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looking for information, articles, knowledge about the topic nail salons open on sunday near me 용과 같이 4 공략 on Google, you do not find the information you need! Here are the best content compiled and compiled by the Chewathai27.com/to team, along with other related topics such as: 용과 같이 4 공략 용과같이6 공략, 용과같이5 공략, 용과 같이4 IF7, 용과같이4 서브스토리, 용과같이 4 사에지마, 용과같이 4 스킬, 용과같이4 사이고, 용과같이4 레벨 업
용과 같이 4 공략 리스트
- Article author: funkygame.tistory.com
- Reviews from users: 37039 Ratings
- Top rated: 3.6
- Lowest rated: 1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용과 같이 4 공략 리스트 스토리 공략 – 용과 같이 4 [Steam][PS3][PS4] 1부(아키야마) – 1~2장 1부(아키야마) – 3~4장 2부(사에지마) – 1~2장 2부(사에지마) – 3장 2부(사에 …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용과 같이 4 공략 리스트 스토리 공략 – 용과 같이 4 [Steam][PS3][PS4] 1부(아키야마) – 1~2장 1부(아키야마) – 3~4장 2부(사에지마) – 1~2장 2부(사에지마) – 3장 2부(사에 … 스토리 공략 – 용과 같이 4 [Steam][PS3][PS4] 1부(아키야마) – 1~2장 1부(아키야마) – 3~4장 2부(사에지마) – 1~2장 2부(사에지마) – 3장 2부(사에지마) – 4장 3부(타니무라) – 1장 3부(타니무라) – 2장 3부(타..파판, 슈로대, 용과같이 시리즈같은 J계열 RPG, SRPG, ARPG 게임의 공략을 중점으로 다룹니다.
- Table of Contents:
용과 같이 4 공략 리스트
티스토리툴바
[용과 같이 4] 공략&팁 모음 | 용과 같이: 오브 더 엔드
- Article author: bbs.ruliweb.com
- Reviews from users: 46394 Ratings
- Top rated: 3.5
- Lowest rated: 1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용과 같이 4] 공략&팁 모음 | 용과 같이: 오브 더 엔드 공략&팁 용과 같이 4 일본 위키 공략 사이트.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용과 같이 4] 공략&팁 모음 | 용과 같이: 오브 더 엔드 공략&팁 용과 같이 4 일본 위키 공략 사이트. 공략&팁 용과 같이 4 일본 위키 공략 사이트루리웹, RULIWEB
- Table of Contents:
GNB 메뉴
루리웹 인증 BEST 메뉴
본문
[용과 같이 4 한글판][공략] 서브 스토리 목록 : 네이버 블로그
- Article author: m.blog.naver.com
- Reviews from users: 25179 Ratings
- Top rated: 3.6
- Lowest rated: 1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용과 같이 4 한글판][공략] 서브 스토리 목록 : 네이버 블로그 제목 : 용과 같이 4 리마스터. 장르 : 액션 어드벤처. 기종 : PS4. 제작 : 용과 같이 스튜디오. 발매 : 2019년 1월 17일.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용과 같이 4 한글판][공략] 서브 스토리 목록 : 네이버 블로그 제목 : 용과 같이 4 리마스터. 장르 : 액션 어드벤처. 기종 : PS4. 제작 : 용과 같이 스튜디오. 발매 : 2019년 1월 17일.
- Table of Contents:
카테고리 이동
비류의 취미가
이 블로그
용과 같이 4(서브)
카테고리 글
카테고리
이 블로그
용과 같이 4(서브)
카테고리 글
_연두부_ – 용과같이4 도장 공략 – 트게더
- Article author: tgd.kr
- Reviews from users: 4054 Ratings
- Top rated: 4.4
- Lowest rated: 1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_연두부_ – 용과같이4 도장 공략 – 트게더 자유게시판 용과같이4 도장 공략. 에헤라디야님님. 3년 전 3903 3 4. http://bbs.ruliweb.com/game/ps/499/board/read/8172149. 관심 있으신분들은 참고해서 보세요.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_연두부_ – 용과같이4 도장 공략 – 트게더 자유게시판 용과같이4 도장 공략. 에헤라디야님님. 3년 전 3903 3 4. http://bbs.ruliweb.com/game/ps/499/board/read/8172149. 관심 있으신분들은 참고해서 보세요. http://bbs.ruliweb.com/game/ps/499/board/read/8172149 관심 있으신분들은 참고해서 보세요.
- Table of Contents:
용과 같이 4 공략
- Article author: m.dcinside.com
- Reviews from users: 47989 Ratings
- Top rated: 3.6
- Lowest rated: 1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용과 같이 4 공략 용4 일본 공략위키에서 읽은 내용인데 처음엔 이게 무슨소리지? 했지만 하다보니 알게 됐다. 맵이랑 기체 무브는 3차원으로 이루어지지만 내 기체가 …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용과 같이 4 공략 용4 일본 공략위키에서 읽은 내용인데 처음엔 이게 무슨소리지? 했지만 하다보니 알게 됐다. 맵이랑 기체 무브는 3차원으로 이루어지지만 내 기체가 …
- Table of Contents:
용과 같이4 (YAKUZA 4) 트로피 공략 :: 흑기사의 트로피 공략
- Article author: bktrophy.tistory.com
- Reviews from users: 17346 Ratings
- Top rated: 3.6
- Lowest rated: 1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용과 같이4 (YAKUZA 4) 트로피 공략 :: 흑기사의 트로피 공략 용과 같이4 (YAKUZA 4) 트로피 공략 · 1. 1회차는 노말 난이도로 완료 하세요. 게임을 진행하면서 최종장에 들어서면 네명의 캐릭터를 마음대로 골라서 …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용과 같이4 (YAKUZA 4) 트로피 공략 :: 흑기사의 트로피 공략 용과 같이4 (YAKUZA 4) 트로피 공략 · 1. 1회차는 노말 난이도로 완료 하세요. 게임을 진행하면서 최종장에 들어서면 네명의 캐릭터를 마음대로 골라서 … ▷ 트로피 난이도 : ★★★★★☆☆☆☆☆ ▷ 오프라인 트로피 갯수 : 49개 (38 7 3 1 ) ▷ 온라인 트로피 갯수 : 0개 ▷ 플래티넘을 얻기위해 걸리는 시간 : 50 시간 이상 ▷ 플래티넘을 얻기위..트로피 도전과제를 좋아하시는 분은 누구든 환영합니다. 퇴근 후 짬짬히 하는 공략이라 부족한 면이 많지만 너그럽게 봐주시고, 오타 또는 모자란 부분은 피드백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Table of Contents:
용과 같이4 (YAKUZA 4) 트로피 공략
티스토리툴바
男は上だけを目指す
- Article author: blog.daum.net
- Reviews from users: 6437 Ratings
- Top rated: 3.2
- Lowest rated: 1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男は上だけを目指す 드디어 사에지마 편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타니무라 편이 시작되는군요! 개인적으로 기대 중 ~ ! 그럼 다들 즐겜하세요 ^^ 용과같이4 Main Story …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男は上だけを目指す 드디어 사에지마 편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타니무라 편이 시작되는군요! 개인적으로 기대 중 ~ ! 그럼 다들 즐겜하세요 ^^ 용과같이4 Main Story … 드디어 사에지마 편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타니무라 편이 시작되는군요! 개인적으로 기대 중 ~ ! 그럼 다들 즐겜하세요 ^^ 용과같이4 Main Story 아키야마 슌 사에지마 타이가 타니무라 세기 키류 카즈마 수수께..새로운 블로그의 시작!男は上だけを目指す
- Table of Contents:
See more articles in the same category here: Top 425 tips update new.
[용과 같이 4 한글판][공략] 서브 스토리 목록
[용과 같이 4 한글판][공략] 서브 스토리 목록제목 : 용과 같이 4 리마스터
장르 : 액션 어드벤처
기종 : PS4
제작 : 용과 같이 스튜디오
발매 : 2019년 1월 17일
※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공략으로 이동합니다.
■ 서브 스토리 목록
1> 아키야마의 서브 스토리
정리 해고의 가격
제자 지망생
맛집 리포터
스카우터 지도
오타쿠 개조 계획
돈의 사용처
캬바클럽 공략법: 아키야마 편
제자의 반항
아내의 마음
3000만의 행방
하나 씨의 우울
위조지폐
FX로 벌어 보자
재시도
유사품에 주의
캬바클럽 수련
2> 사에지마의 서브 스토리
누나와 남동생 1
고양이와 노숙자
낚아 올린 것은
잔협
쫓기는 여자
용궁성의 경호원
보디가드
누나와 남동생 2
복수의 이유
부모와 자식
연설 방해
각각의 25년
누나와 남동생 3
누나와 남동생 4
녹색 그림자
3> 타니무라의 서브 스토리
도박왕의 블루스
연인이 되어 주세요
캬바클럽 공략법: 타니무라 편
미팅에 나가자
이방인
또 다른 사건
단서
목격자
빈차털이
위쪽에서 꽃히는 시선
도난당한 뒷돈
소리 없는 목소리
메이화가 받은 편지
브릿지의 정체
이어받은 것
위험한 놀이
4> 키류의 서브 스토리
비뚤어진 자의 귀환
코타로의 취직활동
유우야의 방식
질척이는 그 녀석
사제 대결
다정한 거짓말
컬러 갱
카레를 둘러싼 모험
거리의 영웅
캬바클럽 공략법: 키류 편
가족의 조건
의사와 마음
꽃말
힐즈의 소문
보모 키류
아몬
[장문] 용린이 용4 플래티넘 후기+팁
용3 플래티넘 후기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yakuza&no=77414&exception_mode=recommend&page=4
용린이가 용4도 플래티넘 따옴
용4는 확실히 용3보다 플래 따기 쉬웠다. 하루카 조르기 ex 달성하고 3회차 가느라 시간은 좀 걸렸다만
컨티뉴 1회는 타니무라 보트 체이스 처음할때 어리버리깐 흔적임
지금 와서 보니 아깝네
2회차 3회차는 컷신 스킵하고 만렙 캐릭들로 시원하게 쭉쭉 밀어붙임
컴플리트
사실 이번에는 무기개조가 전작보다 쉽길래 올컴플 가볼까 했으나… 미니게임 당구 하는게 너무 싫어서 그냥 적당히 타협함. 누가 용3보다 용4 당구는 할만하다고 해서 해봤는데 전혀 아니었다. 거의 비슷함. 오히려 4구 하나가 추가돼서 종목만 늘어남 ㅋㅋ 고로 황금총은 깔끔하게 포기.
사실 황금총 없어도 분노 3종, 신수 3종, 그 빨간색 옷 3종, 용의 포목과 투신의 부적이면 캐릭 넷 다 넉넉하게 3회차까지 플레이 가능하더라.
이하 용4 스포일러 포함
메인스토리
네 명의 주인공이 각자 다른 동기를 가지고 이리저리 뛰어다니다가 마지막에 모든 수수께끼가 하나로 합쳐지는 형태를 취하고 있다.
1회차를 할 때는 스토리가 중구난방이라 정신없다고 생각했는데, 2회차 3회차까지 달리면서 반복학습을 하고 보니 용스튜디오 작품치고는 넷의 연결고리가 되는 지점(우에노 성화회와 시바타조, 야스코, 18인 살인사건을 둘러싼 음모와 뒤가 구린 부총감)을 나름 잘 찾았다고 생각한다.
물론 어디까지나 용스튜디오 작품치고는 그렇다는 것이지, 중구난방의 요소가 없다고 생각하면 곤란하다.
주인공 넷의 시작 시점에서의 신분(사채업자, 탈옥한 사형수, 동네 부패경찰, 고아원 운영하는 전직 야쿠자)이 모두 다른 만큼 그 성격을 다채롭게 잘 묘사한 점도 괜찮은 편이다. 아키야마는 너무 날티나고 사에지마는 너무 쌍팔년도 스타일이라 극호까진 아닌데 그래도 개성 하나는 확실
키류야 언제나의 그 키류고… 타니무라가 상당히 괜찮았다. 부패경찰이라는 게 무슨 구제불능의 투캅스 경찰 그런게 아니라 FM과 현실의 타협지점을 나름대로 잘 찾은 경찰이라 주인공 넷 중 그래도 가장 개연성 있는 인물임
다만 칭찬만 할수는 없는게 모두가 지적할 18인 어시스트 고무탄과 무간도의 다운그레이드 버전 언더커버 스토리 그리고 일부 보스전의 엉성함(키도는 아무리 배우 페이스 캡쳐라도… 다른 사람도 아닌 여동생을 잃은 사에지마의 보스전 상대로 나와서는 안됐다. 카츠라기 뚝배기를 깨야지 갑자기 웬 키도?)은 역시나 실드쳐 줄 수 없는 수준이었다.
개인적으로 스토리가 한 명에게 집중되는 걸 좋아해서 그런지 약간 산만한 면도 있었고
어찌 보면 용4의 타니무라 이야기가 이후 저지 아이즈의 단초 같은 게 되지 않았나 싶은 생각은 든다.
서브스토리
용4에서 가장 칭찬받아 마땅한 부분
용시리즈에서 서브로 뒤통수 맞은 적은 한번도 없었지만 용4는 서브 진짜 잘만들었다. 주인공 넷의 신분과 성격에 맞는 이야기를 각각 잘 준비해 뒀고 개수도 인당 16개(사에지마는 15개)로 적절함.
예를 들면 전직 은행원 출신 사채업자인 아키야마 서브에는 돈 빌리는 이야기나 돈 갖고 장난치는 사기꾼 새끼들을 잡는 그런 류의 이야기가 나온다.
서브스토리 파인더가 없다고 그냥 패스하기엔 아까운 이야기가 많다. 특히 타니무라가 아버지의 비밀을 파헤치는 이야기나 가까이는 용3 멀리는 용1부터 이어지는 키류와 카무로쵸 사람들 이야기는 꼭 해보라고 권하고 싶다.
배틀 시스템
일단 용4는 극1이나 용3보다 훨씬 쉽다. 나는 웬만하면 1회차를 하드로 시작해서 적당히 긴장감 있게 전투하고 밥집도 종종 들러서 식사 컴플리트도 메인스토리 중에 하는 스타일인데… 용4는 노말 트로피가 있어서 노말 1회차를 했더니 메인스토리 끝날 때까지 식사 컴플리트를 60%밖에 못했다. 그정도로 쉽다. ex hard 가니까 용3의 하드 느낌이 나더라
그리고 용3을 하고 용4를 해서 더 크게 느낀 건데, 용4는 사실상 용3과 배틀 시스템이 거의 같다고 본다. 용3에서는 잡몹도 2타 3타부터는 칼같이 가드 올리지만 용4에서는 ex hard가 아닌 이상 계속 맞아준다는 것 그리고 보스몹들이 용4가 더 적극적이라는 큰 차이가 있지만
특히 키류는 정말 똑같다. 다른 점을 찾고 싶었는데 못찾았다. 호떨과 흘려치기는 여전히 성능 확실하니 열심히 써주면 된다.
아키야마는 스피드형 짤짤이 캐릭이고 아키야마 챕터의 보스몹들이 다 허접이라 상대적으로 굉장히 좋게 느껴지는 편. 답답한 걸 싫어하는 사람들이라면 선호할 듯 하다.
밥줄은 살짝 달려가다가 세모를 연속으로 누르면 나오는 올려치기 킥 3타, 그리고 그 이후 발동되는(특히 구석탱이에서) 세모 연타 공격이다. 이거면 ex hard 미나미고 아라이고 뭐고 아무것도 아님. 특히 분노 세트를 입었다면 히트 상태에서 슈퍼아머가 되니 그냥 문답무용으로 쳐패면 된다.
키류의 호떨과 비슷한 카운터 킥이라는 반격기도 있는데 데미지가 호떨과 비교하면 쥐똥만해서 거의 안 썼다.
사에지마는 금강 스킬 찍었다는 전제 하에 대놓고 맞으면서 세모 길게 누르면 나가는 차지공격으로 맞다이 뜨라고 만들어 놓은 힘캐다.
문제는 기술 아무것도 없고 포션도 쑥밖에 없는 초반에 스웨이(가 아니라 구르기)도 느린데 슈퍼아머 두른 교도관새끼의 기분나쁜 강제다운/스턴 공격이랑 잔챙이 교도관들의 그래플링 기술을 뚫어야 하고 그거 뚫으면 나오는게 달랑 물약 하나 던져주고 적으로 만나는 키류라는건데…
1회차에서는 뭐 적당히 헤쳐나가는 수밖에 없다. 전투를 파고들지 않는 사람이라면 사에지마 챕터는 3트 정도까지는 할수도 있을듯. 더블 피니쉬랑 트리플 피니쉬를 먼저 찍어주는게 쾌적한 1회차에 도움이 되는데 스킬 초반에 잘못 찍으면 짜증날 수 있음
금강이랑 주요 기술 몇 개 찍은 다음부턴 그냥 맞다이 뜨면서 싸우면 투기장 러시아형이든 마지마든 누구든 다 픽픽 쓰러짐. 특히 4장에서 마지마조 졸개들 시원하게 때려눕힐 수 있다.
타니무라는 꽤 테크니컬한 캐릭인데 핵심은 네모 x회 – 세모 이후 세모를 눌렀을 때 나가는 히트액션을 잘 사용하는 것, 잡아 넘기기, 그리고 L1으로 공격 흘리기 이 세개라고 본다.
일대일 전투에서는 특히 흘리기를 잘 쓰면 좋은데… 벽을 등지고 상대방을 마주보고 서서 상대가 공격 시도할 때 흘리면 상대가 벽에 쳐맞고 쓰러지는데 이 때 사커킥을 넣어주면 최대 3회까지 들어가고 이후 히트액션까지 쓸 수 있다.
사방이 벽으로 둘러싸인 나이르의 수행이 딱 이거 연습하라고 만든 컨텐츠고 궁극투기에도 흘리기만으로 데미지를 넣는 미션이 있음
다인전이 좀 까다로운데(특히 보스전이 다인전을 넘어 자비없는 다구리 수준임) 이땐 통상공격에서 이어지는 히트액션은 물론이고 잡아 넘기기를 잘 쓰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잡아서/들어서 바로 던져버리는 다른 주인공들과 달리 타니무라는 잡아서 던지는 모션이 상당히 길고 히트게이지도 많이 차고 결정적으로 아무리 다구리 상황이라도 이 때는 무적판정이다. 고로 다인전에서는 한 놈 잡아서 던지거나 히트액션, 던져서 자빠져 있으면 거기에 다시 히트액션, 히트액션 쓰고 나면 다시 한놈 잡아서 던지기… 이런 식으로 무적판정 잡기를 최대한 활용하는 게 좋다.
HP는 일반인다운 데 비해 히트게이지가 네 명 중 가장 긴 것도 최대한 이런 식으로 싸우라고 그렇게 만들어 놓은 듯 싶다
그리고 히트액션조차 쓸 수 없는 이너파이터 7R에서는 그냥 구석에서 흘리기 후 사커킥만 죽어라 반복해서 깨는 수밖에 없다. 문제는 스기우치는 이것도 안통한다는 건데 그냥 다짜고짜 덤볐더니 한번 죽고 잡을 수 있더라
미니게임
플래티넘을 위해서는 반드시 컴플리트를 해야 했던 용3과 달리 용4에서는 컴플리트를 할 필요가 없어졌다. 근데 그렇다고 미니게임이 마냥 쉬워진 건 아니다. 용3 기준으로 판단하면
용3보다 쉬워짐: 볼링, 다트, 인형뽑기, 배팅센터, 복셀리우스2
용3이랑 비슷: 도박류(특성상 당연하다), 마사지, 복셀리우스1
용3보다 어려워짐: 당구(쓸데없이 종목만 하나 늘었다), 낚시, 골프
내가 뭐하고 있는지 모르겠음: 파칭코
이 정도가 아닌가 싶다
볼링은 확실히 용3보다는 스트라이크 잘 나게 바뀐 것 같고 하루카 조르기의 10프레임 270점 내라 이런 말도 안되는 미션도 없어져서 나름 즐겜할 수 있다. 다트도 용3보다 꽤 쉬워졌고 배팅센터도 ex hard를 비교하면 확실히 쉽다.
복셀리우스2도 2트만에 칠십몇렙까지 갔는데 렙 오를수록 더 어려워지기만 했던 복셀1과는 달리 21렙 그리고 51렙에서 난이도가 한번 리셋이 돼서 쉬웠다. 복셀1은 뭐 같은 게임이고…
여담인데 복셀까지 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있을지 모르겠지만 복셀의 핵심은 이거 같다. “적 기체랑 내 기체의 움직임은 3d인데 피격판정은 2d다”
용4 일본 공략위키에서 읽은 내용인데 처음엔 이게 무슨소리지? 했지만 하다보니 알게 됐다. 맵이랑 기체 무브는 3차원으로 이루어지지만 내 기체가 검은색 레이저를 쏴서 그게 적 기체에 맞는 건 2d처럼 평면상의 슈팅게임 판정이 된다는 거다
말로 설명하려니 쉽지 않은데 여하튼 이 말 듣고 해보면 안다.
당구는 딱 트로피랑 하루카 조르기 시키는 것까지만 하고 관뒀다. 5에는 당구 4종목에 난구풀이까지 있는데 그건 뭐 어쩔수없이 강행돌파해야할듯
낚시는 용3보다 확실히 어려운게 물고기들이 생난리를 쳐서 이전처럼 느긋하게 좌로 굴러 우로 굴러가 아니라 좌좌우좌중우우좌 이런 식으로 개정신없게 컨트롤해야 한다. 게다가 시간대별로 잡히는 놈들이 정해져 있고 미끼도 많이 타서 실패확률이 늘어난 것도 단점
서브스토리에서 강제로 낚시 3회 하는것, 1회차때 참치랑 돛새치 한번씩 잡아서 사에지마 밑천 마련한 것 그리고 하루카 조르기에서 돛새치 한번 잡은것 이 정도 말고는 굳이 안했다.
굳이 팁 비슷한 게 있다면 아날로그 스틱을 좌우로 움직이기보다는 R1을 눌렀다 뗐다 하면서 가운데로 끌고 온다는 느낌으로 하면 좋다는것? 여튼 그렇다
골프는 시스템은 용3과 같은데 게이지 만땅 채워서 나이스샷 하는 게 많이 어려워졌고 코스가 좀 개같은 곳들이 있어서 용3보단 좀 어렵다. 그래도 하루카 조르기나 5언더파는 하다보면 된다.
파칭코는 알라딘으로 트로피 따고 버파는 그냥 돌려보기만 했는데 일본애들이 이거에 왜 그렇게 목숨을 거는지 도저히 모르겠다. 내가 지금 뭘 하고 있는지 이해가 안되는 수준이랄까? 원래부터 파칭코 좀 해본 사람 아니면 그냥 달성목록인 구슬 5천개만 채우고 나오는게 시간 아끼는 길임
마작 트로피가 치또이츠(머리만 7개 만들어서 화료)가 걸려 있는데 이건 그냥 냅다 치또이츠만 노리겠다는 마인드로 리트하다 보면 한 3시간 안에는 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함. 운빨이 좀 중요하다. 난 두시간만에 성공함
혹시 달성목록 5만점을 노린다면 설정에서 반장전, 빨강도라 있음으로 하면 고득점이 좀 더 쉽다.
장기는 이번에도 앱으로 해결해서 잘 모르겠다.
캬바걸 공략은 전작과 시스템은 같은데 접대받는 캐릭이 늘어나서 그런지 지루한 느낌은 덜하다. 그리고 모든 캬바걸의 명함을 받는 트로피가 있는데, 이 트로피는 최종장 혹은 프리미엄 어드벤쳐에서 아키야마, 타니무라, 키류 셋 중 하나로 아무 캬바쿠라나 자유입장을 한 번 해야 얻을 수 있으니까 이것만 신경쓰면 된다. 아마도 시스템상으로 나뉘어 있던 데이터가 최종장에서 4명의 인벤이 합쳐지면서 그제서야 처리가 되는 듯 싶다
짤은 웃겨서 찍어봄
마지막으로 미니게임은 아니지만 이너파이터 7R은 돈 최대한 투자해서 풀업하고 모든 캐릭으로 한번씩 해보는걸 추천. 용4에서 HP는 렙업하면 자동으로 늘어나지만, 히트게이지 증가와 히트게이지 사용효율 상승은 이너파이터에서밖에 할 수 없다. 전투감각을 기르는 데에도 히트액션을 못 쓰는 이너파이터는 도움이 되니까 꼭 한번씩 해보는게 좋다. 귀찮으면 어쩔수없지만…
캐릭터별 수행과 서브미션
아키야마 수행은 사이고라고 실없는 소리하는 대머리 아재인데 이 아재 대사가 묘하게 웃기기 때문에 이걸 다 보기 위해서라도 수행을 끝까지 할 가치가 있다고 본다. 사이고가 기관총 갈기는 수행에서 개빡치는 사람들이 있을 텐데… 사이고 기관총은 최대한 거리를 좁혀서 육박전으로 유도하고, 권총 쓰는 졸개들은 스웨이랑 빙빙돌며 달리기로 적당히 피할 수 있다.
사에지마 수행은 하수도에서 웬 노인네 도와주는 건데 특별히 쓸 내용이 없을 정도로 쉽다. 다만 중간에 쇠물푸레나무 토막을 구해오라고 하는데 이건 타이헤이 물품보관소 I-1에서 구할 수 있으니(키는 한래 맞은편 호스트바 광고판 사이에 있다) 거기서 구해가면 된다. 곡괭이질이 겉보기에는 미친짓 같아도 이걸로 평타, 차지, 히트액션 위력이 커지기 때문에 힘캐인 사에지마 특성상 수행을 해주는게 좋다.
타니무라 수행은 귀여운 나이르쨩과 대련하면서 수사공조하는건데 수사공조야 간단하고… 대련에서 포인트는 두개다. 1) 벽을 등지고 흘려서 쓰러뜨리고 이후 3연속 사커킥 2) 이것도 귀찮으면 주먹 평타(네모 버튼) 1타가 간신히 닿을 만한 간격을 두고 잽 반복
아키야마 서브미션인 캬바걸 키우기는 이번에도 개지루한데 다만 3과는 달리 서브스토리에 걸려 있지는 않고 의상 저장이 돼서 간편한데다가 이렇게 키운 캐릭들을 다른 캐릭이 공략할 수 있어서 그 점은 3보다 낫다.
그리고 플래티넘(업적)을 노린다면 여기서 안하고 넘어가기 쉬운 요소가 하나 있는데 모든 의상수집이다. 이거에 관련된 몇 가지 주의사항
1) 의상 23종은 코스프레 3종세트(차이나 드레스, 교복, 메이드복)도 포함되고 세 번째 캬바걸 막판에서야 해금되는 의상까지 전부 한번씩 사줘야 한다.
2) 너무 빠르게 캬바걸 키우기를 컴플리트해버리면 이 트로피를 놓쳐서 2회차에서까지 캬바걸을 키워야 하는 불상사가 생기므로 세 번째 캬바걸은 의상을 다 한번씩 입히고 키운다는 느낌으로 천천히 키우는게 좋다.
3) 메인스토리에서 리리에게 사 주게 되는 의상 2종(롱 홀터, 머메이드 이 두개일꺼다 아마)은 캬바걸 키우기에서는 내가 산 걸로 표시되지만, 의상 컴플리트 트로피를 따려면 반드시 다른 색깔로 한 벌씩 더 사야 한다(왜 이런지는 나도 모름)
사에지마 서브미션인 격투가 키우기는 캬바걸 키우기보단 훨 낫다. ㅋㅋ 근데 지루한 건 어쩔 수 없다. 토키타라고 네번째 놈이 싸가지는 없는데 토너먼트 내보내면 뜬금없이 패배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얘만 잘 넘기면 할만하다. 일본 위키공략을 보면서 하는걸 추천
타니무라 경찰 무전이랑 키류 팀 인카운트는 그냥 나쁜 놈들 줘패는 평범한 서브미션. 트로피 중에 잔당의 엠블럼을 10개 모으는 게 있는데 이건 팀 인카운트를 완료하는 게 조건이 아니라, 팀 인카운트를 완료하고 나서도 여전히 우리 XX는 지지 않았다! 어쩌고 하면서 길에서 덤벼 오는 갱 잔당놈들을 처치할 때마다 하나씩 얻을 수 있는 엠블럼을 10개 수집하는 걸 말한다. 주의할것
하루카 조르기
용3보다 훨씬 쉽다. 볼링 270점 니어핀 1500점 3천만엔 적선하기 이런거 하나도 없고 마지막 미션인 배팅센터 ex hard 4천점만 약간 리트가 필요한 수준인데… 아날로그 패드가 고장이 나지 않았다면 5트 안에는 해결 가능한 난이도라고 생각함. 판넬 4개를 한꺼번에 맞히겠다는 생각으로 하다보면 금방 된다.
사실 용4 하루카 조르기는 트로피에도 없고 한다고 해서 주는 선물도 뭐 대단한 건 아니지만, 한번 해보는걸 권한다. 이유는 별거없고 음식점에서 하루카 조르기를 들어주면
이렇게 음식을 잘먹는 하루카와 그걸 흐뭇하게 바라보는 키류 컷신이 매번 나온다. 그냥 이장면이 좋아서 하루카 조르기 컴플함
궁극투기
극1이나 3보다는 확실히 쉽다. 극1 10시간 걸렸고 3은 7시간 걸렸는데 4는 2시간 반 만에 다깸. 3처럼 랭크 시스템도 아니라 그냥 클리어만 하면 된다. 몇개 약간 까다로운 부분이 있는데(주로 타니무라로 플레이해야 하는 경우) 간단히 팁만 쓰면…
1) 난전투기 6
뒤에 널부러져 있는 무기들 중에 수류탄이 있는데 그걸로 총 쏘는 놈부터 잡아주면 훨씬 편하다.
2) 난전투기 7
R1을 누르면서 이동하면 미끄러지지 않는다.
3) 난전투기 8
돛새치 창은 체력이 낮을수록 위력이 커지니까 처음에는 일부러 맞아줘서 HP가 깜박거리기 시작하면 그때부터 체력 적은놈 일격에 KO – 체력 만땅인 놈은 창 연속공격 이후 히트액션 반복 – 시간 간당간당하면 마지막쯤에 데미지 개쎈 표지판 무기로 한대 조져주면 잡을 수 있음
4) 난전투기 10
약간 운빨이 필요한 부분. 공격해 들어가기보다는 한놈씩 유인해서 처리한다는 생각으로 맞다이로 만들어야 깨기 쉽다. 적 중에 체력이 가장 적은 놈이 있는데 그놈부터 잡아넘겨서 패면 시작이 수월하고… 무기 떨구는 적이 있으면 그때부터는 무기로 처리하는 것도 좋다.
5) 협력투기 5
다이고는 호떨, 아라이는 흘려치기가 잘 들어가니까 반격기 위주로 패주면 된다.
6) 시련투기 3
돌멩이를 찰 때는 반드시 상대에게 데미지가 들어가는지 확인할 수 있는 거리에서 차는게 좋다. 너무 멀리서 차면 투기장 밖으로 돌이 그냥 나가버리므로 주의
7) 시련투기 5
이거 진짜 개운빨인데… 너클 낀 놈의 연속공격은 최대한 피하고, 발도술 쓰는 놈 칼에 맞았으면 일부러 늦게 일어나는 식으로 시간을 끌라는 말밖에는 할말이 없다. 유일하게 열번 넘게 리트한 궁극투기
8) 시련투기 6
발상이 기가막힌건 인정하는데 이건 궁극 자가 붙을 정도로 어렵지도 않고 투기도 아니다… 그냥 미나미가 걸어간다 – 앞을 막는다 – 미나미가 반대편으로 걸어간다 – 그쪽 앞을 막는다 반복하면 클리어됨. 마이크를 집어서 던져야 되는 그런식으로 만들었으면 모르겠는데 이건 뭐 이런 투기를 만들었나 싶다 ㅋㅋ
9) 시련투기 10
체포 히트액션을 발동 조건을 만드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뒤로 스웨이하면서 세모 버튼을 눌러 발차기로 기절시킨 뒤 히트액션을 쓰면 체포 히트액션이 나간다. 개인적으로 이게 제일 쉬웠음.
10) 질주투기 4(보트 체이스)
이거 어렵다는 사람들이 있던데 메인스토리에서 처음에 실패하고 2트만에 깨달은 게 있다. 아날로그 스틱을 굳이 움직일 필요가 없다는거… 스틱은 가만 놔두고 총질하면서 보트가 서로 가까워지면 그때마다 들이받기만 좀 해주고, 스기우치가 방향을 크게 전환하면 그때만 그쪽으로 아날로그를 좀 움직여 주면 해상 장애물에 부딪치지도 않고, 스기우치를 놓치지도 않는다.
이거 깨닫고 메인스토리 2회차 3회차 궁극투기 보트 체이스 전부 1트에 가볍게 끝냄. 심지어 궁극투기에서는 들이받기도 안하고 총질만으로 클리어. 절대 아날로그 스틱으로 방향을 잡아주려고 할 필요가 없다. 극1 카체이스보다 훠얼씬 쉽다
11) 궁극투기 5
키류까지 오면 시간이 그렇게 많이 남진 않으므로, 거의 호떨만 쓰겠다는 생각으로 R1 + 세모만 눌러주는게 좋다(코마키 할배 포함). 그래야 시간 1분 정도 남기고 클리어 가능
총평
개인적으로는 용3이 더 재밌었지만 아마 대부분은 용4를 더 재밌게 하지 싶다. 어쨌든 용3만큼은 아니더라도 재밌게 했다.
추천대상
– 용겜 정주행 중인 용린이
– 쉽게쉽게 전투를 하고 싶은 사람
비추대상
– (용3보단 개선되긴 했지만) 플3 수준 그래픽은 못버티는 젊은이
– (역시 용3보단 나아졌지만) 객관적으로 평균 이하의 유저 편의성을 견디지 못하는 사람
이상이다.
혹시 물어볼 것 있으면 댓글로 물어보면 소감이나 (허접하지만) 팁 등은 최대한 대답하려고 노력하겠다.
여유시간도 좀 줄어들었고 한 관계로 용5는 조금 천천히 달릴 것 같음
영웅본색 주윤발 따라하는 아키야마 따거의 짤을 마지막으로 올린다(요코야마가 소싯적에 홍콩 영화를 많이 봤다더만 이중 언더커버 플롯도 그렇고 이것도 그렇고 참 별걸 다 그대로 따라한다 싶다).
용과 같이4 (YAKUZA 4) 트로피 공략
반응형
▷ 트로피 난이도 : ★★★★★☆☆☆☆☆
▷ 오프라인 트로피 갯수 : 49개 (38 7 3 1 )
▷ 온라인 트로피 갯수 : 0개
▷ 플래티넘을 얻기위해 걸리는 시간 : 50 시간 이상
▷ 플래티넘을 얻기위해 걸리는 최소 회차 : 3 회차
▷ 오류 트로피 : 없음
용과같이 4탄은 전작인 3탄의 살인적인 트로피 난이도에 비하여 대폭 난이도가 낮아졌습니다. 그 이유가 3탄의 앤서X앤서가 빠졌기 때문입니다. 앤서X앤서 때문에 플래티넘을 포기하신 분들이 꽤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이번 4탄은 앤서X앤서가 없어지고 골고루 트로피가 분포 되어 있어서 시간만 조금 투자한다면 누구나 플래티넘을 얻을수가 있습니다.
이번 4탄은 난이도 트로피 때문에 기본 3회차를 플레이 해야 합니다. 노말>하드>EX-하드 순으로 진행 하는게 편하게 트로피를 얻을수가 있습니다.
1. 1회차는 노말 난이도로 완료 하세요
게임을 진행하면서 최종장에 들어서면 네명의 캐릭터를 마음대로 골라서 플레이 할수가 있습니다. 이때부터 난이도 트로피를 제외한 나머지 트로피를 모두 얻으세요 난이도가 노말이기 때문에 서브 미션이나 아문과의 격투는 웬만하면 노말에서 완료 해야만 시간도 절약되고 쉽습니다.
2. 2회차는 하드모드를 완료 하세요
2회차는 EX-하드를 언락 시키기 위하여 하드 난이도를 완료 해야만 합니다. 주의하실점이 반드시 하드모드를 프리미엄 뉴게임으로 1회차의 전적을 연동하여 플레이 합니다. 그래야만 하드 난이도가 쉬워 집니다.
3. 3회차는 EX- 하드를 클리어 하세요
하드 난이도를 완료하면 EX-하드 난이도가 언락이 됩니다. 이제 2회차때와 마찬가지로 반드시 프리미엄 뉴게임으로 전회차의 전적을 연동하여 EX-하느 난이도를 완료합니다.
4. 마지막으로 궁극투기를 클리어 하면 플래티넘 입니다.
스토리 트로피
스토리 진행상 자동으로 얻는 트로피들 입니다.
ストーリー第一部クリア
ストーリー第一部をクリア
아키야마 편의 스토리를 모두 클리어 하면 됩니다.
ストーリー第二部クリア
ストーリー第ニ部をクリア
사에지마 편의 모든 스토리를 클리어 하면 됩니다.
ストーリー第三部クリア
ストーリー第三部をクリア
타니무라 편의 모든 스토리를 클리어 하면 됩니다.
ストーリー第四部クリア
ストーリー第四部をクリア
키류 편의 모든 스토리를 클리어 하면 됩니다.
感謝-スタッフ一同-
最終部をクリア
아무 난이도로 게임을 클리어 하면 됩니다.
伝説を継ぐもの
EX‐HARDモードをクリア
EX하드를 클리어 하면 됩니다. 앞에도 말했듯이 EX-하드 난이도는 하드 난이도를 클리어 해야 활성화가 됩니다. 회차 진행 순서를 노말>하드>EX-하드 순으로 권한 이유는 노말 클리어후 하드 난이도로 넘어갈때 프리미엄 뉴게임으로 시작하면 노말 난이도로 진행했던 레벨이나 아이템 등을 모두 계승을 한 상태에서 다른 난이도로 게임을 할수 있기 때문에 훨씬 수월하게 높은 난이도를 쉽게 진행 할수가 있습니다. EX-하드도 마찬가지로 하드를 클리어 한후 프리미엄 뉴게임으로 EX-하드를 선택하여 편하게 플레이 하시기 바랍니다.
不屈の男
本編でNORMALモードで一時的にEASYにするモードを選択せずにクリア
노말 난이도로 한번도 난이도를 바꾸지 말고 클리어 하면 됩니다. 플래티넘을 위해 3회차를 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이 트로피 때문인데 노말 난이도로 게임을 시작한후 중간에 난이도를 바꾸지말고 끝까지 엔딩을 보면 됩니다. 1회차는 이 트로피 때문이라도 노말 난이도로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서브 스토리 트로피
플래티넘을 위해서는 모든 서브 스토리를 완료 해야만 합니다. 그 이유가 모든 서브 스토리를 완료 해야만 아문을 만날수가 있기 때문이죠 서브 스토리 관련 트로피도 아문과 관계가 있으므로 1회차 노말 난이도에서 완료 하세요 그리고 서브 스토리가 많더라도 꼬이는 경우는 없으니 주는대로 미션을 받아두시기 바랍니다.
サブストーリー4
4個のサブストーリーを「完」または「終」
4개의 서브 스토리를 「完」또는「終」로 완료 하면 됩니다.
サブストーリー20
20個のサブストーリーを「完」または「終」
20개의 서브 스토리를 「完」또는「終」로 완료 하면 됩니다.
サブストーリー40
40個のサブストーリーを「完」または「終」
40개의 서브 스토리를 「完」또는「終」로 완료 하면 됩니다
亜門撃破
亜門を撃破し、サブストーリーを終えた
아문과의 전투에서 승리하면 됩니다. 아문은 서브 스토리를 전부 클리어 해야(62개) 나오기 때문에 플래티넘을 위해서는 반드시 모든 서브 스토리를 완료 해야만 합니다. 모든 서브 스토리를 완료 했다면 이벤트가 자동으로 일어나며 지하 주차창에 택시가 대기하게 됩니다. 이 택시를 타면 자동으로 아문이 있는 곳으로 데려다 주며 전투가 일어납니다. 난이도가 노말이 아닌 하드나 EX-하드에서 아문과의 싸움은 상당히 힘드므로 액션에 자신 없으신 분들은 반드시 노말 난이도에서 아문과 싸우기 바랍니다.
캬바걸 관련 트로피
贈るよろこび
贈り物をキャバ嬢が身につけてくれた
선물을 사서 캬바걸에게 줘서 착용하게 하면 됩니다. 옷가게나 돈키호테에서 옷을 구입한후 캬바걸에게 선물하고 다음에 가게를 갔을때그 캬바걸이 선물한 옷을 입고 있으면 됩니다.
レッツアフター!
キャバ嬢からアフターに誘われた
캬바걸 공략중에 캬바걸에게 애프터 신청을 받으면 됩니다. 캬바걸 공략시 하트 게이지는 총 20칸 이지만 처음엔 10칸만 표시가 됩니다. (나머지 10칸은 숨겨진 게이지) 10칸의 하트를 풀로 채운뒤 가게를 나가면 캬바걸과 데이트를 할수가 있는데 그걸 애프터 라고 합니다.
Mr.ドレスアップ
「No.1キャバ嬢をつくろう」で衣装を全カテゴリ1つずつ以上集めた
「No.1キャバ 嬢をつくろう」서브 스토리중 모든 의상을 모으면 됩니다. 많은 분들이 헤매시는 트로피로 캬바쿠라걸을 육성하는 미션중 모든 의상을 한벌씩 캬바걸에게 입히면 되는데 색깔별로 구입할 필요는 없고 종류별로만 구입해서 입히면 됩니다만 주의하실 점이 아키야마 스토리 진행시 스퇴 진행상 리리에게 옷을 한번 사주게 되는데 이 옷을 반드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리리에게 사준 옷의 다른 색깔의 옷을 캬바걸에게 입혀줘야 그옷도 포함이 되기 때문에 리리에게 사준옷을 반드시 기억 했다가 나중에 캬바걸 공략때 다른 색깔의 옷을 한벌 사서 입혀 주시기 바랍니다.
名刺ハンター
キャバつく嬢含めてキャバ嬢からフリーですべての名刺を手に入れた
캬바걸의 모든 명함을 모으면 됩니다. 공략 가능한 캬바걸의 수는 10명+3명 이지만 필자의 경우 10개의 호화명함을 받는것으로 트로피를 얻었습니다.
격투관련 트로피
究極を継ぐもの
究極闘技全てをクリア
8. 궁극을 잇는자 – 게임의 메인 메뉴에 있는 궁극 투기를 모두 클리어 하시면 획득 합니다.
エンブレムコレクター
チームエンカウントで残党からエンブレムを10個集める
‘팀 엔카운트 이벤트’후 얻을수 있는 엠블렘 10개를 모으면 됩니다. 최종장쯤 키류로 플레이시 ‘팀엔카운트’란 이벤트를 할수가 있는데 이게 뭐냐 하면 카무로쵸에 있는 여러 깡패 조직을 소탕하는 일입니다.(포즈메뉴 팀엔카운트에서 확인가능) 해당 조직의 보스까지 해치우고 나면 그 다음부터는 그 조직의 잔당과 가끔 전투가 일어나는데 그때 승리하면 조직의 엠블렘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그걸 10개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중간에 아이템으로 바꿔준다는 놈이 나타나는데 절대 트로피가 뜰때까지 바꾸지 말고 가지고 계세요 인벤에 10개의 엠블렘이 있어야 트로피가 뜹니다.
闘技場の千両役者
称号「闘技場の千両役者」を獲得
투기장의 칭호 「 闘技場の千 両役者」를 얻으면 됩니다. 투기장은 사에지마편 스토리 이후 이용 할수가 있는데 사에지마로 투기장을 플레이 해서 3번 이기면 칭호를 얻을수가 있습니다.
駆け出し師匠誕生
「格闘家をつくろう!」で1人を新人トーナメントで優勝させる
사에지마 편 격투가를 키워라!의 서브 스토리에서 1명의 신인을 토너먼트에 우승 시키면 됩니다.
全武器カテゴリ制覇
武器の全カテゴリを1種ずつ以上作成
개조무기를 카테고리 별로 한개씩 만들면 됩니다. 예를들어 맨손류 무기 한개, 총기류 한개, 해머류 한개 이런식으로 한개씩만 만드시면 됩니다.
天啓の求道者
「天啓」を3種覚えた
천계를 3개 얻으면 됩니다.
미니게임 관련 트로피
전작의 앤서x앤서 게임 트로피가 빠진 관계로 미니게임 트로피 난이도가 대폭 낮아졌습니다. 세가클럽의 모든 게임을 즐기기외에는 어려울것이 없으니 편하게 즐기시기 바랍니다.
VIP会員様
マッサージでVIP会員になった
마사지 가게에서 VIP 마사지 회원권을 얻으면 됩니다. VIP회원권은 별거 아닙니다. 처음에 마사지샾을 들어가면 회원 카드를 주는데 5번 이용시 VIP란에 도장을 찍어 주는데 그게 VIP회원권 입니다. 5번 마사지 하세요
湯けむり卓球奉行
スマッシュを1試合で3回決めた
온천탁구에서 한 시합에 세번의 스매쉬를 성공하면 됩니다 라고 되어있으나 설명이 잘못되어 있습니다. 한 시합에서 세번의 스매쉬가 아니라 한 세트에서 세번의 스매쉬를 성공해야 합니다. 스매쉬 방법은 공을 치면 일정량의 게이지가 차는데 공을 계속쳐서 게이지가 일정량 차게 되면 스매쉬를 할수가 있습니다. 한세트에 스매수 세번을 하실려면 실수를 거의 하지말고 계속 공을 주거니 받거니 해야 합니다.
人間ジュークボックス
カラオケで全曲プレイした
카라오케에 나와있는 모든 노래를 부르면 됩니다.
ハットトリック
ダーツでハットトリックを決めた
다트에서 해트트릭을 성공 하면 됩니다. 해트트릭은 다트 정중앙을 세번 명중 시키면 됩니다.
キャロムファースト
ビリヤード「四つ球」で初得点を決める
당구종목중 하나인 4구에서 첫득점을 하면 됩니다. 당구는 지하상가 바에서 하실수 있습니다.
ボイルドターキー
ボウリングでターキー決めた
볼링에서 터키를 성공하면 됩니다. (터키는 스트라이크를 연속 세번 하는것을 볼링용어로 ‘터키’라고 얘기 합니다.)
駆け出し博徒
全博打系ゲームを1回ずつプレイ
모든 도박을 한번씩 플레이 하면 됩니다. 서양식 카드놀이가 아닌 일본식 고전 도박을 얘기 합니다.
ルーキーギャンブラー
全カジノ系ゲームを1回ずつプレイ
모든 카지노 게임을 1회씩 플레이 하면 됩니다.
ようこそセガへ
クラブセガ内全ミニゲームを1回ずつプレイ
클럽 세가에서 모든 게임을 1회씩 플레이 하면 됩니다만 보그세리우스1은 컴플리트 항목에만 있지 실제로 할수가 없습니다. 보그세리우스1을 플레이 하려면 아키야마로 보그세리우스2를 세번 플레이 하면 카운터가 보그세리우스1을 플레이 할수 있게 해줍니다.
パチキングへの道
パチンコで景品の「トロフィー」を手に入れた
파칭코의 경품인 트로피를 획득하면 됩니다. 파칭코의 경품중에 트로피가 있습니다. 이걸 얻으면 되는데요 대략 3천점 정도면 얻을수 있습니다. 코인로커를 열다보면 파칭코 관련된 아이템이 나오니 그걸 이용하여 파칭코에서 승리하면 됩니다.
成ったで候
将棋で「成った」
장기로 「成った」하면 됩니다. 한마디로 우리나라 장기로 말하자면 ‘장이야’를 하면 되는 겁니다.
セブンペア
麻雀で柄が異なる牌を2枚ずつ揃えて上がった
마작 게임에서 모양이 다른패 2매를 가지런히 올리면 됩니다.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는 마작 입니다. 이 트로피의 포인트는 같은 패를 2개씩 만들면 됩니다. 똑같은 패를 2개씩 채우면 되는데 마작 용어로는 ‘치또이’라고 합니다. 예를들어 2,2 두개 한세트 3,3 두개 한세트 이런 식으로 하시면 되는 겁니다. 플레이 중간에 남의 패를 빼올수가 있는데 절대 뻬오지 마시고 두개씩 같은 패로 패를 채우기 바랍니다.
Mr.一石二鳥
バッティングセンターで2枚抜き達成
배팅센터에서 두개의 패를 동시에 맞추면 됩니다. 배팅 센터에서 난이도 노말 이상인 자리로 가서 화면에 나오는 십자 모양을 양쪽 패널의 가운데에 맞추고 난후 공을 맞추면 패널 두개가 동시에 무너지며 트로피가 뜹니다.
Mr.アウトドア
ゴルフと釣りを各5回ずつプレイ
골프와 낚시를 각각 5회씩 하면 됩니다.
캐릭터 관련 트로피
각 캐릭터별로 따로 얻어야 하는 트로피들 입니다. 해당 캐릭터로만 조건을 달성해야 트로피를 얻을수 있으니 캐릭터를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캐릭터 관련 트로피들도 최종장에서 하는게 편합니다.
秋山賞
秋山で累計100万円稼いだ
아키야마로 누계 100만엔 이상 벌면 됩니다. 최종장으로 가면 네명의 주인공의 아이템을 서로 공유 할수가 있으므로 도박관련 아이템으로 세이브 로드 신공으로 돈을 벌면 쉽게 얻을수가 있습니다.
冴島賞
冴島で拳銃を累計5丁購入
사에지마로 권총을 5정 구입하면 됩니다. 사에지마로 플레이시 술집 반담 옆의 작은 주차장에 차가 크레인으로 걸려있는것을 보게 되는데 옆의 행인에게 말을 건후 나중에 그곳을 다시오면 그차가 건물 옥상에 올라가 있습니다. 거기로 가면 총을 파는데 똑같은 총이라도 5정만 구입 하면 트로피가 뜹니다.
谷村賞
谷村でカジノの点数を累計10000点獲得
타니무라로 카지노 칩 10,000개 이상을 벌면 됩니다. 제일 쉬운 방법은 게임 진행중 ‘무의보석’이란 아이템이 있습니다. 이 아이템은 룰렛전용 아이템 인데요 그걸 쓰면 무조건 숫자가 0 아니면 00 이 걸리는데 일단 세이브를 한후 룰렛을 시작해서 무의보석을 쓴다음 0 이나 00 에 올인을 합니다. 성공을 하면 다시 세이브후 작업을 반복하고 실패를 하면 로드를 해서 다시 재시작하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하면 쉽게 칩을 벌수가 있습니다.
桐生賞
桐生で拾う武器100個を破壊
키류로 플레이시 무기를 100개 격파 하면 됩니다. 무기를 들고 적을 때릴때 어느정도 때리면 무기가 부셔 집니다. 이렇게 100번을 부수면 되는데 무기 뿐만이 아니고 자전거나 팻말 같은 손으로 들고 싸울수 있는 것이면 뭐든지 카운트가 됩니다. 키류로 싸울때는 되도록이면 주위의 물건을 활용해서 싸우세요 중복이라도 100개만 부수면 됩니다.
最強を継ぐもの
全プレイヤーキャラクターをMAXLV.20にした
모든 캐릭터 레벨을 MAX로 만들면 됩니다. 아키야마, 사에지마, 타니무라, 키류 이 네명의 캐릭터 레벨을 MAX로 만들면 되는데 레벨은 전투를 하거나 아니면 서브 미션을 통해서 올리면 됩니다. 캐릭터의 최고 레벨은 20으로 최종장에서는 모든 캐릭터를 본인이 원하는대로 골라서 플레이 할수가 있으므로 그때 나머지 레벨을 올리고 싶은 캐릭터를 골라서 마져 레벨을 올리면 됩니다.
기타 트로피
おさらいしマスター
回想で「龍が如く」~「龍が如く3」を全て見た
회상을 전부 보면 됩니다. 메인 메뉴에서 전작들의 회상을 볼수가 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봐도 되고 아니면 보다가 빠져 나오는 식으로 회상마다 씌여져 있는 NEW 글자만 없애 줘도 됩니다. 트로피는 NEW 글자를 다 없앤후 메인메뉴로 다시 돌아가야 얻을수 있습니다.
神室のエコマスター
街のゴミを20個拾った
쓰레기를 20개 주우면 됩니다. 게임 처음부터는 쓰레기 줍기가 불가능 합니다. 사에지마로 어느정도 스토리를 플레이 하면 쓰레기 더미에서 쓰레기를 주울수가 있습니다. 주울수 있는 쓰레기는 쓰레기주머니에서 표시가 되어 쉽게 알수가 있습니다. 쓰레기를 20번만 주워 주세요 주운 쓰레기는 에코 포인트로 교환해서 그 포인트로 아이템을 살수도 있습니다.
Mr.タイガーロール
ポーズメニューの「覚書」を全て収集した
포즈 메뉴에서 메모를 전부 얻으면 됩니다. 메모가 뭐냐하면 게임의 전투나 시스템등을 설명한 쪽지를 말합니다. 게임상의 NPC들에게 배울수가 있는데 이 메모를 전부 얻어야 합니다. 게임 진행중 NPC 머리위에 파란 화살표가 있으면 지나치지말고 꼭 대화를 하세요 그럼 메모장을 얻을수가 있습니다.
歩く銀行
所持金が1000万円を超えた
1,000 만엔 이상 벌면 됩니다. 게임을 진행 하다보면 도박과 관련된 아이템을 종종 얻을수가 있는데 그 아이템으로 도박장 가서 세이브 로드 신공으로 반복해서 돈을 벌면 쉽게 얻을수가 있습니다.
神室の鉄人
通常移動が100kmを超えた
아동거리가 100킬로를 돌파하면 됩니다. 뛰던 걷던 상관 없습니다. 이동거리가 100킬로가 되면 되는데 아지트의 리절트 항목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神室暴走王
100人の通行人を転ばせた
시민 100명을 쓰러뜨리면 됩니다. 3탄에도 있던 트로피로 길을 돌아다니고 있는 시민 100명을 쓰러 뜨리면 되는데 여자는 절대 안쓰러 집니다. 치마입은 여자 한번 쓰러뜨려 보겠다고 헛된 시간을 낭비 하진 마시길… 남자를 타겟으로 뒤나 뒤옆 45도 각도에서 몸을 미세요 체감상 사에지마가 체격이 좋아서 그런진 몰라도 사에지마로 하면 더 쉽게 쓰러졌습니다. 작업장소는 극장가 앞을 추천 합니다.
神室の食通
全ての飲食店で1回以上注文をした
카무로쵸의 모든 음식점의 메뉴를 한개씩만 주문하면 됩니다. 진행상황은 포즈메뉴의 컴플리트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그리고 오리지날 술집은 포함이 안됩니다. 주의 하실것이 음식점들의 메뉴 한가지 씩만 드시되 낮과 밤이 바뀌면서 업종이 바뀌는 가게가 있습니다. 그 가게는 낮고 밤 메뉴가 바뀌어서 주문도 따로 해야합니다.
キーマスターへの道
コインロッカーの5箇所をオープンさせた
지상이나 지하에 있는 코인로커중 5개를 열면 됩니다. 게임 진행중 길바닥이나 특정한 곳에 반짝이는 물체가 있습니다. 이게 코인로커의 열쇠인데 이열쇠로 로커 5개를 열면 됩니다.
プラチナトロフィー
ゲーム中の全てのトロフィーを取得した
모든 트로피를 얻으면 자동으로 획득 합니다.
반응형
So you have finished reading the 용과 같이 4 공략 topic article, if you find this article useful, please share it. Thank you very much. See more: 용과같이6 공략, 용과같이5 공략, 용과 같이4 IF7, 용과같이4 서브스토리, 용과같이 4 사에지마, 용과같이 4 스킬, 용과같이4 사이고, 용과같이4 레벨 업