬나고가이스 아우톤 카이 케륏손 토 유앙겔리온 테스 바실레이아스 카이 데라퓨온 파산 노손 카이 파산 말라키안 엔 토 라오

마 9:35 예수께서 모든 도시와 마을에 두루 다니사 그들의 회당에서 가르치시며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니라

예수님께서는 모든 도시와 마을에 두루 다니시면서 회당에서 말씀을 가르치시고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면서 모든 육체의 질병과 모든 약한 것들을 고치셨습니다. 여기에서 고치신다는 단어가 רפא(라파)입니다. 예수님은 영육으로 치료해주시는 분입니다. 우리가 구원을 받았다면 성화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계명을 지키면서 살아갈 때에 모든 육체의 질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쳐주시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고치시는 분이라고 선포하셨습니다. 오늘 이 말씀은 나에게도 해당이 됩니다. 하나님은 나를 위해 예수 그리스도를 준비해 주시고 나의 영혼의 문제를 치료해 주셨습니다. 영원히 죽어야 할 인생을 주님을 통해서 살려주시고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있는 은혜를 허락해 주셨습니다. 그런데 이것도 감사한 일인데 이 세상을 살아갈 때에 일어나는 연약한 육체의 질병과 약한 것들을 고쳐주시겠다고 약속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육체의 질병은 주님의 계명의 말씀과 규례를 잘 지키면 고쳐주시겠다고 약속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이제부터 우리는 원죄를 치료받았으니 하나님의 계명을 잘 지켜서 이 세상에서 살아가면서 육체의 질병도 치료받는 저와 여러분들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에스겔 48장 히브리어 설교말씀] 교회에 계시는 여호와 삼마(겔 48:35)

반응형

여호와 라파

김한호 목사 / 춘천동부교회

UCLA 대학교수로 재직 중인 제레드 다이아몬드 교수가 쓴 ‘총, 균, 쇠’를 읽었습니다. 저자는 왜 아프리카 원주민들이 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유럽인들에 의해 노예로 팔려갔을까? 유럽인들이 근대 이후 세계 패권을 장악해온 이유가 무엇인가? 유럽인들이 우월해서 그런가? 하는 질문을 던집니다. 답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는 유럽인들이 패권을 장악한 이유를 ‘총(GUN), 균(GERM), 쇠(STEEL)’라는 것으로 풀어갑니다.

이 중 ‘균’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유럽인들이 신대륙에 도달하였을 때, 그들의 총보다는 그들과 함께 유입된 세균에 의해 많은 원주민들이 죽었습니다. 한 예로 1519년 600명의 병력이 멕시코 해안에 상륙하였습니다. 그러나 실패합니다. 다시 공격하는데 이번에는 승리합니다. 그 이유가 1520년 스페인령 쿠바에서 데려온 노예가 퍼뜨린 천연두 바이러스 때문이었습니다. 1년 이상 유행하면서 묘하게도 원주민들만 죽음에 이르게 했던 이 무서운 괴질은 용맹하기 그지없던 병사들의 사기를 완전히 꺾어 놓았습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세균이 세계의 패권 구도를 바꿀 만큼 강력한 영향력을 지녔다고 이야기합니다.

성경에도 세균이 한 민족을 완전히 흔들어 놓는 사건이 등장합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홍해를 건너게 하신 그 위대하신 하나님을 높이며 찬양했습니다. 모든 백성이 하나가 되어 하나님을 높여드립니다. 먼저 모세가 찬양하고 미리암이 이어서 소고 치며 춤추어 화답합니다. 그런데 찬양을 부른지 삼일 만에 위기가 찾아옵니다. 물이 떨어진 것입니다. 사막에서 인간에게나 가축에게 물은 가장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그 순간 물을 발견하지만 그물을 마신 사람들은 구역질을 하고 토하고 난리가 났습니다. 먹을 수가 없었습니다. 아마도 세균에 의하여 감염된 물이었을 겁니다. 오죽하면 그 곳 이름을 ‘마라(괴로움, 쓴 맛)’라고 불렀겠습니까? 이때에 200만 명 대부분은 원망을 합니다. 이 ‘원망’을 표현할 때 그에 해당하는 히브리어인 ‘룬’만 사용하지 않습니다. ‘알’이란 히브리어가 같이 나옵니다. 이는 원망의 마음 깊은 곳에 창조자에 대한 원망이 자리 잡고 있다는 뜻입니다. 원망은 습관 같아서 자꾸 하게 됩니다. 요즘 중동독감도 마찬가지입니다. 정부에 대하여, 병원에 대하여, 왜 환자들을 받지 않는가? 감염자들을 두고 왜 빨리 신고하고 격리 치료 받지 않았나? 온통 원망뿐입니다. 하나님은 질병보다 원망의 마음을 더 무겁게 보셨습니다.

하나님은 이러한 상황을 ‘시험’이라고 합니다. 왜 시험을 주었나요? 여호와의 말씀에 순종하여 의를 행하는지,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는지, 그 마음을 보시겠다는 것입니다. 시험의 목적이 분명합니다. 그러나 모두가 하나님을 원망하는 가운데서도 모세는 달랐습니다. 그는 원망보다는 기도를 택했습니다. 그러자 하나님께서는 한 나무를 가리키셨습니다. 모세가 이를 마라에 던져 넣었더니 물이 달게 되었습니다. 도무지 상식적이지 못한 일입니다. 이 나무가 무슨 특별한 효험이 있어서였을까요? 아닙니다. 만약 주변 나무나 식물을 통해서 해독제를 얻을 수 있다거나 쓴 물을 달게 만드는 특별한 효능을 지닌 물질이 어디엔가 있었다면 사람들이 하나님을 볼까요? 그 약을 구하느라 정신이 없었을 것입니다. 이때에 하나님은 분명하게 말씀합니다.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하나님(I am the LORD, who heals you)이라.” 히브리말로 ‘여호와 라파’라고 합니다. 치료의 하나님, 여호와 라파의 하나님을 믿고 엎드렸던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온 이스라엘 공동체가 살아났습니다. 200만 명을 살린 것입니다.

지난주일 교회 출신 전도사님이 섬기시는 교회의 사역을 잘 마치고 집에 가다가 머리가 아파 병원에 갔는데 뇌출혈이 일어났습니다. 30대 중반입니다. 온통 나쁜 짓 하는 사람도 잘만 사는데 주를 위해 착하게 사는 이가 왜 쓰러집니까? 놀라운 것은 이 분이 주의 일을 하다가 쓰러졌으니 가족들이 하나님을 원망할 만도 한데 그러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오히려 그들은 치료자 되시는 하나님께 기도합니다. “하나님이 치료해 주실 것입니다.” 믿고 기도합니다. 하나님은 뇌출혈보다 위에 계십니다.

이 시대의 한국 교회가 바로 모세와 같이, 또 이 가족과 같이 치료의 하나님, ‘여호와 라파’를 의지하는 믿음의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저작권자 © 아이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걸어서 하늘까지

여호와 이레:The Lord will provide – 준비하시는 하나님 [히](yhowah yirrh) [영] The Lord will provide 모리아산의 별명. 뜻은 [여호와께서 보심]. 또는 [여호와께서 준비하심]. 아브라함이 모리아산에서 이삭을 번제로 드리려 한 때, 하나님께서 그 대신 양을 준비해 주신데서, 아브라함은그 산을 [여호와 이레]라 이름했다(창 22:14). RSV는 이 뜻을 취하여 [여호와께서 준비하심]으로 하고 있다. 여호와 닛시:Jehovah Nissi – 승리가 되시는 하나님 [히] [句](yhowah nissi) [영] Jehovah Nissi(KJV), The Lord is my banner(RSV) 뜻은 [여호와는 나의 기]. 아말렉 사람에 대한 이스라엘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모세가 세운 제단에 붙인 이름(출 17:15). 여기에는 승리를 주신 여호와에 대한 확신이 표시되어 있다. 여호와 라파 – “치료의 하나님”(Healing God) “가라사대 너희가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의 말을 청종하고 나의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의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니라.” 출애굽기 15장 26절 하나님은 그분의 말씀을 붙들고 순종하며 살면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의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않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즉, 우리가 그분의 뜻에 따라 살면 질병의 고통도 극복하고 치유될 수 있다는 말씀입니다. 그러면서 그분은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라고 자신을 드러내십니다. 아래 자료는 참고하세요. ————————– 하나님의 여러가지 이름 하나님에 대한 여러가지 호칭과 성도에 대한 여러가지 호칭 하나님에 대한 호칭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의 자녀들(그리스도인들)은 보통 하시드, 카도쉬, 캇디쉬, 하기오스, 성도(聖徒) 혹은 그리스도인(Christian)이라고 부릅니다. 하나님의 여러가지 이름 야훼:Yahweh(인명) [히] (Yahweh) [영] Yahweh, Jahweh 이스라엘의 하나님의 고유명사. 그러나 이 형태로는 성서에 보여져 있지 않고, 다만 연구적인 책이나 신학서에 보여지는 표기로 되고 있었는데, 공동 번역에서는 이를 취하고 있다.이 신명(神名)을 나타내는 네 개의 히브리어 문자 [ hwhy (YHWH)]는 모두 자음으로서, 이것이 원래 어떻게 발음되던 것인지 알 수 없어졌다. 그 이유는 유대인들이 하나님의 이름을 입으로 부르기를 피하여, [주(아도나이) yn;doa} (adonay)]로 발음해 왔기 때문이다. 거기서 YHWH와 아도나이가 혼동되어, 여호와라는 발음이 생겼는데, 이것은 오독(誤讀)으로서 [야훼]로 발음하는 편이 옳은 것으로 정정되었다. RSV는 이것을 [Lord(主)]로 하고 있다. 여호와:Jehovah(인명) [히](yehowah) [영] Jehovah 구약성서의 하나님의 고유명사(출 6:3기타 빈출). 모세 이전부터 이스라엘의 선조들에게 알려져 있었는데(창 4:26), 특히 모세를 통하여, 여호와는 계시와 은혜의 하나님, 언약과 구원의 하나님, 예배를 받으시는 하나님이심을 보여주셨다. 그가 이스라엘을 택하시고, 이를 언약의 백성으로 삼기 위해, 애굽에서 구출해 내신 구원자이시라는 점을 보여주신 것은 무엇보다 중요한 점이다(출 6:7,7:5).이 이름은 구약에 가장 많이 씌여져 있고, 이 이름에 대하여 다른 모든 이름은 2차적이다. 쾰러 바움가르트너(Koehler-Baumgar-tner)의 사전에 의하면, 이 이름는 구약에 6,823회 씌어져 있다. 이에 대해 창조자, 지배자로서의 하나님을 나타내는 [엘로힘]은 2,550회로서 이에 비하면 2배반 이상의 빈도이다. 그리고 구약성서에 여호와의 이름이 보여지지 않는 것은<<에스더서>>, <<전도서>>, <<아가서>>의 3서뿐이다. 이 여호와는 본래는 [야훼](야웨)로 발음 하던 것이 종교개혁 이후부터 널리 유포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유대인은 신의 이름을 함부로 부르면 안된다는 명령을 굳게 지켜, 신명을 부르는 대신[주 yn:doa(donay)=(主)] 즉 [아도나이]라 부르고 있었는데, 16세기부터 [야훼]를 나타내는 [자음 hwhy(YHWA)]과 아도나이의 모음이 혼동되어, [여호와]라는 발음이 생겨졌다. 최근에는 칠십인역이 이것을 [큐리오스Kuvrio](主)로 역하고 있는대로, [주]로 역하는 것이 타당한 것으로 되어, RSV는 Lord(主), 특히대문자만을 쓰고 있다. 아도나이:Adonai [히](adonay)=[主] [영] Adonai 신명(神名) 여호와(야훼)를 직접 부르기를 두려워한 유대교인들이(출 20:7,신 5:11), 그 대신[아도나이]라 부른데서 온 것. 바벨론 포로 이후 유대인은 [여호와](야훼)라는 문자마저 쓰기를 아주 두려워 하여, 이것을 붓으로 기록하는 일 마저 주저하고, 낭독 때에는 [여호와](야훼)의 글자를 종들이 그 주인에 대해 존칭으로서 부르는 [아도나이]로 불렀다(원뜻은 [우리주]로, 히브리어 [아돈(主)]의 복수). 이것이 얼마나 철저했는지는, 마침내 그들 자신중에서 [야훼](여호와)라는 신명(神名)의 발음이 잊어진 것에 의해서도 분명하다. [아도나이]라는 호칭에 의해 야훼의 초월성을 확인하는 이 관용적 호칭을 칠십인역은 그대로 계승하여, [야훼]를 [큐리오스 Kuvrio ](Kurios 主)로 역했다. 여호와 샬롬:Jehovah Shalom – 평강의 하나님 (Jehovah Shalom)「여호와는 평강이라」 기드온이 여호와로부터 너는 안심하라 두려워 말라 죽지 아니하리라라는 고무의 말씀을 받았을 때쌓은 제단 이름이다(삿 6:24). 이 이야기가 쓰여졌을 때는 아마 그 제단은 남아 있었을 것이다. 여호와 삼마:Jehovahshammah – 함께하시는 하나님 (Jehovahshammah)「여호와께서 거기 계시다」 에스겔이 성전과 예루살렘의 이상적 재건을 예언하고 결론한 것이 이 여호와삼마이다(겔 48:35). 엘로힘:Elohim(인명) [히](eleph) [神] [영] Elohim 셈어의 [신(神)을 가리키는 최고의 말 [엘 laE (el)]의 복수형. 구약에서는 [하나님]을 나타내는 복수형으로 씌어지고, 신신 중의 일신, 궁극적으로는 여호와(야웨)를 나타내고 있다.일신격(一神格)을 나타내는데 있어서, 이러한 복수형을 쓰는 것은 달리도 예가 있는 것으로, 고대동방에서는 공동체의 대표자(그것이 인간이건, 신이건)를 복수로 나타내는 습관이 있었다.이런 복수는, 숫적다수보다도 오히려 힘과 탁월성 존엄의 복수를 나타내는 것이었다고생각된다. 하나님의 이름을 함부로 부르는 것이 금지 되어 있는 히브리인은(출 20:7),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를 부르는 대신에 이 엘로힘을 썼다. 하나님을 엘로힘으로 기록한 문서를[엘로힘 문서](E)라하여, 창세기 이하 5서 또는 6서의 편찬의 중요 자료가 되었다는 설도 되고 있다. 엘 샷다이(엘 샤다이):God Almighty(인명) – 전지전능하신 하나님 [히](el shadday) [영] God Almighty 신명(神名)의 하나. 전능의 하나님으로서 역되어 7회 나온다(창 17:1,28:3,35:11,43:14, 48:3,출 6:3,겔 10:5). [전능의 하나님]이라는 역은 70인역(Septuaginta)의 이해에 기초한 것으로,인간의 약함과 대비되는 일이 많은 실재의 용법에서 가장 타당한 것으로 되고 있다. [샤다이]로만 씌어져 있는 데도 많다. (민 24:4,16,룻 1:20,21,시 68:14,91:1,사 13:6,겔 1:24,욜 1:15,기타 욥기에는 31회). 신명기 1:6,12에서는, 샤다이가 인명(人名)에 포함되어 있다.출 6:3의 해석은 여러 가지로 논의되고 있는데, 이 절에서의 히브리어의 용법은, 하나님은이전에는 그 자신을 힘과 은혜의 행위에 의해 엘 샤다이(전능의 하나님, 큰 능력의 신)으로서 계시해오셨으나, 이제 이 시대에 있어서, 이스라엘의 전국민을 구원해 내시는 놀라운 행위에 의해언약을 계속 지키시는 여호와이신 하나님 자신을 계시하신다는 뜻으로 씌어져 있는 것이다. 이 점에 대해서는 H.콜-즈는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여기서 말해져 있는 것은, 여호와라는신명이 지금까지 전혀 사용되지 않았다든가, 또는 교시(敎示)되지 않았다는 것은 아니다. 다만, 이 신명에 대하여 그들에게 알려져 있지 않았던 특별한 의미를, 하나님은 계시하신 것이다). 엘 엘로헤 이스라엘:El-Elohe-Israel – 이스라엘의 하나님 [히] [句](elelohe yisrael) [영] El-Elohe-Israel 원어의 뜻은 [이스라엘의 하나님 엘] 야곱이 세겜에 세운 제단의 명칭(창 33:20). 무사히 귀국하게 된 은혜를 기념하여 붙인 이름으로 여겨진다. ———————————- 성도(聖徒):Saint 와 성도의 여러가지 이름 [영] Saint 구약에서는 주로 하나님의 백성에 대해서(시 85:8기타), 신약에서는 일반적으로 그리스도 신자를 가리키는 용어(골 1:2기타). 이스라엘에 있어서는, 하나님과 관련된 것을 통틀어, 그하나님과의 관련이 항구적이건, 일시적이건, 거룩한 것으로 여겼다. 선민 이스라엘은 그런데서 거룩했다(레 19:2,20:7). 또한 주 하나님께 가까이서 섬기는 제사장(레 21:6), 레위인(민8:17이하), 또는 선지자(왕하 4:9)도 거룩했다. 하나님과의 관련에서 하나님을 예배하는 사람도 [성도]로 불리웠다(시 30:4기타). 그러나 신약성서에서는 일반적으로 [성도]는, 모든 신자를 가리키고 있다. 그것은 크리스챤 형제와 동의어이다(골 1:2). 성도는 주 예수께 대해서는 [제자], 동신(同信)의 친구나 무리에 대해서는 [형제]이다. 특히 교회의 일치를 강조하고 있는 에베소서에서는 [모든 성도]란 말이 거듭되고 있다(엡 1:15,18,6:18). 사도신경에서는 이뜻 깊은 말이 [성도가 서로 교제함을 믿는다]로 표현되어 있다. [성도]로 역된 원어의 주요한 것은 다음과 같다. 1. [하-시드 ; (chasid)] 히브리어 형용사로, 뜻은 [경건한]인데, 거의 명사로 씌어지고, [성도](Saint)로 역된다. 이말은 [자비한 자](삼하 22:26), [경건한 자] (시 4:3,12:1,32:6기타)로도 역되고, 하나님의 [자비하심 [名] ds,j, (chesed)](mercy)의 개념에 기초한 경건에 강조가 있다. 하나님을 공경하는 사람들에 대해서 씌어진다(삼상 2:9[거룩한], 대하 6:41[성도], 시 30:4,37:28,50:5기타빈출, 잠 2:8). 시 85:8에서 보아 성도는 하나님의 백성과 동의어이고, 그것은 인격의 우수함으로가 아니라(모든 백성이 반드시 다 경건치는 않았으므로), 하나님의 택하심과 은혜를 받은 자라는 점에 강조가 두어져 있었다. 그러나 다른 인용에서는 국민 중에 특히 경건한 사람을 가리켜 [성도]로 부르고 있고, 이 경우에는 도덕적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이 말은 마카비시대에는 유다의 헬레니즘화 세력에 저항한 경건한 사람들의 무리를 가리키는 말로 되었다(I 마카 2:42, sunagwghv @Asidaivwn, 일군의 경건한 사람), 시 116:15,149:1,5,9의 [성도]는 이뜻으로 씌어져 있다. 2. [카-도-쉬 ; (qadosh)] 역시 [거룩한]이라는 형용사로서, 기본개념은 [여호와 (야웨)예배를 위해 성별된 자]이고, 이스라엘에 대해 씌어져 있다(신 33:3,시 16:3,34:9,단 8:24거룩한 백성). 3. [캇디쉬 (qaddish)] 아람어 형용사로서, [거룩한 자]를 뜻하고, [지극히 높으신 자의 성도](the saints of the Most High)라는 표현에 의해, 신앙을 위해 건투하는 이스라엘을 가리키고 있다(단 7:18-27). 4. [하기오스 (hagios) pl.] 칠십인역이 히브리어 [카-도-쉬]의 역에쓴 헬라어 형용사로서, 사람에 대해 씌어진 때는 명사로서 취급되고, [성도]로 역(마 27:52,행 9:13기타 빈출). 신약성서에 62회인용되어 있는데, 마 27:52에 있어서의 신약 이전의 성도를 가리키는 이외는, 모두 그리스도 신자를 가리키고 있다. 물론 그것은 오순절 이후이다(행 9:13,32,41,26:10,롬 1:7기타 빈출, 고전 1:2기타, 고후 1:1기타, 헵 1:1기타, 빌 1:1기타, 골 1:2기타, 살전 3:13,살후 1:10,딤전 5:10,몬 1:5,7,히 6:10기타, 유 1:3,계 5:8기타 빈출). 성도는 그 신분을 하나님의 부르심에 의해 갖는 자로서(롬 1:7), 덕 높은 사람을 부르는 동양의 [성인]과는 다르다. 물론 하나님과 관계는 성도가 하나님의 뜻과 인겨에 합치 한다는 관념이 잠재해 있는 것이다(엡 5:3). 이같이 하여 이 명사는 충성의 사상에 이어져 있다(엡 1:1,골 1:2). 이 다음의 발전 단계는 계시로거에 보여져, 거기서는 성도를 특징짓는 주께 대한 성별이라는 것은, 세상에서의 사단적 박해(계 13:7,14:12)가 와도 순교에 까지 가는 것으로 되어 있다(계 16:6,17:6). 그러나 신약성서에서는 일반적으로 [성도]는 모든 믿는 자를 가리키고 있다(행 9:13,41,26:10,롬 1:7,고후 1:1,13:12,엡 1:1,3:8).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속량하심에 의해 [세상](죄와 죽음의 법)에서 분리되고, 성별된자란 뜻으로서, 교회 즉 선미 중에 넣어진 자로서 이 이름이 주어져 있다. [성 베드로](Saint Peter), [성 바울](Saint Paul), [성 요한](Saint John)에서 보는 존칭으로서 saint가 사도나 복음기자에 대해 씌어지게 된 것은, 기원 3세기 말이나, 4세기 초이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여호와 라파 히브리어

다음은 Bing에서 여호와 라파 히브리어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3분의기적] 여호와 라파;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

  • #여호와라파
  • #치료의하나님
  • #빙점
  • #미우라 아야코
  • #예화
  • #감동예화
  • #3분묵상
  • #하나님의이름
[3분의기적] #여호와 #라파;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


YouTube에서 여호와 라파 히브리어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3분의기적] 여호와 라파;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 | 여호와 라파 히브리어,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